☞명리학당

양인격(陽刃格) 운명(運命) 개운법(開運法)

심산멘토 2022. 11. 25. 11:08

                      양인격(陽刃格) 운명(運命) 개운법(開運法) 

 

겁재(劫財)는 재성(財星)을 빼앗는 역할을 하는데 정관(正官)이 있어서 겁재(劫財)를 극제해 주면 재산을 지킬 수 있다.가령,병오(丙午) 일주에 오월생(午月生)과 같은 양인격(陽刃格)일 경우는 수관성(水官星)이 필요하다.정관(正官)이 없는 겁재는 무법자 스타일로 내 것과 남의 것을 구분하지 않으며 산전 수전 공중전을 다 겪으며 굴곡이 큰 삶을 산다.겁재(劫財)는 정관이 필요하고 양인(陽刃)은 편관이 필요하며 겁재는 사리사욕을 탐내지만 양인은 공공의 이익을 추구한다.양인격의 제1용신은 관성이며 제2 용신은 식상이다.

 

 

양인(陽刃)은 사교성이 좋아서 집 밖에서는 성인군자와 같이 간과 쓸개를 다 빼줄 듯이 행동하지만 집 안에만 들어오면 똥고집을 부리고 폭군과 독재자로 돌변하는 양면성이 있다.양인격은 재성(財星)에 해당하는 아버지,처,재물,건강 등 4개를 다 취할 수 없으며 2개 정도만 수 있다.가령,아버지덕이 없으면 처덕이 있으며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면 처가 오래 버틴다.또한 돈을 너무 많이 벌면 건강을 잃고 건강하면 많은 돈을 지키기 힘들다.양인격이 부모 재산을 많이 물려 받으면 건강,배우자,사고수등이 불리하다.  

 

 

양인격은 일찍 부모님 곁을 떠나서 자수성가 하는 게 좋다.양인격 여자는 대체로 남편과의 사이가 좋지 않으며 겉은 여자이지만 속은 매우 강하므로 얕보면 큰코 다친다.양인격 여자가 부잣집으로 시집가면 집안이 망하는 경우가 많으며 가난한 집으로 시집가면 집안을 일으켜 세운다.양인격 여자는 자기가 대장이므로 남편을 무시하거나 남편에게 희생과 봉사가 잘 안된다.양인격은 자기가 희생하고 형제들 교육을 시키든가 형제들을 희생하고 자신이 잘 된다.양인격이 자식을 낳으면 조부모나 친척이 키우거나 기숙 학교나 유학을 보내면 좋다.

 

 

을목 일간에 진토,정화 일간에 미토,계수 일간에 축토 등 음일간(陰日干)을 양인으로 보는 경우도 있는데 음인(陰刃)은 부정적이고 음흉한 칼에 해당하여 인정하지 않는다.양인은 제왕지인데 음인은 쇠지에 해당하기 때문이다.양인격이 기신에 해당하는 식상운이 오면 아랫사람이 배신할 가능성이 높다.또한 상관견관운이 되면 비밀 누설,건강 악화,권한 정지,소송 등의 불리한 일이 발생한다.양인격에 비겁(比劫)이 기신 역할을 하면서 쟁합(爭合)이 되면 자신의 관성과 재성을 빼앗아 가므로 돈,배우자,명예 등에 문제가 생긴다.

 

 

양인격이 월지 공망을 맞았다가 충(沖)이 되는 운이 오면 사고가 발생한다.가령,경신 일주에 유월생(酉月生)이면 월지 유금(酉金)이 공망인데 묘운(卯運)이 와서 묘유충(卯酉沖)이 되면 교통사고나 디스크 등의 큰 사고가 발생한다.양인격에 관성이 없으면 식상을 용신으로 쓰는데 이 때는 식상의 힘이 강해야 하는 조건이 있다.양인격이 식상 용신을 쓰면 명예와 지위는 버리고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활인(活人)을 하면서 살아야 한다.양인격에 관성 용신이 아니라 식상 용신을 쓰면 국경 없는 의사,상담사 등으로 봉사를 많이 하게 된다.

 

 

양인격에 무관(無官) 사주면 살기(殺氣)가 뻗치므로 역술인이나 상담가 등의 구류술업이 적합하다.또한 인성과 비겁을 식상으로 설기(洩氣)시켜야 하므로 언변술을 활용하는 직업이 좋으며 주는 것이 받는 것이라 생각하고 많이 베풀어야 한다.양인격 여자가 식상을 용신으로 쓰면 자식에게 올인하고 관성을 용신으로 쓰면 활동력이 좋으며 대외적으로 인정받는다.또한 양인격이 관성이 없으면 남편복이 없고 사기 결혼을 많이 당하여 평생 부부 해로가 힘들다.양인격은 식상운에 실력을 발휘하며 관성운에 일약 스타가 되며 자신을 이끌어줄 훌륭한 스승이나 멘토를 만나면 크게 발복한다. 

 

 

양인격(陽刃格)은 관성(官星)이 없으면 파격(破格)이다.또한 양인과 겁재,또는 양인과 비견이 같이 있는 중인(重刃) 사주는 재성과 관성을 함께 몰락시키는 경우가 많아 삶의 굴곡이 크다.비겁과 관성이 둘 다 강한 신왕관왕(身旺官旺)한 양인격(陽刃格) 사주가 최고이다.양인격(陽刃格) 사주에 식상이 강하면 재성을 생해주어 재생관이나 재생살을 해주는 반면에 관성을 극하므로 파격(破格)이다.편관(偏官)이 있으면서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면 재생살(財生殺) 작용을 하지만 양인격(陽刃格)에 편관(偏官)이 있으면 재생살(財生殺) 작용을 하지 않고 양인격(陽刃格)을 이롭게 한다.

 

 

양인격(陽刃格) 사주가 비겁과 관성 중에 하나는 너무 강하고 하나는 너무 약하면 문제가 발생한다.양인격 사주라도 신왕관왕하거나 오행이 중화된 진격 사주는 삶의 굴곡이 적지만 파격이 되면 굴곡이 큰 삶을 살게 된다.양인격이 관성이 약하면 자신을 컨트롤 할 능력이 부족하여 기분 내키는 대로 일을 처리하므로 공적인 일을 맡게 되면 문제가 생기므로 자기 관리부터 해야 한다.양인격이 관성이 너무 강하면 권한을 남용하며 무관성이거나 뿌리가 없는 편관은 조직 폭력배,사기꾼,도축장 등의 음지(陰地)에서 대장이다.무관 사주는 관성 대운에 단련이 되어 크게 발복한다.

 

 

양인격(陽刃格)에 무관성 사주는 겁이 없으므로 자신에게 대항하는 자를 해치는 반면에 조직이나 보스에 대한 충성심이 매우 강하다.용감한 것은 좋으나 막가파식으로 무모하게 하다가 안티가 생기므로 절제된 자기 수행이 필요하다.동물의 세계가 약육강식이듯이 양인격에 무관성 사주도 측근이나 지인에 의해 도태된다.양인격에 무관성 사주의 특징은 능력도 없으면서 고급 외제차를 몰거나 이성을 탐하는 등의 주색잡기에 빠지는 경향이 강하므로 회장 대표 총무 등의 직책을 맡는 등의 허관(虛官)을 쓰면 좋다.관성이 있으면 공적인 일을 하지만 관이 없으면 사익을 추구한다.

 

 

양인격에 비겁과 관성이 강하면 카리스마와 추진력이 장점이지만 독단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경향이 있고 내면이 고독하고 외롭다.묘월(卯月)에 갑목 일간은 경금(庚金) 편관이 좋은 역할을 하고,오월(午月)에 병화 일간은 임수(壬水) 편관이 좋은 역할을 한다.유월(酉月)에 경금(庚金) 일간은 병화(丙火) 편관 보다 정화(丁火) 정관이 더 좋은 역할을 한다.

 

 

양인격(陽刃格)은 정재운 보다 편재운에 크게 발복한다.양인격 사주가 합(合)이 되면 자신의 신분과 할 일을 망각하고 도덕적으로 문제를 야기시킨다.편관이 합이 되어 관성이 약해지면 비리에 연루되거나 주색잡기를 탐하는 등의 딴짓을 한다.하지만 양인격이 아닌 사주가 편관이 합(合)이 되면 관살이 제화가 되므로 긍정적이다.양인격이 대운이나 세운에서 편관과 합(合)이 되면 뇌물,이성 문제 등으로 엉뚱한 짓을 하게 되어 구설수에 오른다.하지만 관성과 합(合)이 되더라도 관성의 뿌리가 튼튼하면 큰 탈이 없다.양인격이 공적,사적으로 모범을 보이지 않으면 안티가 생긴다. 

 

 

양인격(陽刃格)이 겸손하지 못하고 자만하면 주변이 온통 피곤해 진다.양인격은 관성과 재성을 탐하지 말고 항상 베풀고 희생하면서 살아야만 발복한다.양인격의 배우자와 자식은 고독한 외톨이가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언행을 부드럽게 해야 개운(開運)이 된다.양인격이 관성을 용신으로 쓰면 지도자 스타일의 직업인 군인,경찰,검찰,운동선수,의사,국정원,활인업,상담사 등의 살생대권직에 종사하면 업상 대체가 되어 흉(凶)함이 반감된다.양인격은 남보다 2~3배 노력을 더 해야 하며 관성이 힘이 있으면 많은 사람들이 따르는 반면 관성이 없으면 남들이 내 재물을 다 뜯어가게 된다.

 

 

양인격(陽刃格)에 무관성이거나 파격이 되면 도박,마약,경마,투기,주색잡기 등의 한탕주의가 심하며 큰 돈을 욕심내면 반드시 탕진하게 된다.무관성이거나 관성이 약한 양인격은 크게 한 번 실패하여 쓴 맛을 봐야 정신을 차리고 재기에 성공한다.무관성에 양인격은 고스톱을 칠 때 못 먹어도 무조건 고(GO)를 하기 때문에 무관성 양인격 뒤에서 치면 광만 팔아도 부수입이 짭짤하다.또한 포커를 칠 때도 무대포로 뻥카를 자주 치므로 끝까지 따라가서 콜을 하면 양인격의 뻥카를 잡을 수 있다.양인격은 산전 수전 공중전을 다 겪고 나서야 철이 들기 때문에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인 셈이다.

 

 

무관성에 양인격(陽刃格)은 20~40대에 일찍 인생의 쓴맛을 보는 게 좋으며 50~60대에 실패하면 건강과 재산을 모두 잃게 되므로 재기하기가 힘들어 진다.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한 방에 맛이 가는 게 무관성에 양인격이므로 명상이나 마음 수행 공부로 내공을 키우고 실력을 길러야 한다.양인격은 돈과 주색잡기를 탐하지 말고 돈과 아내와 아랫사람을 지켜주는 것이 좋으며 베풀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평생을 살아야 한다.양인격은 안티 세력을 잘 아우를 수 있어야 성공하며 경쟁자가 있어야 발전한다.양인격이 경거망동 하면 나락으로 떨어지므로 늘 겸손하게 실력을 갖춰야 한다.

 

 

 

5천년 역사의 한(恨)이 서려 있는 우리 민족은 자존심이 유난히 강하다.남의 밑에 있기 보다는 최고가 되고 싶은 욕망이 매우 크다.자존심을 갖는 것은 좋지만 자존심을 부리는 것은 좋지 않다.내면의 질량(質量)을 갖추면 저절로 겸손해져서 자존심을 부리지 않게 되는데 실력을 갖출 생각은 안하고 목소리만 크면 대장인 줄 착각을 한다.모자람을 갖추려면 일반 지식 보다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질량(質量)의 밀도를 키워야 한다.선생으로부터 기본적인 지식은 다 배웠는데 진리를 가르치는 스승을 만나지 못해서 그 알량한 지식으로 자존심을 부리는 것이다.

 

 

고집을 부리면 탁한 기운이 들어오고 고집을 버리면 깨달음을 얻게 되어 어려움이 풀린다.똥고집으로 인한 어려움은 바로 나타나지 않으며 오랜 기간 누적이 되어 사고가 나거나 병(病)에 걸리게 되고 급기야는 병원에 입원까지 하게 된다.그래도 고집을 부리면 큰 사고로 불구가 되거나 암(癌) 등의 불치병이 와서 드러눕게 만든다.한 사람이 고집이 세면 그 사람만 잘못 되지만 집안이 고집이 세면 전체가 몰락한다.똥고집은 만병의 근원이며 불행의 바로미터이다.가족들이나 남에게 "고집에 세다"는 말을 듣고도 고집을 피우는 것은 불행한 일이 일어날 전조 현상이다.

 

 

고집이 센 사람은 입을 닫고 귀를 열어야 하며 주장하지 말고 의논해야 어려움이 풀린다.똥고집을 부리는 양인격(陽刃格) 사주나 간여지동(干與地同) 일주(日柱)는 부부 불화 등의 문제가 있지만 고집을 주체성으로 승화시켜 잘 활용하는 사람은 발복하여 크게 성공한다.사주(四柱)는 30%의 밑그림이며 70%는 환경과 노력으로 운명 개척적인 삶을 살 수 있다.어리석은 사람은 사주에 얽매여 불행한 삶을 살지만 현명한 사람은 사주를 잘 활용하여 멋진 삶을 산다.

 

심산 진로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사주(四柱)에 얽매이지 말고 사주(四柱)를 잘 활용하여 새로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시길 축원합니다

 

명리적성 비법노트 책 구매 링크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64401949&orderClick=LAG&Kc= 
 
●YES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1116279

 

명리적성 비법노트 - YES24

명리학을 공부한 지 2~3년이 지나도 명리학이 어렵게만 느껴졌다면 이 책을 주목하자! 『명리적성 비법노트』는 인터넷 검색이나 여타 명리학 책에 나오는 일반 지식이 아니라 진리의 지혜로 가

www.ye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