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명상(冥想)을 제대로 하면 고(苦)가 풀린다

심산멘토 2022. 11. 19. 15:33

                 명상(冥想)을 제대로 하면 고(苦)가 풀린다

 

배가 고플 때 맛있는 음식은 먹으려고 하듯이 영혼이 고플 때 양식을 많이 흡수하여 정신을 살찌워야 한다.실력이 없는 사람이 돈 욕심을 부리면 돈은 점점 더 멀어진다.큰 부자들은 돈에 대한 욕심을 내지 않고 하고자 하는 사업 분야의 노하우를 개발하는 일에 욕심을 내기 때문에 원하는 돈이 들어오는 것이다.과거에 잘 나갔던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발전 가능성이 없으며 미래를 이야기 하는 사람이 성공 가능성이 높다.

 

 

부자(富者)의 개념을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이라고 아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다.돈은 세상을 움직이는 에너지이므로 남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필요한 사람이 되면 자신의 실력에 맞는 돈이 정확히 들어온다.돈을 벌어서 자신의 부족한 실력을 갖추는데 쓰지 않고 노후에 쓰려고 모아 두면 사기를 당하는 등으로 돈을 빼앗기게 된다.

 

50~60대에는 교육,상담,복지 사업 등을 하면서 이 사회가 꼭 필요로 하는 존경받는 어른으로 살아야 한다.부족한 실력을 갖추라고 힘들게 만드는 것이므로 어려울 때가 최고의 기회이다.심산멘토가 명리적성학 강의와 사주 진로 상담을 하다 보면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묻는 경우가 많다.당장 어려움에서 벗어나려고 임시방편으로 아무나 찾아가서 하소연 하면 바른 답을 구할 수 없으며 점점 나락으로 떨어진다.어려움이 온 근본 이유를 찾아서 해결해야 큰 원력이 생긴다.

 

 

강한 내공을 채우면 원력이 재산이 되므로 누구도 자신의 재산을 빼앗아 갈 수 없다.신(神)은 어리석은 사람의 위에 군림하므로 어중간하게 알면 집착신에 끄달리게 되어 어려워지는 것이다.실력이 부족하면 도태하고 사기를 당하는 세상이며,실력을 갖추면 황금 같은 인생의 지름길이 열리는 유리알과 같은 세상이다.돈만 많은 사람이 부자가 아니라 마음이 넉넉한 사람이 부자이다.덕이 부족하고 옹졸한 사람은 아무리 돈이 많아도 세상을 살아가는데 큰 문제가 발생한다.

 

 

사람간의 업(嶪)의 고리인 고(苦)가 막히면 어려워진다.부부간,부모 자식간,형제간,친구간에 말다툼을 하다가 관계가 틀어지면 고(苦)가 된다.고(苦)를 풀지 않고 쌓아 두면 원수지간이 되어 인연이 끊어지게 되는 등의 어려움이 계속 된다.버럭 화(禍)를 내거나 괴성을 지르는 사람은 기운은 큰 데 반해 실력이 부족한 사람이다.

 

 

무릎 꿇고 기복으로 성불을 바라면 고(苦)에 묶이며 묶인 고(苦)를 푸는 방법으로 명상이 있다.아침 저녁으로 5~10분 동안 바른 자세로 앉아서 명상을 하면 49일 안에 고(苦)가 풀린다.고(苦)는 자신에게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그동안 심신에 쌓였던 탁한 기운을 맑은 기운으로 맑혀야 말끔히 풀린다.자신의 잘못을 대자연에 고(誥)하고 용서를 비는 마음으로 명상을 하면 작은 깨우침으로 고(苦)가 풀려서 환희감이 든다.

 

 

고(苦)가 풀리면 눈물이 나오고 반성의 눈물이 탁한 기운을 씻어낸다.고(苦)가 풀리면 입은 닫고 귀를 열게 되며 미안한 감정이 앞서서 남탓과 불평을 하지 않게 된다. 지식의 갖춤이 부족하여 지혜롭지 못한 사람은 너그러움이 없으며 실력이 있어야만 사람을 포용할 수 있다.상대를 존중하고 싶다고 존중되는 게 아니며,겸손하고 싶다고 겸손해지는 것이 아니라 실력을 갖추면 저절로 겸손해진다.사람을 목숨과 같이 소중히 여기면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면 자기 논리와 상식의 틀로 굳어졌던 고(苦)가 풀려서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바른 명상(冥想)으로 고(苦)가 말끔히 풀려서 장밋빛 미래가 활짝 펼쳐지는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시길 축원합니다

 

 

명리적성 비법노트 책 구매 링크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64401949&orderClick=LAG&Kc= 
 
●YES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1116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