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60갑자 일주별 기질 진로적성

심산멘토 2022. 5. 18. 22:53

60갑자 일주별(日主別) 기질과 진로적성

 

 

(1) 갑목(甲木) 일주 기질과 진로적성

 

 

① 갑자(甲子) 일주

 

갑자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인성이 강하여 감각과 직관력이 우수하며 정신적인 분야에서 신비한 현상을 연구하는 능력이 뛰어나다.우월감이 있어서 남에게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좋아한다.내유외강형으로 인내력이 강하고 공과 사를 잘 구별하며 대인 관계가 원만한 편이다.공주병과 왕자병 타입으로 잘난 척을 하고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며 화려함을 추구한다.

 

갑자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교육자 방송인 연예인 예술가 역학자 상담사 사회복지사 모델 경찰 군인 정치인 의류업 목재업 섬유업 유흥업 첨단 기술 계통 등이 적합하다.

 

② 갑술(甲戌) 일주

 

갑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재가 있어서 사람과 사물의 통제력이 강하다.자신의 감정을 억제하고 자기 우월감이 있으나 지장간에 상관정관 구조라 배우자나 직장과 갈등 구조이다.술토(戌土) 천문성을 깔고 있어서 고독과 외로움이 많으며 영감이 우수하다.책임감은 강하나 주색잡기와 구설수를 주의해야 하며 바른 말을 잘 하는 스타일이다.

 

갑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역술인,종교인,무속인,철학자,부동산업,과학자,생물학자,의약계통,법조인,활인업,재정 계통,금융,경제,증권,주식,비트코인,경매업 등이 적합하다.

 

③ 갑신(甲申) 일주

 

갑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관의 영향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배우자와의 관계가 불편하다.항상 긴장하고 경직되어 조심스럽게 일을 진행하며 통찰력이 뛰어나다.집중력이 좋으며 명분 있는 일에는 물러서지 않고 도전하는 용감성이 있다.추진력은 좋으나 끈기가 부족하여 용두사미가 될 가능성이 높고 히스테리적인 성격 장애가 있다.

 

갑신 일주에 맞는 직업 적성은 갑신(甲申)이 현침의 물상이라 뾰족한 주사 바늘 물상으로 의사 간호사 한의사 수의사 등 의료계통 종사자가 많으며 군인 경찰 교도관 운동선수 학원 음식점 해외 관련 무역업,운수업,철재,교육자,외교관,종교계, 의상 디자이너, 재단사 등이 적합하다.

 

④ 갑오(甲午) 일주

 

갑오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상관이 강하여 언변술이 좋고 재테크 능력도 뛰어나다.변화의 귀재로 두려움없이 앞으로 전진하는 타입으로 우월감이 대단하다.살림과 요리를 잘하며 강의 강연 상담 등에 언변술을 잘 활용한다.남에게 머리를 숙이는 것을 싫어하며 계산적이라 손해보는 일을 잘 안하는 실속파이다.창의력이 좋고 항상 새로운 변화를 추구한다.

 

갑오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상담사 교수 교사 강사 쇼핑호스트 연예 광고 구류술업 학원업 심리상담 부동산 카페 음식점 교육, 군경(軍警), 예술, 의약계, 섬유, 전기, 요식업, 화공 계통, 건축, 중개업, 영사기, 가수, 통역, 운수업 침구사 손재주 기술직 등에 적합하다.


⑤ 갑진(甲辰) 일주

 

갑진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재가 강하고 정인과 겁재의 영향으로 직관력으로 사물을 통제하는 능력이 우수하다.승부욕과 경쟁심이 매우 강하며 목표가 정해지면 돌격하는 스타일이다.일반 직원 보다는 감독 대표 원장 관리자 운영자 등 책임자로 맡겨주면 2배 이상의 능력을 발휘한다.호탕하고 진취적으로 책임을 완수하며 명예욕이 강하여 남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갑진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부동산,건축,토목,농업,교육,학원,요식업,조경,원예,한의사,목재업,의류업,의료계, 법정계, 제정계, 교육계,식품업, 목재업,유흥업 등에 적합하다.

 

⑥ 갑인(甲寅) 일주

 

갑인 일주의 기질은 통제성이 강한 갑목이 일지와 지장간에 비견을 만났으니 주체성이 매우 강하다.통제하기 위해 궁리하고 자신이 내린 결정에 대해서는 번복이 불가하다.천상천하유아독존 타입으로 절대 복종을 강요하며 감정의 기복이 크다.밝고 명랑하며 두뇌가 총명하며 매사에 적극적이다.배짱이 강하면서도 인정과 배려심이 많이 상부상조를 잘 한다.

 

갑인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외교관, 공무원, 교육자, 연구원,무역업, 의사, 약사, 기술자, 문화사업, 목재, 전자, IT 계통,군인,경찰,정치가,활인업,음식점, 부동산업 등이 적합하다.

 

 

 

2) 을목(乙木) 일주 기질과 진로적성

 

① 을축(乙丑) 일주

 

을축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재가 강하여 구체적이며 사람과 사물을 통제하려고 한다.지장간의 편관은 기억력과 인내심이 좋음을 의미하며 편인의 영향으로 직관력과 영감이 뛰어나다.재물에 대한 집착력이 매우 강하고 계획성과 성실성과 의지력을 바탕으로 근검 절약을 생활화 한다.이해타산적으로 돈이 되지 않는 일에는 관심이 없으며 이익이 되면 방향을 바꾼다.

 

을축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금융,경제,경영,회계,세무,주식,부동산,건축,토목,정육점,음식점,역술인,상담사,교육계,식품업,건강 식품,토산품,관청 관련업,도축업 등이 적합하다.

 

 

② 을해(乙亥) 일주

 

을해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정인이 강한 평화주의자로 양보와 배려심이 강하다.끈기와 인내심이 재산 목록 1호이며 정신적인 사고력은 우수한데 현실성이 다소 부족하다.염감과 직관력이 뛰어나서 운명학 종교학 풍수학 관상학 역학 등의 신비한 세계에 관심이 많다.상대방을 배려하는 심성으로 인정과 눈물이 많으며 근면 성실한 편이다.고부간의 갈등수가 있다.

 

을해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교육계통,심리상담사,부동산업,광고,기획,통번역,작가,무역,외교,관광,의약계열,교수,교사,강사,연구원,술장사,생수업,외국계 기업,해외 관련 사업 등이 적합하다.

 

 

 

③ 을유(乙酉) 일주

 

을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관이 강하여 금극목으로 인해 긴장과 스트레스가 많으며 건강과 생명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쓴다.집중력과 물질에 대한 집착력이 강하며 인내심과 생활력이 우수하다.배우자운이 불리하며 예민한 성격으로 주위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한다.근면 성실하고 의지가 굳고 공과 사를 잘 구분하며 불의와 타협하지 않는다.

 

을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공직,의료,인테리어,이미용업,디자이너,화원,조경,원예,스포츠,법조인,군인, 경찰,군의관,기술,토건,이발소,치킨업,간호사,요리사,상담사,역술인,포목점,재단사,회사원,한복점,양장점,요식업,금융 계통 등이 적합하다.

 

 

 

④ 을미(乙未) 일주

 

을미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재가 강하고 식신생재 구조로 통제력이 좋고 미래지향적이며 결실을 거둔다.주체성이 강하고 변화가 필요하면 현실적이고 실속적인 방향으로 생각을 바꾼다.주식,부동산,증권 등 재테크 능력도 우수하며 큰 부자가 많다.간섭을 싫어하는 자유주의자로 연구심과 판단력과 창의력이 뛰어나며 상대방의 마음을 잘 간파하는 능력가이다.

 

을미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부동산,주식,금융계통,컴퓨터,예술,활인업,종교가,육영,스포츠,사업가,자영업자,전자,통신,외과의사,학자,카피라이터,우체국 공무원,재정 계통 공무원,서점,당구장,교육자,승려 등이 적합하다.

 

⑤ 을사(乙巳) 일주

 

을사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상관이 강한 목화통명 구조로 언변술이 우수하며 우월감이 강하다.미남미녀가 많고 사람을 보는 눈이 높으며 외출할 때는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쓴다.공주병과 왕자병 스타일로 현실적인 실속파로 생활력이 강하다.자유전문직업 적성으로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풍부하며 두뇌가 총명하다.칭찬을 아주 좋아하며 지적하면 발끈한다.

 

을사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언론,방송,유튜버,쇼핑호스트,교수,교사,강사,상담사,예술,무역,외교,부동산,광고,영업직,의약계통,청과물,조종사,스튜어디스,간호사,인쇄업,문화,작가,출판,서예,화가,활인업 등이 적합하다.

 

 

⑥ 을묘(乙卯) 일주

 

을묘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비견이 강하여 자존심과 고집이 세다.외유내강형으로 겉으로는 온화하고 다정하지만 자기 주장이 분명하다.대인 관계는 무난하지만 배우자에게는 독불장군식이 되어 불화와 갈등수가 있다.밝고 명랑하여 환경 적응력이 좋으며 성공 욕망이 크고 결단력은 있으나 용두사미격으로 지구력이 약한 것이 단점이므로 마무리 능력을 키워야 한다.

 

을묘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교육 계통,상담업,외교관,공무원,무역업,연구원,의사,약사,기술자,문화 예술 사업,전자,이미용업,인테리어,디자인,법조인,보험설계사,IT 계통 등이 적합하다.

 

 

3) 병화(丙火) 일주 기질과 진로 적성

 

① 병인(丙寅) 일주

 

병인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인이 강하여 영감과 감각이 우수하고 촉이 빠르다.하나를 가르치면 열을 알 정도로 활용을 잘 하며 박학다식하다.겉은 밝고 명랑한 반면 내면은 생각이 많고 외로운 편이다.일인자 보다는 이인자가 좋으며 항상 자신을 도와주는 후원자가 생긴다.원대한 포부와 이상을 지닌 야망가로 진취적이고 긍정의 마인드로 추진력이 강하다.

 

병인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교수,교사,강사,상담사,종교인,외교 계통,법조인,군인 경찰,공무원,공기업,대기업,연구원,역술인,전자,통신,육영,스포츠,요식업,유흥업 등이 적합하다.

 

 

② 병자(丙子) 일주

 

병자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관성이 강하므로 추진력과 리더십이 강하며 예의 범절을 중시한다.관살혼잡인 여자는 존경할 만 하거나 아주 착한 남자와 궁합이 맞는다.

솔직담백한 성격으로 언변술이 좋고 자기가 맡은 일에는 정열적으로 책임을 진다.사업 보다는 안정적인 직장 생활이 맞으며 성급하고 감정에 치우쳐서 흥분을 잘 하는 것이 단점이다.

 

병자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공무원,교사,공기업,대기업, 세무서,재무,회계,전자,전기,컴퓨터,교육자,경찰관 등 학문 공부 자격증을 바탕으로 전문직업에 종사하는 것이 적합하다.

 

 

③ 병술(丙戌) 일주

 

병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식신이 강하여 배려심이 좋으며 배우자 보다 자식을 끔찍하게 생각한다.겉보기와 다르게 치밀하고 꼼꼼한 실속파로 내면이 고독하고 외롭다.종교,역학,명상 등의 마음 공부를 많이 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 직원 보다는 운영자나 관리자가 좋다.정직하고 인정이 많으며 불의를 보면 용남하지 않으며 정직한 스타일이다.

 

병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서비스업,유통업,제조업,교육,의약,법조인,육영,복지사업,철학원,사주 카페,상담사,간호사,이미용업,의류 계통 종교인,자연인 등이 적합하다.

 

 

④ 병신(丙申) 일주

 

병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재가 강하여 강력한 통제력이 있으며 밝고 명랑한 성품이다.신속한 일처리를 하며 기억력과 인내심이 장점이다.명예에 살고 명예에 죽는 타입으로 권위적인 성향이 있다.집념이 강해서 한 번 시작한 일을 끝장을 봐야 직성이 풀린다.계획을 세우고 진행한 일에는 반드시 결실이 있으며 군대 교관과 조교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병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군인,경찰,교도관,소방관,운동선수,체육관 운영,필라테스,헬스,요가,해외 관련 직업,대사관,영사관,외교관,무역업,운수업,교유그문학가,컴퓨터,의류,금융,경제 등이 적합하다.

 

 

⑤ 병오(丙午) 일주

 

병오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이 비겁이 강하여 경쟁심과 승부욕이 강하며 성격이 급하다.고집과 자존심이 강하여 지적은 질색이므로 공개적으로 칭찬을 해주는 것이 좋다.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불리하며 특수 기술 자격증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립적인 자유직업이 맞다.예의를 중시하고 명예욕이 강하며 왕성한 활동력으로 최고가 되고 싶은 욕망이 있다.

 

병오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경찰,군인,교도관,운동선수,체육관 운영,택배,운수업,정치가,의료계,법조계,교육계,학자,강사,해외 관련 사업,생사여탈직업 등이 적합하다.

 

 

⑥ 병진(丙辰) 일주

 

병진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식신이 강하므로 궁리와 연구성이 강하며 정인의 영향으로 직관력이 우수하다.내면은 순수한 반면에 말투가 강해 카리스마가 있으며 자기 우월감이 강하다.심성이 고운 양심가로 신앙심과 학문 연구에 대한 열정이 크다.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있어서 대인 관계가 원만하며 배우자 보다 자식에 대한 애정이 더 깊다.

 

병진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교수,교사,강사,상담사,공무원,공기업,군인,수사관,경찰,행정 업무,종교인,토산품,토건업,식품업,자갈 채취업,수산업,농업,의약계통,기술직 등이 적합하다.

 

 

 

4) 정화(丁火) 일주 기질과 진로 적성

 

 

① 정묘(丁卯) 일주

 

정묘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인이 강하여 정신적인 영감과 감각이 우수하다.보수적이고 과거지향적으로 진취성과 추진력이 부족하며 종교가나 수행자 스타일이다.추상적이고 형이상학적인 신비주의적 성향으로 호기심이 많다.생각이 많고 내면이 고독하고 외로우며 연구하고 궁리하는 것을 좋아한다.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기획력이 우수하고 인정이 많은 편이다.

 

정묘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연구원, 교수,교사,강사,상담사,종교인,학자,심리학자,교육계통,정신과 의사,언론,방송,미디어 계통,목재,철학,사주카페 등이 적합하다.

 

 

② 정축(丁丑) 일주

 

정축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식신이 강하여고 신신생재가 잘 되어 연구하고 궁리한 일이 결실을 맺는다.배려심이 좋고 남편보다 자식을 끔찍하게 여기며 겉은 털털하지만 내면은 치밀하고 꼼꼼한 실속파이다.기억력,해석력,설득력이 뛰어나며 적극적인 성격에 봉사심도 많다.말보다 실천을 중시하며 기획력,창작력이 좋고 거짓이 없이 양심적으로 바르다.

 

정축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교육자,카운셀러,컨설턴트,종교가,역사학자,예체능계,수사관,금융기관,보석 세공사,특수 기술직,관리자,운영자,학원 강사 등이 적합하다.

 

 

③ 정해(丁亥) 일주

 

정해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관성이 강하여 원칙적이고 보수적이며 직관력이 우수하다.사업 보다는 직장인 스타일로 학문 공부 자격증 학위를 바탕으로 하는 안정적인 직업이 좋다. 환경 변화에 잘 순응하며 어떤 스승과 멘토를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확 바뀐다.배려심과 협조성이 강해 공동체 생활이 무난하며 예의 바른 모범생 타입이다.

 

정해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공무원,공기업,대기업,연구원,활인업,교수,교사,상담가,외교관,행정계통,법조인,해외 관련 직업,철학원,수산업,해운업,식품 관련업,관광 레져업 등이 적합하다.

 

④ 정유(丁酉) 일주

 

정유 일주는 일지와 지장간에 편재가 강하여 재물욕이 강하고 공간을 통제하는 능력이 우수하다.자신의 주관대로 추진하며 남의 말을 잘 듣지 않는다.자신의 생각이 최고라고 여기며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것을 좋아한다.추상적인 것보다 현실적인 것을 추구하며 일반 직장 보다는 전문자유직업이 좋다.계획성이 투철하고 예리한 판단력으로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 복권 등의 투자해서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

 

정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주식,증권,부동산,경매,비트코인,법조인,역술인,상담사,IT 계통,금융 기관,무역,관광,패션 디자이너,철물점,치과의사,성형외과 의사,기자,교육계통,이발사,미용사,사채업,당구장,완구점,쌀가게,유흥업소 등이 적합하다.

 

 

⑤ 정미(丁未) 일주

 

정미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식신이 강하여 배려심이 있고 주체적으로 연구와 궁리를 잘한다.보수적이며 신비한 것에 관심이 많으며 식신생재가 되지 않아서 하는 일에 비해 결실이 부족하다.용두사미격으로 시작에 비해 마무리 능력이 약하다.자신감이 부족하여 강력한 일처리가 안되므로 협력자가 필요하다.고지식한 면은 있지만 예의바르고 희생 정신과 책임감이 강하다.

 

정미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교육,언론,방송,종교,활인업,육영,사회복지사,요양사,컴퓨터,전자,전기,군인,종교인,식품업,기능사,예체능 계통,IT 계통,가공업,제조업,요식업 등이 적합하다.

 

 

⑥ 정사(丁巳) 일주

 

정사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겁재가 강하여 경쟁심과 승부욕이 대단하다.언변술이 좋고 실속적이며 치밀한 성격이다.친한 사람과는 허물없이 지내지만 이해타산적으로 정확한 계산을 좋아한다.호탕하고 명랑한 성격에 화끈하며 뒤끝이 없다.사교성이 좋고 상대방 보다 자신이 우월하다고 생각한다.고집이 강하여 배우자와의 갈등과 불화수가 많은 편이다.

 

정사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임대업,관리자,상담사,역술인,공무원,정치인,부사관,장교,재정 계통,예체능계,방송,연예,예술,미디어 계통 등 독립적이고 자유적인 직업이 적합하다.

 

 

5) 무토(戊土) 일주 기질과 진로 적성

 

① 무진(戊辰) 일주

 

무진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비견이 강하여 고집과 자존심이 세다.속세와 단절하고 산속에 들어가서 수행하는 종교가 스타일이다.소득이 되지 않는 일에는 관심이 없으며 결실이 있는 실속파이다.명예를 중시하고 보수적이며 과거지향적이다.성실하고 신의가 있으나 화가 나면 괴팍한 성격 때문에 찬바람이 쌩썡 분다.의리와 배짱이 있으며 소신 대로 일을 추진하는 성실파이다.

 

무진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정치인,군인,경찰,교육자,농수산업,무역업,금융,경제,경영,종교,여행업,교수,교사,강사,공무원,공기업,대기업,검사,판사,변호사,법무사,의사 등이 적합하다.

 

 

② 무인(戊寅) 일주

 

무인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관이 강하여 권위적이며 명에를 중요시한다.인내심이 강하여 목표가 정해지면 집중력을 가지고 성과를 이룬다.보수적이고 안정을 추구하며 내면이 불안하여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욱하는 성격을 잘 다스려야 하며 인신충이 되는 해에 사건 사고 구설수를 주의해야 한다.신뢰를 중시하고 도리에 어긋남이 없으며 주변 사람들로부터 신망을 받는다.탕화살이 작용할 때에 감정과 심리 기복이 강한 편이다.

 

무인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공직자,법조인,학자,연구원,정치가,사업가,부동산업,무역업,건축업,검찰 경찰,변호사,법무사,의사,로스쿨,행정고시,특수 기술직업 등이 적합하다.

 

 

③ 무자(戊子) 일주

 

무자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재성이 강하고 일간 무토가 지장간의 계수 정재와 무계합을 하여 근검 절약한다.설계가 스타일로 레이져빔과 같이 정확하고 세밀하다.뜬구름 잡는 것과 같이 추상적인 것을 싫어하며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것을 좋아한다.육체적인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고 육체적인 일 보다는 정신적인 일을 선호한다.시작한 일은 끝장을 보는 타입이다.

 

무자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은행,증권,무역,경리,보험설계사,토건,농수산물,의사,엔지니어,역술인,무속인,종교인,부동산업,경매,토속 음식점,건강식품,건축,토목업 등이 적합하다.

 

.

④ 무술(戊戌) 일주

 

무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비견이 강하여 주체성이 있고 자존심이 세다.자신의 능력을 은근히 자랑하고 싶은 우월감이 강하다.운명이나 영적으로 신비한 세계에 관심이 많으며 사색적이고 철학적인 성향이 있다.신의를 중시하고 타인의 지적이나 간섭을 무척 싫어하며 독자적인 경영에 탁월한 능력이 있다.대인 관계에서 사교성이 다소 부족한 편이다.

 

무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종교인,역술가,퇴마사,상담가,의사,한의사,농업,건축업,창고업,군인,경찰,검찰,정치인,교육자,토산품,부동산,경매,서점 등이 적합하다.

 

 

⑤ 무신(戊申) 일주

 

무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식신이 강하여 배려심은 물론 연구와 궁리를 잘 한다.남들의 간섭과 지적을 무척 싫어하며 자신 만의 독특한 세계에 심취되어 있다.혼자서 하는 독자적인 일을 선호하며 용두사미격으로 시작은 좋은데 마무리가 2% 부족하다.미래지향적인 성격으로 명예보다 재물을 추구한다.뚝심과 의리가 있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있으며 창의적인 일을 잘 한다.

 

무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바이오 산업,식품 가공,운수업,수산업,군인,경찰,교도관,공무원,교육자,역술인,상담사,외국 기관,철재,철물점,자전거 오토바이점 등이 적합하다.

 

 

⑥ 무오(戊午) 일주

 

무오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인성이 강한 양인 일주로 감각과 영감 등 정신적인 면이 발달되어 있다.내면에 자신의 능력을 은근히 자랑하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대인 관계에서 사교성이 약하고 사색적이고 철학적인 신비주의 성격이다.현실성이 다소 결여되어 있으며 정신적으로 영적인 세계를 지배하려는 속성이 강하다.주체성이 강하고 고집이 세다는 말은 많이 듣지만 인정은 많은 편이다.신의가 있으며 임기응변에 잘 대처하는 편이다.

 

무오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승려,의약계열,종교인,운수업,문구점,가구점,관광,여행,기계,법관,부사관,장교,교수,교사,강사,수사관,경찰,정치가,국정원,권력 기관 등이 적합하다.

 

 

 

6) 기토(己土) 일주 기질과 진로 적성

 

① 기사(己巳) 일주

 

기사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인성이 강하여 직관력과 감각이 탁월하며 초우럴적인 능력을 발휘할 정도로 판단력이 신속하고 정확하다.은근히 자기 우월감이 있으나 겉으로 잘난 척을 하지 않는다.도덕적인 윤리를 중시하고 인내심이 강한 반면 활기가 부족하며 게으르다.진취적인 도전 정신이 부족하지만 어떤 고난이 닥쳐도 어려움을 잘 극복하는 의지가 강하다.

 

기사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교육자,언론계,법조인,종교인,공무원,부동산업,의사 한의사 약사 의류업,해외사업,심리상담사,교수,학자,교사,도자기,공예,기와,벽돌,요업 등에 적합하다.

 

② 기묘(己卯) 일주

 

기묘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관이 강하여 보수적이며 강박 관념으로 인한 긴장과 스트레스가 많다.배우자와의 관계가 불리하고 학술적인 분야에 관심과 흥미가 있으며 연구하는 것을 좋아한다.자기 주장을 강하게 하지 않고 속으로 참는 편이며 내성적인 성격이라 새로운 일에 과감하게 도전하지 않는다.지구력이 약하며 현실보다 이상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기묘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사업 보다는 직장생활이 좋으며 의사,약사,법관,무관,교사,우체국,산림청,수행자,종교인,상담사,역술인,강사,과외방,전문직 프리랜서 등이 적합하다.

 

 

③ 기축(己丑) 일주

 

기축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비견이 강하여 주체성이 있으며 개인의 이익 보다는 다수의 행복을 추구하는 방법을 궁리하고 연구한다.식신생재형으로 과정 보다 결과를 중시하는 실속파이다.심리적인 면과 정신적인 분야가 발달되어 있으며 많은 사람을 이끌어 주는 스타일이다.암호나 기호의 해독 능력이 뛰어나며 도량이 넓고 자기 관리가 철저하다.

 

기축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상담사,컨설턴트,중개인,종교인,역술인,정신과 의사,복지사,요양사,사업가,건축,토목,농업,임업,예체능계열,의약계통,무속인,철학 등에 적합하다.

 

 

④ 기해(己亥) 일주

 

기해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정재가 강하여 빈틈이 없이 정확하며 궁리와 연구 능력이 우수하다.희생과 봉사정신이 탁월하며 역학이나 운명학 등에 관심이 많다.체면과 예의를 중시하며 보수적인 성격이 강하다.성실하게 일하고 정당한 댓가를 추구하며 군자처럼 행동하면서도 자기 실속은 잘 챙긴다.고지식한 면도 있지만 근검 절약하며 모범생 스타일이다.신의를 중시하며 공과 사를 뚜렷하게 구분한다.

 

기해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금융,재정,무역,회계,세무,공무원,공기업,대기업,상담사,소아과 의사,산부인과 의사,무역업,법관,외교관,외국계 기업,무역업,유통업,원양어업,운수업,식품업 등이 적합하다.

 

 

⑤ 기유(己酉) 일주

 

기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식신이 강하여 배려심이 좋으며 언변술을 잘 활용한다.생각이 많고 연구하는 것을 좋아하며 단순하고 명료한 것을 추구한다.내면이 순수하고 인정이 많으며 신용을 잘 지킨다.세련되고 지적인 세계를 추구하며 신뢰를 저버리는 행동을 하지 않으며 형이상학적이고 철학적인 사고를 잘하며 감수성이 풍부하다.

 

기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회사원,공기업,대기업,공무원,교육계,법조계,문학,출판,인쇄,예술,의약계통,정육점,교수,강사,작가,통번역가,박물관,상담사,연구소,구류술업 등이 적합하다.

 

⑥ 기미(己未) 일주

 

기미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인성이 강하여 감각과 영감이 좋으며 신비한 현상에 대한 탐구력이 뛰어나다.정신적인 멘탈이 강한 반면 현실적인 실속이 약한 편이다.주체성과 자존심이 강하며 내면에 자기 우월감이 강하며 영적인 세계를 지배하려는 프로이드와 칼융의 성향을 갖고 있다.신용이 있으며 근면 성실하기 때문에 어떤 어려움도 슬기롭게 해결한다.

 

기미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종교가,역술인,상담사,퇴마사,정신과 의사,스님,의사,한의사,농업,건축업,창고업,재정계,교육계,부동산,토산품,건강식품 등이 적합하다.

 

 

 

 

7) 경금(庚金) 일주 기질과 진로적성

 

① 경오(庚午) 일주

 

경오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관성이 강하여 규칙을 잘 준수하고 보수적이며 성실하다.원칙과 신뢰를 중시하며 상하 서열이 명확한 조직 직장 생활에 잘 적응한다.융통성이 다소 부족하지만 사주에 식신생재가 잘 되면 융통성을 발휘한다.윗사람 말은 잘 듣지만 아랫사람의 말은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술해가 공망이므로 운명 종교 역학 등에 관심이 많다.축오 원진이나 축미충이 되는 해에 예민해지며 냉철한 판단력이 강하다.

 

경오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공무원,공기업,대기업,교육자,심리상담가,금융,경제,경영,세무,회계,군인,경찰,금속,전자,화공,소방설비,부사관,검찰,국방,철강,금속,조선,자동차,기계 등이 적합하다.

 

 

② 경진(庚辰) 일주

 

경진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인이 강하여 감각과 영감이 우수하여 정신적으로 초월적인 능력이 뛰어나다.수행,명상,역학,타로카드 등에 탁월한 역량이 있으며 이론 보다 실전에 강하다.일간과 지장간의 정재가 을경합을 하여 현실적이고 확실한 것을 좋아한다.은근히 자기 과시욕이 있으며 본성은 순수한데 고집이 세고 독선적이다.좋고 싫음이 분명하고 성공과 실패의 명암이 뚜렷하다.

 

경진 일주에게 적합한 직업 적성은 검찰,경찰,군인,교도관,소방관,운동선수,의약계통,활인업,기술직,이미용업,요식업,교육계,공무원,살생대권직,정치인,언론,상담사,운수업 등이 적합하다.

 

 

③ 경인(庚寅) 일주

 

경인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재가 강하여 강력한 통제력으로 자기 주장을 강요하는 스타일이다.겉모습은 카리스마가 있지만 내면에는 두려움과 불안감과 스트레스가 많고 자신감이 부족하다.배려심과 책임감이 강하고 재물 욕망도 크다.자수성가형으로 개척적인 프런티어 정신과 성취욕이 대단하다.냉철한 이성으로 정의를 추구하는 반면 지구력이 부족하며 아집과 독단을 버리면 크게 성공한다.

 

경인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감독,관리자,운영자,사업가,군인,경찰,교도관,회게사,세무사,재정,법조,외교관,무역업,전자,화공,IT,섬유,식품,철물점,금융,관광,출판,식품업 등이 적합하다.

 

 

④ 경자(庚子) 일주

 

경자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상관이 강하여 언변술이 좋고 독립적인 능력을 발휘한다.낙천적인 스타일로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부분에 크게 개의치 않는다.사교성이 좋은 반면에 하는 일에 비해 결실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남의 밑에 있는 것보다 자신이 리더가 되는 전문 자유직업 적성이다.냉철하고 예리한 비판력과 지혜롭고 용감하며 의리가 있으나 배우자운이 불리하다.

 

경자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교육자,교사,강사,상담사,언론,미디어,방송,외교관,요식업,관리자,운영자,권력계통,정치가,법조인,종교가,철학가,역술인,무속인 등이 적합하다.

 

 

⑤ 경술(庚戌) 일주

 

경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인성이 강하여 내면의 생각이 복잡하고 술해 천문을 깔고 있어서 역학,운명,철학,육효,육임 등 신비하고 초월적인 분야에 관심이 많다.경쟁심과 승부욕이 강하며 재물욕보다 명예욕이 강하다.자존심이 무너지면 분기탱천하므로 감정적인 자제력을 길러야 한다.호탕한 성격으로 불의를 보면 참지 않으며 약자에게 너그러우며 개방적인 스타일이다.

 

경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살생대권직,검찰,경찰,군인,교도관,운동선수,정치가,국세청,국정원,청와대,경호원,경비원,법조인,의사,약사,에술가,기술직,화공,전자,IT,인테리어,교육자,상담사 등이 적합하다.

 

 

⑥ 경신(庚申) 일주

 

경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비겁이 강하여 자존심이 세며 추진력과 카리스마가 강하다.의리를 중시하며 연구와 궁리를 통해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아이디어가 뛰어나다.백절불굴의 의지력이 있어서 목표가 정해지면 불도저식으로 밀터 붙인다.다재다능하고 박학다식하며 강인한 정신력의 소유자로 판단력이 우수하다.개방적 사고를 가지고 있지만 자기 주장이 강해서 다소 융통성이 부족한 경우가 있으며 권력 계통이나 활인업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다.

 

경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군인,경찰,검찰,행정직,정치가,사업가,의사,약사,철도,보건복지,금은방,쥬얼리,기술직,세무,유통,제조업,특수 사업,특용작물,국회의원 등이 적합하다.

 

 

 

8) 신금(辛金) 일주 기질과 진로적성

 

 

① 신미(辛未) 일주

 

신미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인이 강하여 감각과 영감이 뛰어나다.우월감이 있으며 성격이 예민한 편으로 칭찬에 민감하고 지적에 발끈한다.생각이 많고 외로움이 많아서 마음 수행 공부로 내공을 키워야 한다.재물운이 좋고 예의가 바르며 용모가 단정하다.분석력이 우수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 창출 능력이 탁월하며 의리를 중시한다.주식 보다 부동산 투자로 재테크를 하는 것이 유리하다.

 

신미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검찰,경찰,국정원,국세청,한의사,의사,약사,꼬치구이집,이미용업,영양사 부동산업,건축,토목,세무,회계,감사,의류 계통 예체능계,역술인,상담사,기술직 등이 적합하다.

 

 

② 신사(辛巳) 일주

 

신사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관성이 강하여 보수적이며 영예를 중시한다.이성적인 신사숙녀 스타일로 승부욕과 경쟁심이 강하다.자신의 생각을 시원스럽게 표현하지 못해서 스트레스를 받는다.행동이 깔끔하고 예의를 중시하며 남에게 신세지는 것을 무척 싫어한다.두뇌회전이 빠르고 행동이 민첩하며 직관력이 우수하다.리더십이 강한 반면 신경이 예민하고 냉정한 편이다

 

신사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공직자,공기업,대기업,교수,교사,의사,법조인,군인,기술계통,사진관,영화관,방송,조종사,운전,전자,컴퓨터 안경점,용접,치과의사,IT 등이 적합하다.

 

 

③ 신묘(辛卯) 일주

 

신묘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재가 강하여 통제력과 승부욕이 있다.간섭과 지배받는 것을 무척 싫어하며 자기 생각대로 밀고 가는 스타일이다.자존심을 건드리면 마음을 열지 않을 만큼 냉혹하다.배우자궁이 불리하므로 결혼 생활에 굴곡이 크다.현침의 물상으로 날카로운 비판력이 있으며 평소에 불만을 쌓아두었다가 한꺼번에 폭발하므로 파괴력이 크다.

 

신묘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관리직,학원업,교사,강사,상담사,손재주 활용업,재단사,간호사,치과의사,의상실,제과점,이미용업,영양사,컴퓨터,의약계통,IT 계통 등이 적합하다.

 

④ 신축(辛丑) 일주

 

신축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인이 강하여 내면의 갈등이 크며 영감과 감각이 발달하여 신비주의적 경향이 있다.적극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인 관계에 제약이 따른다.예민한 성격으로 자존심이 강하고 결벽증이 있으므로 융통성과 포용력을 길러야 한다.외모가 준수하고 행동이 민첩하며 단기간에 승부를 거는 일에는 유리하나 장기간은 불리하다.

 

신축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경찰,검찰,수사관,자료 관리직,역술인,사주카페,부동산업,종교인,건축,수산업,공무원,학자,교수,연구원,비철금속,문화,종교 관련 사업 등이 적합하다.

 

 

⑤ 신해(辛亥) 일주

 

신해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상관이 강하여 언변술이 좋고 두되가 총명하다.내면에 우월감과 승부욕이 강하며 연구와 궁리를 잘 하며 노력한 만큼 결실도 따른다.생각이 복잡하지 않고 단순 명료하다.날카로운 비판력이 있으며 사교적인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한다.냉철한 이미지와는 다르게 상대방을 배려하는 자상한 면이 있다.배우자운은 불리하나 지혜를 잘 사용하여 임기응변을 잘해 나간다.

 

신해 일주에게 맞는 직업은 교육,상담,종교인,활인업,구류술업,미디어,방송,언론,예체능,문학가,행정 관리,법조인,의약학,수산업,해운,재정 등이 적합하다.

 

 

⑥ 신유(辛酉) 일주

 

신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비겁이 강하여 초지일관 경쟁심으로 뭉쳐있기 때문에 자기 생각대로 일을 추진한다.고집과 자존심은 강하나 내면이 순수한 편이다.승부 근성이 대단하며 직장 생활과 사업이 모두 가능하다.재물욕이 강하고 감성이 풍부하며 의리를 중시한다.결단력이 강한 카리스마와 냉철한 이성을 지니고 있다.끊고 맺는 것이 분명하고 신뢰를 중시하며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한다.주변 사람들과 융화하도록 너그러운 포용력을 기르는 것이 좋다.

 

신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공무원,의료계,법조계,군인,경찰,교도관,운동선수,선거관리위원회,감사원,행정업무,의약계열,철도,보건복지부,쥬얼리,기술 계통 등이 적합하다.

 

 

 

9) 임수(壬水) 일주 기질과 진로적성

 

 

① 임신(壬申) 일주

 

임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인이 강하여 직관력이 우수하여 신비한 분야에 관심이 많다.주체성이 있으며 자신의 생각 대로 하려는 경향이 있다.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것을 좋아하며 언변술과 사교성을 길러야 한다.재물욕 보다는 명예욕이 강하며 인신충을 하는 해에 배우자와의 갈등수가 있다.지혜롭고 다재다능하며 책임을 다하는 성실성과 마무리 능력이 우수하다.

 

임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대학교수,학자,연구원,외교관,의약계열,관광업,수산업,양조장,종교계통,중개업,보험업,외판업,영업직,역술인,심리상담사,컨설턴트,유통업 등이 적합하다.

 

② 임오(壬午) 일주

 

임오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재성이 강하여 성격이 치밀하고 꼼꼼한 편이다.자유로운 궁리와 연구 심리로 미래지향적이고 낙천적이다.두려움 없이 전진하는 타입으로 강력한 통제력이 있다.재물운이 좋으며 식욕과 성욕이 왕성하며 건강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쓴다.게획성과 판단력과 결단력이 우수하며 집념이 강해서 하고자 하는 일은 반드시 이루고 마는 성품이다.

 

임오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관광,여행,숙박업,중개업,무역업,유통업,금융,경제,경영,회계,세무,주식,부동산,비트코인,서비스업,해외 관련업,유흥업,요식업,목욕탕 등이 적합하다.

 

 

③ 임진(壬辰) 일주

 

임진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관이 강하여 인내심과 기억력이 좋으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내면의 우월감이 강하며 다방면에 박학다식하다.욱일승천하는 용의 기상으로 스케일이 큰 편이다.돈보다 명예를 중시하며 배우자복 보다는 자식복이 좋으며 예의바르고 비밀을 잘 지킨다.진취적인 기상으로 왕성한 활동력과 자신감이 출중하여 자신의 목표를 끝까지 밀고 나간다.

 

임진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교육자,정치가,경찰,군인,살생대권직,활인업,상담사,토목,금유ㅇ,경제,주식,증권,숙박업,목욕탕,종교인,관광업,운동선수,교육청 등이 적합하다.

 

④ 임인(壬寅) 일주

 

임인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식신이 강하여 배려심이 좋고 연구와 궁리하는데 몰입력이 뛰어나다.미래지향적이고 구체적이며 강한 추진력이 있다.단순한 성격으로 복잡한 것을 싫어하며 대인 관계에 미흡한 점이 있다.잔꾀를 부리지 않으며 남이 자신의 일에 간섭하면 크게 반발한다.총명한 지혜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마인드와 창의력이 장점이다.역마성이 강하여 주거 이동수가 많다.

 

임인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교육계통이 가장 좋고,외교관,무역업,법조인,전자,IT,유흥업,관광업,금융업,외환 딜러,카지노,수산업,횟집,음식점,기술직,문화,예술,외국계 기업 등이 맞다.

 

 

⑤ 임자(壬子) 일주

 

임자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비겁이 강하여 경쟁심과 승부욕이 강하며 고집이 세다.짜여진 틀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며 일반 직장 보다는 자유로운 전문직이 좋으며 관리직이나 운영자 스타일이다.외유내강형으로 자존심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지만 두뇌가 총명하여 밖으로 드러내지 않는다.성적(性的)으로 개방적이고 적극적이다.풍류를 즐길 줄 알며 지혜롭고 다재다능하다.

 

임자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군인,경찰,법관,정치인,종교인,의사,수산업,해운업,식품업,관광,무역,살생대권직,교육자,관리자,총무직,기획,설계 계통 등이 적합하다.

 

 

⑥ 임술(壬戌) 일주

 

임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관이 강하여 기억력이 좋고 생각이 많으며 스트레스를 잘 받는다.한 곳에 몰입하는 집중도가 강하며 화를 자주 내지는 않지만 한 번 폭발하며 크게 분기탱천한다.두뇌회전이 빠르고 통찰력과 선견지명에 밝다.남녀 애정사를 주의해야 하며 배우자로부터 스트레스를 받는다.도량이 넓고 지혜로우며 어떤 장애물이 있어도 여유있게 극복한다.지구력과 인내심이 장점이다.

 

임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대기업,공기업,재정,법정,은행,교육,의사,특수 기술직,군인,경찰,인기 직업,역술,상담,활인업,금융,경제,주식,부동산업,운동선수 등이 적합하다.

 

 

 

 

 

10) 계수(癸水) 일주 기질과 진로적성

 

① 계유(癸酉) 일주

 

계유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인성이 강하여 감각과 영감이 좋으며 정신적으로 신비하고 특이한 생각을 많이 한다.사교성이 좋은 계수가 도화성이 강하여 용모 단정하며 피부가 매끈하다.경쟁심과 승부욕이 강하며 미래지향적이며 불교적인 색채가 강하다.내면이 고독하여 역학,종교,운명,마음 공부에 관심이 많으며 이론은 박학다식 하지만 실전에 약한 편이다.

 

계유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종교인,역술가,활인업,연구원,의약업,교육계통,교수,교사,강사,자격증 활용직업,법조인,기획파트,문화,의류,이미용업,디자이너,재단사,양조업,IT 계통 등이 적합하다.

 

 

② 계미(癸未) 일주

 

계미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관이 강하여 배우자로부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내면이 항상 긴장하고 있으며 기억력이 좋고 민첩성이 뛰어나다.전문적인 연구성이 좋고 신속한 일처리 능력이 있으며 인정이 많은 편이다.지장간이 식신생재 구조로 노력하면 반드시 결실이 있으며 두뇌가 총명하고 생활력이 강한 오뚜기 스타일이다.신경이 예민하며 임기응변에 능하다.

 

계미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부동산,주식,비트코인,연예인,예술인,대중 인기직업,법조계,재정계,토산품,식품업,화공업,건축,토목,농업,산림업,상담사,역술인,교육계통 등이 적합하다.

 

 

③ 계사(癸巳) 일주

 

계사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정재가 강하여 재물욕이 크며 레이저빔과 같이 정확하고 세밀하다.검소하고 알뜰하지만 쓸 때는 확실하게 쓴다.겉보기에는 인정이 없어보이지만 속마음은 따뜻하다.어떤 일이든 대충 넘어가는 것을 싫어하며 정확한 일처리가 장점이다.지혜롭고 총명하며 바른 말을 잘하며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승부한다.남의 조언을 수용하고 배려심을 기르면 크게 발복한다.

 

계사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금융,보험,방송,언론,의사,교수,교사,정치인,재정계통,공무원,무역업,해외관련 직업,유흥업,화원,주식,증권,부동산,요식업,식음료,귀금속,수산업,테마 카페,예술,역술,상담 계통 등이 적합하다.

 

④ 계묘(癸卯) 일주

 

계묘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식상이 강하여 배려심이 많고 끼와 재능을 발휘하려는 욕망이 강하다.배우자 보다 자식을 더 생각하며 언변술과 연구심이 좋으며 작가의 역량도 있다.남녀간 애정사로 인해 배우자와의 불화와 갈등수를 주의해야 한다.지혜롭고 총명하며 약자에게 너그럽고 강자에게 대립하는 기질이 있다.생각이 민첩하여 신속하게 일을 처리하며 자유전문직업 적성이다.

 

계묘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교육자,상담사,연구소,카피라이터,방송,연예,예술,여행,광고,서비스업,작가,기획,설계,의약업,통조림업,식품업,종교인,법조인,역학자 등이 적합하다.

 

 

 

⑤ 계축(癸丑) 일주

 

계축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편관이 강하여 늘 긴장하고 위축되어 스트레스를 받는 형국이다.고집이 세고 자기 주장이 강하지만 남을 배려하는 따뜻한 인정이 있다.부정적인 경계심이 있으며 자신과 친한 사람 외에는 속마음을 털어놓지 않는다.직관력과 감각이 좋고 신용이 있으며 역학,수행,명상,종교,마음 공부 등으로 내공을 키워서 너그러운 포용력을 기르면 크게 성공할 수 있다.

 

계축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공무원,장교,부사관,교도관,검찰,경찰,외과의사,침구사,종교인,경호원,운동선수,역술인,교육자,부동산업,기술직,출판,서점,골동품,전당포,의약업 등이 적합하다.

 

 

⑥ 계해(癸亥) 일주

 

계해 일주의 기질은 일지와 지장간에 겁재가 강하여 주체성이 있고 고집이 센 편이다.천재적인 두뇌의 소유자로 경쟁심과 승부욕이 강하다.공직이나 교육 계통 등 전문자유직업이 좋으며 상관의 영향으로 배우자와의 갈등수가 있다.참신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능력이 우수하다.차분하고 논리 정연하며 말문이 터지면 주변 분위기를 밝고 명랑하게 만드는 성향이 있다.

 

계해 일주에게 맞는 직업 적성은 교육,외교,법조인,육영사업,어린이집,유치원,선원,부동산업,상담업,역술인,무속인,컨설턴트,무역업,유통업,연구원,발명가,과학자,농수산업 등이 적합하다.

 

 

★심산멘토의 온오프라인 강의 핵심 내용과 유튜브 커뮤니티 핵심 내용은 책으로 출간될 예정입니다

 

올해 6~7월에 출간되는 명리적성 비법노트 책의 구매를 희망하시 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문자 신청을 하시면 되며 출간되는 대로 본인이 직접 책을 구입할 수 있는 인터넷 서점 링크를 문자로 보내드립니다.

 

 

기존에 출간된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은 품절되어 구입할 수가 없음을 널리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책을 신청하신 분의 인원수를 참고하여 출판 부수를 정하기 때문에 조기에 품절될 수 있습니다

 

★명리적성 비법노트 책 신청 문자 연락처 ☎ 010 6382 7206(심산 원장)

☞명리적성 비법노트 책 신청합니다 신청자 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