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심산 칼럼(3)명리학(命理學)의 꽃을 활짝 피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심산멘토 2022. 5. 8. 20:08

    심산 칼럼(3)명리학(命理學)의 꽃을 활짝 피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명리학(命理學)의 정상(頂上)을 정복(征服)하여 고수(高手)가 되려면 스승과 멘토(Mentor)를 잘 만나야 한다.책(冊)을 보고 배운 일반 지식(知識)을 전달하는 선생(先生)은 많은데 책(冊)을 보지 않고도 진리(眞理)의 지혜를 전달하는 내공(內功)을 갖춘 훌륭한 멘토(Mentor)는 찾기가 쉽지 않다.직접 상담을 하거나 강의를 통한 질의응답식 강의로 검증할 수 있어야 하며 질문을 회피하거나 강의가 어렵다면 선생(先生)이다.아는 것이 많다고 강의와 상담을 잘 하는 것이 아니며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이해시킬 수 있어야 고수(高手)이다.

 

내담자나 수강생을 계산적으로 대하거나 열정이 부족하면 일반 선생(先生)이고 한결같이 혼신을 다해 깨우쳐 주면 스승이나 멘토(Mentor)이다.사주 명리학(四柱 命理學)은 사람의 운명(運命)과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설(說)하는 활인 학문(活人 學門)이므로 내공(內功)을 갖추는 것이 스승과 멘토(Mentor)의 조건이다.부단히 사람 공부와 사회 공부와 인성 공부와 마음 수행 공부로 내면의 질량(質量)을 갖추면 저절로 문리(文理)가 터진다.실력이 있는 사람은 강의 경력 뿐만 아니라 수 많은 상담 경험과 노하우로 상대를 감동시킬 수 있어야 한다.

 

스승과 제자는 단순히 지식만 주고 받는 관계가 아니라 코드가 맞고 존경심이 우러나올 정도로 확실한 인간미가 있어야 한다.기존 명리학(命理學)의 고루한 지식으로 굳어진 학(學)과 술(術)의 시대는 이미 옛날이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硏究)하여 진리(眞理)의 법(法)을 장착한 창의적인 자기 목소리가 필요하다.제자는 스승을 존중하는 겸허한 자세가 있어야 청출어람(靑出於藍)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명리학(命理學) 공부를 잘 하는 비결은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가야 재미와 가속도가 붙기 때문에 시간의 숙성이 필요하다.

 

명리학(命理學)의 정석(定石)이 된 연해자평(淵海子平)과 자평진전,적천수,궁통보감과 같은 역학(易學) 3대 고서(古書)들은 기본 과정을 공부한 다음에 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명리학(命理學)의 육친(六親) 과정까지는 독학(獨學)이 가능하지만 격국(格局)과 용신(用神)과 통변(通辯) 과정은 독학(獨學)으로 한계에 부딪히므로 스승이나 멘토(Mentor)의 도움이 필요하다.다른 학파의 이론은 틀리고 자신만의 관법만 옳다고 주장하는 사람을 경계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한 관법을 두루 섭렵해야 나중에 참과 거짓을 정확히 판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주 진로 상담은 활인업(活人業)이므로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목숨과 같이 소중히 여기고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과 명분이 확고해야 한다.훌륭한 스승과 제대로 된 제자가 사제(師弟)의 인연(因緣)을 맺는 것은 천복(天福)이다.명리학(命理學) 공부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공부의 목적이 분명하지 않기 때문이다.노년에 소일거리 삼아 용돈이나 벌기 위해서 공부를 하게 되면 명분이 부족하므로 얼마 가지 못해 회의감을 느끼고 그만 두게 된다.재주나 요령으로 너무 빨리 정복하려 하면 길을 잃고 헤매게 된다.

 

사도(私道)와 편법(偏法)이 아닌 정도(正道)와 정법(正法)으로 가야 하며 산전 수전 공중전을 다 겪은 풍부한 경험으로 인생의 참맛을 느껴야 한다.명리학(命理學) 공부는 멀고도 험한 길이므로 숱한 시행착오를 경험하지 않고 사주(四柱)를 논(論)한다는 것은 어불성설(語不成說)이다.선무당이 사람 잡는다는 말도 있듯이 명리학(命理學)을 오랫동안 배우고도 통변(通辯)을 제대로 못하는 이유는 잘못 배웠기 때문이다.사주 명리학(四柱 命理學)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며 열정과 간절함에서 명리(命理)의 꽃이 활짝 핀다.

 

 

★심산멘토의 온오프라인 강의 핵심 내용과 유튜브 커뮤니티 핵심 내용은 책으로 출간될 예정입니다 올해 6~7월에 출간되는 명리적성 비법노트 책의 구매를 희망하시 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문자 신청을 하시면 되며 출간되는 대로 본인이 직접 책을 구입할 수 있는 인터넷 서점 링크를 문자로 보내드립니다. 기존에 출간된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은 품절되어 구입할 수가 없음을 널리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책을 신청하신 분의 인원수를 참고하여 출판 부수를 정하기 때문에 조기에 품절될 수 있습니다 ★명리적성 비법노트 책 신청 문자 연락처 ☎ 010 6382 7206(심산 원장) ☞명리적성 비법노트 책 신청합니다 신청자 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