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소중한 인연(因緣)

심산멘토 2022. 4. 14. 21:37

                                     소중한 인연(因緣)

 

자신과 인연(因緣)이 되는 사람을 아끼고 사랑하면 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긍정의 에너지가 나온다.잘난 척을 하는 사람은 상대를 아끼는 마음이 부족하므로 사람은 늘 겸허해야 한다.부드러운 것이 강한 것을 이긴다는 말도 있듯이 부드러우면 차분해져서 깊고 멀리 볼 수 있다.화가 나면 보이는 게 없듯이 너무 강하면 부러지게 되고 앞이 막혀서 깊고 멀리 볼 수 없으므로 한템포 늦출 줄 아는 여유를 가져야 한다.

 

 

어제의 답이 오늘의 답이 아니며 오늘의 답이 내일의 답이 아니다.지식을 한 곳에 고정시키면 보다 나은 것을 얻을 수 없다.양질의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흡수해야 내공이 커져서 내가 아는 지식이 바뀌게 된다.사람의 인연법(因緣法)이란 재능을 갖춘 사람한테 재능이 필요한 사람이 오게 된다.자신과 인연(因緣)이 되는 사람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배우려는 기본 자세가 되어 있다면 바른 길로 이끌어주어야 한다

 

 

실력이 부족한 사람이 자격지심을 느끼지 않도록 진정성 있게 인도해주는 사람이 진정한 멘토이다.상대의 자존심을 건드리지 않고 내가 상대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 될 때 비로소 윗사람이 되는 것이다.좋은 사람과 소중한 인연(因緣)이 되었다면 그 사람과 함께 상생해야지 나만 알고 상대를 덕(德)되게 하지 못하면 인연(因緣)은 오래 가지 못한다.

 

매사 긍정의 마인드로 즐겁게 살면 기쁨이 오고,덕행(德行)을 실천하면서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면 행복감을 만끽하며 존경받는 삶을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