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전략컨설팅

2022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합격 전략!!

심산멘토 2021. 8. 8. 22:46

https://youtu.be/fEvlb9MyhYA

 

 

 

         2022학년도 수시모집 교과 학종 논술 합격 전략

 

수시모집 지원은 모의평가 성적, 내신 성적, 학생부 등을 객관적으로 철저히 분석한 후 다양한 데이터를 함께 검토하고 지원해야 한다. 따라서 확실한 수시 합격을 위해서는 수시 전형별로 숙지해야 할 필수사항과 지원전략을 반드시 명심할 필요가 있다.


주요 15개 대학 2022학년도 수시 전형별 모집인원


1. 학생부 교과전형


교과전형은 대부분의 대학이 시행하고, 학생부교과 성적위주로 수시모집 전형 중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전형이다. 지방 대학들은 모든 대학이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전형으로 선발한다. 2022학년도에는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경희대 등 서울지역 대부분의 대학도 학생부교과 전형을 신설해 선발한다.

연세대(서울)는 추천전형으로 523명을 선발하는데 1단계에서 학생부교과로 5배수 내외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60%와 면접 40%를 반영해 선발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다. 이화여대는 고교추천 전형에서 400명을 학생부교과 80%와 면접 20%를 반영해 선발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다. 한양대는 330명을 학생부교과 성적만으로 선발하고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그 외 동국대, 광운대, 명지대도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없다.

경희대는 고교연계 전형에서 555명을 학생부 100%로 선발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인문 자연 모두 2개 영역 등급 합이 5이내다. 서강대는 고교장 추천전형에서 172명을 학생부교과 90%와 비교과 10%를 반영해 선발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3개 영역 각 3등급 이내, 한국사 4등급 이내다. 

중앙대는 지역균형 전형에서 511명을 학생부교과 70%와 비교과 30%를 반영해 선발하는데,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3개 영역 등급 합이 인문, 자연 모두 7이내이며, 인문과 자연 모두 한국사 4등급 이내를 반영한다. 한국외국어대는 200명을 선발하고 수능 최저학력기준 2개 영역 등급 합이 4이내이며, 한국사 4등급 이내다. 서강대, 중앙대, 한국외국어대와 같이 일부 대학은 최저학력기준에 한국사 등급 기준이 포함되어 있으니,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최저학력기준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학생부 교과전형 지원전략


중하위권 학생들에게 희망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적성고사전형이 폐지됐다. 적성고사전형은 교과 성적이 50%이상 반영되는 전형이기 때문에 그 동안 학생부교과전형으로 분류됐다. 적성고사 전형으로 선발했던 인원은 대부분 교과전형이나 정시전형으로 이동됐으나 가천대, 고려대(세종), 수원대는 논술전형 신설로 그 인원을 돌렸다.

2022대입 학생부교과전형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꼽으라면 단연코 수능 최저학력기준이다. 서울과 수도권 소재 대학의 교과 전형은 광운대, 명지대, 한양대 등을 제외하면 사실상 모든 대학에서 설정하고 있다. 일부 대학에서는 해당 대학 합격자의 일반적인 수능성적을 감안할 때 상당히 높은 기준이라, 명목은 학생부교과 전형이지만 실질적으로는 수능전형인 경우도 존재한다.

정시 수능위주전형의 모집인원 증가와 수시 학생부교과전형의 확대 및 수능최저학력기준 전형의 증가는 대입에서 수능의 중요성이 보다 더 두드러져 2022대입 전반의 특징을 잘 드러내준다고 볼 수 있다.

한편 누구나 할 수 있는 이야기이지만, 내신관리 잘하고 수능 준비 잘하면 대입에 성공할 수 있다는 평범한 진리가 그 어느 해보다 잘 통하는 2022대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추천전형이 많은 점은 합격선이 낮아지거나 지원자 공백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다. 따라서 3학년 1학기 내신관리가 중요하다.


2. 학생부 종합전형


2022학년도에는 학생부종합전형을 통해 7만9503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와 수능 및 대학별고사 등의 학업능력 중심으로 선발하던 전형에서 벗어나 학생부 비교과영역을 포함한 서류(학생부와 자기소개서 등)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하는 제도를 말한다. 따라서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업능력뿐만 아니라 다른 잠재적인 능력이나 본인만의 특기나 장점이 있을 경우 유리한 전형이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공인외국어성적이나 경시대회 입상경력은 반영하지 않는다.

학생부 종합전형 지원전략


비교과영역은 교과성적을 제외한 모든 내용을 포함한다. 본인의 소질과 잠재적인 능력을 나타내줄 수 있는 모든 것이 해당된다. 소질과 잠재적인 능력은 본인이 지망하는 모집단위의 특성과 관련된 소질과 잠재적인 능력을 말한다. 특별 활동이나 동아리 활동내용도 여기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그 외에도 자기소개서나 추천서 등의 내용도 중요하고 일부 대학들은 본인이 읽은 책 가운데 독후감을 요구하기도 한다.

교과성적 중심으로 선발하는 제도는 아니지만 각 대학들은 기본적으로 학생부교과 성적을 반영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교과성적을 참고하되 비교과영역과 관련된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전형이다. 따라서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도 기본적으로 학교공부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대학마다 유형이 조금씩 다르고 일부 대학은 지원자격을 제한하기도 한다. 학생부교과 성적이나 수능 모의고사 성적이 다소 떨어지는 수험생 입장에서는 각 대학의 학생부종합전형 유형을 미리 분석해 나에게 유리한 전형이 있는지 찾은 다음에 그에 맞는 준비를 해야 한다. 지원자격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비교과 영역에서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이 있는지 등을 미리 점검해봐야 한다.

대학에서 자기소개서 등 서류를 요구하는데 입학사정관들이 1차적으로 학생부를 포함한 서류를 중심으로 평가를 하기 때문에 내 장점을 부각시키고, 특기를 알릴 수 있는 부분을 미리 챙겨 두어야 한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실적의 결과도 중시하지만 그 과정도 꼼꼼하게 체크를 하기 때문에 이런 준비를 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수험생의 현재 모습뿐만 아니라 미래의 발전 가능성을 많이 본다.

대부분의 대학들이 면접을 시행한다. 대학마다 면접 내용은 다소 다르지만, 대학에서는 서류평가를 통해 1단계 전형을 통과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서류상에 나타난 내용을 토대로 면접을 본다. 이때 자기소개서나 추천서 내용도 면접을 통해 확인하고 본인이 읽은 책 내용에 대해서도 물어볼 수도 있다. 특히 학교생활기록부의 기록내용과 자기소개서에서 서술한 내용을 중심으로 중요한 활동과 그 세부사항에 대해 정리하고 예상되는 질문에 대비하는 노력도 중요하다. 서울대, 고려대처럼 제시문을 주고 답변준비를 시킨 다음 제시문 내용을 바탕으로 면접을 보는 대학도 있다.


3. 논술 전형


2022학년도 논술전형은 36개 대학에서 시행하는데 2021학년도에 비해 선발 인원은 대학별로 대부분 감소했고, 2021학년도 적성고사 시행 대학 중 가천대 919명, 수원대 480명, 고려대(세종) 380명을 논술전형으로 선발해 전체 모집인원은 2021학년도 대비 93명 감소한 1만1069명이다. 

덕성여대는 232명에서 105명, 경북대 772명에서 472명, 한양대(서울) 373명에서 257명, 성균관대 532명에서 357명, 이화여대 479명에서 330명으로 30% 이상 감소한 대학도 있다. 반면 한국항공대는 153명에서 179명, 한국외대(글로벌)는 115명에서 164명으로 논술 선발 인원을 늘렸다. 2022학년도 논술전형 선발 규모가 줄었지만, 서울지역 주요 대학들은 여전히 수시모집에서 논술이 주요 전형요소이다.

논술전형 지원전략


최근의 논술은 교과과정 내에서 출제함을 원칙으로 한다. 또한, 너무 어렵다는 비판에 따라 최근에는 제시문을 교과서나 EBS 교재에서 출제하는 대학도 많다. 최근 들어 다소 쉽게 출제되고 있으나 상대 평가임을 고려하고 합격자의 답안 편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실제 답안을 작성하고 대학의 예시답안과 비교하는 지속적인 노력이 중요하다.

논술전형에서는 논술이 당락을 좌우하는 전형요소이다. 학생부가 다소 불리하더라도 논술에 자신이 있다면 논술전형에 지원하면 유리하다. 연세대(서울), 한양대(서울)를 포함한 일부 대학에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 3학년 1학기 때까지의 학생부 성적이 좋지 않더라도 평소에 논술 준비를 꾸준히 할 경우 얼마든지 원하는 대학에 갈 수가 있다.

논술을 수능시험 이전에 치루는 대학도 있긴 하지만 대체로 수능 이후에 시행한다. 수능 시험 이전에 논술을 치르는 수험생은 논술고사 준비에 상당한 부담을 가질 수밖에 없다. 시기적으로 수능시험 마무리에 최선을 다해야하는 시점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논술을 시행하는 대학에 가야 한다면 지망 대학을 몇 개 선정하고 평소에 계획을 세워서 준비를 해야 한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일정 시간을 논술 준비에 할애하고, 여름방학 때 집중적으로 대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각 대학의 홈페이지에는 해당 대학의 논술 기출문제와 해설 채점 기준 등 논술과 관련된 내용이 상세하게 제공되고 있다. 논술 준비에서 기본적인 자료는 대학에서 제공하는 자료들이다. 이를 참고하는 것이 논술 준비에 있어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출처:고양신문

 

 

https://youtu.be/UNr2hHhmUZU

 

 

 

https://youtu.be/yDVbwAAVd7Q

 

 

 

지역별 대학별 학과별 오행 
 
1. 지역별 오행 
 
* 서울, 경기, 인천 : 水
* 강원, 대구, 경북 : 木
* 부산, 울산, 경남 : 火
* 광주, 전라남북도 : 金
* 대전, 충청남북도 : 土
* 제주도 : 水, 火
 
2. 학교별 오행 (學校名은 가나다순임)
 
* 서울지역 *
 
건국대(水木) 경기대(金水) 경희대(火木)
고려대(木火) 광운대(火木) 국민대(木水)
단국대(木火) 덕성여대(火土) 동국대(金木)
동덕여대(木火) 명지대(火木) 삼육대(火木)
상명대(火木) 서강대(金水) 서경대(金水)
서울교대(木水) 서울대(水) 서울시립대(金水)
서울여대(金水) 서울산업대(金土) 성균관대(木土)
성신여대(土金) 세종대(金水) 숙명여대(水火)
숭실대(土金) 연세대(金土) 이화여대(木火)
중앙대(土金) 추계예술대학교(水火) 카톨릭대(金水)
한국외국어대(金水) 한국종합예술학교(水火) 한성대(土金)
한양대(水火) 홍익대(火土)
 
* 지방분교 *
 
건국대(충주-水木土) 경희대(수원-火木水) 고려대(조치원-木火土)
단국대(천안-木火土) 동국대(경주-金木木) 명지대(용인-火木水)
성균관대(수원-木土水) 연세대(원주-金土木) 중앙대(안성-土金土)
한국외국어대(용인-金水木) 한양대(반월-水火水) 홍익대(천안-火土土)
 
* 인천 경기 *
 
가천의과대학(金水) 강남대(水火) 경원대(火土)
대진대(土金) 수원대(水土) 아주대(火水)
안양대(火土) 용인대(木水) 인천시립대(水木)
인하대(木水) 중문대(土金) 한신대(火土)
항공대(金水火)
 
* 지방 *
 
(木火) 강원대(木土) 건양대(火木)
경남대(木火) 경북대(木水) 경산대(土金)
경상대(木火) 경주대(木水) 계명대(木火)
공주대(木水) 관동대(木水) 군산대(金水)
금오공대(金水) 나사랫대(金火) 남부대(火金)
대구대(木土) 대불대(金土) 대신대(土火)
대전대(土火) 동서대(木金) 동신대(木土)
동아대(木火) 동양대(木水) 동해대(木水)
목원대(金木) 목포대(木水) 목포해양대(水木)
배제대(土金) 부경대(火木) 부산대(火土)
부산외대(火水) 상지대(水木) 서남대(金火)
서원대(金水) 선문대(金土) 순천대(水金)
순천향대(金水土) 안동대(木水) 여수대(水火)
영남대(火土) 영동대(木土) 우석대(金土)
울산대(火金) 위덕대(金火) 전남대(金火)
전북대(金水) 전주대(水金) 제주대(水火)
조선대(金水) 중부대(土火) 창원대(火金)
청주대(金水) 충남대(土火) 충북대(土水)
카이스트(水火) 탐라대(火水) 포항공대(金水)
한국교원대(木水) 한국해양대(水火) 한남대(水火)
한동대(水木) 한림대(水木) 한서대(水金)
호남대(水火) 호서대(水金)
 
* 한의대 *
 
경산대(木土) 경원대(火土) 경희대(火木)
대전대(土火) 동신대(木土) 동의대(木火)
상지대(水木) 세명대(火金) 우석대(金土)
원광대(火木) 동국대 경주분교(金木木)
 
 
3. 학과별 오행
 
* 대체적인 방법으로 인문계열은 木火를, 자연계열은 金水를 참작하여 판단한다.
 
* 木
(生命과 관련한 전공학과를 중심으로) 조경, 산림자원, 건축, 섬유, 의상, 원예(火), 도시공학, 토목(土), 특수학과, 특수재활, 생명, 낙농, 축산(土), 동물자원, 섬유고분자, 생물(水), 출판인쇄, 도서관(문헌정보학과), 방송, 교육, 사범, 경영(火), 광고 홍보(火), 사회복지, 아동관련학과
 
* 火
화공, 전기, 전자, 에너지관련학과, 광학계통(사진, 영상, 레이저, 방사성, 원자 등), 반도체, 염색공학(木), 공중보건(木), 자원공학(土), 시각디자인, 안경, 연금, 영상, 예술,미술, 원예(木), 무용, 스포츠, 항공, 우주, 약학(水), 한의학(木), 어문계열, 관광, 광고홍보, 신문방송, 분장학과, 전파공학, 레크레이션
 
* 土
지리, 지질, 산업공학, 자원공학, 환경공학, 부동산, 가정, 역사관련학 전부(역사, 사학,국사, 세계사 등) 지구과학, 고고학, 인류학, 민속학, 민속관련학, 조경학(木), 도예 공예(火)
 
* 金
금속, 기계, 공예, 제어계측, 전산(水), 정보처리(水), 통계(水), 의료기공, 자동차, 보석세공, 교통관련, 농기계(木), 수의학(木), 정치, 법대, 소비자보호, 경제
 
* 水
식품영양, 해양, 조선, 천문, 기상, 수산, 미생물, 유전자공학, 선박, 간호학(金), 법학,외교, 무역, 통계, 경제(金)
 
************
 
1. 六神에 의한 학교 및 학과 인연
 
 
* 대체적인 방법으로 자연계열은 오행으로 인문계열은 육신을 참작하여 판단한다.
 
* 식신
교육학과, 사범대, 예체능, 경영, 금융, 보험, 방송홍보, 연극영화, 사회복지, 아동 보육학과, 예능계열, 경영, 통역, 간호, 소비자보호, 의류, 식품, 농축수산, 환경, 의예, 재활학과, 약학과
 
어문계열 :
 
木 - 국문학 일어 동남아어
火 - 스페인어 중동어 남미 호주
土 - 중국어 인도어 태국어
金 - 영 불 독어 캐나다
水 - 동구권어
 
* 상관
특수기술, 벤처, 전산, 경영정보, 예체능, 광고, 경찰, 세무, 고고학, 통역
 
* 편재
무역, 금융, 교통, 통신, 정보, 증권, 부동산, 외교, 관광
 
* 정재
행정, 세무, 회계, 사범, 물리
 
* 편관
무관, 경찰, 법관, 정치, 의예, 경호, 간호, 약학
 
* 정관
행정, 법학, 정외과, 경제
 
* 편인
언론, 출판, 예술, 문화, 종교, 심리, 의학, 철학, 역학, 간호, 스포츠
 
* 정인
교육, 사범, 종교, 행정, 창작
 
* 비겁
경호, 부동산, 특수학과
 
 
2. 神殺에 의한 학교 및 학과 인연
 
 
* 羊刃 三刑 魁  天羅地網 亡身 : 무관, 법무, 세무, 경찰, 경호, 체육 등
 
* 羊刃 三刑 魁剛 亡身 將星 活人星 天醫星 : 의대
 
* 桃花 華蓋 文昌星 : 예체능
 
* 驛馬 : 해외, 어문, 정보통신 등
 
* 華蓋 : 종교, 심리, 철학, 문학 등
 
* 文昌星 : 교육, 사범, 문학, 창작, 예술 등
 
* 活人星(天醫星) : 의대, 의약, 한의학, 법학, 교육, 종교 등 (金水활인성 : 의대, 木火활인성 : 한의학)
 
* 桃花 驛馬 文昌 地殺 華蓋(순수예술) : 언론, 방송, 신문, 광고, 홍보
 
* 華蓋 魁剛 天門星 三奇星 陽刃 比劫旺 無食傷 : 종교, 신학, 사제(신부)
 
* 食神 文昌 華蓋 攀鞍殺 活人星 : 보육, 사회교육 등



빈깡통이 요란하며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법이다.마음 공부와 수행은 겸손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며 잘난 사람일수록 겸손해야 남에게 존경을 받는다.겸손하게 상대를 존중하는 사람이 어려워지는 법은 절대 없다.어떤 사람이 자신에게 와서 딴 사람의 흉을 보고 뒷담화를 한다면 그 사람은 곧 나의 흉도 볼 사람이니 경계해야 한다.또한 내 앞에서 남의 흉을 보는 것에 고개를 끄덕이며 동조했다면 자신도 남의 흉을 보는 것과 마찬가지다.남의 뒷담화를 잘 하는 사람 치고 제대로 된 사람은 한 명도 없다.




목소리를 높여서 주장하는 것은 잘난 척이며 잘난 척 한 만큼 상대를 못나게 만들었으므로 분명히 그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질량(質量)이 부족한 사람은 잘난 척을 하는 것이 얼마나 잘못된 일인지 모르기 때문에 함부로 잘난 척을 하는 것이다.새 치 혀를 잘못 놀리면 책임감이 따르며 말을 많이 한 만큼 책임도 져야 하기 때문에 갖춤이 부족한 사람은 입은 닫고 귀를 열어야 어려움이 풀린다.

 

★진로적성 분야 책 인기도 정확도 1위(진로적성 비밀코드)

http://m.yes24.com/search/search?query=%EC%A7%84%EB%A1%9C%EC%A0%81%EC%84%B1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 구매 링크(클릭) ☞http://m.yes24.com/Goods/Detail/98998038

 

 

 

                              《진로적성 비밀코드》

 

우리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는 않는 전공을 선택한다든지, 나의 성향과 맞지 않는 회사에 입사하게 되기도 한다. 그리하여 휴학이나 자퇴를 선택하거나 잦은 이직으로 힘들어하기도 한다. 저자는 교육자로서 학생들의 시행착오와 방황을 줄이고,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하여 《진로적성 비밀코드》를 집필했다.

진로적성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의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 5시간 강의,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을 내 건지 어언 30년. 그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득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득 담았다.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 험한 파도가 치는 바다에 등대 같은 존재가 될 것이다.

모든 사람은 내면에 다섯 마리의 용을 품고 산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용을 정확히 찾아 행복한 인생을 맞이하길 바란다.

 

목차

프롤로그

Ⅰ내 사주 알아내기

1. 사주명식 읽는 법
2. 음양오행
3. 천간(天干)
4. 지지
5. 지장간
6. 근묘화실(根苗花實)
7. 상생상극
8. 육친
9. 합(合), 충(沖), 형(刑)
10. 12운성
11. 12신살
12. 대운과 세운
13. 점수 계산법
14. 용신(用神)ㆍ희신(喜神)ㆍ기신(忌神)ㆍ구신(仇神)ㆍ한신(閑神)
15. 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
16. 격국(格局)과 십정격(十正格)

심산 칼럼 1 2021년 신축년(辛丑年) 대한민국 국운(國運)

Ⅱ진로적성의 비밀코드

1. 내 적성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2. 명리로 적성을 알 수 있는 원리
3. 오행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4. 육친(六親)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5. 오행별, 육친별 기질과 진로적성
6. 신살(神殺)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7. 용신(用神)에 따른 직업적성
8. 직업별(職業別) 사주 구조상 특징
9. 60갑자 일주별(日主別) 기질과 진로적성
10. 학생 입시 진로적성 판단법

심산 칼럼 2 사주(四柱)의 근본 원리는 무엇인가?

Ⅲ학생 진로 & 성인 사주 컨설팅 사례

1. 취학 전 아동의 숨은 끼와 선천 재능 계발
2. 초, 중, 고등학생의 입시와 진로적성 컨설팅
3.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의 진로·직업 컨설팅
4. 직장인, 사업가, 일반인의 사주·진로상담

Ⅵ사주와 진로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1. 좋은 사주와 나쁜 사주는 따로 있는 건가요?
2. 사주풀이는 왜 사람마다 다른가요?
3. 쌍둥이 사주는 어떻게 봐야 하나요?
4. 이직과 직업 변동 시기는 언제인가요?
5. 명리학을 쉽게 공부하는 지름길은 무엇인가요?
6. 시험 합격운과 취업운을 어떻게 알 수 있죠?
7. 출생 시간을 모를 때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심산 칼럼 3 어려움이 풀리지 않는 3가지 이유

Ⅴ막힌 운도 돌아가게 해주는 개운법

1. 오행별 질병과 용신 개운법
2. 수승화강(水昇火降) 100세 건강 개운법
3. 삼재(三災)와 사고 관재구설수 개운법
4. 간여지동(干與地同) 사주의 운명 개운법
5. 관상(觀相)과 성형(成形) 수술 개운법

에필로그

출판사 서평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사람이 태어남과 동시에 갖게 되는 사주팔자를 통해 비밀과 같은 진로적성의 암호를 풀어내고 있다.

한국 교육의 메카라고 하는 서초동과 대치동 그리고 안양과 군포 같은 신도시에서 직접 유명 학원을 운영했으며, 성공한 진로 컨설팅 사례가 20여 건이 되는 등 저자가 체득한 실전 테이터를 토대로 집필한 책이기에 신뢰성이 높다.

또한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우리 생활에 맞게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풀었기에 명리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친절하면서도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작가님을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심산(深山) 이민호 원장은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대표,학생 입시진로 & 성인 사주진로
상담,명리적성학 강의,MBC TV 뉴스투데이 방영,심산 진로컨설팅 카페와 유튜브 운영자.

태림(太林) 윤남경 선생은 연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뇌코칭 전문 트레이너 자격증, 명상
심리상담 연구,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수석 연구원,진로 컨설턴트,명리적성학 강사로 활동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지 않는 전공을 선택하여 휴학,자퇴,반수,편입,검정고시 등의 시행착오를 겪는 학생들과 진로 고민으로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어야겠다는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으로 집필하게 되었습니다.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지적(知的)으로 가장 도움을 줄 주면서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삶’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 과정이 궁금합니다.
심산 원장과 윤남경 선생이 공동 집필하다 보니 끊임없이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으며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현대의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독자들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굉장히 신경을 썼습니다.공동 집필을 통해 ‘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이 진리임을 깨달았을 만큼 융합의 힘이 시너지 효과를 얻었습니다.
저자가 소개하는 [진로적성 비밀코드]?
진로적성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매일 5시간 강의,매일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 아래 30년 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가 숙성되어 그윽한 맛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험한 나루에 배’와 같은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의 독자가 될 분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모든 사람은 내 안에 5마리 용(龍)을 품고 산다고 합니다.그 용(龍)이 인문학적,수학적,과학적,예체능적,기술적 재능 등이 될 수도 있겠죠.이 책을 통해 여러분의 안에 숨어 있는 5마리의 용(龍)을 정확히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新지식인들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항상 겸손한 자세로 여러분과 함께 상생(相生)하고자 하오니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다른 책과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큰 차별성이 있습니다.심산(深山) 원장님은 우리나라 교육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서초동과 대치동,그리고 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30년 동안 유명 학원을 운영하면서 입시 강의와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는 입시와 진로 교육 전문가입니다. 이 책에 수록된 20여명의 진로 컨설팅 사례도 직접 상담을 했던 실전 데이터이므로 신뢰성이 매우 높습니다.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이 남긴 발자취가 더욱 새롭게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교재도 기초편 심화편 실전편 등 시리즈로 공동 집필하여 출간할 예정입니다.또한 ‘진로적성 비밀코드’와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책으로 온라인 동영상 강의와 오프라인 현장 강의를 통해 실력있는 후학들을 많이 양성할 계획입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을 출간하셨습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가 완벽한 책이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진심과 노력과 정성을 가득 담은 책입니다.이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져서 여러분들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심산 원장과 공동 저자로 동고동락하며 헌신적으로 많은 도움을 준 윤남경 선생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며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가 좋은 결실을 맺기를 축원합니다.

https://youtu.be/riO8nOmrQs0

 

 

 

 

1)오행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적성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에 수록된 내용

 

(1) 목(木) 오행의 기질 학과 진로적성

 

목(木) 오행의 기질은 명예지향적이고 어진 덕으로 창조적인 사고를 한다. 활동적이고 사교적이며 자유로움을 추구한다. 시작에 비해 마무리가 부족하고 주관적인 감정에 치우쳐서 일을 그르치며 이상은 높지만 현실성이 약한 것이 단점이다.

목(木) 오행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한 학과 적성은 다음과 같다.

인문 계열 중에서는 교육학과 사범계열 경영학과 광고홍보학과 언론방송학과 문헌정보학과 법학과 사회복지학과 비서학과 사회학과 역사학과 정치학과 행정학과 아동복지학과 어문계열 영문학과 동양철학과 명상학과 요가학과 청소년학과 경영정보학과 마케팅학과 지적재산학과 신문방송학과 심리학과 교육공학과 종교학과 특수교육과 국문학과 동남어학과 일문학과 등이 적성에 맞는다. 

자연 계열 중에서는 건축학과 생명공학과 생명과학과 생물학과 조경학과 원예학과 축산학과 낙농학과 동물자원공학과 생명자원공학과 한의학과 공중보건학과 재활의학과 신경정신과 유전공학과 의류학과 의상학과 토목공학과 산업디자인학과 광고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섬유디자인학과 등이 적성에 맞는다. 

 

목(木) 오행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한 직업 적성은 다음과 같다.

공무원 교수 교사 강사 상담사 의약 디자이너 기자 방송인 가구점 문구점 조경 원예 출판업 한의사 인테리어 호텔경영 비평가 종교인 정치인 작가 화가 역술인 상담사 역사학자 사무직 사회복지사 언론인 통역사 번역가 커플매니저 법조인 공군 육군 정신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등의 직업이 맞는다.

 

(2) 화(火) 오행의 기질 학과 진로적성

 

화(火) 오행의 기질은 적극적이고 현실적이며 강한 승부 근성이 있다. 결단력이 강하며 개혁적인 스타일로 예의와 자유를 중요시한다. 성격이 급하고 즉흥적인 일처리로 실수를 많이 한다. 용두사미형으로 끝맺음이 부족하고 타인을 무시하는 것이 단점이다.

화(火) 오행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한 학과 적성은 다음과 같다.

인문 계열 중에서는 미디어학부 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언론학과 이벤트학과 문화재관리학과 문화인류학과 항공서비스학과 통역학과 문예창작학과 미술교육학과 보안정보학과 사이버해킹학과 컨벤션학과 컨설팅학과 멀티미디어학과 인터넷정보학과 영상홍보학과 종교학과 윤리학과 등이 적성에 맞는다.   

자연 계열 중에서는 컴퓨터공학과 화학과 화학공학과 약학과 천문기상학과 제과제빵학과 전자공학과 전파공학과 항공우주학과 항공기계공학과 경영정보학과 원자력공학과 방사선학과 사진학과 안경공학과 전산학과 반도체공학과 이미용학과 조명학과 대기학과 세라믹공학과 에니메이션학과 영상미술학과 레져스포츠학과 공예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뷰티학과 레크레이션학과 무대디자인학과 스포츠경영학과 등이 적성에 맞는다.  

 

화(木) 오행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한 직업 적성은 다음과 같다.

교육자 방송인 예체능계 인테리어 디자인 공예 화장품 화학 화공 제약업 언론인 사진관 예식장 극장 안경점 천문기상 이미용업 약사 항공서비스업 운수업 메이크업 전기 통신 배우 텔런트 헤어디자이너 의상디자이너 법관 공무원 교사 강사 상담사 의약 디자이너 기자 방송인 가구점 문구점 조경 원예 출판업 한의사 인테리어 호텔경영 비평가 종교인 정치인 작가 역술인 상담사 역사학자 사무직 사회복지사 언론인 통역사 번역가 커플매니저 정신과 신경외과 방사선과 안과 등의 직업이 맞는다.

 

(3) 토(土) 오행의 기질 학과 진로적성

 

토(土) 오행의 기질은 끈기와 인내력이 있고 솔선수범하는 책임감이 강하다. 자제력과 통제력이 강하며 사람과 사람을 연결시켜 주는 중개 역할을 잘한다. 고집이 세고 독선적이며 아집이 강하다. 융통성이 다소 부족하고 속마음을 솔직하게 털어놓지 않는 엉큼한 성격이 단점이다. 

토(土) 오행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한 학과 적성은 다음과 같다.

인문 계열 중에서는 부동산학과 교육 종교학 관광학 가정학과 역사학과 문화재학과 민속학과 인류학과 철학과 중문학과 산업심리학과 지리학과 사회정보학과 몽골어학과 터키어학과 등이 적성에 맞는다.

자연 계열 중에서는 건축학과 토목학과 축산학과 임학과 산림학과 산업공학과 환경공학과 농공계열 지구과학과 조경학과 원예학과 낙농학과 도예학과 피부과 내과 흉부외과 등이 적성에 맞는다. 

 

토(土) 오행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한 직업 적성은 다음과 같다.

부동산 중개업 독서실 정육점 무속인 사찰 철학 군인 교도관 조종사 스튜어디스 사회복지사 상담사 외교관 운동 선수 종교인 부사관 자원봉사자 스포츠 사업 무역업 유통업 정치인 공예가 내과 피부과 소아과 한의사 지압사 임업 골동품 공원묘지 예술 계통 등의 직업이 맞는다.  

 

(4) 금(金) 오행의 기질 학과 진로적성

 

금(金) 오행의 기질은 원리원칙을 중시하고 실리적이며 의리가 있다. 매사에 신중하고 절제력이 있으며 체계적이고 구조화된 일을 잘한다. 독선적이고 융통성이 부족하며 자존심과 집착이 강하다. 타인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고 완벽주의적이고 편협한 생각 때문에 대인 관계가 매끄럽지 못한 것이 단점이다.

금(金) 오행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한 학과 적성은 다음과 같다.

인문 계열 중에서는 금융 경제학과 세무학과 회계학과 정치외교학과 소비자보호학과 교육공학과 교정학과 법학과 경찰행정학과 보험금융학과 국제통상학과 국제관계학과 글로벌경영학과 등이 적성에 맞는다.

자연 계열 중에서는 기계공학과 메카트로닉스공학과 보석공학과 제어계측학과 자동차학과 교통관련학과 항공학과 요리학과 공학계열 재료금속공학과 무기재료학과 신소재공학과 전자재료공학과 시스템공학과 고분자공학과 반도체공학과 산업안전공학과 의료공학과 치과기공학과 치의예과 국악과 작곡가 사회체육학과 생활체육학과 스포츠학과 건강관리학과 디자인학과 연극영화학과 경호학과 골프학과 기술교육학과등이 적성에 맞는다.

 

금(金) 오행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한 직업 적성은 다음과 같다.

공무원 법조인 정치인 금융업 경호 경비 경찰 자동차정비 기계 선박 중장비 요리사 운수업 과학 피부미용 철물점 쥬얼리 도축업 철도 기관사 항공 모터사이클 재야운동가 방송작가 평론가 의상 디자이너 엔지니어 프로그래머 기계기술자 연구원 과학자 성형외과 정형외과 피부과 치과 이비인후과 등의 직업이 맞는다.  

 

(5) 수(水) 오행의 기질 학과 진로적성

 

수(水) 오행의 기질은 인정과 눈물과 배려심이 많다. 생각이 깊고 신중하며 자신을 잘 억제할 줄 안다. 판단력과 이해력이 높고 상담을 잘 하며 매사에 신중한 편이다. 결단력이 부족하고 배짱이 약하며 사람을 가려서 사귄다. 우유부단한 성격으로 추진력과 현실감이 부족한 것이 단점이다.

수(水) 오행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한 학과 적성은 다음과 같다.

인문 계열 중에서는 경제학과 법학과 교육학과 외교학과 무역학과 통계학과 국제관광학과 레포츠학과 지적재산학과 노인복지학과 회계학과 국제법학과 공법학과 방송정보학과 사범계열 등이 적성에 맞는다.

자연 계열 중에서는 수산생명학과 해양학과 대기과학과 수학과 과학과 식품조리학과 천문기상학과 우주공학과 사이버해킹학과 냉동기계학과 식품공학과 전산학과 제약학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임상병리학과 간호학과 약학과 미술학과 디자인학과 등이 적성에 맞는다. 

 

수(水) 오행이 강한 사람에게 적합한 직업 적성은 다음과 같다.

의사 약사 금융 경제 보험 유통 무역 호텔 숙박 목욕탕 생수업 냉동업 수산물 유흥업 정수기 양어장 요식업 보험  수도사업 회계사 세무사 통계 연구원 물리 화학 컴퓨터 외국어 경영지도사 은행원 시스템엔지니어 음악가 장의사 디자이너 산부인과 비뇨기과 의사등의 직업이 맞는다.

 

 

 

                     사주를 믿지 말고 똑바로 알자 

 

동물은 사주(四柱)가 없지만 인간은 생년월일시 사주(四柱)를 갖고 태어난다.전생의 업보와 현실의 문제와 미래의 삶을 기본적으로 정해준 것이 사주(四柱)이다.5,000여년 전에 태호복희씨가 자연 법칙을 바탕으로 통계학을 정리한 것이 사주(四柱)의 뿌리이다.사주를 알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알고 그 기운을 채우면 피흉취길(避兇就吉)을 할 수 있다.인간이 살아가는데 사주가 30%,환경이 30%,노력이 40% 영향을 끼치므로 사주를 잘 활용하여 노력하면 누구나 운명 개척적인 삶을 살 수 있다. 

 

 

가령 사주를 보니까 천극지충(天剋地沖)에 자유(子酉) 귀문관살과 술해(戌亥) 천문살이 강하고 조후가 맞지 않아 신경이 예민하고 우울한 삶이라고 가정하자.그러면 귀문관살과 천문살에 대해 공부하고 대신,신장,집착신 등 각종 신(神)에 대해 바르게 알면 귀신(鬼神)을 다스릴 수 있는 힘이 생긴다.집착신과 영혼을 바르게 제도하고 다스릴 수 있는 힘을 가지면 집착신에 끄달리면서 우울증,조울증,공황장애 등 정신적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이끌어 줄 수 있는 우수한 질량(質量)을 갖게 된다.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이 부족하면 집착신에 끄달리듯 사람들을 이끄는 리더십이 없는 자에게 사람들이 많이 따르면 사람들에 시달리게 된다.또한 돈을 바르게 쓸 줄 모르는 사람이 돈 욕심을 내서 많은 돈이 들어와도 결국 그 돈에 치여 죽는다.귀신,사람,돈 공부를 먼저 해서 실력을 갖추고 나면 사람들을 이끌어 갈 수 있는 힘이 생겨서 훌륭한 멘토와 사회의 지도자가 된다.대자연이 인간의 몸과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이유는 다른 사람들의 병(病)을 낫게 해줄 수 있는 힘을 주기 위해서이다. 

 

 

무릎 꿇고 기도하고 기복하면서 성불을 바라던 시대는 옛날이다.조금 어려울 때 그 어려움이 오게 된 원리를 공부해서 풀어야 하는데 남에게 의지하는 버릇만 키우다 보니 바보가 된 것이다.종교 시설에 가서 10년,20년을 빌고 절하는 것이 기도가 아니라 왜 어려워졌는지를 공부하는 것이 기도이다.어려움을 풀기 위해서 각종 종교 시설과 사회 지도층 인사들을 찾아 갔지만 탐욕(貪欲)에 눈이 멀고 자기 논리로 굳어진 상식의 틀에 묶여 있었고 진리의 지혜를 찾지 못해서 전부 헤맸던 것이다.

 

 

스스로 공부해서 어려움의 근본 원인을 찾아 해결하지 못하고 부적을 쓰거나 굿을 하는 등 임시방편으로 풀려고 했기 때문에 더 큰 어려움이 오게 된 것이다.기복으로 성불을 바라지 말고 바른 분별력을 키우는 공부를 했더라면 모두가 어려운 사람들을 가르치는 멘토가 되었을 것이다.지식의 힘을 함부로 쓰지 말고 상대를 깨우쳐 주거나 이롭게 하는 데 써야 한다.좋은 사주와 나쁜 사주가 따로 없듯이 좋은 운과 나쁜 운도 절대 없다.용신운은 좋고 기신운은 나쁘다는 주장은 자기 논리일 뿐이다.

 

 

나쁜 운에는 그것을 다스리는 공부를 하라는 의미이고,좋은 운을 잘못 쓰면 걷어갈 때 재물과 건강까지 빼앗아 간다.대통령에 당선되는 것은 1차 사주로 좋은 운인 것 같지만 임기가 끝나고 비리에 연루되어 감옥에 가는 것은 2차 사주로 나쁜 운인 것이다.다들 1차 사주는 알려줬지만 2차 사주를 알려주지 않았기 때문에 불행해지는 것이므로 좋은 사주와 나쁜 사주는 없는 것이다.정신적 지도자들이 법(法)의 힘을 갖추지 않고 술(術)의 힘만 가지고 혹세무민(惑世誣民) 하여 더 어렵게 만든 것이다.

 

 

교수,의사,법조인,정치인,고위직 공무원 등 사회 지도층 인사들의 사주 진로 상담 의뢰가 부쩍 늘고 있다.이들이 진리의 지혜를 찾지 못 하고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의 틀에 묶여서 10~20년 동안 허송세월을 보냈으니 서민들도 어렵지만 지식인들이 더 미치고 환장하는 것이다.인간의 질량(質量)이 약해서 어리석을 때는 빌고 기복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지금은 인공지능 로봇으로 대변되는 첨단 지식 사회이므로 요행은 통하지 않는다.물건을 만들어 팔아 먹고 힘이 판을 치는 성장 시대가 아니다.

 

 

이제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하고 교육하여 멘토를 키우는 운용 시대이므로 사주(四柱)에 얽매이면 불행해진다.사주가 좋다는 것은 환경이 좋은 것이며 누구나 인생에서 3번의 기회가 온다.사람들과 더불어 사는 세상이므로 사람과 사회 공부로 인성을 갖춰야만 지식을 바르게 쓸 수 있다.식자우환(識字憂患)이란 말처럼 아무리 많이 배우고,돈을 많이 벌고,재주가 좋아도 바르게 쓸 줄 모르면 갑갑해서 미치게 된다.좋은 사주와 나쁜 사주가 따로 있는 게 아니라 잘 활용하면 다 좋은 사주(四柱)이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용기 잃지 마시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https://youtu.be/vV5B6CSrMpw

 

                    2021년 신축년(辛丑年) 대한민국 국운(國運)

 

신축년(辛丑年)은 소띠해이며 역사적으로 신축 사화와 5.16 군사 정변 등 어려운 일이 많이 발생했다.신금(辛金)은 서릿발 칼날 같은 숙살지기(肅殺之氣)이며 축토(丑土)는 사유축(巳酉丑) 금(金)의 고지(庫地)이다.해자축(亥子丑) 3년을 마무리 하는 접목운으로 뜻밖의 어려운 일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유비무환(有備無患)의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외환위기와 금융위기를 극복한 우리 국민들의 위대한 저력으로 신축년(辛丑年)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잘 극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하며 2022년 임인년(壬寅年)에는 국운(國運)이 융성할 것이다.

 

(1) 코로나 바이러스는 언제 끝날 것인가? 

 

폐와 호흡기를 관장하는 금(金) 오행과 바이러스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금(金)의 고지(庫地)에 해당하는 신축년(辛丑年)에는 금(金)이 입묘(入墓)되므로 하반기로 갈수록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세가 크게 꺾이게 될 것이다.축미충(丑未沖)이 마무리 되는 2021년 8월부터 축술형(丑戌刑)을 짜게 되는 10월로 갈수록 하루 확진자가 두자리 숫자로 급격하게 감소하게 될 것이다.또한 백신 접종으로 집단 면역 효과가 뚜렷이 나타나게 되어 2022년 임인년(壬寅年)에는 답답했던 코로나 마스크를 확 벗어던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 홍수,지진,자연 재해 및 자살자 급증

 

신축년(辛丑年)은 겉으로는 토생금(土生金)이지만 축토(丑土)는 차가운 물기운을 가득 머금은 꽁꽁 언 땅이므로 실질적으로 금생수(金生水) 작용을 한다.특히 여름철에 남해안과 동해안 등의 해안 지방이나 저지대 지역에 장마와 홍수로 인한 물난리와 지진 등의 큰 자연 재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또한 코로나로 인한 자영업자의 몰락,기업 구조 조정,청년층 실업률 증가,대출 상환 압박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하반기로 갈수록 신세 비관 등으로 자살을 하는 사람들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3) 전직 대통령과 이재용 부회장의 석방 시기는? 

 

국정 농단 사건과 뇌물 비리 등으로 수감되어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과 삼성 이재용 부회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 중에 사면과 보석 등으로 석방될 것으로 예상된다.전직 대통령은 대법원의 확정 판결은 났지만 아직 국민들의 공감대가 형성되지 못했기 때문에 조기 석방은 힘들지만 국민 통합과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2021년 말부터 2022년 상반기 사이에 석방될 것으로 예상된다.  

 

 

(4) 주식을 언제 사고 팔아야 하는가?

 

2021년에 우량주와 성장주는 꾸준히 사는 게 좋으며,테마주와 작전주는 과감하게 파는 게 좋다.2021년 하반기에 작전 세력인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의 영향으로 주식의 거품이 빠져서 조정기를 거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국내 주식 중에 삼성전자,네이버,카카오,현대자동차,SK하이닉스,LG 화학 등의 우량주에는 투자해도 좋다.2021년에 주식 투자를 하면 수익률이 좋은 추천 종목은 항공,여행,패션,전기차 관련주이다.구체적으로 대한항공,요식업,엔터테인먼트,와인,여행사,애플,아마존,아난타,이엔 플러스 주식은 상승할 것이다.삼성전자는 장기적으로 계속 투자를 권장하며 가격이 너무 많이 오른 테슬라는 위험하다.

 

(5) 부동산 집값은 얼마나 하락할 것인가?

 

어떤 것이든 팽창면 반드시 수축하게 마련이다.부동산 가격도 단기간에 급팽창하여 올라 있으므로 10~30% 하락이 예상된다.1997년 외환위기와 2008년 금융위기에 이어 2021년 가계 부채발 경제위기가 명약관화하므로 지금 부동산에 투자하면 위험하다.천정부지로 치솟던 전셋값이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고 매매량도 급감하고 있는 것이 부동산 집값 하락의 전조 현상이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따른 종부세,양도세,취득세 등의 각종 세금 폭탄이 현실화가 되고 금리 인상이 예상되는 2021년 하반기부터 집값 하락이 뚜렷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지금 부동산을 팔아서 현금을 확보해 두면 1~2년 안에 저렴한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올 것이므로 ☞"박수칠 때 떠나라"

 

https://youtu.be/YrORK7p2v0w

 

 

             이렇게 살면 운명(運命)이 확 바뀐다

 

 

어떤 사람의 삶도 다 거룩한 것이므로 상대의 삶을 거들먹거리지 말고 상대를 존중해야 한다.정(正)을 따르고 사(邪)를 따르지 말아야 하며 사(邪)는 임시방편이다.남탓을 하는 데서부터 어려움이 시작되므로 남탓을 멈추면 어려움이 풀리기 시작한다.남탓을 많이 하는 사람 중에 잘 사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으며 남탓을 하는 습관은 암(癌)과 같은 중병(重病)이다.남에게 욕을 하면 정확히 욕을 먹을 일이 생기므로 욕을 먹었다면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 한다.

 

 

한 번 욕을 들었을 때 남탓 하지 말고 입은 닫고 귀를 열어야 한다.왜 자신이 이런 악담을 들어야 하는지 자신의 행동을 곰곰이 곱씹어 보면서 자신을 다잡아 나가면 어려움이 풀린다.교통 사고가 나는 이유는 사고 순간에 부주의도 있지만 평생 살아오면서 잘못한 것이 쌓여서 그 순간에 발생하는 것이다.미투 운동의 가해자들도 한 번 실수로 구설수에 오르는 것이 아니라 오랜 기간 동안 보이지 않는 잘못이 누적되어 70%에 이르렀을 때 큰 파장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다.

 

 

돈을 많이 벌었다면 그 만큼의 의무가 주어지며 의무를 행하지 않고 돈만 많이 챙겼다면 사기를 당하는 등의 피해를 입게 된다.자신의 질량(質量)을 갖추지 않고 좋은 사람을 만났다면 피눈물을 흘리며 헤어지게 되며 자신의 실력을 갖추면 저절로 좋은 사람과 인연이 된다.사람의 영체는 입에서 나오며 말은 독침이 될 수도 있고 꽃비가 될 수도 있다.뒷담화를 하거나 독한 말을 내뱉지 말아야 하며 함부로 악담을 했다면 쓰리쿠션으로 되돌아오기 때문에 말을 조심해야 한다.

 

 

심신(心身)이 괴로운 사람은 탁한 기운이 가득 쌓여 있기 때문에 맑은 기운의 사람과 소통을 해야 어려움과 답답함이 풀린다.돈을 바르게 쓸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돈이 많이 들어오며 실력을 갖추지 못한 사람에게 많은 돈이 들어오면 행복이 아니라 불행의 시작이다.내 입에 맛는 것만 골라 먹지 말고 골고루 잘 먹어야 병(病)이 낫는다.명리적성학 강의와 사주 진로 상담을 하다 보면 자신이 어려워진 이유와 근본적인 해결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겸손(謙遜)은 미덕(美德)이며 운명(運命)이 바뀐다.내가 겸손(謙遜)하면 상대가 질투하지 않으며 겸손하지 못하면 화근이 되어 부메랑으로 돌아온다.자기 방법의 논리와 이론이 옳다고 고집하는 사람도 고수를 만나면 아상(我想)이 깨져 꼬랑지를 내리게 된다.상대를 존중하면 고집이 누그러지며 자신을 낮추는 것은 비굴한 것이 아니라 겸손(謙遜)이다.겸손하게 자신의 부족한 질량(質量)을 채우려고 노력하면 가치관이 달라지고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서 상승운(上昇運)으로 바뀐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배울 때는 겸손(謙遜)하게 배우고 실력자가 된 후에는 널리 사람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시길 천부경으로 축원합니다

 

https://youtu.be/QjBlEg44WR0

 

 

                       진술축미(辰戌丑未) 부자(富者)

사주(四柱) 지지에 진술축미(辰戌丑未)가 2개 이상 있거나 토(土) 오행이 강한 사람은 부자(副者)가 될 가능성이 높다.진술축미(辰戌丑未) 사고지(四庫地)는 물건(物件)을 저장(貯藏)하거나 보관(保管)하는 건물(建物)의 창고(倉庫)이다.또한 작용력과 수명이 끝난 상태이므로 묘지(墓地)라고도 한다.사고지(四庫地) 중에서 인신사해(寅申巳亥) 생지(生地)의 지장간(支藏干)은 양(陽) 오행으로만 이루어져 있고,자오묘유(子午卯酉) 왕지(旺地)의 지장간(支藏干)은 음양(陰陽)이 각각 1개씩 있어서 단순하다.

 

 

하지만 진술축미(辰戌丑未) 묘지(墓地)는 지장간(支藏干)의 음양(陰陽) 구조가 복잡하여 환절기의 날씨와 같이 변화무쌍하므로 해석이 쉽지 않다.진술축미(辰戌丑未) 지장간(支藏干) 중기는 3일로 짧기 때문에 작용력이 약한 반면 여기의 활동력은 9일로 강하다.중기는 가장 짧은 기간으로 종자 보관용 창고이다.펌프로 물을 풀 때 마중물 역할에 비유할 수 있다.진중 계수(辰中 癸水),술중 정화(戌中 丁火),축중 신금(丑中 辛金)이 중기에 해당하는 마중물로 보관용 창고인 셈이다. 

 

 

가령 진토(辰土)의 지장간(支藏干)은 을계무(乙癸戊)인데 중기인 계수(癸水)가 3일간 머물기 때문에 마중물 역할을 하는 샘플용 종자에 불과하다.또한 진토(辰土)는 을목(乙木) 바로 다음에 위치하므로 목(木) 기운이 남아 있다.그러므로 진토(辰土)는 여기인 을목(乙木)을 잘 활용하여야 한다.인신사해(寅申巳亥)의 여기는 모두 무토(戊土)인데 이 무토(戊土)는 거푸집에 비유할 수 있으며 활용도가 약하다.인신사해(寅申巳亥) 중에서 사중 무토(巳中 戊土)만 제 역할을 한다.  

 

 

진술축미(辰戌丑未) 묘지(墓地)는 정리,마무리,연결고리,매듭,금화교역(金火交易) 등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진술축미(辰戌丑未) 대운(大運)은 누구나 30년만에 한 번 바뀌며 음양(陰陽)이 교체되는 계절에 바뀌는 접목 대운이다.고속도로의 인터체인지에 비유할 수 있으며 인생의 큰 전환을 하게 되는 터닝포인트 시기이다.누구나 인생에서 2~3회 정도 대전환점이 발생한다.가령,결혼과 이혼,취직과 퇴직,직장과 사업,귀농과 이민 등의 큰 일이 생기는 과도기로 볼 수 있다. 

 

 

인터체인지는 병목 현상이 발생하므로 속력을 내면 사고가 발생하므로 천천히 운전을 해야 한다.진술축미(辰戌丑未) 대운(大運)이 시작되거나 끝날 때는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첫째,집안일이나 회사일 등 매사가 얼히고 설키고 꼬인다.둘째,자기가 계획한 일이 뜻대로 안되고 지체되거나 미루어진다.셋째,조급증이 생겨서 성급해지고 마음이 불안하여 안절부절 못한다.넷째,방해자,사기꾼 등 탁한 기운의 사람들과 인연이 되어 구설수에 오르며 강한 라이벌을 만나게 된다.

 

 

대운(大運)이 좋은 사람은 자신의 계획 대로 밀고 나가면 되지만 대운(大運)이 나쁜사람은 감언이설(甘言利說)에 속지 말고 매사에 입조심으로 구설수를 방지해야 한다.사주(四柱)에 진술축미(辰戌丑未)가 강한 사람은 기억력이 좋고 특정 분야에 남보다 뛰어난 노하우가 있다.또한 과거지향적으로 어릴 적에 슬프거나 기쁜 추억들을 많이 간직하고 있다.진술축미(辰戌丑未) 대운(大運)은 차량의 에어백,블레이크,스프링과 같아서 연결고리나 조정자 역할을 하는 과도기에 해당한다.

 

 

진술축미(辰戌丑未) 토(土)가 강할 때는 목극토(木剋土)를 잘 해줘야 성장한다.목극토(木剋土)를 하거나 충(沖)과 형(刑)의 열쇠로 창고의 자물쇠를 열어야 창고속의 것을 꺼내 쓸 수 있다.가령 사주에 술토(戌土)만 있으면 술중 정화(戌中 丁火)를 꺼내 쓸 수가 없지만 진토(辰土)가 와서 진술충(辰戌沖)을 해야 꺼내 쓸 수도 있고 파괴할 수도 있다.충(沖)이 발생하는 조건은 금목(金木)과 수화(水火)의 싸움이므로 원래 목극토(木剋土)와 토극수(土剋水)는 충(沖)이 아니다. 

 

 

진술축미(辰戌丑未) 토(土)의 충(沖)은 친구 끼리의 붕충(朋沖)에 해당하며 그 속에 들어 있는 지장간(支藏干) 끼리의 충(沖)을 정확히 해석할 줄 알아야 고수이다.가령 진술충(辰戌沖)의 경우 지장간(支藏干)의 중기는 3일 밖에 머물지 않는 임시 보관용이므로 진중 계수(辰中 癸水)가 술중 정화(戌中 丁火)를 수극화(水剋火) 하지 못하므로 물이 불을 끌 수 없다.반면에 여기에 해당하는 진중 을목(辰中 乙木)과 술중 신금(戌中 辛金) 끼리의 을신충(乙辛沖)은 영향력이 있다.

 

 

또한 축술형(丑戌刑)의 경우는 여기에 해당하는 축중 계수(丑中 癸水)가 술중 정화(戌中 丁火)를 극(剋)하는 것이 정계충(丁癸沖)이다.진술축미(辰戌丑未) 토(土) 중에 축(丑)은 술(戌)을 향하고, 술(戌)은 미(未)를 향하며,미(未)는 진(辰)을 향한다.술미형(戌未刑)은 술중 신금(戌中 辛金)이 미중 을목(未中 乙木)의 싹을 자르는 것을 의미한다.진술축미(辰戌丑未) 충(沖)은 복잡하므로 지장간(支藏干) 본기,중기,여기의 충(沖)에 관해 문리가 터질 때까지 연구해야 한다.

 

 

 

 

 

 

 

                         진술축미(辰戌丑未) 연구(硏究)

 

 

진술축미(辰戌丑未) 화개살(華蓋殺)이 있는 사람은 내면에 화려함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으며 정신적으로 우수하다.진술축미(辰戌丑未) 자체는 변화가 크지 않지만 삼합(三合)이나 형충파해(刑沖破亥)가 이루어질 때 다양한 변화가 발생한다.가령 해묘미(亥卯未) 목국(木局)이 있을 때 유금(酉金)이 와서 왕지(旺地) 끼리 묘유충(卯酉沖)을 하면 삼합(三合)이 깨진다.하지만 축토(丑土)가 와서 묘지(卯地) 끼리 축미충(丑未沖)을 하면 축중 신금(丑中 辛金)이 미중 을목(未中 乙木)을 충(沖)하여 약간 흔들릴 뿐 삼합(三合)이 깨지지 않는다.진술축미(辰戌丑未) 각각의 특성을 알아본다.

 

 

첫째 진토(辰土)는 지장간(支藏干)이 을계무(乙癸戊)이며 진중 계수(辰中 癸水)는 언제나 꺼내서 쓸 수 있는 알짜배기 씨앗이다.진월생(辰月生)이나 진일생(辰日生)은 대체로 기획력과 아이디어가 풍부하고 사고의 확장 능력이 무궁무진하다.또한 진토(辰土)는 수기운(水氣運)을 머금고 있는 을목(乙木)의 뿌리로 목(木)이 가장 좋아하는 기름진 땅이며 목생화(木生火)로 넘겨주는 역할을 한다.진토(辰土)는 습토(濕土)이므로 화기운(火氣運)이 강한 조열(燥熱)한 사주에 요긴하게 쓰인다.출산 택일시에 진월(辰月)이나 진일(辰日)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며 무난한 선택이다.

 

 

둘째,술토(戌土)는 지장간(支藏干)이 신정무(辛丁戊)이며 화(火)를 잘 마무리 해서 보관한 창고로 양(陽) 중의 양(陽)에 해당한다.빛과 열과 에너지를 발산하여 모든 만물을 변화시키는 성향이 있으므로 속에 있는 것을 다 드러낸다.술토(戌土)는 높은 성벽과 산을 의미하며 자기만의 공간을 만들기 때문에 성벽이 튼튼하다.사주에 술토(戌土)가 있는 사람은 보수적인 성향이 있어서 변화를 싫어하며 옛 것을 지키려고 한다.술토(戌土)는 형충(刑沖)이 안 되면 성벽의 문이 열리지 않아 보수성이 강하다. 

 

 

술토(戌土)가 강하면 옷을 입어도 자기가 좋아하는 색깔만 입고 음식점도 단골집만 간다.이성을 사귀기가 쉽지 않지만 한 번 빠지면 콩깍지가 씌여서 헤어나오지 못한다.술토(戌土)가 있는 사람은 충(沖)이나 형(刑)이 될 때 생각과 마인드가 확 바뀐다.술토(戌土)가 있는 사람은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지만 충(沖)이나 형(刑)이 될 때 솔직해지고 대담해지므로 술토(戌土)는 개고(開庫) 되는 것이 좋다.술토(戌土) 화개살(華蓋殺)이 가장 화려하므로 왕년에 잘 나가서 한가닥 한 사람이 많다.

 

 

셋째,축토(丑土)는 장간(支藏干)이 계신기(癸辛己)이며 금고(金庫)에 해당한다.축토(丑土)가 월지나 일지에 있으면 욕망이 크고 무게감이 있으며 실속 있는 부자가 많다.화일간(火日干)은 금고(金庫)가 축토(丑土)이므로 형채가 있는 화려한 것을 선호한다.가령 정축(丁丑) 일주는 귀금속,보석,패물 등을 많이 가지고 싶어한다.반면에 수일간(水日干)은 형채가 없는 주식,부동산,비트코인 등의 투기를 좋아한다.또한 축토(丑土)가 월지나 일지에 있는 사람은 금융,경제와 관련된 분야에서 성공한다.

 

 

여자 사주에 관성(官星)이 원국에는 없고 진술축미(辰戌丑未) 장간(支藏干)에만 있으면 남편이 있어도 없는 것 같이 멀리 떨어져서 사는 것이 좋다.또한 관성(官星)이 입묘(入墓)되는 운(運)에는 은인자중 하는 게 좋으며 설치면 화(禍)를 당한다.개고(開庫)는 형충(刑沖)이 되어 지장간(支藏干) 중기 속의 것을 꺼내어 쓰는 것이다.하지만 원국,대운,세운이 1:2 또는 1:3으로 한꺼번에 겹충을 하게 되면 개고(開庫)가 아니라 파고(破庫)가 된다.가령 진술충(辰戌沖)이 겹충으로 파고(破庫)가 되면 진중 계수(辰中 癸水)가 깨진다.

 

 

넷째,미토(未土)는 장간(支藏干)이 정을기(丁乙己)이며 목(木)의 고지(庫地)이다.목(木)의 성향은 시작과 희망을 의미하므로 월지나 일지에 미토(未土)가 있는 사람은 유소년기의 추억이 많다.미토(未土)는 화기운(火氣運)을 매듭 짓고 금기운(金氣運)으로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경험이나 과정이 결실로 나타나고 양(陽)의 기운을 음(陰)의 기운으로 바꿔준다.인묘진사오(寅卯辰巳午)를 신유술해자축(申酉戌亥子丑)으로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일지나 월지에 미토(未土)가 있으면 부동산 중개,커플 매니저 등의 중개하는 일을 잘 한다. 

 

 

진술축미(辰戌丑未)가 있는 사람은 내면이 소박하고 탐구심이 강하며 아이디어가 뛰어나다.좋은 점은 재고(財庫)를 깔고 있기 때문에 재성(財星)이 입묘(入墓) 되어 재물복이 좋다.나쁜 점은 남편에 해당하는 관성(官星)이 묘지 속에 있는 부성입묘(夫星入墓) 되면 좋지 않다.경금(庚金) 일간의 여자가 축토운(丑土運)을 만나거나 갑목(甲木) 일간의 여자가 미토운(未土運)을 만나는 본인 입묘운(夫星入墓運)에도 주의해야 한다.재성(財星)이 천간에만 떠 있으면 내 돈이 아니며 지지에 있거나 지장간에 입묘(入墓) 되어 있는 재고(財庫)가 있어야 부자(副者) 사주이다.

 

 

지금 어려워진 이유는 남탓을 하고 잘 나갈 때 사람을 무시하며 경거망동 했기 때문이다.재물과 행운은 사람을 통해서 오기 때문에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소중히 대해야 한다.자신의 부족한 질량과 내공을 채우면 자신의 실력에 맞는 귀인(貴人)과 저절로 인연이 된다.지금 뭔가 답답하거나 남의 탓을 하고 있다면 당신에게는 꼭 멘토가 필요하다.좋은 행운을 끌어당겨서 귀인(貴人)을 만나고 싶다면 겸손해야 하며 10명의 친구보다 1명의 적(敵)을 만들면 안된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상승운(上昇運)으로 발복하여 부자(富者) 되시길 축원합니다

 

https://youtu.be/qdmbwJrXMQ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