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사주컨설팅

김용건 39세 연하와 임신 스캔들!

심산멘토 2021. 8. 7. 20:22

https://youtu.be/XfBwjqDf8dM

                                      남녀 속궁합

 

 

육체적인 성욕(性慾)에 끌려다니는 사람은 할 일이 없는 사람이며 바쁜 사람은 욕(性慾)에 끌려 다니지 않는다.전문직에서 열심히 일을 하는 사람은 에너지를 많이 쏟기 때문에 육체적인 성욕(性慾)에 얽매이지 않는다.남자가 생산적인 일을 하는 만큼 여자도 자기 할 일을 해야 서로에 대한 이해와 소통이 되어 겉궁합과 속궁합이 잘 맞는다.하지만 바쁘게 일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에너지가 남아 돌기 때문에 에로스적인 욕구를 추구하게 된다.

 

 

사주(四柱)에 홍염살이나 도화살이 2개 이상 있으면서 임자일(壬子日) 병오일(丙午日) 무오일(戊午日) 정미일(丁未日)에 태어났거나 수(水) 오행이 발달한 사람들의 성욕(性慾)이 강하다.비겁(比劫)과 식상(食傷)이 모두 발달한 사람은 욕정과 정력이 강한 반면에 비겁(比劫)은 약하고 식상(食傷)이 발달한 사람은 욕정만 강하고 정력은 약하다.인성(印星)이 발달한 사람은 인극식상(印剋食傷)으로 정신적으로만 강하고 육체적으로는 약하다.

 

 

남녀가 결혼하여 인생을 함께 살아가고자 한다면 꼭 알아야 할 법칙이 있다.결혼 생활은 두 가지 방법으로 하게 되는데 하나는 부부로 사는 것이고 또 하나는 친구로 사는 것이다.부부(夫婦)로 살고 싶다면 여자는 자신보다 30% 더 지적(知的)이고 우수한 남자를 만나야 한다.남자는 여자가 30% 정도 부족하더라도 사랑으로 아껴주고 감싸줄 수 있어야 한다.서로를 위해 100% 희생하고 배려할 자신이 있을 때 결혼을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후회한다.

 

 

하지만 남녀가 비슷한 눈높이를 가지고 결혼했다면 부부(夫婦)가 아니라 친구로 만난 것이다.친구로 만났다면 친구로서 결혼 생활을 해야지 남편과 아내로서의 기대를 하고 결혼 생활을 하면 싸우게 된다.여자에게 최고의 결혼은 자신의 부족한 것을 채워줄 수 있는 남자를 만나는 것이고 남자에게 최고의 결혼은 보호해 주고 아껴줄 수 있는 여자와 동행을 하는 것이다.

 

 

남녀의 가치관이 70% 이상 다르다면 빨리 정리하고 헤어지는 것이 낫다.육체적인 관계만 탐하고 정신적인 만족감을 채워주지 못하면 동물적인 삶에 가깝다.육체를 탐하는 사람이 잘못 됐다는 게 아니라 이념이 같은 사람끼리 만나야만 잘 살 수 있다.남녀가 헤어져야 할 때 헤어지지 못하고 시간을 끌면 탁한 기운이 들어와 몸이 병(病)들고 바닥까지 내려가서 엄청난 어려움을 겪게 된다.부모가 똑바로 살지 못하면 그 기운이 자식에게 고스란히 내려간다.

 

 

지금은 마음에 들지 않는 이름도 바꾸고,얼굴도 성형을 하듯이 부부도 맞지 않으면 과감하게 정리해야 한다.남녀의 성격이나 가치관이 30% 차이가 나면 화합하면서 바르게 살아갈 수 있지만 70% 차이가 나면 화합이 불가능하므로 미련 떨지 말고 냉철하게 헤어져야 한다.부모와 자식도 마찬가지로 70% 이상 성격이 맞지 않으면 서로 떨어져서 사는 것이 맞다.사업도 마찬가지로 잘 되다가 70%까지 곤두박질 쳤다면 회생이 불가능하므로 문을 닫아야 한다.

 

 

3:7 법칙은 우주와 지상의 근본으로 0.1mm의 오차도 없는 대자연의 절대 법칙이다. 이 3:7 법칙으로 살아가면 바른 인생을 살 수 있으며 어떤 어려움도 다 풀린다.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여 바르고 냉철하게 살면 대자연에서 힘을 실어주게 된다.양보는 미덕이 아니며 착하게 살면 피눈물을 흘려야 하므로 냉철한 분별력을 키워서 바르게 살아야 한다.자신의 부족한 질량과 내공을 키우면 문리가 터져서 어려움이 풀리며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면 자신과 가족은 저절로 잘된다.

 

 

https://youtu.be/wUS18EM2Q00

 

 

 

            심산멘토의 2022년 임인년(壬寅年) 국운(國運) 및 운세(運歲)

 

2022년 임인년(壬寅年) 국운(國運) 및 운세(運歲)는 발복하는 상승운이다.인목(寅木)은 주역 64괘 중에 지천태괘(地天泰卦)로 태평성대를 의미한다.임인(壬寅)은 검은 호랑이의 물상으로 도전적,진취적,자신감,어진 마음이 장점인 반면 성급하고 포악함의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임인(壬寅)의 인목(寅木)은 수생목으로 식신이고 지장간의 무병갑(戊丙甲)은 목생화 화생토 토생금으로 순환상생 관계이다.지장간의 병화(丙火) 식신의 성향은 시작은 제네시스이지만 마무리는 모닝으로 시작은 잘 하는데 마무리가 2% 부족하다.

 

인목(寅木)에 해당하는 지천태괘(地天泰卦)는 3양3음으로 음양의 조화,상하의 질서,가화만화성,태평성대를 뜻한다.자시(子時)에는 하늘이 열리고,축시(丑時)에는 땅이 열리며,인시(寅時)에는 태양이 떠오르는 여명의 시간으로 사람이 잠에서 깨어나는 시간이다.인목(寅木) 호랑이는 신령스러운 동물로 호랑이 시체를 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영험한 능력이 있다.사주에 인목(寅木)이 있는 사람은 교육자,종교인,역술인,상담가,무속인,복지,요양업 등 정신적인 활인업 직업 적성이 맞다.또한 박학다식 하며 성공 욕망이 매우 크다.

 

인목(寅木)은 병화(丙火)의 장생지로 정신 문화를 상징하며 한자의 어원이 멀리흐를연(演)으로 긍정적이다.사주 지지에 인목(寅木)이 있으면서 천간에 병화(丙火)가 투간되면 금상첨화이다.인목(寅木)이 있는 사람이 무모한 도전이나 확장을 하지 않고 겸손하게 실력을 갖추면 크게 성공한다.반면에 인사신 삼형살운이나 인신충운에는 교통사고,심장마비,뇌졸증,소송수,구설수 등이 따른다.호랑이는 사육사도 물기 때문에 인목(寅木)을 가진 사람은 믿는 사람에게 발등 찍히는 배신수나 사기수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사주에 인목(寅木)이 있으면서 수화(水火) 오행이 있으면 좋지만 수화(水火) 오행이 없어서 편중되고 조후가 맞지 않으면 살기(殺氣)가 뻗치고 사채업,청부업,유흥업,다단계업 종사자가 많다.인목(寅木)이 월지나 일지에 있으면 충효사상이 강하고 개신교 보다는 불교나 무속신앙나 무교가 많다.사주 지지에 인사신술(寅巳申戌) 중에 3개 이상이 있으면 독기(毒氣)와 신통력이 있으며 없거나 1개만 있으면 선량한 호인(好人)이다.인목(寅木)이 있으면 기회 포착 능력과 상황 판단력이 뛰어나며 실패를 딛고 성공할 수 있다.

 

사주에 금수(金水) 기운이 강하거나 2020년 경자년과 2021년 신축년에 힘들었던 사람은 2022년 임인년(壬寅年)부터 고생 끝! 행복 시작이다.기도나 축원을 할 때에는 자시(子時)나 축시(丑時)보다 여명이 트는 인시(寅時)에 기도나 축원을 하면 효과가 크다.동방(東方)의 우리나라는 갑인(甲寅)에 해당하므로 목(木)기운이 강해지는 임인년(壬寅年)이 상승운이며 2034년 갑인년(甲寅年)에 남북 통일의 물꼬가 터질 것이다.남북 통일이 되고 2050년 경이 되면 우리나라는 세계 2~3위권의 강대국으로 우뚝 서게 된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3월 9일에 실시되는 20대 대통령 선거에는 강한 카리스마를 겸비한 화합의 대통령이 당선될 것이다.특정 이념에 치우쳐서 갈등을 조장하여 나라를 두동강 내는 분열의 대통령이 아닌 세종대왕과 정조대왕과 같이 전국민을 하나로 아우를 수 있고 담대한 능력을 갖춘 존경받는 경제 대통령이 당선되어야 한다.코로나와 경기 침체로 극도의 심리적 우울증에 빠져 있는 국민들의 심신(心身)을 말끔히 치유할 수 있는 위대한 대통령이 선출될 것이다.이러한 대통령을 원한다면 국민들이 먼저 깨어나야 한다.

 

몸이 아픈 환자는 실력있는 의사의 말을 들어야 병(病)이 낫듯이 마음이 아픈 내담자는 훌륭한 상담자의 말을 들어야 치유된다.사주 진로 상담을 할 때 각종 신살(神殺)로 겁(怯)을 주어 부적,굿,개명,물품 등을 운운하는 탁한 사람의 말을 들으면 나락으로 떨어진다.지금 어렵고 힘든 사람은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는 맑은 기운의 멘토나 스승과 인연이 되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된다.일반 지식인 학(學)과 술(術)의 재주로 성공하는 시대는 이미 옛날이며 사람을 바르게 대할 수 있는 진리의 지혜인 법(法)의 힘을 갖춰야 한다.

 

 

https://youtu.be/9ixdHWOW2yc

 

 

 

     막힌 운도 돌아가게 해주는 개운법

 

 

(1)오행별 질병과 용신 개운법

 

오행별 사주 구조에 따른 질병은 다음과 같다.첫째,자오충은 심장병과 협심증,축미충은 위염과 위암,인신충은 두통과 요통,묘유충은 허리 디스크와 뇌이상,진술충은 소화기관과 위장병,사해충은 혈압과 당뇨 등이다.

 

둘째,사주상 목(木) 오행이 없거나 고립되면 갑상선 항진증,갑상선 저하증,지적장애 등이 발행하고,목이 과다하여 목극토로 토를 극하면 신경성 위장병이 생기며,진술축미 토가 강하면 위염과 위암을 주의해야 한다.

 

셋째,화(火) 오행이 약하면 저혈압과 심장 판막증이 생기고,화(火)가 강하면 고혈압,홧병,안구 건조증이 생기며,금(金)이 없거나 고립되면 폐결핵과 폐암을 주의해야 한다.

 

넷째,신약한 사주에 식신이나 상관이 강하면 유산 가능성이 높고 자궁암에 걸리고,식신이나 상관이 약하면 유방암을 주의해야 한다.

 

다섯째,귀문관살이나 천문성이 강하면 신경이 예민하여 불면증이 있고,의부증과 의처증 등의 부정망상을 주의해야 하며,금수(金水)가 많으면 수족냉증과 중풍을 주의해야 한다.

 

 

질병과 건강은 오행(五行)으로 판단하며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 오행(五行)의 과다 고립 무존재에 따라 취약한 신체 부위 질병에 대한 맞춤형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특정 오행이 극(剋)을 받거나 설기(洩氣)를 당하여 고립을 당할 경우에는 그 오행에 해당하는 질병과 신체 부위에 대한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며 해결책과 용신 개운법은 다음과 같다.

 

 

목(木) 오행(五行)의 건강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머리,간,담,뼈 등이다.목(木) 오행(五行)이 고립,무존재일 경우는 편두통,뼈,허리 디스크,교통 사고,수술수,유방암 등을 주의해야 한다.목(木) 오행이 과다할 경우는 간염,간경화,간암,수술수를 주의해야 한다.특히 사주 원국에 합충(合沖) 많은 경우는 더욱 위험하다.목(木) 오행이 고립,과다,무존재,합충(合沖)이 중복된 사람이 술을 많이 마시면 간염과 간암에 취약하다.

 

목(木) 오행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인 사람은 매실,홍초,감식초,사과 식초 등 신맛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다.목(木)이 용신(用神)인 사람의 개운법은 첫째,청색 계통의 옷,소지품,인테리어가 좋고 화초,나무,숲을 가까이 하는 것이 좋다.둘째,나무 책상,나무 도장을 사용하고 책상 방향이나 침대는 머리가 동쪽을 향하면 좋다.셋째,현관문,가게문,대문,공장 출입구는 동쪽이 좋다.다섯째,전화번호,비밀번호,차량번호 등에는 숫자 3이나 8이 들어가는 게 좋다.

 

 

화(火) 오행(五行)의 건강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심장,소장,눈,혈관 질환,정신 질환,뇌질환 등이다.화(火) 오행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혈관질환,고지혈증,뇌출혈,중풍,심장 판막증,안과 질환,정신 질환을 주의해야 한다.화(火) 오행이 과다할 경우는 과잉행동장애(ADHD),홧병,조울증,공황장애,심장 질환,정신 질환,뇌출혈,중풍 등을 주의해야 한다.화(火) 오행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인 사람은 쑥,고들빼기,씀바귀 등 쓴맛 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다.

 

 

화(火)가 용신(用神)인 사람의 개운법은 첫째,적색 계통의 옷,소지품,인테리어가 좋다,둘째,태양,노을 등 적색 계통의 그림을 걸어놓거나 실내에 벽난로를 놓는 게 좋다.셋째,책상의 방향이나 침대 머리는 남쪽을 향하는 게 좋다.넷째,현관문,가게문,대문,공장 출입구는 남쪽이 좋다.다섯째,전화번호,비밀번호,차량번호 등에는 숫자 2나 7이 들어가는 게 좋다.

 

 

토(土) 오행(五行)의 건강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위장,췌장,소화기관,당뇨,자궁,비뇨기 질환,산부인과 질환 등이다.토(土) 오행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소화기관,생식기관,위장,신장,자궁 등을 주의해야 한다.토(土) 오행이 과다한 사람은 위염,피부병,대상 포진,비뇨기 질환,산부인과 질환 등을 주의해야 한다.토(土) 오행(五行)이 과다한 사람에게 양배추,블루콜리,둥굴레차,생강차,대추차가 좋으나 단맛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안된다.

 

 

토(土)가 용신(用神)인 사람의 개운법은 첫째,황색 계통의 옷,소지품,인테리어가 좋다,둘째,책상의 방향이나 침대 머리는 어느 방향이나 다 무난하므로 본인의 취향에 따르면 된다.셋째,논,밭,들판 등 황색 계통의 그림을 걸어놓는 게 좋으며 마당이 있는 황토집이 좋다.넷째,현관문,가게문,대문,공장 출입구는 어느 방향이나 무난하다.다섯째,전화번호,비밀번호,차량번호 등에는 숫자 0이나 5가 들어가는 게 좋다.

 

 

금(金) 오행(五行)의 건강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폐,대장,뼈,자폐증,생식기관 등이다.금(金) 오행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폐와 대장에 이상이 있으며 금(金) 오행이 과다하면 허리 디스크.뼈,관절,교통 사고를 주의해야 한다.금(金)과 목(木)이 금목상쟁(金木相爭)을 하는 경우와 금(金)이 강하고 목(木)이 약할 경우는 간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금(金) 오행(五行)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일 경우는 매운맛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금(金) 오행이 용신(用神)인 사람의 개운법은 첫째,백색 계통의 옷,소지품,인테리어가 좋다,둘째,비행기,기차,바위 그림을 걸어놓거나 금속성 장식품을 놓는 게 좋다.셋째,책상의 방향이나 침대 머리는 서쪽을 향하는 게 좋다.넷째,현관문,가게문,대문,공장 출입구는 서쪽이 좋다.다섯째,전화번호,비밀번호,차량번호 등에는 숫자 4나 9가 들어가는 게 좋다.

 

 

수(水) 오행(五行)의 건강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신장,방광,두통,불면증,우울증,두통,자폐증 등이다.수(水) 오행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신장 결석,방광,자궁,난소,조루증을 주의해야 한다.수(水) 오행이 과다하면 우울증,불면증,자폐증,두통,신장,방광,생식기관을 잘 관리해야 한다.수(水) 오행(五行)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일 경우는 짠맛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또한 복잡한 생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쉽게 피곤해지므로 단순하게 사는 것이 좋다.

 

 

수(水) 오행이 용신(用神)인 사람의 개운법은 첫째,흑색 계통의 옷,소지품,인테리어가 좋다,둘째,호수,저수지,강,바다 등 물이나 흑색 계통의 그림을 걸어놓는 게 좋다.셋째,책상의 방향이나 침대 머리는 북쪽을 향하는 게 좋다.넷째,현관문,가게문,대문,공장 출입구는 북쪽이 좋다.다섯째,전화번호,비밀번호,차량번호 등에는 숫자 1나 6이 들어가는 게 좋다.

 

 

                    (2)수승화강(水昇火降) 100세 건강 개운법

 

수승화강(水昇火降)은 사람의 몸에서 차가운 기운(氣運)은 올라가게 하고 뜨거운 기운(氣運)은 내려가게 해야 건강(健康)하게 살 수 있다는 음양오행의 원리이다.오장(五臟)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 중에서 화(火)를 담당하는 심장과 수(水)를 담당하는 신장이 있는데,하부의 수(水)는 화(火)의 도움으로 상부로 올라가고 상부의 화(火)는 수(水)의 도움으로 하부로 내려오는 순환을 하게 된다.또한 '잠을 잘 때 머리는 시원하게 하고 발은 따뜻하게 하라'는 말이나 반신욕이나 족욕도 이 수승화강의 원리를 활용한 것이다.

 

수승화강은 심신이 편안하다는 뜻이기도 하지만,우리 몸의 가장 양적(陽的)인 기관인 심장과 음적(陰的)인 기관인 신장이 조화롭다는 의미이다.동의보감에 두무냉통 족무열통(頭無冷痛 足無熱痛)이라는 기록이 있는데 이는 '머리는 시원하게 하여야 병이 생기지 않고,배와 발은 따뜻하게 하여야 병이 생기지 않는다'는 의미이다.즉 배와 발을 따뜻하게 하면 아래의 온기(溫氣)는 상승하고, 머리를 청정(淸淨)하게 하여 항상 맑은 정신과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어린 아이들은 수기운(水氣運)이 머리에 있으며 손과 발의 끝이 따뜻한 반면 어른들은 수기운(水氣運)이 손과 발에 있어서 손과 발의 끝이 차다.밤에 잠을 잘 때 어린 아이들은 발을 내놓고 자도 되지만 어른들은 발을 덮고 자는 것이 건강(健康)에 좋다.유아기부터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다닐 시기인 7세 정도 까지는 양기(陽氣)가 무릎 아래로 몰리기 때문에 몸을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 하고 꼼지락거리며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한다.이는 자연적인 현상인데도 어른들은 아이들이 부산스러우면 예의가 없고 점잖치 못 하다고 혼을 낸다.

 

10~20대에는 양기(陽氣)가 생식기 주위로 몰리기 때문에 성적(性的)인 문제에 관심이 많고 성욕이 강해져서 성(性)에 고나한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30~40대에는 양기(陽氣)가 배로 몰리기 때문에 자기 주장과 배짱이 강해지는데 이는 명리학의 12운성론에서 건록과 제왕에 비유할 수 있다.50~60대에는 양기(陽氣)가 가슴에 있기 때문에 우울증,조울증,홧병 등으로 가슴이 답답하고 부부 갈등 등의 정신적인 문제가 발생하며 이 시기에 감정 기복과 신세 비관 등으로 자살율이 가장 높다.

 

70~80대에는 양기(陽氣)가 입으로 몰리기 때문에 잔소리가 많아진다.가만히 있으도 문제가 잘 해결되는데 말이 많아서 긁어 부스럼을 일으키므로 나이가 들수록 입은 닫고 지갑을 열어야 환영받는다.90~100세에는 양기(陽氣)가 머리로 올라오기 때문에 이 시기에 가장 많이 죽게 된다.양기(陽氣)는 손과 발에 있어야 건강하므로 나이가 들더라도 산책,걷기,운동을 해야 한다.또한 수승화강(水昇火降)의 원리인 반신욕과 족욕을 생활화 하면 뜨거운 화기운(火氣運)은 하강(下降) 하고 차가운 수기운(水氣運)은 상승(上昇)하므로 누구나 100세 시대에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다.

 

 

                   (3)삼재(三災)와 사고 관재구설수 개운법

 

삼재(三災)에 해당하는 시기와 띠는 다음과 같다. 2021년까지는 사유축(巳酉丑)에 해당하는 뱀띠,닭띠,소띠이다.2022년부터 2024년까지는 신자진(申子辰)에 해당하는 원숭이띠,쥐띠,용띠이며,2025년부터 2027년까지는 해묘미(亥卯未)에 해당하는 돼지띠,토끼띠,양띠이며,2028년부터 2030년까지는 인오술(寅午戌)에 해당하는 범띠,말띠,개띠가 삼재(三災)이다

 

 

삼재(三災) 때는 겸손하게 공부해야 하며 자신의 부족함을 갖추지 않고 잘난 척 하면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사회에 각종 재해나 사건이 발생할 때는 안전 불감증을 바로 잡으라는 대자연의 메세지인데 남탓 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얼마 안가서 사고가 터진다.서로 남탓 하고 살기 어렵다고 아우성만 치고 있으면 탁한 기운이 뭉쳐서 큰 사고가 발생한다.따라서 삼재(三災) 기간에 겸손하게 공부하면 악삼재(惡三災)도 복삼재(福三災)가 되어 오히려 발복하게 된다.

 

사주(四柱)에서 사고와 관재구설수가 생기는 경우와 해결책은 다음과 같다.첫째,원국에 자오충이나 묘유충이 있는데 대운이나 세운에서 다시 겹충을 하면 건강 악화,교통 사고,디스크 등이 발생하고 감정이 우울해지거나 신세 비관을 한다.둘째,술해(戌亥) 천문과 진사(辰巳) 천라지망이 반복되거나 편관이 태과하여 재생살(財生殺)을 짜게 되면 내면이 외로워져서 주색잡기,미투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셋째,축술미나 인사신 삼형살이 되는 시기에는 뇌물,불륜,비리 등에 연루되어 불명예 퇴직을 당하거나 송사나 관재구설수에 휘말리게 되며 조후가 맞지 않으면 수감되는 경우도 생긴다.넷째,월주에 상관이 있으면서 식상이 강한데 상관운이 와서 상관정관운이 되면 배우자와 갈등이 커져서 이혼을 하거나 다니던 직장을 그만 두게 된다.

 

다섯째,천간에 있는 용신이 운에서 간합이 되어 사라지거나 지장간에만 있는 용신이 충을 당할 때 질병이나 사고로 목숨을 잃는 등의 큰 사고가 발생한다.여섯째,조후가 맞지 않으면서 편관이 과다하여 칠살(七殺)로 작용하면 흉한 일이생기며,조후가 맞으면서 편관을 식신제살과 상관합살로 제어해주면 길한 일이 생긴다.

 

탕화살에 해당하는 인축오(寅丑午) 중에 2개 이상이 있으면서 운에서 인신충,축미충,자오충,축오 원진이 작용하면 우울해지거나 심리 기복이 커져서 신세 비관을 하게 된다.상승운일 때 사람을 무시하고 경거망동 했던 사람이 하락운에 접어 들면 안좋은 일이 생겨 갑갑해진다.

 

예고 없이 어려움이 닥치지 않으며 자주 눈에 보이거나 귀에 들리는 것은 곧 자신에게도 닥칠 일임을 알려주는 전조현상이다.전조현상이 있을 때 은인자중하면서 정신을 차리면 사건과 관재구설수를 막을 수 있다.사고가 터진 후에 부적,굿,천도제 등으로 무릎 꿇고 빌며 기복을 해도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백해무익하다.

 

사고와 관재구설수가 자주 발생하는 사람은 남의 흉을 잘 보거나 불평불만이 많은 탁한 기운이 가득한 사람이다.유유상종이라는 말과 같이 사람은 끼리끼리 어울리게 되므로 탁한 기운의 사람은 정리하고 인맥 다이어트를 해야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갖춤이 부족한 사람은 입을 닫고 귀를 열어야 어려움이 풀리며 부족한 공부로 질량과 내공을 키우는 것이 사고와 관재구설수를 막는 개운법(開運法)이다.

 

 

                  (4)간여지동(干與地同) 사주의 운명 개운법

 

60갑자(甲子) 중에 간여지동(干與地同) 사주(四柱)는 12개의 일주(日柱)가 있다. 갑인(甲寅) 을묘(乙卯) 병오(丙午) 정사(丁巳) 기축(己丑) 기미(己未) 무진(戊辰) 무술(戊戌) 경신(庚申) 신유(辛酉) 임자(壬子) 계해(癸亥) 등이며 고집을 부리는 사람은 실패하고,고집(固執)을 추진력으로 승화하는 사람은 성공한다.

 

고집(固執)은 만병의 근원이며 불행의 바로미터이다.가족들이나 남에게 "고집이 세다"는 말을 듣고도 고집을 부리는 것은 불행한 일이 일어날 전조 현상이다.고집이 센 사람은 주장을 하지 말고 의논을 해야 어려움이 풀린다.

 

 

5천년 역사의 한(恨)이 서려 있는 우리 민족은 자존심이 유난히 강하다.남의 밑에 있기 보다는 최고가 되고 싶은 욕망이 매우 크다.자존심을 갖는 것은 좋지만 자존심을 부리는 것은 좋지 않다.겸손하고 싶다고 겸손해지지 않는다.내면의 질량(質量)을 갖추면 저절로 겸손해져서 고집을 부리지 않게 되는데 실력을 갖출 생각은 안하고 목소리만 크면 대장인 줄 착각을 한다.겸손하지 못한 이유는 기운은 큰 데 남에게 지기 싫어하는 고집 때문이다.

 

 

모자람을 갖추려면 일반 지식 보다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질량(質量)의 밀도를 키워야 한다.선생으로부터 기본적인 지식은 다 배웠는데 진리를 가르치는 스승을 만나지 못해 그 알량한 지식으로 고집을 부리고 있다.영혼의 질량으로 내공을 채우면 거듭 나게 되어 자존심을 내세우지 않아도 스스로 존경받게 된다.고집을 부리면 탁한 기운이 들어오고 고집을 버리면 깨달음을 얻게 되어 어려움이 풀린다.

 

 

간여지동(干與地同) 사주라 할지라도 고집으로 인한 어려움은 바로 나타나지 않으며 오랜 기간 누적이 되어 사고가 나거나 병(病)에 걸리게 되고 급기야는 병원에 입원까지 하게 된다.그래도 고집을 부리면 큰 사고로 불구가 되거나 암(癌) 등의 불치병에 걸려 드러눕게 만든다.한 사람이 고집이 세면 그 사람만 잘못 되지만 집안이 다 고집(固執)이 세면 전체가 몰락한다.크게 어려워지면 역술가나 무속인 등의 상담가를 찾아가서 해결책을 묻지만 소용이 없다.

 

고집을 부리는 간여지동(干與地同) 일주(日柱)는 부부 불화 등의 문제가 있지만 고집(固執)을 주체성과 추진력으로 승화시켜 잘 활용하는 사람은 발복하여 크게 성공한다.사주(四柱)는 30%의 밑그림이며 70%는 환경과 노력으로 운명 개척적인 삶을 살 수 있다.어리석은 사람은 사주에 얽매여 불행한 삶을 살지만 현명한 사람은 사주를 활용하여 행복 삶을 산다.고집(固執)을 부릴 것이가? 고집(固執)을 버릴 것인가? 해결책은 당신의 몫이다.

 

                       (5)관상(觀相)과 성형(成形) 수술 개운법

 

황제내경(皇帝內經)을 비롯하여 관상학 서적을 두루 섭렵하면 건강과 얼굴 인상에 문리가 터진다.건강하고 복(福) 되게 잘 사는 사람의 관상(觀相)과 허약하고 복(福) 없이 사는 사람의 관상은 고스란히 얼굴에 나타난다.관상이 좋은 사람은 자신을 갖추기 위해 그 만큼 노력을 했다는 증거이다.인격을 갖추면 인상이 보기 좋게 좋아지며 인격을 갖추지 못하면 점점 동물상으로 변한다.남탓과 불평을 하지 말고 긍정의 마인드로 살면 좋은 일이 다가와서 인생이 바뀐다.

 

성형(成形) 수술을 해도 생각이 바뀌지 않으면 몇 년 지나서 원래대로 돌아온다.마인드를 바꾸지 않은 채 성형 수술을 자주 하면 나중에는 인상이 징그러워져서 흉한 관상으로 변하며 얼굴에 주름살도 걱정을 많이 하면 깊게 파인다.인성(人性)을 갖추면서 성형을 하면 말도 예쁘게 하게 되며 관상도 좋아진다.

 

말하는 게 거칠면 얼굴에 독기(毒氣)가 가득 하여 인상이 불독이나 싸움닭처럼 변한다.돼지처럼 살이 찌는 이유는 정신줄을 놓아버렸기 때문이며 뭔가를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절대 살이 찌지 않는다.마음이 퍼지면 먹는 것도 퍼지고 몸이 퍼지면 관상도 흉(凶)하게 변한다.성형 수술을 하는 게 나쁜 게 아니라 성형에 너무 집착하면 시간이 갈수록 동물상으로 바껴서 나중에는 피눈물을 흘려야 한다.

 

 

실력을 갖추지 않고 성형을 자주 하면 나이가 들어서 굉장히 어려운 삶을 살게 되며 복(福)이 오는 게 아니라 화(禍)가 오게 된다.고운 마음씨를 갖고 말을 예쁘게 하면 성품에 맞게끔 저절로 성형이 된다.남한테 이로움을 주고 남을 덕(德)되게 했을 때 비로소 자신에게 행복이 찾아온다.동물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즐거움이 오지 않지만 인간은 노력하면 고생 끝에 반드시 즐거움이 오며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겠다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살면 자신과 가족은 저절로 잘 된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 구매 링크(클릭) ☞http://m.yes24.com/Goods/Detail/98998038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 구매 링크(클릭) ☞http://kyobo.link/UJr5

 

 

                             《진로적성 비밀코드》

 

우리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는 않는 전공을 선택한다든지, 나의 성향과 맞지 않는 회사에 입사하게 되기도 한다. 그리하여 휴학이나 자퇴를 선택하거나 잦은 이직으로 힘들어하기도 한다. 저자는 교육자로서 학생들의 시행착오와 방황을 줄이고,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하여 《진로적성 비밀코드》를 집필했다.

진로적성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의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 5시간 강의,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을 내 건지 어언 30년. 그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득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득 담았다.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 험한 파도가 치는 바다에 등대 같은 존재가 될 것이다.

모든 사람은 내면에 다섯 마리의 용을 품고 산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용을 정확히 찾아 행복한 인생을 맞이하길 바란다.

 

목차

프롤로그

Ⅰ내 사주 알아내기

1. 사주명식 읽는 법
2. 음양오행
3. 천간(天干)
4. 지지
5. 지장간
6. 근묘화실(根苗花實)
7. 상생상극
8. 육친
9. 합(合), 충(沖), 형(刑)
10. 12운성
11. 12신살
12. 대운과 세운
13. 점수 계산법
14. 용신(用神)ㆍ희신(喜神)ㆍ기신(忌神)ㆍ구신(仇神)ㆍ한신(閑神)
15. 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
16. 격국(格局)과 십정격(十正格)

심산 칼럼 1 2021년 신축년(辛丑年) 대한민국 국운(國運)

Ⅱ진로적성의 비밀코드

1. 내 적성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2. 명리로 적성을 알 수 있는 원리
3. 오행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4. 육친(六親)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5. 오행별, 육친별 기질과 진로적성
6. 신살(神殺)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7. 용신(用神)에 따른 직업적성
8. 직업별(職業別) 사주 구조상 특징
9. 60갑자 일주별(日主別) 기질과 진로적성
10. 학생 입시 진로적성 판단법

심산 칼럼 2 사주(四柱)의 근본 원리는 무엇인가?

Ⅲ학생 진로 & 성인 사주 컨설팅 사례

1. 취학 전 아동의 숨은 끼와 선천 재능 계발
2. 초, 중, 고등학생의 입시와 진로적성 컨설팅
3.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의 진로·직업 컨설팅
4. 직장인, 사업가, 일반인의 사주·진로상담

Ⅵ사주와 진로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1. 좋은 사주와 나쁜 사주는 따로 있는 건가요?
2. 사주풀이는 왜 사람마다 다른가요?
3. 쌍둥이 사주는 어떻게 봐야 하나요?
4. 이직과 직업 변동 시기는 언제인가요?
5. 명리학을 쉽게 공부하는 지름길은 무엇인가요?
6. 시험 합격운과 취업운을 어떻게 알 수 있죠?
7. 출생 시간을 모를 때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심산 칼럼 3 어려움이 풀리지 않는 3가지 이유

Ⅴ막힌 운도 돌아가게 해주는 개운법

1. 오행별 질병과 용신 개운법
2. 수승화강(水昇火降) 100세 건강 개운법
3. 삼재(三災)와 사고 관재구설수 개운법
4. 간여지동(干與地同) 사주의 운명 개운법
5. 관상(觀相)과 성형(成形) 수술 개운법

에필로그

출판사 서평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사람이 태어남과 동시에 갖게 되는 사주팔자를 통해 비밀과 같은 진로적성의 암호를 풀어내고 있다.

한국 교육의 메카라고 하는 서초동과 대치동 그리고 안양과 군포 같은 신도시에서 직접 유명 학원을 운영했으며, 성공한 진로 컨설팅 사례가 20여 건이 되는 등 저자가 체득한 실전 테이터를 토대로 집필한 책이기에 신뢰성이 높다.

또한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우리 생활에 맞게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풀었기에 명리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친절하면서도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작가님을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심산(深山) 이민호 원장은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대표,학생 입시진로 & 성인 사주진로
상담,명리적성학 강의,MBC TV 뉴스투데이 방영,심산 진로컨설팅 카페와 유튜브 운영자.

태림(太林) 윤남경 선생은 연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뇌코칭 전문 트레이너 자격증, 명상
심리상담 연구,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수석 연구원,진로 컨설턴트,명리적성학 강사로 활동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지 않는 전공을 선택하여 휴학,자퇴,반수,편입,검정고시 등의 시행착오를 겪는 학생들과 진로 고민으로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어야겠다는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으로 집필하게 되었습니다.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지적(知的)으로 가장 도움을 줄 주면서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삶’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 과정이 궁금합니다.
심산 원장과 윤남경 선생이 공동 집필하다 보니 끊임없이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으며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현대의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독자들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굉장히 신경을 썼습니다.공동 집필을 통해 ‘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이 진리임을 깨달았을 만큼 융합의 힘이 시너지 효과를 얻었습니다.
저자가 소개하는 [진로적성 비밀코드]?
진로적성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매일 5시간 강의,매일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 아래 30년 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가 숙성되어 그윽한 맛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험한 나루에 배’와 같은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의 독자가 될 분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모든 사람은 내 안에 5마리 용(龍)을 품고 산다고 합니다.그 용(龍)이 인문학적,수학적,과학적,예체능적,기술적 재능 등이 될 수도 있겠죠.이 책을 통해 여러분의 안에 숨어 있는 5마리의 용(龍)을 정확히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新지식인들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항상 겸손한 자세로 여러분과 함께 상생(相生)하고자 하오니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다른 책과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큰 차별성이 있습니다.심산(深山) 원장님은 우리나라 교육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서초동과 대치동,그리고 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30년 동안 유명 학원을 운영하면서 입시 강의와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는 입시와 진로 교육 전문가입니다. 이 책에 수록된 20여명의 진로 컨설팅 사례도 직접 상담을 했던 실전 데이터이므로 신뢰성이 매우 높습니다.

 

   

 

https://youtu.be/l2cTaYxrPAo

 

 

           명리(命理)의 꽃을 활짝 피우는 노하우!!

 

 

명리학(命理學)의 정상(頂上)을 정복(征服)하여 고수(高手)가 되려면 멘토(Mentor)를 잘 만나야 한다.책(冊)을 보고 배운 일반 지식(知識)을 전달하는 선생(先生)은 많은데 책(冊)을 보지 않고도 진리(眞理)의 지혜를 전수하는 내공(內功)을 갖춘 훌륭한 멘토(Mentor)는 찾기가 쉽지 않다.직접 상담을 하거나 강의를 통해서 질의응답으로 검증할 수 있으며 질문을 회피하거나 강의를 이해하기 어렵다면 선생(先生)이다.아는 것이 많다고 상담과 강의를 잘 하는 것이 아니며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이해시킬 수 있어야 고수(高手)이다.

 

 

내담자나 수강생을 계산적으로 대하거나 열정이 부족하면 선생(先生)이고 한결같이 혼신을 다해 깨우쳐 주면 멘토(Mentor)이다.사주 명리학(四柱 命理學)은 사람의 운명(運命)과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설(說)하는 활인 학문(活人 學門)이므로 내공(內功)을 갖추는 것이 멘토(Mentor)의 조건이다.부단히 사람 공부와 사회 공부와 인성 공부와 마음 수행 공부로 내면의 질량(質量)을 갖추면 저절로 문리(文理)가 터진다.실력이 있는 사람은 강의 경력 뿐만 아니라 수 많은 실전 상담 노하우와 경륜으로 상대를 감동시킬 수 있어야 한다.

 

 

스승과 제자는 단순히 지식만 주고 받는 관계가 아니라 코드가 맞고 존경심이 우러나올 정도로 확실한 인간미가 있어야 한다.명리학(命理學)의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학(學)과 술(術)의 시대는 이미 옛날이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硏究)하여 진리(眞理)의 법(法)을 장착한 창의적인 자기 목소리가 필요하다.제자는 스승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겸손한 자세가 있어야 청출어람(靑出於藍)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명리학(命理學) 공부를 잘 하는 비결은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가야 재미와 가속도가 붙기 때문에 시간의 숙성이 필요하다. 

 

 

 

명리학(命理學)의 정석(定石)이 된 연해자평(淵海子平)과 자평진전,적천수,궁통보감과 같은 역학(易學) 3대 고서(古書)들은 기본 과정을 공부한 다음에 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명리학(命理學)은 육친(六親) 과정까지는 독학(獨學)이 가능하지만 격국(格局)과 용신(用神)과 통변(通辯) 과정은 독학(獨學)으로 한계에 부딪히므로 멘토(Mentor)의 도움이 필요하다.다른 학파의 이론은 틀리고 자신만의 관법만 옳다고 주장하는 사람을 경계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한 관법을 두루 섭렵해야 나중에 참과 거짓을 정확히 판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주 진로 상담은 활인업(活人業)이므로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목숨과 같이 소중히 여기고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과 명분이 확고해야 한다.훌륭한 스승과 제대로 된 제자가 사제(師弟)의 인연(因緣)이 되는 것은 천복(天福)이다.명리학(命理學) 공부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공부의 목적이 분명하지 않기 때문이다.노년에 소일거리 삼아 용돈이나 벌기 위해서 공부를 하게 되면 명분이 부족하므로 얼마 가지 못해 회의감을 느끼고 그만 두게 된다.재주나 요령으로 너무 빨리 정복하려 하면 길을 잃고 헤매게 된다.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 성인 사주 진로 상담 안내

 

○전화 상담료☞1(95,000) 2(180,000) 3(250,000) 4(300,000)

○방문 상담료☞1(150,000) 2(250,000) 3(350,000) 4(400,000)

○고3 재수생 수시 정시 입시 진로 컨설팅☞전화 상담료(20만원방문 상담료(30만원)

○작명 개명 아호 비용☞(30만원출산 택일 비용☞(50만원

 

 

                          상담 신청 방법

 

학생은 이름,생년월일시(양력/음력,성별 구분성적,장래 희망,거주 지역,부모님 직업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입금하시면 예약 완료됩니다

 

성인은 이름,생년월일시(양력/음력,성별 구분)직업,거주 지역,궁금한 점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전화 상담은 예약 당일이나 2~3일 내에 해드리며,방문 상담은 예약 후 3~15일 사이에 해드립니다.상담 선호도는 전화 상담(70%) 방문 상담(30%) ☞상담 내용은 동일합니다

 

상담을 신청하시면 상담료 입금 계좌를 알려드리며 입금하신 후에 입금인을 문자로 알려주시면 예약 완료됩니다.

 

상담 가능한 일시를 문자로 알려드리면 1개를 선택하여 그 시간에 전화를 주시거나 방문하시면 상담해드립니다.

 

○상담 예약 신청 문자 ☎ 010 6382 7206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그린프라자 403-2호 3(경기도 군포시 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좌측심산 진로 컨설팅(군포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옆 건물)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입구는 건물의 뒷편 중화요리 손짜장집 바로 옆에 있으며 본 건물 5층에는 새론 정형외과,4층에는 가우스 수학학원,1층에 연두약국,두드림 커피숍 간판이 있으며 상담 후에 무료 주차권을드립니다.

 

금정역(1호선/4호선) 4번 출구에서 5531번 5624번 초록색 버스 타고7분후 군포초등학교앞 하차 하여 뒤로 30m 육교 건너면 바로 옆 건물당정역(1호선) 3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3번 타고 군포초등학교앞 하차 하면 육교 바로 옆 건물 4층.

 

https://youtu.be/ScaX6jMUQi0

 

 

  명리학 & 진로적성학 오프라인 현장 강의 안내

 

◈명리학 & 진로적성학 오프라인 현장 강의◈

 

주중반/주말반 중에서 택일(1회 150분 강의)

강사 심산 원장 직강

오프라인 현장 강의 수강료1개월분(25만원) 3개월분(60만원) 12개월분(200만원)

중에서 택일 납부

현장 강의 3개월분 신청시 본인 사주 무료 전화 상담 혜택!

현장 강의 12개월분 신청시 가족 사주 무료 전화 상담 혜택!

 

◈명리학 & 진로적성학 온라인 동영상 강의◈

 

초급과정/중급과정/고급과정/진로적성/특강 전과정

온라인 동영상 강의는 1년 단위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12개월분 수강료는 240만원이며 할인 이벤트 기간에 등록하면 30% 할인된 170만원에 수강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강의 12개월분 신청시 가족 사주 무료 전화 상담 혜택!

 

강의 및 상담 신청 전화 ☎ 010-6382-7206 심산 원장

 

강의 장소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그린프라자 403-2호 3(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좌측심산 진로 컨설팅(군포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옆 건물)

 

                심산 원장 약력♣

 

진로컨설팅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진정한 멘토

명리학 진로적성학 강의 입시 진로 컨설팅 30

MBC TV 뉴스투데이에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방영

진로적성 비밀코드 저자인 심산 원장 직강 및 상담

 

연세대학원 국어교육학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전공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홀랜드 진로 직업적성 연구

천부경 적천수 자평진전 궁통보감 우주변화의 원리

하락이수 사서오경 百回讀 명리학 진로적성학 교수

 

학생 입시진로 성인 사주진로 컨설팅 정확도 1

초중고등학교 관공서 기업체 진로컨설팅 출장 강의

30년간 매일 5시간 연구 하루 5시간 강의 5명 상담

정법강의 인성교육 10년동안 10,000강 내공 멘토링

 

심산 진로 컨설팅 다음 카페http://cafe.daum.net/YOUTWO

심산 진로 컨설팅 다음 블로그 blog.daum.netbbss7202

심산 진로 컨설팅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bbss7202​​

MBC TV 뉴스 투데이에 심산 원장 출연 영상☞ https://youtu.be/I73iKaf9yDg​​​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 구매 링크http://m.yes24.com/Goods/Detail/98998038

 

 

      심산멘토의 2021년 신축년(辛丑年) 일간별 운세 총정리

 

2021년 신축년(辛丑年)은 축토(丑土) 지장간의 신금(辛金)이 천간에 투간되기 때문에 신금(辛金)의 영향력이 매우 강하다.진술축미 세운은 접목 대운으로 2019년 기해년부터 2021년 신축년까지 해자축 3년을 마무리 하고,2013년 계사년부터 2021년 신축년까지 9년의 사유축 과정을 매듭 짓고 마무리하는 해이다.지지의 축토는 차가운 동토이자 습토라서 화(火) 기운을 흡수하여 도기시켜 버리기 때문에 목화(木火) 기운이 약하거나 금수(金水) 기운이 강한 사람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반면에 목화(木火) 기운이 강하거나 조열한 사람은 어려움이 풀리게 된다.

 

진술축미 고지(庫支) 지장간의 신금(辛金)이 천간으로 투간하는 신축년에는 과거에 했던 일이나,해보고 싶었던 일을 다시 시도하고 경매 재건축 재개발에 투자하는 등 재도전을 하게 된다.신축년에 가장 어려움을 겪게 되는 사람은 첫째,병화(丙火)를 조후 용신으로 쓰는 사람으로 병신합수가 되어 용신이 합거가 되어 사라지므로 사고 질병 관재구설수 등이 발생하여 불리하다.둘째,을목(乙木) 일간 중에 신약하거나 일간의 뿌리가 약하면 을신충으로 칠살에 해당하는 신금(辛金)이 약한 을목의 싹을 잘라버리기 때문에 예상하지 못한 뜻밖의 불리한 일이 발생한다.

 

경금(庚金)은 금생수가 잘 안되지만 신금(辛金)은 금생수가 잘 된다.신축년의 신금은 지장간에 신금이 있으므로 매금이 잘 되지 않으며 경자년의 경금보다 힘이 강하다.경금 일간은 신축년에 겁재에 해당하는 신금(辛金)이 축토 인성에 해당하는 실력을 갖추고 오기 때문에 경쟁에서 밀릴 수 있으며 손재수를 주의하고 실력을 갖춰야 한다.천간에 혼잡되어 있는 육친을 합거(合去)하면 갈등 구조에서 벗어나서 한 곳에 올인할 수 있으므로 긍정적이다.

 

화(火) 오행이 관성이면서 용신인 사람은 취직운,승진운,직업운,사업운에서 불리하다.하지만 화(火)가 약하더라도 목(木) 오행이 강하면 어려움이 덜 하며 목(木)이 약하면 시작한 힘든 일이 생긴다.목(木)이 강하면 신축년에 신금(辛金)이 가지치기를 해주기 때문에 유리하다.기해년과 경자년이 과정이었다면 신축년은 해자축 3년을 마무리 하는 결과에 해당하기 때문에 매듭을 확실하게 짓는 것이 좋다.

 

https://youtu.be/2n6jab6vLmA

 

 

                1.신축년(辛丑年) 갑목(甲木) 일간 운세(運歲)

 

천간의 변화 중에는 합(合)이 가장 빠르고 지지는 충(沖)이 가장 빠르다.천간은 육친(六親)의 해석이 중요하며 천간이 지지와 지장간에 통근(通根)했느냐의 여부가 핵심이다.갑목 일간에게 신축년은 정관과 정재이므로 재생관이 되어 관성이 드러나게 되는 상승운이다.갑목 일간에게 천간의 을목은 귀찮은 존재인데 신축년에 신금이 을신충으로 을목을 제거해 주므로 긍정적이다.

 

신강하거나 뿌리가 튼튼한 갑목 일간은 유리하지만 뿌리가 없고 아주 신약한 갑목 일간은 불리하다.또한 갑목 일간에 관살혼잡 사주에게 신축년에 정관이 오면 업무 과다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된다.사주 전체를 종합 판단하면 개인별로 차이가 나겠지만 일간만으로 단식 판단할 때 심산멘토가 갑목 일간에게 줄 수 있는 신축년의 운세 평점은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A 학점이다.

 

https://youtu.be/uyhSXmeqpnA

                 

              2.신축년(辛丑年) 을목(乙木) 일간 운세(運歲)

 

 

2021년 신축년(辛丑年)은 을목 일간에게 편관과 편인에 해당한다.일간의 뿌리가 일지나 지장간에 강하게 통근하고 있으면 무난하지만 일간의 뿌리가 약한 신약 사주는 매우 불리하다.신약한 사주에 을신충(乙辛沖)이 되면 편관이 부정적인 칠살이 되어 직업운 배우자운 관재구설수 등에 불리하게 작용한다.을목 일간에게 인목,묘목,해수,진토 등이 지지에 있으면 을신충의 폐해가 거의 없다.천간에 병화(丙火)가 있는 을목 일간은 병화가 신축년의 신금(辛金)을 병신합으로 칠살을 제거하거나 식신제살을 해 주기 때문에 유리하다.

 

하지만 병화가 용신일 경우에는 용신이 병신합으로 합거(合去)되어 사라지기 때문에 긍정과 부정이 함께 발생한다.특히 병신합으로 상관과 편관이 상관합살이 되면 충동 구매,무리한 투자,다단계,보이스 피싱,계약 파기,배우자 외도 등 예상치 않은 일이 발생한다.사주 전체를 종합 판단하면 개인별로 차이가 나겠지만 일간만으로 단식 판단할 때 심산멘토가 을목 일간에게 줄 수 있는 신축년의 운세 평점은 다소 불리한 C 학점이다.

 

https://youtu.be/VjskvZmpMVc

 

 

                3.신축년(辛丑年) 병화(丙火) 일간 운세(運歲) 

 

병화(丙火) 일간에 신축년은 정재와 상관에 해당한다.일간 병화와 정재 신금이 병신합을 하면 내 소유의 물질이나 문서 등을 뜻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면이 많다.지지에 사오미나 목 기운이 강한 병화 일간은 유리하며 일간의 뿌리가 아주 약한 신약 사주는 불리하다.병화 일간이 천간에 또 병화가 있으면 쟁재 작용이 발생하여 내 몫을 경쟁자와 나눠 먹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

 

경자년에 답답하고 어려웠던 병화 일간에게 시나브로 좋은 기회가 오고 있으니 좋은 찬스를 잡기 위해서는 신축년에 부족한 내공을 채워서 실력자가 되어야 한다.배가 고플 때 맛있는 음식은 먹으려고 하듯이 영혼이 고플 때 질량(質量) 있는 양식을 많이 흡수하여 내면을 살찌워야 한다.사주 전체를 종합 판단하면 개인별로 차이가 나겠지만 일간만으로 단식 판단할 때 심산멘토가 병화 일간에게 줄 수 있는 신축년의 운세 평점은 무난한 B 학점이다.

 

https://youtu.be/Hzq8sairHkY

                 

                4.신축년(辛丑年) 정화(丁火) 일간 운세(運歲)

 

정화(丁火) 일간에 신축년은 편재와 식신운이다.식신편재가 되므로 재물 욕심을 많이 내게 되는데 게획성 있는 투자는 좋지만 무리한 투기는 금물이다.정화(丁火)가 빛 작용을 하는지 열 작용을 하는지를 구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사오미월 출생자는 열 작용을 하며 나머지 계절 출생자는 빛 작용을 한다.신축년에는 화(火) 기운이 약한 정화 일간은 매우 불리하며 화 기운이 너무 강하면 화극금으로 신금 편재를 녹일 수 있으므로 손재수가 우려된다.가장 좋은 경우는 정화 일간이 화(火)가 2개 정도 있는 중화된 사주이다.

 

정화 일간 중에서 사오미월생이면서 금 오행이 용신에 해당하면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금 오행이 기신에 해당하면 부작용이 발생한다.신축년에 축토가 화 기운이 약한 정화 일간의 열기를 흡수하면 열기가 식어서 불이 꺼지는 형국이므로 불리하다.화(火) 기운이 강하더더라도 축토가 열기를 흡수하면 하던 일이 지체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사주 전체를 종합 판단하면 개인별로 차이가 나겠지만 일간만으로 단식 판단할 때 심산멘토가 정화 일간에게 줄 수 있는 신축년의 운세 평점은 무난한 C 학점이다.

 

 

지금 어려움에 처해 있다면 인생을 잘못 살았다는 증거이며 3년만 바르게 살면 풀린다.어렵고 답답해서 사주(四柱)를 보고 싶으면 인터넷 정보를 먼저 공부한 다음에 상담가를 찾아가야지 그냥 찾아가면 시간만 낭비하게 된다.뒷담화로 남을 헐뜯는 자가 가장 나쁜 사람이며 상대를 인정할 줄 아는 겸손한 사람이 실력자이다.잘나갈 때 경거망동 하고 남을 무시했기 때문에 대자연의 벌을 받아 어려워진 것이다.

 

어렵고 답답하다면 귀는 열고 입은 닫아야 하며 남의 일에 간섭하지 말고 알고도 모르는 척 바보가 되어야 어려움이 풀린다.자신도 어려운 자가 타인의 어려움을 상담해준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며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줄 수 없다.낭중지추(囊中之錐)란 말과 같이 실력이 있는 사람은 가만히 있어도 저절로 실력이 드러나는 법이며 항상 겸손한 자세로 절차탁마(切磋琢磨) 해야 한다.    

 

https://youtu.be/Kla40487VCI

 

 

                 5.신축년(辛丑年) 무토(戊土) 일간 운세(運歲)

 

무토(戊土) 일간에게 신축년은 상관과 겁재에 해당한다.신금(辛金)이 무토를 싫어하는 이유는 매금을 시켜버리기 때문이다.사주에 목(木)이 약한 사람은 매금을 당하며 목(木)이 강한 사람은 매금을 당하지 않는다.상관과 겁재가 잘 통하므로 신축년의 신금 상관은 일간 무토의 것이 아니라 겁재인 축토의 것이다.그러므로 일간인 무토가 겁재인 축토 경쟁자를 다루기가 쉽지 않다.형제,친구,동료,지인,동업자 등의 겁재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같은 자리에서 딴 생각을 하는 동상이몽으로 부정적이며 손재수나 관재구설수를 주의해야 한다.

 

상관 겁재와 같이 흉신운에는 뜻하지 않은 예상밖의 일이 발생하므로 주식 부동산 경매 비트코인 등에 무리하게 투자하면 불리하므로 우량주나 공모주 위주로 안전한 투자를 해야 한다.사주 전체를 종합 판단하면 개인별로 차이가 나겠지만 일간만으로 단식 판단할 때 심산멘토가 무토 일간에게 줄 수 있는 신축년의 운세 평점은 목이 강하면 A학점이고 목(木)이 약하면 D학점으로 양날의 칼이다.

 

 

수행처가 종교 시설에 있는 게 아니라 자신의 마음속에 있으며 나만 외롭다고 생각하는 것은 자격지심이다.가족,형제,친구가 도움이 될 것 같지만 자신과 가까운 관계일수록 전생의 업보가 크기 때문에 그 빛을 갚아야 할 대상이다.어차피 세상은 홀로서기를 해야 하며 열심히 자신을 가꾸며 살아야 한다.남에게 의지한다는 것은 자신의 인생을 버리는 것과 같으므로 내 인생은 내가 살아야 한다.과거의 책이나 일반 지식이 아닌 시대를 앞서가는 진리를 많이 흡수하여 질량과 내공을 갖춰야 한다.

 

 

지식의 질량(質量)이 부족하면 그 모자람 때문에 사업이 안되고 돈을 벌어도 사기를 당하여 빼앗기게 된다.고집이 센 사람은 그 놈의 고집으로 인해 자신에게 오는 맑은 에너지 기운을 막아버리기 때문에 탁한 기운이 가득 쌓여 병(病)이 온다.맑은 기운으로 가득 찬 사람은 환경이 깨끗하므로 남의 말을 티없이 받아들인다.상대를 의심하기 시작하면 자신도 못믿게 되며 상대를 존중할 때 나의 모자람이 채워져서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이 커진다.미래는 사주(四柱)보다 질량(質量)이 중요하므로 사주에 얽매이지 말고 사주를 잘 활용하여 운명 개척적인 멋진 삶을 살아야 한다.    

 

https://youtu.be/Y5c8GG10Sd8

 

 

              6.신축년(辛丑年) 기토(己土) 일간 운세(運歲)

 

기토(己土) 일간에게 2021년 신축년은 식신과 비견에 해당한다.기토와 신금은 토생금 출력과 상생이 원활하게 된다.일간 기토가 생각했던 일이 신금을 만나면 계획 대로 일이 실행에 옮겨져서 잘 풀리게 된다.주식 부동산 경매 비트코인 등에 투자를 해도 긍정적인 결과가 따른다.신축년의 축토는 일간인 기토에게 도움을 주는 협력자이기 때문에 하는 천군만마의 귀인을 얻은 형상이다.

 

금수 기운이 강하여 한랭한 기토 일간은 불리하지만 목화 기운이 강한 기토 일간은 신축년에 주식 부동산 경매 비트코인 등에 공격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다.안전 제일주의가 트레이드 마크인 기토 일간에게 모처럼 모험을 해도 좋은 천재일우의 좋은 기회가 온 셈이다.사주 전체를 종합 판단하면 개인별로 차이가 나겠지만 일간만으로 단식 판단할 때 심산멘토가 기토 일간에게 줄 수 있는 신축년의 운세 평점은 목화가 강하면 A학점이고 금수가 강하면 C학점으로 양날의 칼이다.

 

 예고 없이 어려움이 닥치지 않으므로 자주 눈에 보이거나 귀에 들리는 것은 곧 자신에게도 닥칠 일임을 알려주는 전조 현상이다.사람들에게 욕을 하고 사기 치고 나쁜 짓을 많이 한 사람이 잘 사는 이유는 수확기에 해당하는 상승운(上昇運)이기 때문이다.상승운(上昇運)일 때 사람을 무시하고 경거망동 했던 사람이 하락운(下落運)에 접어들면 안 좋은 일이 생기면서 어려워진다.고집이 센 독불장군에겐 미래가 없으며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말을 잘 받아들이는 자가 지혜로운 사람이다.사람의 입안에 침은 독(毒)이지만 좋아하는 사람과 키스를 하면 영약으로 바뀐다.

 

주위에 맑은 기운의 사람들이 많고 자신을 이끌어 줄 멘토가 있는 사람은 쉽게 성공할 수 있다.지금까지 3년 동안 내 삶의 평균이 현재 나의 질량(質量)이 되며 자신의 질량(質量)보다 30% 높은 일을 해야 발전한다.사람은 진화 발전하는 동물이라 3년 동안 제자리에 머물러 있으면 반드시 어려움이 온다.질량(質量)을 채우지 않고 어려움이 풀리는 법은 절대 없으므로 한뜸이라도 부족한 실력과 내공을 채우려고 노력하면 다시 우뚝 서게 된다.     

https://youtu.be/Cza1DGYGshI

 

 

 

 

 

https://youtu.be/YXCKr84ohII

 

 

 

9.신축년(辛丑年) 경금(庚金) 일간 운세(運歲)

 

경금 일간에게 신축년은 겁재와 정인에 해당한다.지장간에 축토가 천간에 투간된 신금(辛金)이 강한 겁재이므로 손재수,관재구설수를 주의해야 한다.신금 겁재를 제어할 수 있는 화(火) 관성이 강하면 화극금으로 관성이 겁재를 컨트롤 할 수 있지만 화(火) 관성이 없거나 약하면 내공을 갖춘 신금 겁재에게 당하게 된다.겁재 신금이 노리는 것은 돈과 재물이므로 경금 일간은 충동구매에 의한 지출을 줄여야 한다.부모형제나 지인에 의한 다단계,보이스 피싱,보증,돈거래 등으로 인한 배신수를 경계해야 한다.

 

 

경금 일간은 배우자와의 불화수,시어머니와의 고부 갈등수,아버지와의 관계에서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일간 경금이 묘지운이므로 사업장 오픈이나 무리한 투자는 위험하다.이러렇게 불리한 운에는 마음 수행 공부를 비롯하여 학문 공부 자격증 학위 등 부족한 실력을 키우는 것이 바람직하다.개구리가 멀리 뛰기 위해서 움추리고 있는 형상이 신축년의 경금 일간이다.사주 전체를 종합 판단하면 개인별로 차이가 나겠지만 일간만으로 단식 판단할 때 심산멘토가 경금 일간에게 줄 수 있는 신축년의 운세 평점은 목화가 강하면 B학점이고 금수가 강하면 D학점으로 양날의 칼이다.

 

 

사람의 말에는 천기(天氣)가 우러나오므로 독(毒)이 섞인 말을 하면 벌(罰)을 받지만 말을 바르게 하면 복(福)을 받는다.말은 어마한 힘을 가지고 있으므로 함부로 말을 하면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다.말을 잘못 해서 상대의 기분을 상하게 했거나 상대를 미워하면 그 만큼 어려워진다.실력을 갖추면 좋은 사람의 인연과 기회가 찾아오며 상대를 이롭게 하면 즐거움이 오고 삶이 빛난다.남이 원하지 않는데 도움을 주면 간섭이 되지만 상대가 필요로 할 때 도움을 주면 귀인이 된다.

 

 

많이 배운 자가 힘들게 살고,많이 가진 자가 사기를 당해 빚더미에 오르고,끼와 재능을 가진 자가 실업자가 되고,미모를 가진 자가 어려운 삶을 사는 이유는 '자만' 때문이다.자만 하는 자는 누구도 도와주지 않으므로 '겸손'해야 한다.아무리 똑똑하고 많이 배운 자라도 겸손이 약(藥)이며 자만은 자신을 죽이는 독(毒)이다.남탓과 불평이 없이 한뜸이라도 부족한 실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면 하늘이 스스로 도와서 어려움이 풀리고 인생이 확 바뀐다.

 

https://youtu.be/GP77GCkWt5I

 

 

 

10.신축년(辛丑年) 신금(辛金) 일간 운세(運歲)

 

 

신금 일간에게 신축년은 비견과 편인에 해당한다.비견은 일간 신금의 능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갖게 해준다.신금 일간에 임계수가 천간에 있는 사람은 토생금과 금생수가 잘 되므로 유리하다.반면에 식상에 해당하는 임계수가 없거나 고립되어 있으면 금생수가 잘 안되기 때문에 불리하다.목(木) 재성이 강한 신금 일간은 매금의 우려가 없지만 목(木) 재성이 약한 신금은 매금이 되어 일이 지체될 수 있다.

 

 

신금 일간에게 경쟁자인 경금 겁재가 신축년에 입묘되기 때문에 직장의 승진운과 사업운에서 경쟁자 보다 유리하다.축토 편인운에는 부동산 매매로 인한 이동수나 이사운으로 직장이나 거주지를 옮기는 경우가 생긴다.편인운에 계약을 할 때는 계약서,등기부 등본,대출 등의 서류를 철저히 확인한 후에 도장을 찍는 것이 좋다. 사주 전체를 종합 판단하면 개인별로 차이가 나겠지만 일간만으로 단식 판단할 때 심산멘토가 신금 일간에게 줄 수 있는 신축년의 운세 평점은 목화가 강하면 B학점이고 금수가 강하면 C학점이다.

 

 

'싸우면 정든다' '부부 싸움은 칼로 물베기다'는 주장은 틀린 말이다.싸우고 나서 화해를 해도 탁한 기운은 사라지지 않고 쌓이게 된다.화(禍)를 자주 내면 몸과 마음이 병(病)이 들게 된다.탁한 기운이 쌓이면 감정이 악화되고 메말라서 멀어지므로 싸움은 안할수록 좋다.빈깡통이 요란한 법이며 지식을 갖출수록 겸손해지고 부드러워진다.화(禍)를 낼 일이 있을 때 하루가 지나면 화(禍) 낼 일이 30%가 줄어들고,이틀이 지나면 화(禍) 낼 일이 70%가 줄어든다.결국 아무리 화(禍)를 낼 일이 있어도 삼일만 지나면 봄눈 녹듯이 사르르 녹아버리기 때문에 싸움이 되지 않는다.

 

https://youtu.be/e-T-iGa-ilM

 

11.신축년(辛丑年) 임수(壬水) 일간 운세(運歲)

 

임수 일간에게 신축년은 정인과 정관운에 해당한다.임수 일간이 신금을 만나면 금생수가 잘 되지 않아 답답한 반면에 신금 일간이 임수를 만나면 금생수가 잘 되어 유리하다.임수 일간에게 정인운이므로 실력 향상을 위해 자신의 부족한 공부를 바탕으로 학위나 자격증 등의 스펙이나 노하우를 갖춰야 한다.사주에 목화가 발달한 임수는 유리하지만 목화가 약한 임수는 불리하다.

 

또한 축토가 정관운이므로 개인적인 마인드 보다는 공적인 마인드로 룰과 규칙을 잘 지키야 하기 때문에 절제된 생활이 요구된다.취업운,승진운,합격운 등 직업이나 명예와 관련하여 상승운이다.정인운과 정관운은 길신(吉神)에 해당하므로 계획하고 예상한 대로 일이 진행된다.사주 전체를 종합 판단하면 개인별로 차이가 나겠지만 일간만으로 단식 판단할 때 심산멘토가 임수 일간에게 줄 수 있는 신축년의 운세 평점은 목화가 강하면 B학점이고 금수가 강하면 D학점이다.

 

 

https://youtu.be/cAbbbZqwQOo

 

 

12.신축년(辛丑年) 계수(癸水) 일간 운세(運歲)

 

계수 일간에게 신축년은 편인과 편관운에 해당한다.계수 일간이 신축년을 만나면 금생수가 잘 되므로 아주 유리하다.특히 목(木)이 강해서 수생목까지 잘 되면 하는 일에 자신감이 생기게 되므로 금상첨화이다.목(木)이 약한 계수 일간은 금생수는 잘 되지만 수생목이 잘 안되므로 답답함을 느끼게 된다.임수 일간에게 신축은 편인과 편관으로 흉신운이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뜻밖의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서두르지 말고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계수 일간에게 편인에 해당하는 신금은 일반적인 공부가 아니라 자신만의 특별한 학문 공부 자격증 등의 노하우를 의미하므로 실력을 갖추는 해이다.또한 신축은 계수 일간에게 토생금과 금생수 뿐만 아니라 살인상생까지 되므로 자기 계발을 위해 명리학,명상,마음 공부 등을 위해 훌륭한 스승이나 멘토와 인연이 되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된다.사주 전체를 종합 판단하면 개인별로 차이가 나겠지만 일간만으로 단식 판단할 때 심산멘토가 계수 일간에게 줄 수 있는 신축년의 운세 평점은 목화가 강하면 B학점이고 금수가 강하면 C학점이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배울 때는 겸손하게 배우고 실력자가 된 후에는 자신을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시길 천부경으로 축원합니다

 

 

      심산 진로 컨설팅 다음 카페(클릭)☞ http://cafe.daum.net/YOUTW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