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갑오월(甲午月)의 오화(午火) 연구(硏究)
자(子)부터 사(巳) 까지는 상승하는 양(陽)의 운동을 하고 오(午)부터 해(亥) 까지는 하락하는 음(陰)의 운동을 한다.오월(午月)에는 폭우로 인해 중국 황하강이 가장 범람하여 홍수가 나서 대피를 해야 하는 시기로 사업이 부도가 나는 등 일이 지체되는 경우가 많다.오대운(午大運)은 개점 휴업기이므로 사업 확장이나 무리한 계획을 세우지 말고 부족한 실력을 갖추면서 준비해야 한다.
사주 원국에 오화(午火)가 있거나 오월(午月) 출생자는 사교적이고 붙임성이 있으며 살갑다.또한 담백한 성격이므로 오화(午火)가 있거나 오월(午月) 출생자에게는 거짓말을 하지 말고 솔직하게 말을 해야 한다.오대운(午大運)에는 일처리를 명명백백하게 확실히 해야 한다.일을 누구에게 맡기지 말고 직접 챙기고 처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오화(午火)는 왕지(旺地)이므로 다른 오행을 생하지 않는다.사주 원국에 오화(午火)가 있으면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인기 있는 일을 하는 게 좋다.
소문 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는 말처럼 겉은 화려하지만 실속이 없는 경우가 많다.오화(午火)가 있거나 오대운(午大運)에는 방해 세력의 배신수를 조심해야 하며 결혼,승진,취업 등이 미루어지는 경향이 많으며 사업자는 부도를 주의해야 한다.사주 원국에 오화(午火)가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진로 적성은 방송 연예 예술 계통의 문화 예술인,언론인,교육자,정신과 의사,조명 기구,화장품,통신 기기,레이저.안경점,극장,오락실,레저 관광 사업,방사선과,미용실 등의 직업이 적합하다.
오화(午火) VS 지지(地支) 관계 연구(硏究)
오(午) + 자(午)
오화(午火)와 자수(子水)는 가장 강한 양기(陽氣)와 음기(陰氣)가 충돌하는 자오충(子午沖) 상충(相沖)이 발생한다.자오충(子午沖)이 되면 일을 할 때 서두르지 말고 체력을 보강하고 부족한 실력을 갖추면서 천천히 때를 기다려야 한다.원국에 오화(午火)가 있는 사람에게 자수운(子水運)이 오면 움직임이 현저히 떨어진다.화기운이 약한 해자축월생이 자오충(子午沖)이 되면 감정 기복이 커지고 고집이 강해지며 오기가 발동하여 무리수를 두다가 실패한다.또한 조울증과 우울증 증세가 발동하여 욱 하고 화를 내게 된다.
자오충(子午沖)이 되면 심혈관 질환,혈압,당뇨,고지혈증,뇌졸증 등을 주의해야 한다.인묘진 사오미월생이 사주 원국에 오화(午火)가 있으면서 자오충(子午沖)이 되면 음주 폭발,폭행 등의 극단적인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원국에 오화(午火)가 있는 사람은 신금운(申金運)이 오거나 조후가 잘 맞는 수화기제(水火旣濟)가 되면 좋다.자오충(子午沖)이 될 때는 투자나 사업 확장은 금물이며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를 하면서 내공을 쌓아야 한다.사주에 오미(午未) 육합(六合)이 있는데 자오충(子午沖)이나 자미 원진으로 육해(六害)가 되면 배신과 구설수가 발생한다.
자오충(子午沖)은 낮과 밤의 충돌이므로 불면증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혼란이 발생하거나 외국에 나가는 일이 생긴다.오대운(午大運)에는 사귀던 애인이 바뀌고 이혼과 재혼을 많이 하는 과도기이다.서로 양보하고 타협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명상과 인문학 강의를 통한 마음 수행 공부로 부족한 실력을 쌓으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시기로 보내는 것이 바람직하다.
오(午) + 축(丑)
오화와 축토는 육해,원진,귀문,탕화살에 해당한다.화생토 상생 관계이지만 오화는 왕지이므로 화생토가 잘 안 된다.서로 경계하는 관계로 오화는 열과 빛을 축토에게 빼았겨서 손해를 보고 축토는 이득을 본다.육친상으로 인성에 해당하는 오화가 식상에 해당하는 축토에게 어머니의 역할을 제대로 못 한다.
오화와 축토의 육해가 발생하면 이간질을 하는 사람이 생기며 평소에 잘 지내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오미합과 자축합은 아주 끈끈한 관계인데 축오나 축미충의 육해가 되면 친밀한 관계가 깨진다.사주 원국에 오미(午未)가 있는데 축토운(丑土運)이 오면 부모와 자식,스승과 제자.상사와 부하 직원 간의 돈독한 사이에 금이 간다.탕화살이 작용하면 분노가 커져서 감정 조절을 못 하고 폭발하여 평정심을 잃게 된다.
오(午) + 인(寅)
오화는 왕지이고 인목은 생지이므로 오화가 인목을 만나면 새로운 변화가 발생하므로 긍정적인 관계이다.새로운 모임이나 단체에 가입하거나 리모델링,용도 변경,개업 등의 터닝 포인트가 되는 상승운이다.자수와 신금,진토와 유금,오화와 인목이 만나면 확장,개업 등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새 건물,큰 집,큰 차 등으로 변화를 주게 되며 목적이 분명하고 확실하다.주위 사람들에게 공개적으로 알리고 당당하게 일을 시작해도 될 만큼 좋은 운이다.
오(午) + 묘(卯)
오화와 묘목은 파(破) 작용이 발생하여 부정적인 관계이다.겉으로는 목생화 상생 작용을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왕지는 다른 오행을 생하지 않으므로 상생 작용이 거의 없다.묘목은 오화를 만나면 꽃이 피지만 묘목은 오화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오화가 있으면서 조열한 사주는 신경이 예민하며 감정 기복,불면증,신기(神氣)가 있다.
오화와 묘목은 모두 도화에 해당하므로 애정사나 불륜 등으로 인한 구설수를 주의해야 한다.오화가 묘목을 만나면 활발한 활동이 가능하지만 파(破) 작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생기므로 오버 하지 말고 신중하게 일을 처리해야 한다.원국에 오묘파가 있거나 운에서 파(破)가 되면 뇌물,보증,사기를 주의하고 시력 장애,백내장 등의 건강 관리를 잘 해야 한다.
오(午) + 진(辰)
오화와 진토는 격각으로 동상이몽 관계이며 오화에게 진토는 도움이 안된다.오화는 왕지이므로 화생토를 잘 하지 못 한다.지지에서 오화가 진토를 만나면 기운을 빼앗기지만 천간에 목화 오행이 있으면 괜찮다.오월 출생자에게 진토 대운이나 세운이 오면 진행되던 일이 잘 안된다.아주 조열한 사주에 진토가 오면 침착해지므로 좋지만 한습한 사주에 약한 오화가 있으면서 진토 대운과 세운이 오면 매우 불리하다.
오(午) + 사(巳)
오화에게 사화는 큰 도움이 안된다.오화와 사화는 방국과 혼잡 관계인데 방국이 되면 겸손하고 협동 정신이 생기지만 혼잡이 되면 교만하고 이기적으로 변한다.혼잡이 되면 오화는 화를 추구하지만 사화는 금을 추구하므로 서로 추구하는 가치관이 다르다.오화가 사화를 만나면 망신살에 해당하므로 행동을 바르게 하고 구설수를 조심해야 한다.
오(午) + 오(午)
오오는 자형으로 화기운이 태과하여 왕자의 난에 비유된다.화기운이 약한 사주에 오화가 오화운을 만나면 확장을 하려고 하는 등의 과욕이 발생한다.오오 자형이 되는 운에는 부모 형제 간에 상속 등의 재산 다툼으로 인한 소송이 발생하는 등 불화가 생긴다.또한 심리적으로 큰 갈등이 생기고 자책감이 드는 등 감정 기복이 커Wㅣ고 신경이 예민해 진다.
사주 원국에 있는 오화와 운에서 오는 오화는 서로 합쳐지지 않고 자기 주장 대로 하므로 투잡을 하는 경우가 생긴다.지지에 인목이나 술토가 있으면 인오나 오술로 경쟁이 벌어져서 왕자의 난이 생길 수 있으므로 서로 양보하고 타협을 잘 해야 한다.
오(午) + 미(未)
오화(午火)와 미토(未土)와의 관계는 상생(相生),육합(六合),방국(方局)이 강하게 작용한다.평생 서로에게 믿음을 가지고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관계로 다른 합(合)보다 더 다정하다.가족,형제,부부 보다 더 가까울 정도로 긴밀하게 협력하는 동반자나 후계자 관계이며 우애가 돈독하다.미토는 금화교역의 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화기운을 금기운으로 연결시켜주는 실속적인 역할을 한다.자오묘유(子午卯酉) 지장간은 대체로 단순하지만 오화(午火)속의 기토(己土)는 곡식이 여물어 결실을 얻게 하는 실질적인 기능을 한다.
오화(午火)는 오양일음(五陽一陰)으로 일음(一陰)이 희생된다.미토는 마음을 드러내지 않고 속으로만 끙끙거리는 성향이 있다.오화와 미토는 제자와 스승간의 끈끈한 관계에 비유할 수 있다.자축합(子丑合)도 과거에 해왔던 것이나 물려받은 일을 다시 설계해서 미래를 개척하는 동반자적 관계이다.사주 원국에 목화(木火) 오행이 있어야만 오미합(午未合)의 공동체적인 정신을 실질적으로 실현할 수 있다.오미합이 축오 원진이나 축미충이 되어 육합이 깨져서 육해가 될 때는 배신수와 원망감이 커져서 부작용이 커지게 된다.
오(午) + 신(申)
오화(午火)와 신금(申金)은 격각 작용을 한다.오화는 인오술로 화(火)를 추구하지만 신금은 신자진 수(水)를 추구하므로 같은 자리에서 딴 생각을 하는 동상이몽 관계이다.오화는 왕지이므로 신금을 생하지 않고 화극금으로 극(剋)하려는 성향이 강하다.하지만 오화의 성급함과 거만함을 신금의 여유와 노련함이 어우러져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반대로 신금이 있는데 오화운이 오면 드러내 놓고 일을 벌리게 된다.
신금은 오화에게 스승과 같은 존재로 오화의 열기를 신금이 거두어들이므로 분수와 때를 알게 해준다.오화가 신금에 비해 한참 선배이지만 오히려 오화가 신금에게 자제력을 배우게 된다.사주 원국에 오화와 신금이 있으면서 인묘진 사오미월생이면 결실을 추구하게 되며 신유술 해자축월생이면 새로운 준비를 하게 된다.
오(午) + 유(酉)
오화(午火)가 성숙된 유금(酉金)을 만나면 때가 되지 않았는데도 일을 성급하게 마무리 하려고 하므로 오화가 있는데가장 유금운이 오면 부정적이다.하지만 신유술 해자축월생이 유금이 있을 때 오화운이 오면 긍정적이다.반면에 인묘진 사오미월생이 오화가 있는데 유금운이 오면 화극금으로 유금이 녹게 되므로 부정적이다.오화와 유금과의 관계는 출생월에 따른 조후를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오(午) + 술(戌)
오화(午火)가 보수적이고 실리를 추구하는 술토(戌土)를 만나면 오술합으로 긍정적이다.인오술 삼합은 화기운이 강해서 자신을 드러내거나 인정받으려고 한다.인오(寅午)는 정신적인 면을 드러내려고 하고 오술(午戌)은 물질적인 결과를 중시한다.오술합이 되면 조직적인 대응 능력으로 위기 대처 능력이 강하다.사주에 오술(午戌)이 있는데 자수(子水)가 와서 자오충을 하려고 하면 술토가 자수의 수기운을 흡수하여 자오충의 폐해를 방어해 준다.원국에 오화가 있는데 술토운이 오면 왕성한 활동을 줄이면서 중간 점검을 하고 재충전을 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공부 기간이다.
오(午) + 해(亥)
"오해(午亥)은 이해(理解)다"오화(午火)와 해수(亥水)는 겉보기에는 수화 상극 관계이지만 지장간이 갑기합 암합(暗合)으로 짝짝궁을 하므로 서로를 잘 이해하는 좋은 관계이다.사주에 오화가 있는 사람은 2019년 기해년(己亥年)에 자신을 가르치고 이끌어줄 훌륭한 멘토나 스승을 만나서 자신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게 될 좋은 기회이다.오화가 자수를 만나면 자오충으로 반발하지만 오화가 해수를 만나면 자제력과 극기 정신이 생기며 겸손하게 배우는 자세가 되어 질량과 내공이 쌓이게 되므로 긍정적이다.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은 교재로 출간될 에정입니다.
사람들에게 욕을 하고 사기 치고 나쁜 짓을 많이 한 사람이 잘 사는 이유는 수확기에 해당하는 상승운(上昇運)이기 때문이다.상승운(上昇運)일 때 사람을 무시하고 경거망동 했던 사람이 하락운(下落運)에 접어들면 안 좋은 일이 생기면서 갑갑해진다.상승운(上昇運)에는 자신을 담당하는 대신이나 신장들이 보호해주므로 나쁜 일이 발생하지 않는다.어려운 자가 계속 잘난 척을 하면 지식을 치거나 몸을 다치게 하여 병원에 입원하게 하며 그래도 정신을 못 차리면 희생양이 되어 삶을 마감해야 한다.
지금까지 3년 동안 내 삶의 평균이 현재 나의 질량(質量)이 되며 자신의 질량(質量)보다 30% 높은 일을 해야 발전한다.사람은 진화 발전하는 동물이라 3년 동안 제자리에 머물러 있으면 어려움이 온다.사업이 잘 되거나 상승운에 있다가 정체기로 접어들어도 돈은 계속 들어온다.하지만 이 정체기를 흥청망청 보내다가 하락운에 접어들면 재물이 나가게 되며 건강까지 해친다.실력을 갖추지 않고 어려움이 풀리는 법은 절대 없으며 남탓과 불평만 안해도 어려움이 풀린다.
명리학(命理學)의 사제(師弟) 인연(因緣)은 천복(天福)
명리산(命理山)의 정상(頂上)을 정복(征服)하여 고수(高手)가 되려면 멘토(Mentor)를 잘 만나야 한다.책(冊)을 보고 배운 일반 지식(知識)을 전달하는 선생(先生)은 많은데 책(冊)을 보지 않고도 진리(眞理)의 지혜를 전수하는 내공(內功)을 갖춘 훌륭한 멘토(Mentor)는 찾기가 쉽지 않다.직접 상담을 하거나 강의를 통해서 질의응답으로 검증할 수 있으며 질문을 회피하거나 강의를 이해하기 어렵다면 선생(先生)이다.아는 것이 많다고 상담과 강의를 잘 하는 것이 아니며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이해시킬 수 있어야 고수(高手)이다.
내담자나 수강생을 계산적으로 대하거나 열정이 부족하면 선생(先生)이고 한결같이 혼신을 다해 깨우쳐 주면 멘토(Mentor)이다.사주 명리학(四柱 命理學)은 사람의 운명(運命)과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설(說)하는 활인 학문(活人 學門)이므로 내공(內功)을 갖추는 것이 멘토(Mentor)의 조건이다.부단히 사람 공부와 사회 공부와 인성 공부와 마음 수행 공부로 내면의 질량(質量)을 갖추면 저절로 문리(文理)가 터진다.실력이 있는 사람은 강의 경력 뿐만 아니라 수 많은 실전 상담 노하우와 경륜으로 상대를 감동시킬 수 있어야 한다.
스승과 제자는 단순히 지식만 주고 받는 관계가 아니라 코드가 맞고 존경심이 우러나올 정도로 확실한 인간미가 있어야 한다.명리학(命理學)의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학(學)과 술(術)의 시대는 이미 옛날이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硏究)하여 진리(眞理)의 법(法)을 장착한 창의적인 자기 목소리가 필요하다.제자는 스승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겸손한 자세가 있어야 청출어람(靑出於藍)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명리학(命理學) 공부를 잘 하는 비결은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가야 재미와 가속도가 붙기 때문에 시간의 숙성이 필요하다.
명리학(命理學)의 정석(定石)이 된 연해자평(淵海子平)과 자평진전,적천수,궁통보감과 같은 역학(易學) 3대 고서(古書)들은 기본 과정을 공부한 다음에 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명리학(命理學)은 육친(六親) 과정까지는 독학(獨學)이 가능하지만 격국(格局)과 용신(用神)과 통변(通辯) 과정은 독학(獨學)으로 한계에 부딪히므로 훌륭한 멘토(Mentor)의 도움이 필요하다.다른 학파의 이론은 틀리고 자신만의 관법만 옳다고 주장하는 사람을 경계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한 관법을 두루 섭렵해야 나중에 참과 거짓을 정확히 판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주 진로 상담은 활인업(活人業)이므로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목숨과 같이 소중히 여기고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과 명분이 확고해야 한다.훌륭한 스승과 제대로 된 제자가 사제(師弟)의 인연(因緣)이 되는 것은 천복(天福)이다.명리학(命理學) 공부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공부의 목적이 분명하지 않기 때문이다.노년에 소일거리 삼아 용돈이나 벌기 위해서 공부를 하게 되면 명분이 부족하므로 얼마 가지 못해 회의감을 느끼고 그만 두게 된다.재주나 요령으로 너무 빨리 정복하려 하면 길을 잃고 헤매게 된다.
사도(私道)와 편법(偏法)이 아닌 정도(正道)와 정법(正法)으로 가야 하며 산전 수전 공중전을 다 겪은 풍부한 경험으로 인생의 참맛을 느껴야 한다.명리학(命理學) 공부는 멀고도 험한 길이므로 숱한 시행착오를 경험하지 않고 사주(四柱)를 논(論)한다는 것은 어불성설((語不成說)이다.선무당이 사람 잡는 사이비(似而非)인 셈이다.명리학(命理學)을 몇 년 동안 배우고도 통변(通辯)을 제대로 못하는 이유는 잘못 배웠기 때문이다.사주 명리학(四柱 命理學) 공부에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며 열정과 간절함에서 명리(命理)의 꽃이 활짝 핀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훌륭한 스승과 제대로 된 제자가 사제(師弟)의 인연(因緣)으로 실력이 일취월장(日將月就)하여 명리학(命理學)의 꽃을 활착 피우시길 축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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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적성 비밀코드》
우리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는 않는 전공을 선택한다든지, 나의 성향과 맞지 않는 회사에 입사하게 되기도 한다. 그리하여 휴학이나 자퇴를 선택하거나 잦은 이직으로 힘들어하기도 한다. 저자는 교육자로서 학생들의 시행착오와 방황을 줄이고,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하여 《진로적성 비밀코드》를 집필했다.
진로적성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의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 5시간 강의,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을 내 건지 어언 30년. 그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득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득 담았다.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 험한 파도가 치는 바다에 등대 같은 존재가 될 것이다.
모든 사람은 내면에 다섯 마리의 용을 품고 산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용을 정확히 찾아 행복한 인생을 맞이하길 바란다.
목차
프롤로그
Ⅰ내 사주 알아내기
1. 사주명식 읽는 법
2. 음양오행
3. 천간(天干)
4. 지지
5. 지장간
6. 근묘화실(根苗花實)
7. 상생상극
8. 육친
9. 합(合), 충(沖), 형(刑)
10. 12운성
11. 12신살
12. 대운과 세운
13. 점수 계산법
14. 용신(用神)ㆍ희신(喜神)ㆍ기신(忌神)ㆍ구신(仇神)ㆍ한신(閑神)
15. 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
16. 격국(格局)과 십정격(十正格)
심산 칼럼 1 2021년 신축년(辛丑年) 대한민국 국운(國運)
Ⅱ진로적성의 비밀코드
1. 내 적성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2. 명리로 적성을 알 수 있는 원리
3. 오행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4. 육친(六親)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5. 오행별, 육친별 기질과 진로적성
6. 신살(神殺)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7. 용신(用神)에 따른 직업적성
8. 직업별(職業別) 사주 구조상 특징
9. 60갑자 일주별(日主別) 기질과 진로적성
10. 학생 입시 진로적성 판단법
심산 칼럼 2 사주(四柱)의 근본 원리는 무엇인가?
Ⅲ학생 진로 & 성인 사주 컨설팅 사례
1. 취학 전 아동의 숨은 끼와 선천 재능 계발
2. 초, 중, 고등학생의 입시와 진로적성 컨설팅
3.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의 진로·직업 컨설팅
4. 직장인, 사업가, 일반인의 사주·진로상담
Ⅵ사주와 진로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1. 좋은 사주와 나쁜 사주는 따로 있는 건가요?
2. 사주풀이는 왜 사람마다 다른가요?
3. 쌍둥이 사주는 어떻게 봐야 하나요?
4. 이직과 직업 변동 시기는 언제인가요?
5. 명리학을 쉽게 공부하는 지름길은 무엇인가요?
6. 시험 합격운과 취업운을 어떻게 알 수 있죠?
7. 출생 시간을 모를 때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심산 칼럼 3 어려움이 풀리지 않는 3가지 이유
Ⅴ막힌 운도 돌아가게 해주는 개운법
1. 오행별 질병과 용신 개운법
2. 수승화강(水昇火降) 100세 건강 개운법
3. 삼재(三災)와 사고 관재구설수 개운법
4. 간여지동(干與地同) 사주의 운명 개운법
5. 관상(觀相)과 성형(成形) 수술 개운법
에필로그
출판사 서평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사람이 태어남과 동시에 갖게 되는 사주팔자를 통해 비밀과 같은 진로적성의 암호를 풀어내고 있다.
한국 교육의 메카라고 하는 서초동과 대치동 그리고 안양과 군포 같은 신도시에서 직접 유명 학원을 운영했으며, 성공한 진로 컨설팅 사례가 20여 건이 되는 등 저자가 체득한 실전 테이터를 토대로 집필한 책이기에 신뢰성이 높다.
또한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우리 생활에 맞게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풀었기에 명리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친절하면서도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작가님을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
심산(深山) 이민호 원장은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대표,학생 입시진로 & 성인 사주진로 상담,명리적성학 강의,MBC TV 뉴스투데이 방영,심산 진로컨설팅 카페와 유튜브 운영자. 태림(太林) 윤남경 선생은 연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뇌코칭 전문 트레이너 자격증, 명상 심리상담 연구,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수석 연구원,진로 컨설턴트,명리적성학 강사로 활동 |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지 않는 전공을 선택하여 휴학,자퇴,반수,편입,검정고시 등의 시행착오를 겪는 학생들과 진로 고민으로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어야겠다는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으로 집필하게 되었습니다.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지적(知的)으로 가장 도움을 줄 주면서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삶’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 과정이 궁금합니다. |
심산 원장과 윤남경 선생이 공동 집필하다 보니 끊임없이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으며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현대의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독자들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굉장히 신경을 썼습니다.공동 집필을 통해 ‘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이 진리임을 깨달았을 만큼 융합의 힘이 시너지 효과를 얻었습니다. |
저자가 소개하는 [진로적성 비밀코드]? |
진로적성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매일 5시간 강의,매일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 아래 30년 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가 숙성되어 그윽한 맛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험한 나루에 배’와 같은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입니다. |
[진로적성 비밀코드]의 독자가 될 분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
모든 사람은 내 안에 5마리 용(龍)을 품고 산다고 합니다.그 용(龍)이 인문학적,수학적,과학적,예체능적,기술적 재능 등이 될 수도 있겠죠.이 책을 통해 여러분의 안에 숨어 있는 5마리의 용(龍)을 정확히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新지식인들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항상 겸손한 자세로 여러분과 함께 상생(相生)하고자 하오니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
[진로적성 비밀코드], 다른 책과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큰 차별성이 있습니다.심산(深山) 원장님은 우리나라 교육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서초동과 대치동,그리고 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30년 동안 유명 학원을 운영하면서 입시 강의와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는 입시와 진로 교육 전문가입니다. 이 책에 수록된 20여명의 진로 컨설팅 사례도 직접 상담을 했던 실전 데이터이므로 신뢰성이 매우 높습니다. |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이 남긴 발자취가 더욱 새롭게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교재도 기초편 심화편 실전편 등 시리즈로 공동 집필하여 출간할 예정입니다.또한 ‘진로적성 비밀코드’와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책으로 온라인 동영상 강의와 오프라인 현장 강의를 통해 실력있는 후학들을 많이 양성할 계획입니다. |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을 출간하셨습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진로적성 비밀코드’가 완벽한 책이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진심과 노력과 정성을 가득 담은 책입니다.이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져서 여러분들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심산 원장과 공동 저자로 동고동락하며 헌신적으로 많은 도움을 준 윤남경 선생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며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가 좋은 결실을 맺기를 축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