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진로컨설팅

오행별 육친별 기질 진로적성 25가지

심산멘토 2021. 5. 20. 16:00

                 오행별 육친별 기질 진로적성 25가지

 

오행별 육친별 총 25가지의 기질 적성을 숙지하면 진로 적성을 정확하게 판단하는데 도움이 된다.성격을 제대로 알아야 직장형 사업형 전문가형 구조 중에서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사주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힘이 있는 오행(五行)과 육친(六親)의 강점지능에서 진로 적성을 찾을 수 있다.

 

 

(A) 오행별 육친별로 비겁(比劫)이 발달한 경우

 

오행별 육친별로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은 칭찬을 받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자신을 돋보이거나 인정받고 싶어한다.사람을 가려 사귀는 타입으로 왕자병,공주병 성향이 강하다.밖에 나가서는 사람들에게 잘 해주기 때문에 남들은 고집이 강한지 모르지만 집에만 들어오면 고집을 부리고 자기 주장이 강해져서 가족들을 피곤하게 만드는 사람이 많다.

 

(1) 목(木)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

 

자유로운 영혼을 주장하는 자유주의자로 솔직하고 담백한 성격으로 사람을 가려서 사귄다.타인에게 교훈과 희망을 주는 직업이 적합하다.교육,종교,상담,조경,원예,토목,농약초,청과,산림,사업 등 전문 자유직업 적성이다.

 

 

(2) 화(火)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

 

성급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성격으로 상대방의 마음을 쉽게 간파하는 반면 여유가 없고 융통성이 부족하다.남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실속이 없이 일을 크게 벌리는 타입으로 한 자리에서 오랫동안 일을 하는 연구직은 맞지 않는다.의사,이미용업,안경점,스포츠맨, 운전사, 귀금속, 기계, 금융, 철물 등과 관련된 직업이 적합하다.

 

(3) 토(土)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

 

토(土) 비겁(比劫)이 강하면서 목(木)이나 금(金) 오행이 없으면 고집 불통이다.맡은 일에 집착을 많이 하며 자존심도 강하다.한 분야를 밀고 가면 크게 성공하는 타입으로 장인 정신이 강하여 생활의 달인에 비유할 수 있다.건축업, 토목업, 제조업, 세차장, 목욕탕,농산물,조경,원예,사찰,안마,지압 등의 직업에서 역량을 발휘한다.

 

(4) 금(金)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

 

경신(庚申) 신유(辛酉) 일주와 같이 금(金)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은 자기가 싫으면 딱 잘라버리는 일도양단(一刀兩斷) 스타일이다.좋고 싫음이 분명하고 사람을 가려 사귀며 빈틈이 없는 성격이다.자기 중심적이므로 자신만의 구조화와 계획적인 틀이 있으며 책임을 회피하는 자유방임적인 사람을 무척 싫어한다.자동차 정비,중장비,철물점,쥬얼리,스포츠, 레저, 사업,실내 장식 디자인,인테리어,가구,악기 관련 직업이 적합하다.

 

 

(5) 수(水)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

 

생각은 많이 하며 실천력이 부족하다.쉽게 피곤함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성격이다.예지력과 감각이 발달한 반면 마음의 평정심을 잃고 출렁거리며 자신만의 기준에 의해 옳고 그름을 판단한다.낮선 사람을 경계하거나 의심하면서도 역술가나 무당이 겁을 주면 부적을 쓰거나 개명을 하는 경우가 있다.금융, 경리, 전산, 컴퓨터, 화학,유흥업,유통업수산물,수도사업 등의 직업이 적합하다.

 

 

(B) 오행별 육친별로 식상(食傷)이 발달한 경우

 

오행별 육친별로 식상(食傷)이 발달한 사람은 출력이 잘 되어 언변술이 좋다.비겁(比劫)과 식상(食傷)이 모두 강하면 말의 신빙성이 있지만 비겁(比劫)은 없고 식상(食傷)만 강하면 허풍이 심한 뻥쟁이 기질이 있다.또한 식상(食傷)이 강하면 직업의 안정성이 떨어져서 한 직장에서 오래 버티지 못한다.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에 몰입을 잘 하는 학자나 연구가 스타일이다.

 

 

(1) 목(木) 식상(食傷)이 발달한 사람

 

정보 수집 능력과 업변술이 탁월하며 늘 바쁘게 활동하는 스타일이다.일의 추진 능력은 좋으나 마무리 능력이 부족한 용두사미 타입이다.지식을 전달하는 교육 종교 계통이나 연출 연기 분야로 진출하는 것이 유리하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교육,상담,미디어,광고,홍보,언론,기획,의사 약사 교사 문구점 악기점 등이다.

 

 

(2) 화(火) 식상(食傷)이 발달한 사람

 

성질이 급하고 화통하며 목화통명(木火通明) 사주는 언변술은 물론 예술성이 뛰어나다.방송 연예 예술 분야 등 인기있는 직업 분야에서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일을 쉽게 시작하는 스타일로 전문적이고 독립적인 영역에서 실력을 인정받는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변호사 역술인 상담사 교사 강사 평론가 시인 아나운서 카메라멘 등이다.

 

 

(3) 토(土) 식상(食傷)이 발달한 사람

 

토(土) 식상(食傷)이 강하면 비판 능력이 좋으며 자신감이 충만하다.병화나 정화 일간에 식상(食傷)이 있는 사람은 출력이 잘 안되기 때문에 다른 일간에 비해서 화토 식상은 표현력이 답답한 편이다.배짱,추진력,고집,자존심.질투심이 강하다.일반 직장 생활은 잘 맞지 않으며 독립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전문 자유직업이 적합하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경찰 검찰 부사관 선원 도예 의료계 중개인 정육점,축산 낙농,등이다.

 

(4) 금(金) 식상(食傷)이 발달한 사람

 

책임감이 강한 완벽주의 타입으로 신경이 예민하며 간섭이나 잔소리를 하면 질색이다.집중력과 끈기가 강한 반면 집착력도 강해서 사람을 피곤하게 하는 경우가 있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정치가 법관 공무원 금융업 경호 경비 심리학 무역업 외과의사 의료기기 목축업 철물점 등이다.

 

 

(5) 수(水) 식상(食傷)이 발달한 사람

 

빈틈이 없는 성격으로 금융 경제 회계 세무 경리 수술 의사 등의 직업에 적합하다.생각이 많고 직관력이 좋으며 두뇌가 총명하다.매사에 빨리 결정하여 손해를 보는 스타일이다.구조적이고 계획적인 직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으며 아이디어가 좋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보험 호텔 생수업 요식업 유흥업 병원 무역 소방 관련 직업 등이다.

 

 

(C) 오행별 육친별로 재성(財星)이 발달한 경우

 

오행별 육친별로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은 사교성이 좋아 대인관계가 원만하며 부드러운 타입이다.제치와 유머가 좋은 반면 배짱과 추진력이 약하며 맺고 끊는 결단력이 부족하다.또한 학생은 학문과 공부에 집중력이 떨어지며 게임을 하거나 친구들과 실컷 놀고 나서 공부하는 스타일이다.뿐만 아니라 재성(財星)이 강한 재다신약 사주는 부모의 복이 약하다.

 

 

(1) 목(木)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

 

목(木)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은 포용력이 있으며 생각을 많이 하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는 행동파이다.문학 사상 종교 관념 나타내는 분야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자유로운 영혼 타입이다.목(木) 재성(財星)이 강한 사람은 누가 간섭하거나 잔소리 듣기를 무척 싫어하므로 칭찬이 보약이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의류 디자인 인테리어 금융 미용 공예 의류 문구 사무직 등이다.

 

 

(2) 화(火)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

 

화(火)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은 광고 영업 마케팅 서비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다.불 같이 일어났다가 빨리 꺼져버리는 스타일로 사소한 감정에도 성급하게 대립한다.정열적으로 일의 시작은 잘 하지만 마무리가 좋지 않아 유명무실하다.방송 연예 예술 컴퓨터 계통에 소질이 있으며 즉흥적으로 일을 처리하며 가계부를 쓰지 않고 충동구매를 하는 타입이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상담업 변호사 법무사 작가 시인 평론가 화가 카메라맨 기자 예식장 사진관 등이다. 

 

 

 

(3) 토(土)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

 

토(土)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으며 체면치레를 중시한다.한 번 사람을 믿으면 배신하지 않고 끝까지 의리를 지키므로 신용가 타입이다.농사를 짓는 농부의 심정으로 일을 하며 현실적이고 재물 욕망이 매우 강하다.또한 기독교나 천주교와 같은 개신교를 믿어도 신앙심이 잘 생기지 않는 스타일로 불교를 믿거나 무신론자가 많다.토(土) 재성(財星)이 강한 사람은 유산 상속을 받게 되며 부동산과 관련된 일을 하면 유리하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부동산 중개업 운수업 조경 완구 청과물 군인 스포츠 등이다. 

 

 

 

 

(4) 금(金)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

 

금(金)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은 책임감이 강하여 자기가 할 일을 확실히 해놓고 노는 스타일로 집안 살림을 잘 한다.일의 마무리 처리가 완벽하고 게확적이고 구조화된 일을 잘 한다.또한 매너가 좋아서 대인 관계가 원만하며 실리를 추구하므로 알짜 부자가 많다.주식 비트코인 부동산 등에 투자할 때는 금(金)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이 투자하는 곳에 함께 투자하면 성공 가능성이 높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치과의사 정형외과 의사 귀금속 경제 기계 선박 요리사 운수업 등이다

 

 

(5) 수(水)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

 

수(水)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은 생각이 많고 고지식하여 융통성이 부족하다.자기 중심적으로 생각하고 사람을 가려서 사귄다.의심이 많고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며 겁이 많아서 큰 일을 할 때 추진력이 부족하다.주변 사람을 너무 믿다가 사기를 당하거나 망신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수(水)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은 감정 기복으로 인해 우울해질 수 있으므로 명상,명리학,인문학 강의,마음 수행 공부 유튜브 동영상 등을 통해 내면의 질량과 내공을 키워야 평온한 삶을 살 수 있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금융 경제 주류업 무역업 해운업 양조업 관리직 관관 계통 등이다

 

 

 

(D) 오행별 육친별로 관성(官星)이 발달한 경우

 

오행별 육친별로 관성(官星)이 발달한 사람은 리더십이 강하다.독립적이고 자율적으로 자신에게 맡겨주는 것을 선호하며 추진력과 돌파력이 장점이다.대인 관계와 의리를 매우 중요시하며 마음에 드는 사람과 의형제를 맺을 정도로 사교성이 좋다.자신의 능력을 인정해 주는 칭찬에 민감한 반면에 자존심이 상하면 분기탱천 할 정도로 돈보다 명예를 소중히 여긴다. 

 

(1) 목(木) 관성(官星)이 발달한 사람

 

목(木) 관(官星)이 발달한 사람은 강한 자신감으로 언변술과 표현력이 좋으며 업무를 인정받으면 2배 이상의 능력을 발휘한다.자아 의식이 강하고 큰 일에 관심이 있으며 사소한 일에 목숨을 걸지 않는다.자기 주장이 강하여 때로는 엉뚱한 일에 집착하여 주변 사람들을 피곤하게 하기도 한다.목 관성이 강한 사람은 입을 닫고 귀를 열어 경청하는 열린 마인드가 필요하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화장품 숙박업 음식점 악세서리점 농장 통신 섬유 등이다. 

 

(2) 화(火) 관성(官星)이 발달한 사람

 

화(火) 관(官星)이 발달한 사람은 다혈질 성격으로 말이 많고 흥분을 잘한다.대인 관계나 업무에서 속전속결로 해결하려는 성급함 때문에 손해를 본다.어떤 일을 쉽게 시작하고 쉽게 포기하는 작심삼일 스타일이다.일반 직장 생활에 적응을 하지 못해 직업 갈등을 많이 느낀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공무원,공기업,대기업,기술직,운수업,전문직업 등 독립적인 자유직업이 적성에 맞는다. 

 

(3) 토(土) 관성(官星)이 발달한 사람

 

토(土) 관(官星)이 발달한 사람 소와 같이 우직하고 성실하며 인내심과 끈기가 강하다.명분이 뚜렷하거나 적성에 맞는 분야에서 남보다 2배 이상 능력을 발휘하는 장인 정신이 장점이다.책임감이 강하여 업무에서 인정을 받지만 자존심과 자기 주장이 강하여 대인 관계에서 갈등이 많다.보수적인 성격으로 융통성은 다소 부족하지만 자기가 한 말에 대해서는 행동으로 실천한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법조인 역술가 의사 서예 디자인 임업 농업 골동품 공원묘지 등이다.

 

 

(4) 금(金) 관성(官星)이 발달한 사람

 

금(金) 관(官星)이 발달한 사람은 주관이 뚜렷한 강한 성격으로 타협을 모르는 독불장군 타입이다.작은 것을 취하려다 큰 것을 잃는 소탐대실을 할 만큼 쓸 데 없는 고집으로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한다.대인 관계가 제한적이며 친한 사람 외에는 경계를 하며 마음을 잘 열지 않는다.나무만 보고 숲을 보지 못하는 스타일로 우물 안 개구리가 되면 안되며 너그러운 포용력을 길러야 한다. 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종교인 무속인 장의사 흥신소 관광업 철도 도축업 공예 등이다.

 

 

 

(5) 수(水) 관성(官星)이 발달한 사람

 

수(水) 관(官星)이 발달한 사람은 분석적이고 정교한 분야에서 남다른 능력을 발휘한다.계획적이고 구조적인 일처리가 장점이며 강한 추진력으로 돌파한다.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풍부한 반면 신경이 예민하며 자기가 한 행위에 대해 반성과 자책을 많이 한다.우수한 두뇌를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활용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항공 선박 운송 감독 감정사 경비업 브로커 식품 요식업 등이다.

 

 

(E) 오행별 육친별로 인성(印星)이 발달한 경우

 

(印星)이 발달한 사람은 따뜻한 모성애가 강하며 남에게 의존하는 성향이 있다.겉과 속이 다른 표리부동한 타입으로 의심이 많아 사람을 잘 믿지 않는다.인정과 눈물이 많으며 생각이 많고 고지식하여 융통성이 부족하다.자기 중심적으로 생각하고 사람을 가려서 사귄다.의심이 많고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며 겁이 많아서 큰 일을 할 때 추진력이 약하며 주변 사람을 너무 믿다가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

 

 

(1) 목(木) 인성(印星)이 발달한 사람

 

목(木) 인(印星)이 발달한 사람은 잠재력이 우수하며 부드럽고 정신력이 강하다.자유주의자로 자신을 인정해 주는 사람에게 매우 우호적이다.심리 기복과 감정 굴곡이 큰 편으로 컨디션이 좋을 때는 최선을 다 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청개구리와 같은 모난 성격이 나온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교육 설계 기획 벤쳐 문학가 예능 음악 행정 사무 출판 등이다.

 

(2) 화(火) 인성(印星)이 발달한 사람

 

화(木) 인(印星)이 발달한 사람은 자기가 하고자 하는 일은 꼭 하고 마는 성격이다.성격이 급하여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으므로 여유있는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하다.뜬구름 잡는 것과 같이 추상적인 것을 싫어하며 구체적인 것을 좋아하는 현실주의자로 아이디어가 좋은 참모 스타일이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교육 복지 요양 서점 영화관 화학 화장품 조명 전기 전자 약사 등이다.  

 

(3) 토(土) 인성(印星)이 발달한 사람

 

토(木) 인(印星)이 발달한 사람은 한 분야에서 뛰어난 감각과 역량을 발휘한다.매사에 의욕적이며 긍정적인 타입으로 끈고 맺음이 확실하다.은근한 고집이 있어서 자기 주장에 남들이 따라줄 것을 요구한다.학문 공부 자격증으로 전문자유직 프리랜서 직업이 적합하다.잠이 많고 게으른 편으로 인내심과 끈기와 부지런함을 길러야 성공한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인쇄 골동품 천문 기상학 내과 피부과 소아과 의사 등이다.

 

(4) 금(金) 인성(印星)이 발달한 사람

 

금(金) 인(印星)이 발달한 사람은 좋고 싫음이 분명하다.눈치가 빠르고 감각이 발달해 있으며 융통성이 부족한 것이 단점이다.어떤 일이든디 자신의 생각대로 되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엉뚱한 생각과 심오한 세계에 심취하지만 자기만의 확고한 인생 철학을 갖고 있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연예 기획사 아나운서 출판 인쇄 법조인 경찰 검찰 광고업 치과의사 등이다.

 

(5) 수(水) 인성(印星)이 발달한 사람

 

수(水) 인(印星)이 발달한 사람은 포용력과 이해심은 많지만 말로 표현하거나 행동으로 드러내지 않는다.숫기가 부족하여 낯선 곳이나 새로운 사람에 대한 적응 능력이 약한 편이다.고지식하고 융통성이 부족하여 대인 관계에서 사람을 가려서 사귄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교사,강사,학자,연구원,종교인,법관,산부인과 비뇨기과 임상병리과 의사 등이다

 

https://youtu.be/riO8nOmrQs0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 구매 링크(클릭) ☞http://m.yes24.com/Goods/Detail/98998038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 구매 링크(클릭) ☞http://kyobo.link/UJr5

 

 

                             《진로적성 비밀코드》

 

우리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는 않는 전공을 선택한다든지, 나의 성향과 맞지 않는 회사에 입사하게 되기도 한다. 그리하여 휴학이나 자퇴를 선택하거나 잦은 이직으로 힘들어하기도 한다. 저자는 교육자로서 학생들의 시행착오와 방황을 줄이고, 많은 사람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하여 《진로적성 비밀코드》를 집필했다.

진로적성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의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 5시간 강의,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을 내 건지 어언 30년. 그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득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득 담았다.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 험한 파도가 치는 바다에 등대 같은 존재가 될 것이다.

모든 사람은 내면에 다섯 마리의 용을 품고 산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용을 정확히 찾아 행복한 인생을 맞이하길 바란다.

 

목차

프롤로그

Ⅰ내 사주 알아내기

1. 사주명식 읽는 법
2. 음양오행
3. 천간(天干)
4. 지지
5. 지장간
6. 근묘화실(根苗花實)
7. 상생상극
8. 육친
9. 합(合), 충(沖), 형(刑)
10. 12운성
11. 12신살
12. 대운과 세운
13. 점수 계산법
14. 용신(用神)ㆍ희신(喜神)ㆍ기신(忌神)ㆍ구신(仇神)ㆍ한신(閑神)
15. 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
16. 격국(格局)과 십정격(十正格)

심산 칼럼 1 2021년 신축년(辛丑年) 대한민국 국운(國運)

Ⅱ진로적성의 비밀코드

1. 내 적성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2. 명리로 적성을 알 수 있는 원리
3. 오행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4. 육친(六親)으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5. 오행별, 육친별 기질과 진로적성
6. 신살(神殺)로 알아보는 기질과 진로적성
7. 용신(用神)에 따른 직업적성
8. 직업별(職業別) 사주 구조상 특징
9. 60갑자 일주별(日主別) 기질과 진로적성
10. 학생 입시 진로적성 판단법

심산 칼럼 2 사주(四柱)의 근본 원리는 무엇인가?

Ⅲ학생 진로 & 성인 사주 컨설팅 사례

1. 취학 전 아동의 숨은 끼와 선천 재능 계발
2. 초, 중, 고등학생의 입시와 진로적성 컨설팅
3.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의 진로·직업 컨설팅
4. 직장인, 사업가, 일반인의 사주·진로상담

Ⅵ사주와 진로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1. 좋은 사주와 나쁜 사주는 따로 있는 건가요?
2. 사주풀이는 왜 사람마다 다른가요?
3. 쌍둥이 사주는 어떻게 봐야 하나요?
4. 이직과 직업 변동 시기는 언제인가요?
5. 명리학을 쉽게 공부하는 지름길은 무엇인가요?
6. 시험 합격운과 취업운을 어떻게 알 수 있죠?
7. 출생 시간을 모를 때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심산 칼럼 3 어려움이 풀리지 않는 3가지 이유

Ⅴ막힌 운도 돌아가게 해주는 개운법

1. 오행별 질병과 용신 개운법
2. 수승화강(水昇火降) 100세 건강 개운법
3. 삼재(三災)와 사고 관재구설수 개운법
4. 간여지동(干與地同) 사주의 운명 개운법
5. 관상(觀相)과 성형(成形) 수술 개운법

에필로그

출판사 서평

《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사람이 태어남과 동시에 갖게 되는 사주팔자를 통해 비밀과 같은 진로적성의 암호를 풀어내고 있다.

한국 교육의 메카라고 하는 서초동과 대치동 그리고 안양과 군포 같은 신도시에서 직접 유명 학원을 운영했으며, 성공한 진로 컨설팅 사례가 20여 건이 되는 등 저자가 체득한 실전 테이터를 토대로 집필한 책이기에 신뢰성이 높다.

또한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우리 생활에 맞게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풀었기에 명리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친절하면서도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작가님을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심산(深山) 이민호 원장은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대표,학생 입시진로 & 성인 사주진로
상담,명리적성학 강의,MBC TV 뉴스투데이 방영,심산 진로컨설팅 카페와 유튜브 운영자.

태림(太林) 윤남경 선생은 연세대학교 의류학과 졸업,뇌코칭 전문 트레이너 자격증, 명상
심리상담 연구,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 수석 연구원,진로 컨설턴트,명리적성학 강사로 활동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인생의 중요한 시기에 적성에 맞지 않는 전공을 선택하여 휴학,자퇴,반수,편입,검정고시 등의 시행착오를 겪는 학생들과 진로 고민으로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어야겠다는 교육자로서의 사명감으로 집필하게 되었습니다.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지적(知的)으로 가장 도움을 줄 주면서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삶’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집필 과정이 궁금합니다.
심산 원장과 윤남경 선생이 공동 집필하다 보니 끊임없이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으며 기존의 어려운 명리학 이론을 현대의 여러 상황과 접목하여 독자들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굉장히 신경을 썼습니다.공동 집필을 통해 ‘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이 진리임을 깨달았을 만큼 융합의 힘이 시너지 효과를 얻었습니다.
저자가 소개하는 [진로적성 비밀코드]?
진로적성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매일 5시간 연구,매일 5시간 강의,매일 5명 상담’이라는 슬로건 아래 30년 동안 교육 현장에서 몸소 체험한 실전 경험과 노하우가 숙성되어 그윽한 맛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진로적성 비밀코드’는 ‘어두운 거리에 등불이 되고,험한 나루에 배’와 같은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의 독자가 될 분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모든 사람은 내 안에 5마리 용(龍)을 품고 산다고 합니다.그 용(龍)이 인문학적,수학적,과학적,예체능적,기술적 재능 등이 될 수도 있겠죠.이 책을 통해 여러분의 안에 숨어 있는 5마리의 용(龍)을 정확히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新지식인들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항상 겸손한 자세로 여러분과 함께 상생(相生)하고자 하오니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다른 책과 차별성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큰 차별성이 있습니다.심산(深山) 원장님은 우리나라 교육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서초동과 대치동,그리고 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30년 동안 유명 학원을 운영하면서 입시 강의와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는 입시와 진로 교육 전문가입니다. 이 책에 수록된 20여명의 진로 컨설팅 사례도 직접 상담을 했던 실전 데이터이므로 신뢰성이 매우 높습니다.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이 남긴 발자취가 더욱 새롭게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교재도 기초편 심화편 실전편 등 시리즈로 공동 집필하여 출간할 예정입니다.또한 ‘진로적성 비밀코드’와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 책으로 온라인 동영상 강의와 오프라인 현장 강의를 통해 실력있는 후학들을 많이 양성할 계획입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 책을 출간하셨습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진로적성 비밀코드’가 완벽한 책이라 말하기는 어렵지만 진심과 노력과 정성을 가득 담은 책입니다.이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져서 여러분들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심산 원장과 공동 저자로 동고동락하며 헌신적으로 많은 도움을 준 윤남경 선생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며 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가 좋은 결실을 맺기를 축원합니다.

https://youtu.be/l2cTaYxrPAo

https://youtu.be/HPQKb-xCFv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