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우울증(憂鬱症)의 진단과 처방

심산멘토 2021. 5. 1. 13:54

                          우울증(憂鬱症)의 진단과 처방

 

우울증(憂鬱證)은 치매(痴呆)보다 무서운 병(病)으로 삶의 희망이 없을 때 걸리며 사춘기 아이들과 40~50대 주부들이 많이 걸린다.지적(知的)인 일을 해야 하는데 질 낮은 일을 하기 때문에 우울증이 생기며 적성에 맞는 일을 즐겁게 하면 우울증이 사라진다.진정한 멘토는 마음의 병(病)인 우울증을 풀어줄 수 있는 내공이 있어야 한다.약(藥)은 임시방편이며 질량(質量)을 갖추지 않으면 다시 어려워지므로 실력을 키워야만 한다.

 

 

마음이 답답하고 불안한 이유는 잘못 살았다는 증거이며 답답함을 느끼고도 반성하지 않고 남의 탓을 하면 더 어려워진다.사고가 일어나는 이유와 부부가 이혼하는 이유는 3:7의 원리에 의해 일어나며 일방적인 잘못으로 발생되는 경우는 절대 없다.사고를 낸 사람은 단죄 받을 때 아프고,사고를 당한 사람도 잘못이 많아서 더 아픈 것이다.일방적인 잘못으로 이혼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헤어질 때 남 탓을 하면 재혼해도 마찬가지다. 

 

 

최근 3년 동안 질량의 값이 자신의 성적표이며 현재 처한 환경은 내 삶의 투영으로 내 스스로 만든 것이므로 남 탓을 하면 두 배 더 어려워진다.대자연은 인간에게 남을 탓하거나 불평할 권리를 주지 않았으며 남 탓과 불평만 안해도 어려움이 풀리기 시작한다.직장을 그만둘 때 직장을 탓하고 그만 두면 다른 직장에 가서도 마찬가지이며 부부가 이혼할 때 상대방 탓을 하면 재혼해서도 마찬가지이다.내 재산은 자신의 것이 아니라 사회의 것이며 내 것이 내 것이 아님을 아는 것이 무소유이며 재산이 많아질수록 걱정이 많다.

 

 

자존심은 세우지 말고 가지고 있어야 하며 자존심을 내세우면 고집이 되고 고집이 센 사람이 암(癌)이나 중병(重病)에 걸린다.어렵고 힘이 없는 자가 남을 도우면 둘 다 망하는 이유는 분수를 모르고 객기를 부렸기 때문이다.힘이 없는 자는 남을 도울 자격이 없으므로 먼저 자신의 실력을 갖춰 힘을 기르는 것이 먼저이다.부적과 굿으로 혹세무민 하는 탁한 기운의 상담가를 찾아가면 더욱 어려워지며 실력을 갖춘 맑은 기운의 상담가를 찾아가면 어려움이 풀린다.훌륭한 스승이나 멘토를 만나는 것이 인생의 터닝포인트이다.

 

 

얼굴이 잘 생긴 사람은 남보다 실력을 더 갖추어 인물(人物)에 걸맞는 지적(知的)인 일을 하지 못하면 큰 어려움이 오게 되는데 이를 미인박복(美人薄福)이라 한다.젊었을 때 유명세를 타던 여자 연예인들이 재벌가로 시집 가서 행복하게 살지 못하고 파경(破鏡)을 하는 이유는 미모에 비해 갖춤이 부족하기 때문이다.20~30대 시기에 잘 나가던 인기 스타들이 40~50대에 사업을 하면 십중팔구 실패하고 빚을 지는 이유도 마찬가지이다.공인(公人)으로서 공적(公的)인 삶을 살지 않고 사적(私的)인 탐욕에 눈이 멀었디 때문이다.

 

 

욕심(慾心)은 마음의 눈을 가로막아 지혜(智慧)가 나오지 못하게 하므로 욕심을 부리면 세상을 똑바로 볼 수 없는 눈 뜬 장님이 된다.상대가 내 말을 이해하지 못했다면 상대가 무지한 것이 아니라 내가 실력이 모자란 것이므로 강의와 상담을 하거나 대화를 할 때는 가장 알아듣기  쉽고 명쾌하게 설명을 해야 한다.윗사람이 아랫사람을 탓하는 것은 윗사람으로서 실력이 부족해서 화(禍)를 내고 있는 것이므로 아랫사람을 탓하는 상사는 꼴불견이다.나이가 많다고 윗사람이 아니라 널리 사람을 덕되게 하는 사람이 어른이다. 

 

 

조상이 암(癌)으로 돌아가신 집안에서 암(癌) 환자가 발생하고,차 사고가 난 사람이 또 사고가 나며,병원에 입원한 환자가 또 입원하게 된다.복권 1등에 당첨된 사람 중에 행복하게 사는 사람이 한 명도 없는 이유는 삶의 목표를 상실했기 때문이며 우울증 환자도 마찬가지다.과거에는 근검 절약하여 저축하는 시대였으나 지금은 자신을 갖추기 위해 잘 써야 하는 시대이다.자신의 실력을 갖추지 않고 저축만 하면 시대에 뒤떨어 진다.

 

 

미래는 융합시대이므로 독불장군에게는 미래가 없다.어제의 답이 오늘의 답이 될 수 없으며 오늘의 답이 내일의 답이 될 수 없다.오늘의 생각이 내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고루한 사고방식에서 깨어나야 한다.명리적성학 강의와 사주 진로 상담을 하면서 느끼는 것은 내담자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주지 못하면 부메랑이 되어 상담자 자신에게 돌아온다는 점이다.주장을 하지 말고 서로 의논을 해야 하며 주장을 하면 상대방은 돌아선다.  

 

 

한 사람을 귀중하게 대하면 그 사람으로 인해 또 다른 사람과 좋은 인연이 되어 재물은 걱정을 안 해도 배과수로 들어온다.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좋은 관계를 맺고 즐겁게 살면 어떤 병(病)도 발복하지 못하며 어려움도 해결된다.탁한 기운의 상담가를 찾아가면 임시방편으로 더 어려워지고 맑은 기운의 상담가를 찾아가면 어려움이 근본적으로 해결된다.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맑은 기운의 멘토와의 인연으로 새로운 삶의 터닝포인트가 되시길 천부경으로 축원합니다

 

https://youtu.be/VgEqFjeuhq4

 

youtu.be/OOE3EUUqvw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