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신축년(辛丑年) 갑목(甲木) 을목(乙木) 일간 운세(運歲)

심산멘토 2021. 2. 20. 18:01

심산멘토의 신축년(辛丑年) 갑목(甲木) 을목(乙木) 일간 운세(運歲)

 

                 1.신축년(辛丑年) 갑목(甲木) 일간 운세(運歲)

 

천간의 변화 중에는 합(合)이 가장 빠르고 지지는 충(沖)이 가장 빠르다.천간은 육친(六親)의 해석이 중요하며 천간이 지지와 지장간에 통근(通根)했느냐의 여부가 핵심이다.갑목 일간에게 신축년은 정관과 정재이므로 재생관이 되어 관성이 드러나게 되는 상승운이다.갑목 일간에게 천간의 을목은 귀찮은 존재인데 신축년에 신금이 을신충으로 을목을 제거해 주므로 긍정적이다.

 

신강하거나 뿌리가 튼튼한 갑목 일간은 유리하지만 뿌리가 없고 아주 신약한 갑목 일간은 불리하다.또한 갑목 일간에 관살혼잡 사주에게 신축년에 정관이 오면 업무 과다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된다.사주 전체를 종합 판단하면 개인별로 차이가 나겠지만 일간만으로 단식 판단할 때 심산멘토가 갑목 일간에게 줄 수 있는 신축년의 운세 평점은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A 학점이다.

 

 

 

                             2.신축년(辛丑年) 을목(乙木) 일간 운세(運歲)

 

 

2021년 신축년(辛丑年)은 을목 일간에게 편관과 편인에 해당한다.일간의 뿌리가 일지나 지장간에 강하게 통근하고 있으면 무난하지만 일간의 뿌리가 약한 신약 사주는 매우 불리하다.신약한 사주에 을신충(乙辛沖)이 되면 편관이 부정적인 칠살이 되어 직업운 배우자운 관재구설수 등에 불리하게 작용한다.을목 일간에게 인목,묘목,해수,진토 등이 지지에 있으면 을신충의 폐해가 거의 없다.천간에 병화(丙火)가 있는 을목 일간은 병화가 신축년의 신금(辛金)을 병신합으로 칠살을 제거하거나 식신제살을 해 주기 때문에 유리하다.

 

하지만 병화가 용신일 경우에는 용신이 병신합으로 합거(合去)되어 사라지기 때문에 긍정과 부정이 함께 발생한다.특히 병신합으로 상관과 편관이 상관합살이 되면 충동 구매,무리한 투자,다단계,보이스 피싱,계약 파기,배우자 외도 등 예상치 않은 일이 발생한다.사주 전체를 종합 판단하면 개인별로 차이가 나겠지만 일간만으로 단식 판단할 때 심산멘토가 을목 일간에게 줄 수 있는 신축년의 운세 평점은 다소 불리한 C 학점이다.

 

 

명리학(命理學) 공부의 지름길

 

 

명리학(命理學)의 정상(頂上)을 정복(征服)하여 고수(高手)가 되려면 훌륭한 멘토(Mentor)를 잘 만나야 한다.책(冊)을 보고 배운 일반 지식(知識)을 전달하는 선생(先生)은 많은데 책(冊)을 보지 않고도 진리(眞理)의 지혜를 전수하는 내공(內功)을 갖춘 훌륭한 멘토(Mentor)는 찾기가 쉽지 않다.직접 상담을 하거나 강의를 통해서 질의응답으로 검증할 수 있으며 질문을 회피하거나 강의를 이해하기 어렵다면 선생(先生)이다.아는 것이 많다고 상담과 강의를 잘 하는 것이 아니며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이해시킬 수 있어야 고수(高手)이다.

 

 

내담자나 수강생을 계산적으로 대하거나 열정이 부족하면 선생(先生)이고 한결같이 혼신을 다해 깨우쳐 주면 멘토(Mentor)이다.사주 명리학(四柱 命理學)은 사람의 운명(運命)과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설(說)하는 활인 학문(活人 學門)이므로 내공(內功)을 갖추는 것이 멘토(Mentor)의 조건이다.부단히 사람 공부와 사회 공부와 인성 공부와 마음 수행 공부로 내면의 질량(質量)을 갖추면 저절로 문리(文理)가 터진다.실력이 있는 사람은 강의 경력 뿐만 아니라 수 많은 실전 상담 노하우와 경륜으로 상대를 감동시킬 수 있어야 한다.

 

 

스승과 제자는 단순히 지식만 주고 받는 관계가 아니라 코드가 맞고 존경심이 우러나올 정도로 확실한 인간미가 있어야 한다.명리학(命理學)의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학(學)과 술(術)의 시대는 이미 옛날이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硏究)하여 진리(眞理)의 법(法)을 장착한 창의적인 자기 목소리가 필요하다.제자는 스승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겸손한 자세가 있어야 청출어람(靑出於藍)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명리학(命理學) 공부를 잘 하는 비결은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가야 재미와 가속도가 붙기 때문에 시간의 숙성이 필요하다.

 

 

 

명리학(命理學)의 정석(定石)이 된 연해자평(淵海子平)과 자평진전,적천수,궁통보감과 같은 역학(易學) 3대 고서(古書)들은 기본 과정을 공부한 다음에 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명리학(命理學)은 육친(六親) 과정까지는 독학(獨學)이 가능하지만 격국(格局)과 용신(用神)과 통변(通辯) 과정은 독학(獨學)으로 한계에 부딪히므로 훌륭한 멘토(Mentor)의 도움이 필요하다.다른 학파의 이론은 틀리고 자신만의 관법만 옳다고 주장하는 사람을 경계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한 관법을 두루 섭렵해야 나중에 참과 거짓을 정확히 판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주 진로 상담은 활인업(活人業)이므로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목숨과 같이 소중히 여기고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과 명분이 확고해야 한다.훌륭한 스승과 제대로 된 제자가 사제(師弟)의 인연(因緣)이 되는 것은 천복(天福)이다.명리학(命理學) 공부가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는 공부의 목적이 분명하지 않기 때문이다.노년에 소일거리 삼아 용돈이나 벌기 위해서 공부를 하게 되면 명분이 부족하므로 얼마 가지 못해 회의감을 느끼고 그만 두게 된다.재주나 요령으로 너무 빨리 정복하려 하면 길을 잃고 헤매게 된다.

 

 

사도(私道)와 편법(偏法)이 아닌 정도(正道)와 정법(正法)으로 가야 하며 산전 수전 공중전을 다 겪은 풍부한 경험으로 인생의 참맛을 느껴야 한다.명리학(命理學) 공부는 멀고도 험한 길이므로 숱한 시행착오를 경험하지 않고 사주(四柱)를 논(論)한다는 것은 어불성설((語不成說)이다.선무당이 사람 잡는 사이비(似而非)인 셈이다.명리학(命理學)을 몇 년 동안 배우고도 통변(通辯)을 제대로 못하는 이유는 잘못 배웠기 때문이다.사주 명리학(四柱 命理學) 공부에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며 열정과 간절함에서 명리(命理)의 꽃이 활짝 핀다.

 

 

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의 명리학(命理學) 실력이 일취월장(日將月就)하여 명리(命理)의 꽃을 활짝 피우시길 축원합니다

 

youtu.be/ernr9ST47oo

 

youtu.be/0eIAeHo86e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