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 성격 및 개운법
★ 양띠
- 을미년의 양 띠는 '삼재'가 들어 있어도 양띠 해이므로 기운이 좋다.
- 양(염소)은 순하지만 고집불통이라 누구도 막을 수 없다.
- 겨울에는 우리 안에서 아주 온순하게 있지만 봄에는 새싹의 에너지를 섭취하기 위해 뛰쳐나가게 된다.
- 초여름쯤 염소가 메어놓은 줄에 목이 감겼을 때는 풀지 못하고 멘탈 상태까지 이르게 된다.
- 양 띠의 사람이 목줄에 꼬였을 때는 죽어도 고집을 꺽지 않으므로 줄을 함부로 잡아당겨서는 안된다.
- 화가 났을 때 줄을 당기면 걷잡을 수 없는 안하무인이 되므로 살살 달래가며 목줄을 풀어주면 순하게 받아들인다.
- 양 띠들이 한번 일이 꼬였을 때 자극을 하면 스스로 목을 졸라 모든 일을 망치고 주위까지 피해를 주므로
언제 순하고 언제 심하게 고집을 부리는가를 빨리 파악하여 알고 대응을 해야 한다.
- 양이 싸울 때는 몸을 날려 공중에서 부딪혀 가며 서로 죽기 살기로 싸우므로 잘못 끼어들었다가는 다치게 된다.
어느 정도 풀린 다음에 상대해야 한다.
- 염소는 더운 여름에는 그늘을 찾아 서로에게 기대는 버릇이 있다.
- 염소는 약해서 사람들한테 의지하므로 의지할 때에는 잘 품어주면 순하다.
★ 원숭이띠
- 재주가 능한데 자신이 저지른 일에 자신이 다치게 된다. 즉, 뒷감당을 못한다.
- 원숭이가 어질러 놓은 것을 원숭이가 치우지 않고 사람이 치워야 한다.
뒤에서 정리하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 원숭이는 처음부터 길들이기를 잘해야 한다.
- 원숭이를 잘못 길들이면 혼자서 하다가 어떤 수준 이상은 가지 못하게 된다.
- 잔나비 띠는 처음부터 교육을 잘 시켜서 잘 다뤄놓으면 머리가 굉장히 비상하고 재주가 뛰어나므로
사회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 잔나비가 완전한 대장이 되면 큰일을 하는데 있어 어떤 선까지는 가지만 그 이상은 가지 못하게 된다.
- 재주는 어떤 선까지는 가지만 더 이상은 가지 못하며 재주가 많으면 결국 가난해진다.
- 자기 재주의 분수까지 갈 줄 알면 되는데 더 올라가려다 다시 떨어져 새로 시작해야 한다.
- 내가 70%까지 올라갔으면 나를 다스리고 내공을 만들어야 하는데 천지도 모르고 날뛰다가 떨어지게 된다.
- 70%에 올라서면 자신이 아무리 재주가 좋더라도 내 자리에서 내공을 갖추어서 위에 접근하는 법을 알고 가야 한다.
- 70%까지는 스스로 갈 수 있지만 위로 한발 자욱 잘못 가면 줄을 잡지 못하고 나무에서 항상 떨어지게 된다.
★ 닭띠
- 영적으로 맑고, 어디에서든 적응을 잘한다.
- 닭의 종류가 많은데 봉황은 닭으로 만든새이며 우아하고 하늘의 영을 받을 줄 알아 기운이 맑다.
- 닭은 영적으로는 맑지만 일반적인 면에서는 조금 맹하다.
- 닭은 주인이 잘 보살펴주어야지 잘 살펴주지 않으면 먹이를 찾아 다른 옆길로 이동하게 된다.
- 주인은 닭을 잘 보살펴서 영적인 힘을 얻어 쓰는 것이다.
- 닭은 영적인 기운을 얻어 새벽을 알린다. 즉 아침 기운을 제일 빨리 맞이한다.
- 닭 띠 기운의 사람은 새벽 수련, 새벽 기도 등 새벽의 기운을 맞이하면 굉장히 좋다.
- 닭은 저녁과 한여름에 밖에 내놓으면 좋지 않고, 한여름에 햇볕에 내놓으면 닭 병에 걸린다. .
- 더위를 이기지 못하므로 자기 온도를 항상 유지시켜 보호를 해야 자연의 영적 기운을 받아쓸 수 있다.
★ 개띠
- 개을 길들이기 전에 목줄을 풀어놓아서는 안된다.
- 개는 신장 중에 신장이다
- 58년 개 띠는 임자가 없고 애가 많으며 많은 어려움에 부딪힌다
- 58 개 띠와 57 닭 띠는 천지창조에서 원시반본까지의 자연에 최고 기운을 가지고 태어나 인류의 최고 기운을 먹고 이 시대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다.
- 3:7의 법칙으로 선천 70%를 지나 후천 30%를 열어가는 시대의 중심에서 태어나 이 땅에 살아가고 있는 하늘의 사람들이다.
- 이 땅에 큰일을 하러 왔기 때문에 엄청난 공부와 쓰라림을 겪으며 과거의 정보를 받다 갖추어 미래를 열어나갈 사람들이다.
- 개 띠와 말띠는 주인을 잘 만나야 한다.
- 떠돌이 개가 되어 노숙을 하면 삶이 곤란하게 되므로 무조건 주인을 잘 만나야 된다.
- 주인을 잘 만나면 윤기 있는 털을 유지하면서 대접받으며 폼나게 일을 할 수 있지만 주인을 잘못 만나면 일생이 고달프다.
- 주인을 잘 만나 명견이 되면 신장 중에 신장이 되어 어떤 힘도 쓸 수 있다.
★ 돼지띠
- 돼지는 앞에서 귀를 잡아당기면 귀는 떨어져 나가도 돼지는 따라오지 않는다.
- 온순한데 포악하고 고집부릴 때는 어떤 것으로도 막지 못한다.
- 고집부릴 때 몽둥이로 때리면 절대 고집을 꺽지 않지만 가느다란 회초리로 엉덩이를 톡톡 치면서 가면 말을 잘 듣는다.
-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자신의 몫을 하게 되어 있다.
- 돼지가 할 일을 하지 않는 것 같지만 식복도 있고 집안에 복을 불러들인다.
- 기업에서도 돼지띠를 채용하여 잘 쓰면 복을 불러들여 자기 역할을 한다.
- 죽으면서도 자신의 몸을 먹이로 받칠 줄 아는 온순하고 좋은 동물이지만 잘못 다루면 엉망진창이 된다.
★ 쥐띠
- 쥐와 개는 인간과 가장 가까이 있는 동물이다.
- 부지런하여 자기 양식은 자기가 챙길 줄 안다
- 쥐의 영역 안에서는 자신의 지도력을 갖지만 다른 영역에서는 지도력을 갖는데 부족하다
- 쥐는 규율이 까다롭고 서열이 분명하며 가족 중심적이다
- 가족을 잘 챙기고 아끼며 부지런하고 잔재주를 부리지 않는다
- 한번 길을 열면 그 길로만 가지 다른 길로는 가지 않고, 어떤 충격으로 다른 길을 만들면 만든 길로만 다닌다.
- 인간과 정확하게 맞물려 가는 동물로서 살림을 불러들인다.
★ 소띠
- 조상이 좋아하고 보살피며 조상줄을 물고 태어나 어른스러운 행동을 많이 한다.
- 조상신 중에서도 집안의 기둥이었던 할아버지 조상 줄이 들어와서 집안을 융성하게 하고 좋아지게 한다.
- 부지런할 때는 부지런하지만 게으를 땐 엄청 게으르다.
- 고삐를 풀어놓으면 망아지가 되어 집안을 엉망으로 만들어놓는다.
- 고삐를 달아 말을 잘 듣도록 길들여야 부지런하고 우직하여 집안을 일으킬 수 있다.
★ 범띠
- 호랑이는 지상의 최고의 신장이다.
- 산신을 이야기할 때 호랑이라고 하며, 지상의 최고 대장이다.
- 함부로 작은 것을 물지 않고 큰 것을 물고 큰일을 다스려 나가는데 신장으로 쓴다.
- 용호상박(龍虎相搏)으로 용과 호랑이는 최고의 기상을 가지고 있다.
- 범띠를 아랫사람으로 두어서는 안되고 만약 쥐 띠나 토끼띠가 범띠를 깔아뭉개면 사고가 나게 된다.
- 범띠는 깔아뭉개는 것이 아니라 집안에서 큰 힘을 만들도록 해서 써야 한다.
- 회사에서도 잔일을 시키면 사고 나고 큰일을 시키면 성공한다.
- 기운이 커서 사람들을 이끌고 나가는데 범띠를 쓰면 좋다.
★ 토끼띠
- 온순하지만 온순한 고집쟁이다.
- 토기는 약삭빠르고 무서운 맹수를 보면 얼른 몸을 숨길 줄 알며 자기 먹을 것을 챙겨 먹는 지혜가 있다.
- 토끼는 사람 손을 탄 새끼를 물어 죽이는 잔인성을 토끼과 안에서 가지고 있다.
- 집안에서 온순함과 잔인한 두 가지의 성향을 가지고 있고 지략이 있다.
★ 용띠
- 하늘 중에 하늘이며 무조건 대장이다.
- 알지도 못하는 상상의 동물로서 대장의 용이지만 잘못하면 도롱룡이 된다.
- 최고 위에서 지도자 역할을 하며, 상징의 인물로서 용 띠를 두면 좋다.
- 용 띠가 아랫사람으로 들어가면 견디지 못하고 용 띠를 아랫사람으로 데리고 있지도 못하게 되어있다.
- 하늘과 땅의 모든 신장 중에 신장이며, 물과 칠성의 상징이 용이다.
- 호랑이는 땅을 상징하고, 용은 하늘을 상징하며, 용이 물(천기)을 만나면 승천을 한다.
- 용이 기운은 큰데 물을 만나지 못하면 이무기가 되고, 지략을 가진 스승을 만나면 화려하게 변신하여 승천한다.
- 용은 스승을 만나야 하는데 못 만나는 것은 용을 다스릴 수 있는 스승이 인류에 자주 오질 않는다.
- 하늘의 힘을 가지고 내려와야 스승이 되고 용을 이끌어 변신하게 해준다.
- 윗자리에 용을 올려놓고 용이하게 쓰면 굉장한 덕을 본다.
- 용을 아래로 누르려고 하면 누르는 사람이 어려워지는 일이 생기게 된다.
- 용이 잘못 행동하면 하늘에서 치지 땅에서는 치지 않는다. 즉, 하늘의 벌을 받는다.
★ 뱀띠
- 지혜로운 동물이다.
- 지혜롭다 보니 고개를 세우는데 가느다란 회초리로 맞으면 그대로 죽는다.
- 눈은 색맹이라 잘 보지는 못하지만 감각은 굉장히 빠르다.
- 뱀을 만나면 움직이지 말고 제자리에 가만 서있으면 물리지 않고 움직이면 공격을 받게 된다.
- 뱀은 머리를 세우지 않게 해야 하며 한번 세우면 관리하기 어렵다.
- 지혜로우면서도 온순한데 잘못 건드리면 감각이 예민하여 적이 될 수 있고 잘 쓰면 이롭다.
★ 말띠
- 무조건 주인을 잘 만나야 명마가 되어 기상 있게 빛날 수 있다.
- 사람과 뜻을 잘 맞춰야 일생을 멋지게 살 수 있다.
- 말은 제일 높은 자리보다는 자신의 무리 안에서 왕이 될 수 있다.
- 자신의 윗사람을 만나서 활동을 하면 기상적이고, 힘을 가질 수 있다.
- 말은 어떤 일에 추진력이 강하다.
- 출장을 보낸다든지 활동적인 일을 시켜야 하고 한 곳에 오래 메어놓으면 병에 걸리게 된다..
- 말은 잠을 자도 서서 자며, 항상 뛰어야 하고, 항상 자존심을 놓지 않아야 한다.
- 신장 중에 신장이므로 잘 활용하면 좋다.
▶띠별 성격과 궁합 ☞https://youtu.be/LnRQwO522gc
'☞자녀진로컨설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역별 학교별 육친별 대학과 학과 (0) | 2021.01.09 |
---|---|
지역별 학교별 육친별 대학과 학과 (0) | 2021.01.09 |
정시 가군 나군 다군 지원 전략 합격운 (0) | 2021.01.07 |
괴강살 백호살 역마살 화개살 귀문관살 현침살 진로적성 (0) | 2020.12.29 |
2021 수능 배치표 정시 가군 나군 다군 지원 전략 (0) | 2020.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