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스크랩] 빛나는 삶

심산멘토 2015. 5. 20. 04:05

               빛나는 삶

 

 

불혹의 강을 건너 지천명의 바다를 건너면 남탓을 안하는 것이 빛나는 삶이며,

낭중지추란 말처럼 실력이 있는 사람은 가만히 있어도 저절로 드러나는 법이다

 

'배우자가 나보다 좋은 사람을 만났더라면 지금보다 더 행복하게 살았을텐데'

자식들이 나보다 좋은 부모를 만났더라면 지금보다 더 훌륭하게 되었을텐데'

'내가 지혜롭지 못하여 가족들이 크게 펼칠 수 있는 길을 막은 것은 아닌가?

 

사회생활을 할 때도 '내가 아니면 안된다'는 생각보다 '다른 사람이 하면 더 좋은 패러다임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을텐데'라는 겸손의 마음으로 살아야 한다.

 

남탓을 하면 내 잘못을 모른다는 증거이며 자신이 부족하면 불행해지는 원리를

깨달아야 하는데 자신이 부족하고 어려우면 내 잘못을 남탓으로 돌리게 된다.

 

차를 몰고 가는데 갑자기 끼어드는 차량을 보고 쌍스러운 말을 하는데 끼어든 차를 탓하지 말고 그 시간에 내가 그 곳을 지나갔기 때문이라 생각함이 옳다.

 

내가 잘못한 일이 쌓여서 어느 순간에 못 볼 일을 보거나, 사고를 당하게 되며 내 잘못이 뭉쳐지지 않고 나에게 어려움은 오지 않는 것이 대자연의 법칙이다.

 

나를 화나게 만드는 일이 생기면 그 당시 내 잘못이 없더라도 과거로부터 누적되어 나를 시험에 들게 하는 것이니 상대를 비난하면 2배로 어려움이 따른다.

 

내가 살아오는 동안 잘못한 일이 있거나 가족에게 잘못을 하면 소멸되지 않고 모이게 되며,탁한 에너지를 풍겼다면 그 댓가로 나를 시험에 들게 하는 것이다

 

내가 지금 어렵다면 오래전부터 바르지 않게 살았기 때문이므로 반성하면서 잘못을 뉘우쳐야 어려움이 풀리며,남탓을 하면 불행의 늪에서 빠져나올 수 없다.

 

자신을 똑바로 알려면 사상체질을 비롯해 명리학(命理學)을 공부하는 게 좋다.

명리학(命理學)을 공부하면 자신을 바르게 알기 때문에 남의 탓을 안하게 된다

 

우리의 영혼은 진화 발전을 거듭하므로 과거의 고루한 사상에서 벗어나 부단한 노력으로 지식을 흡수하고 지혜를 터득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야만 한다.

 

명리학(命理學)을 공부해서 돈을 벌겠다는 발상은 큰 잘못이다. 공부가 깊어져서 어려운 사람들에게 지혜를 줄 수 있는 실력을 갖추면 돈은 저절로 들어온다.

 

공부를 해서 지식을 습득하면 지혜가 열리고,내공이 쌓이면 문리가 터지는 게

질량 에너지의 법칙이며 정법(正法)으로 바른 생각을 하는 게 상생의 원리이다

 

25년째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진로 컨설팅을 해오고 있는데 오늘은 오전부터 밤 늦게까지 12시간을 상담과 강의로 바쁘게 보냈는데도 피곤함이 없이 가뿐하다

 

학생 진로운부터 병원장 사업운,취준생 취업운,공무원 합격운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하니 눈물을 흘리는 모습에서 보람을 느낀다.

 

진정한 멘토란 어려움에 처한 사람이 승천하는 용의 기상으로 자신감을 갖고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자신감을 심어줘야 하며 新패러다임을 개척해야 한다

 

"남탓 하지 말고 겸손하게 자신을 갖추고 세상을 이롭게 하는 빛나는 삶을 살자"

 

           심산 진로 컨설팅 http://cafe.daum.net/YOUTWO

 

 

 

 

 

출처 :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글쓴이 : 심산멘토 원글보기
메모 :

'☞심산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르스(MERS) 예방법"  (0) 2015.06.03
[스크랩] 선천 재능 분석  (0) 2015.05.30
[스크랩] 돈  (0) 2015.05.13
[스크랩] 생활풍수(生活風水)  (0) 2015.05.12
[스크랩] 심산멘토 新사상체질 종합  (0) 2015.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