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명개명컨설팅

성명(姓名) 아호(雅號) 상호(商號) 작명(作名)

심산멘토 2020. 11. 26. 12:28

              성명(姓名) 아호(雅號) 상호(商號) 작명(作名) 

 

 

사람의 성명(姓名)과 아호(雅號)나 회사의 상호(商號)를 작명할 때는 수리성명학(數理姓名學), 사주성명학(四柱姓名學), 용신성명학(用神姓名學), 오행성명학(五行姓名學), 음양성명학(陰陽姓名學), 주역성명학(周易姓名學), 육친성명학(六親姓名學),성격성명학(性格姓名學) 진로성명학(進路姓名學)의 원리에 맞게 지어야 한다.

 

 

1.좋은 이름의 조건

 

첫째,부르기 쉽고 듣기 좋아야 한다.아무리 뜻이 좋아도 부르기가 어렵거나 두음법칙으로 발음되는 이름은 좋지 않다.

 

둘째,시대 감각에 맞는 세련미가 있어야 하며 미래지향적이어야 한다.뜻이 좋고 세련된 이름을 가지면 자부심이 생겨서 대인관계도 원만해진다.

 

셋째,음양의 조화가 맞아야 하며 사주에 부족하거나 고립된 오행을 보완해줘야 한다.남자와 여자가 있고,밤과 낮이 있듯이 이름도 음(陰)과 양(陽)의 조화가 맞고 서로 상생되어야 한다.

 

넷째,발음 오행,자원 오행,수리 오행,용신 오행에 맞게 지으면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는 지혜가 생기며 건강하고 복(福)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준다.

 

다섯째,한글 창제의 기본 원리인 15C훈민정음 해례본과 언해본의 아설순치후음(牙舌脣齒喉音)의 생성 원리를 알아야 한다.또한 17C 신경준설에 의해 토(土)와 수(水)에 해당하는 자음이 서로 바뀌게 된 이유를 정확히 알고 작명해야 한다.

 

 

2.좋은 아호(雅號)의 조건

 

아호(雅號)는 수직적 호칭이 아니라 수평적 호칭이므로 아호 뒤에 존칭은 생략하는 게 좋다.또한 상대방을 존중하고 친근감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호칭으로 겸손의 뜻이 담겨 있는 것이 좋다.

 

이름에 부족한 기운을 개명(改名)하는 것도 좋으나 이름은 그대로 두고 아호를 지어 보완하는 방법이 효율적이다.아호(雅號)는 자신의 그릇과 직업을 고려하여 지어야 한다.

 

어떤 음파 에너지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개운(開運)이 되어 미래의 삶이 바뀌게 된다.자신에게 꼭 맞는 아호는 새로운 삶이 열리는 터닝포인트 시기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아호(雅號)를 타인이 불러주거나 책 노트 명함 등의 이름 앞에 써서 사용하거나 음식점과 마트에서 서명할 때 사인으로 사용해도 된다.

 

좋은 아호(雅號) 작명법은 첫째,자신이 태어난 고향이나 생활하고 있는 지역 등 인연이 있는 장소로 짓는다.둘째,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의지를 담은 뜻으로 짓는다.셋째,자신의 직업과 환경을 고려하여 이미지에 맞고 개운이 되는 방향으로 짓는다. 

 

 

3.좋은 상호(商號)의 조건

 

○○식당,○○약국,○○병원,○○건설,○○부동산,○○○당구장,○○○안경점***

 

길을 걷다 보면 수많은 가게나 회사 상호(商號)의 간판을 쉽게 볼 수 있다.어떤 상호는 눈에 쏙 들어오고 기억에 남는데 어떤 상호는 금방 기억에서 잊혀져 버린다.브랜드 네이밍이 주는 이미지는 중요하며 좋은 상호를 짓는 원칙이 있다.

 

첫째,당사자의 사주를 분석하여 발달 과다 고립 무존재 오행의 상생상극을 살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줘야 한다.

 

둘째,성명학과 마찬가지로 상호를 부를 때는 기(氣)의 파동이 상생되어야 하며 좋은 이미지로 지으면 매출 상승으로 이어져 성공하는데 도움이 된다.

 

셋째,사주에서 행운 용신,고립 용신,희신을 찾고 이에 해당하는 색상을 간판의 색깔로 넣어준다.가령 목화(木火) 오행이 부족하면 청색과 적색을 넣어주고 금수(金水) 오행이 부족하면 백색과 흑색을 넣어주면 된다.

 

넷째,상호가 한 눈에 들어와야 하며 기억하기 쉬워야 한다.상호의 의미가 희망적이면서 업종의 이미지와 부합되는 친근한 느낌을 주어야 한다.  

 

youtu.be/I8A8XfOzhd8

 

 

                   81 영동수리격 작명 개명 획수 해설

 

 

1획 ⇒ 태초격(太初格) 기본격(基本格) 두령격(頭領格)

 

번영발달(繁榮發達) 신용득고(信用得固) 만인앙망(萬人仰望) 가획성공(可獲成功) 삼양회태지상(三陽回泰之像)

 

처음의 수리로서 모든 일을 함에 있어서 번영과 발달하며 만인에게 신용을 얻고 건전한 발전을 하여 큰 업적을 얻어 세상에 명망(名望)을 떨치니 많은 사람들이 우러러 보며 가정에 부귀(富貴)와 자신의 명예(名譽) 그리고 장수(長壽)를 누리는 아주 대길한 상이다.

 

 

 

 

 

2획 ⇒ 분산격(分散格) 분리격(分離格) 이별격(離別格) 재액운(災厄運)

 

동요불안(動搖不安) 일영일고(一榮一枯) 일성일쇠(一盛一衰) 노이무공(勞而無功) 제천분해지상(諸川分解之象)

 

부부의 사이가 그다지 생각보다 좋지 못하고 부모와 자녀와의 인연이 희박하며 몹시 고독하고 쓸쓸하며 모든 일을 함에 있어서 근심과 어려움이 항상 있고 한 번 영화로우면 한 번은 시들어 버리는 수리로서 성공하기 힘든 상으로서 부단한 노력과 끈기가 필요로 한다.

 

 

 

 

 

3획 ⇒ 명예격(名譽格) 형성격(形成格) 수복격(壽福格) 복덕운(福德運)

 

입신출세(立身出世) 유귀인조(有貴人助) 천사길상(天賜吉祥) 사해명양(四海名揚) 시생만물지상(始生萬物之像)

 

지혜가 뛰어나며 모든일에 순풍에 돛을 단 듯 매사 순조롭고 입신출세(立身出世)하며 도량이 넓으며 자손의 복이 많고 수명(壽命)도 길고 명성(名聲)을 사방에 떨치는 상이다.

 

 

 

 

 

4획 ⇒ 부정격(不定格) 괴운격(怪運格) 파멸격(破滅格)

 

일피운차(日被雲遮) 고난절마(苦難折磨) 비유곡력(非有穀力) 난망성공(難望成功) 동서분리지상(東西分離之像)

 

자녀지간(子女之間)과 부부지간(夫婦之間)에 구름에 달이 가리듯 어려움이 따르며 횡액(橫厄)이 따르며 모든 일에 어려움이 항상 많이 따르는 상으로 무슨 일을 하든 고달프고 성공(成功)하기 힘들다. 이 수리는 노력하고 참으며 고달품과 어려움을 항상 재기(再起)의 기쁨으로 여긴다면 오히려 그다지 힘들지는 않을 것이다. 우유 부단하고 결단력이 부족하니 실패가 많다.

 

 

 

 

 

5획 ⇒ 정성격(定成格) 금여격(金輿格) 성공격(成功格)

 

음양화합(陰陽和合) 정신유쾌(精神揄快) 영예달리(榮譽達利) 일문흥융(一門興隆) 능성만물지상(能成萬物之像)

 

이 수리는 복(福)이 있고 오래 장수(長壽)하며 예의가 바르고 자신의 명예(名譽)와 재물(財物)을 갖추어 흥황하고 사업(事業)을 하면 크게 성공하여 재물과 명예를 갖는다. 여자가 이 수리를 갖는다면 남편의 덕이 항상 따른다.

 

 

 

 

 

6획 ⇒ 계성격(繼成格) 타동격(他動格) 풍후격(豊厚格)

 

만보집문(萬寶集門) 천강행운(天降幸雲) 입지분발(立志奮發) 득성대공(得成大功) 음덕시태지상(陰德始胎之象)

 

조상의 음덕(陰德)이 있으며 귀인(貴人)의 도움을 받아 집안이 흥황하고 일어나며 가문이 번창(繁昌)하고 가족이 화목(和睦)하고 자손(子孫)이 효도(孝道)를 다 한다. 또 뜻을 세워 일을 처리하니 반드시 조상의 음덕과 귀인의 도움으로 큰 공을 이룬다.

 

 

 

 

 

7획 ⇒ 독립격(獨立格) 영달격(榮達格) 발달격(發達格)

 

정력왕성(精力旺盛) 두뇌명민(頭腦明敏) 배제만난(排除萬難) 필획성공(必獲成功) 강건전진지상(剛健前進之像)

 

강인(强靭)한 추진력(推進力)과 완고한 고집(固執)으로 큰 사업(大業)을 성취하는 수리(數)로서 본인이 스스로 일어나 성공(自手成家)하며 자립으로 경영(經營)하는 일에는 동업(同業)해서는 안 되고 본인 스스로 사업을 해야 하며 특히 항상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항상 말조심을 하여 구설수에 오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겠다.

 

 

 

 

 

8획 ⇒ 발전격(發展格) 개물격(開物格) 건강격(健康格)

 

노력발달(努力發達) 실철지망(實徹志望) 불망진퇴(不忘進退) 가기성공(可期成功) 자발자활지상(自發自活之像)

 

완고한 의지(意志)가 있으며 강인한 정신력(精神力)으로 애써 힘쓰며 하루하루가 발전(發展)을 이루니 큰 사업(大業)을 완수하고 성공시킨다. 만일 성명의 수리가 불리하면 매사에 불리하면 오히려 매사가 불리하고 큰 사업을 함에 있어서도 뜻대로 운영되지가 않아 실망만 앞선다. 충분히 큰 일을 성취해낼 수 있으나 온화한 심덕을 키워야 한다.

 

 

 

 

 

9획 ⇒ 종국격(終局格) 궁박격(窮迫格) 궁핍격(窮乏格)

 

수포기재(雖抱奇才) 유재무명(有才無命) 독영무력(獨營無力) 재리난망(財利難望) 대재무용지상(大材無用之像)

 

일을 처음 시작하면 모든 일이 창대하고 웅장하게 잘 되는 것 같지 보이겠지만 끝에는 흐지부지하게 되고 곤경(困境)에 처하며 뜻하는 일에 소망(素望)을 이루지 못하고 부모와 형제지간에 인연이 이어지기 힘들며 여자는 이 수리에 해당되면 남녀관계 즉, 정조관념(貞操觀念)이 항상 부족하다.

 

여자인 경우, 화류계에 많이 종사한다. 운에 따라 크게 성공하는 사람도 있다. 열사, 독립군, 풍운아, 외항선원도 있다. 의외로 교통사고 피해자, 실종자, 익사자 등에서 많이 본다(비생사, 운전기사, 스튜어디스인 경우는 예외다)

 

 

 

 

 

10획 ⇒ 공허격(空虛格) 단수격(短壽格) 단명격(短命格)

 

오운차월(烏雲遮月) 암담무광(暗淡無光) 공비심력(空費心力) 주노무공(走勞無功) 만반허무지상(萬盤虛無之像)

 

처음은 잘 되는 듯 좋으나 중도(中道)에서 난관(難關)에 부딪히며 모든일에 낭비(浪費)와 좋은 기회도 얻지 못하고 형제의 덕과 부모의 덕(德)이 없으며 흉함만 항상 있고 길함이 부족하다. 그러므로 모든 일에 있어 자재하고 안정적인 스타일로 간다면 흉함을 조금이라도 길로 바꿀 수 있겠다.

 

 

 

 

 

11획 ⇒ 갱신격(更新格) 신성격(新成格) 흥가격(興家格)

 

초목봉춘(草木逢春) 지엽점노(枝葉点露) 온건착실(穩健着實) 필득인망(必得人望) 자력갱생지상(自力更生之像)

 

집안의 가문을 일으키며 본인의 부귀(富貴)가 번창(繁昌)하고 뛰어난 머리로 성공(成功)하고 발전(發展)하며 의지(意志)가 곧고 하는 일 모두가 순조로우며 온순(溫順)하고 마음씨가 고우니 반드시 신망(信望)을 얻어 성공한다.

 

아들이 귀하기 때문에 양자나 양녀를 두기가 쉽다.

 

 

 

 

 

12획 ⇒ 박약격(薄弱格) 좌절격(挫折格) 파괴격(破壞格)

 

박약무력(薄弱無力) 고립무원(孤立無援) 외상내고(外祥內苦) 모사난성(謀事難成) 연약실조지상(軟弱失調之像)

 

매사(每事)에 모든 일에 의욕심과 베짱이 부족하며 우물쭈물하다 세월을 보내며 여리고 힘이 없으며 구원(久遠)을 받지 못하며 만일 일시적으로 성공(成功)을 하더라도 배짱의 부족으로 곧 쇠퇴하고 부모나 배우자 그리고 자식의 인연(因緣)이 희박하고 고독(孤獨)한 마음이 항상 존재한다.

 

 

 

 

 

13획 ⇒ 총명격(聰明格) 지모격(智謨格) 지달격(智達格)

 

천사길운(天賜吉運) 능득인망(能得人望) 선용지혜(善用智慧) 필획성공(必獲成功) 구이자명지상(久而自明之像)

 

두뇌(頭腦)가 뛰어나고 명석한 두뇌로 학예(學藝)에 밝으며 운세도 아주 좋으니 능히 입신양명(立身揚名)하고 자수성가(自手成家)하며 여러 사람을 앞에서 리드하는 능력(能力)을 갖추며 뜻한 바를 반드시 이룰 수 있는 수리이다.

 

 

 

 

 

14획 ⇒ 이산격(離散格) 고독격(孤獨格) 이별격(離別格)

 

인득고난(忍得苦難) 필유후복(必有後福) 시성시패(是成是敗) 유고견곡(惟高肩穀) 이산파감지상(離散破減之象)

 

본인의 노력에 비해 대가(對價)가 너무 박하며 심성(心性)은 착하고 여려, 남의 일을 잘 보살펴 주고 또 부모님으로부터 유산 상속(相續)을 많이 받더라고 재운(財運)과는 거리가 멀며 부모형제(父母兄弟) 처자(妻子)와의 인연도 박하며 건강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15획 ⇒ 통솔격(統率格) 지도격(指導格) 덕망격(德望格)

 

겸공고사(謙恭做事) 외득인화(外得人和) 대사성취(大事成就) 일문흥융(一門興隆) 천지안전지상(天地安全之像)

 

여성에게는 특히 남편의 부덕이 있으며 덕망이 있고 온순(溫順)하며 어디에서든지 입신출세(立身出世)하며 지혜와 덕망(知德)을 겸비하고 자기의 가족과 함께 부귀영화(富貴榮華)를 누리는 수리이다.

 

 

 

 

 

16획 ⇒ 덕망격(德望格) 부귀격(富貴格)

 

능획중망(能獲衆望) 성취대업(成就大業) 명리쌍수(名利雙收) 맹주사방(盟主四方) 온후유덕지상(溫厚有德之像)

 

두뇌(頭腦)가 총명(聰明)하기 때문에 큰 대업을 이루기 쉽고 여러 사람으로부터 존경(尊敬)과 선망을 한 몸에 받으며 감정(感情)이 많고 풍부(豊富)하며 부(富)와 귀(貴)를 한 몸에 받는다.

 

 

 

 

 

17획 ⇒ 건창격(健暢格) 강건격(剛健格) 건강격(健康格)

 

배제만난(排除萬難) 유귀인조(有貴人助) 파악시기(把握時機) 가득성공(可得成功) 건전창달지상(健全暢達之像)

 

굳은 의지와 강인한 성품으로 아무리 어려운 일을 잘 극복하고 결단력이 있어 고난도의 난관도 거든히 이겨내니 귀인의 도움이 있으며 여자는 남자의 기질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강한 고집은 도리어 구설이 따르기 쉬우니 모든 일을 평화롭게 처리하는 것이 좋다.

 

 

 

 

 

18획 ⇒ 발전격(發展格) 발달격(發達格) 전개격(展開格)

 

경상주사(經商做事) 순리창융(順利昌隆) 여능신시(如能愼始) 백사형통(百事亨通) 진취발전지상(進取發展之像)

 

강인한 의지와 지혜로 하고자 하는 일을 순조롭게 향상시키며 활동력이 왕성하고 강한 자부심으로 여러 어려움이 따르더라도 큰 일을 이루어 끝내는 결국 목적 달성을 이룬다.

 

 

 

 

 

19획 ⇒ 고난격(苦難格) 허약격(虛弱格) 병악격(病惡格)

 

성공수조(成功雖早) 신방휴공(愼防虧空) 내외불화(內外不和) 장애중중(障碍重重) 봉학상익지상(鳳鶴像翼之象)

 

재주와 뛰어난 슬기로서 처음은 날로 번창은 하나 중도에서 인연이 희박하며 하고자 하는 일은 성취하기 어려우며 부부지간(夫婦之間)의 화합에도 많은 노력이 있어야 하며 건강에 특히 조심하지 않으면 안 된다.

 

 

 

 

 

20획 ⇒ 허망격(虛望格) 공허격(空虛格) 단수격(短壽格)

 

지고지대(智高志大) 력진간난(曆盡艱難) 초심우노(焦心憂勞) 진퇴양난(進退兩難) 만사공허지상(萬事空虛之像)

 

일시적으로 모든 대업(大業)이 성취(成就)되는 듯하나 모든 어려움이 뒤를 따르지마는 심신의 수양(修養)을 많이 하면 할수록 반드시 이 난관(難關)을 물리치고 남을 가르치는 학자(學者)나 종교인(宗敎人)의 삶으로 영위시키는 사람으로 크게 성공한다.

 

 

 

 

 

21획 ⇒ 두령격(頭領格) 수령격(首領格) 두령격(頭領格)

 

선력곤고(先曆困苦) 후득행복(後得幸福) 상설매화(霜雪梅花) 춘래노방(春來怒放) 만인앙시지상(萬人仰視之象)

 

백절불굴(百折不屈)의 투철한 정신으로 대업을 완수하며 부귀공명(富貴功名)과 지도적 위치로 성공하고 지난일은 매우 고달팠으나 뒤에는 대길운으로 인기를 얻을 수 있다. 여성이 이수리에 해당이 된다면 많은 독립심을 필요로 한다.

 

 

 

 

 

22획 ⇒ 중절격(中折格) 신고격(身苦格) 박약격(薄弱格)

 

추초봉상(秋草逢霜) 회재불우(懷才不遇) 우수원고(憂愁怨苦) 사불여의(事不如意) 추풍낙엽지상(秋風落葉之像)

 

이 수는 몹시 좋지 않은 수리로서 어떠한 큰 일을 이루려고 계획을 세우려고 하나 모두 수포로 돌아가며 매사 순조롭지 못하며 일생에 불안전하고 부모자녀와도 인연이 아주 희박하다.

 

 

 

 

 

23획 ⇒ 혁신격(革新格) 융창격(隆昌格) 창성격(昌盛格)

 

욱일승천(旭日昇天) 명현사방(名顯四方) 점차진전(漸次進展) 종성대업(終成大業) 개화만발지상(開花萬發之像)

 

권위(權威)와 위세(威勢)로 세상에 이름을 떨치며 박력(迫力)으로 모든 일은 성공(成功)시키며 부귀공명(富貴功名)으로 편안(便安)하고 안락(安樂)한 생활(生活)을 영위(營爲)하며 갈 수록 발전(發展)하며 끝내는 큰 대업(大業)을 이룬다. 여자의 경우 선천운이 나쁜데다 이 수리가 중복되면 독신으로 사는 경우가 있다.

 

 

 

 

 

24획 ⇒ 입신격(立身格) 풍부격(豊富格) 축재격(蓄財格)

 

금수전정(錦繡前程) 수고자력(須高自力) 다용지모(多用智謀) 능주대공(能奏大功) 우후개화지상(雨後開花之象)

 

처음은 모든 하는 일에 어려움이 따르지만 불굴(不屈)의 의지(意志)로 마침내 큰 뜻을 이룬다. 부모(父母) 처자(妻子) 즉 가족과의 인연(因緣)이 많으며 자손(子孫)번창(繁昌)에도 이로움이 많다 하겠다.

 

 

 

 

 

25획 ⇒ 안전격(安全格) 재록격(財祿格) 건창격(健暢格)

 

천시지리(天時地利) 지흠인화(只欠人和) 강신수목(講信修睦) 즉가성공(卽可成功) 순풍항해지상(順風航海之像)

 

 

대인관계(對人關係)가 원만(圓滿)하며 외유내강(外柔內剛)하고 노력을 꾸준히 하여 커 모든 일에 성공하며 영달(榮達)하는 수로 특히 사람들에게 겸손(謙遜)하고 모든 일에 신중(愼重)해야 한다. 명예(名譽)와 재물(財物)을 함께 겸비(兼備)한다. 선천운이 강한 자는 대업을 이루나, 일반인은 가정상 처자와 생이별을 겪을 수도 있다.

 

 

 

 

 

26획 ⇒ 만달격(晩達格) 괴걸격(怪傑格) 변경격(變更格)

 

파란기복(波瀾起伏) 천변만화(千變萬化) 능가만난(凌駕萬難) 필가성공(必可成功) 평지풍파지상(平地風波之像)

 

처음은 영웅(英雄)의 도량(度量)으로 성공하는 듯해 보이나 가을에 떨어지는 낙옆(秋風落葉)과 같이 결국은 끝내 파경(破鏡)에 이룬다. 그렇지만 많은 노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올라 선다면 반드시 성공한다.

 

 

 

 

 

27획 ⇒ 중단격(中斷格) 좌절격(挫折格) 중절격(中折格)

 

일성일패(一成一敗) 일성일쇠(一盛一衰) 유고근신(惟皐謹愼) 가수성공(可守成功) 낙마골절지상(落馬骨切之像)

 

자존심(自尊心)이 지나치게 강하고 꺽이지 않기 때문에 외로이 중도(中道)에서 좌절되고 하고자 하는 일에 실패(失敗)가 자주 따라 고생(苦生)을 다하며 남으로부터 비방(秘方)이 자주 따른다. 그렇지만 많은 것을 반성(反省)하고 이에 따르면 이는 면할 수 있다. 여성은 후처가 많고 사회활동을 많이 하게 된다.

 

 

 

 

 

28획 ⇒ 파란격(波亂格) 조난격(遭難格) 파란격(波亂格)

 

어림한지(魚臨旱地) 난조악운(難造惡運) 차수대흉(此數大凶) 불여갱명(不如更名) 대해편주지상(大海片舟之像)

 

계곡(溪谷)에서 촛불이 바람을 만난 격이니 악운(惡運)을 피하기가 상당히 어렵고 부모 형제 자매 배우자 그리고 자손 즉, 가족과의 인연(因緣)이 박하며 한 때의 성공(成功)에도 쉽게 사라져 뜻을 피하기가 어렵다. 바다 위의 돛단배처럼 파란이 많고 실패가 연속된다. 내외간, 자식과의 인연이 적으며 관재, 구설, 단명의 수이다.

 

 

 

 

 

29획 ⇒ 성공격(成功格) 대복격(大福格) 활동격(活動格)

 

여용득운(如龍得雲) 청운직상(靑雲直上) 지모탈진(智謀奪進) 재략주공(才略奏功) 신록유보지상(新綠有寶之像)

 

안락(安樂)과 행복(幸福)을 가져다 주는 수리의 운(運)으로 적극적(積極的)인 활동(活動)과 탁월(卓越)한 재주의 역량(力量)을 발휘하여 큰 일을 이룬다면 장수(長壽)와 부귀공명(富貴功名)을 함께 이룬다.

 

 

 

 

 

30획 ⇒ 불측격(不測格) 춘몽격(春夢格) 부침격(浮沈格)

 

길흉참반(吉凶參半) 득실상반(得失相伴) 투기취교(投機取巧) 여저일양(如睹一樣) 무정세월지상(無情歲月之像)

 

모든 일을 함에 있어 매사에 불분명(不分明)하여 길흉(吉凶)이 반반으로 노력(努力)을 하면 성공을 하지만 그렇지 못 할 때에는 모든 일에 어려움이 따라 낙관(樂觀)할 수 없게 된다. 만일 흉격을 만나면 욕심을 부리지 말고 순리(順理)를 따르면 길로 바뀔 것이다.

 

 

 

 

 

 

31획 ⇒ 융창격(隆昌格) 명예격(名譽格) 개척격(開拓格)

 

차수대길(此數大吉) 명리쌍수(名利雙收) 점진향상(漸進向上) 대업성취(大業成就) 만화개화지상(萬花開化之像)

 

마음의 굳은 의지(意志)로 지혜(知慧)와 용기(勇氣)로서 모든 어려움의 역경(逆境)을 극복(克服)하고 딛고 일어서 부와 귀의 영화(富貴榮華)를 누리며 명예(名譽)와 재물(財物)을 얻으며 만인의 앞에 이름도 떨친다. 자손의 경사가 따르며 부귀장수한다.

 

 

 

 

 

 

 

32획 ⇒ 순풍격(順風格) 득영격(得榮格) 요행격(僥倖格)

 

지중지룡(池中之龍) 풍운제회(風雲除會) 일약상천(一躍上天) 성공가망(成功可望) 녹수주류지상(綠水周游之像)

 

귀인(貴人)의 도움을 얻어 재물(財物)과 관록(官祿)이 풍부(豊富)하며 부귀영화(富貴榮華)를 누리고 발전(發展)하며 성공한다. 만일 모든 대업을 순조롭게 일을 순리(順理)에 따르고 또 배운다면 크게 길 할 것이다. 여자는 남자의 운을 도와 집안을 부흥시킨다.

 

 

 

 

 

33획 ⇒ 승천격(昇天格) 극왕격(極旺格) 왕성격(旺盛格)

 

의기용사(意氣用事) 인화필의(人和必矣) 여능신시(如能愼始) 필가창융(必可昌隆) 노룡득운지상(老龍得雲之像)

 

모든 일을 함에 있어 과감하고 결단성이 있으며 현실적(現實的)으로 일을 잘 처리하여 어려움이 차차 없어지며 덕과 재주(在住)를 함께 겸비(兼備)하고 크게 창성(昌盛)하며 인덕(人德)과 재물(財物)이 함께 풍부(豊富)해 진다.

 

 

 

 

 

34획 ⇒ 파멸격(破滅格) 액험격(厄險格) 파란격(破亂格)

 

재난불절(災難不絶) 난망성공(難望成功) 차수대흉(此數大凶) 불여갱명(不如更名) 평지풍파지상(平地風波之像)

 

인내심이 부족(不足)하고 약하여 처음에는 운이 좋다고 생각 하더라도 격국 나중에는 불의의 재난이 속출하며 성공하기 어렵지만 무단한 노력과 끈기만 갖는다면 결코 나쁘게만 흐르지는 않겠다. 처자와 이별이 있는 대흉수이다.

 

 

 

 

 

35획 ⇒ 태평격(太平格) 평범격(平凡格) 평안격(平安格)

 

처사엄근(處事嚴謹) 진퇴보수(進退保守) 학지겸구(學智兼具) 성취비범(成就非凡) 안과태평지상(安過太平之像)

 

어떠한 일을 하던지 아주 적극적이고 활동적이지는 못하고 소극적인 면이 많아 성공하기 힘들지만 만일 물러서고 나아가기를 신중히 한다면 평안하고 부모 자식 배우자와 행복하며 크게 성공할 수 있다. 성품이 온화하여 문학, 예능 방면에 좋은 수로써 적성에 맞는 현직에 종사하면 일생이 편안하며 부귀장수하게 된다.

 

 

 

 

 

36획 ⇒ 영웅격(英雄格) 고난격(苦難格) 파란격(破瀾格)

 

파란중첩(波瀾重疊) 상험곤궁(常험困窮) 동불여정(動不如精) 유재무명(有才無命) 골육상쟁지상(骨肉相爭之像)

 

큰 일을 하면서 있어 간혹 발전을 하나 역경(逆境)과 번민(煩悶)과 비운에 빠져 일의 시작은 있으나 끝이 없으며 모든 일에 자만하고 거만(倨慢)스러우면 함지에 빠져 곤궁하며 좋은 때를 만나지 못하게 된다.

 

 

 

 

 

37획 ⇒ 정치격(政治格) 인덕격(仁德格) 태공격(泰功格)

 

봉흉화길(逢凶化吉) 길인천상(吉人天相) 이덕취중(以德最衆) 필성대공(必成大功) 부귀명예지상(富貴名譽之像)

 

혼자 설 수 있는 힘이(意志力) 강하며 현실적이고 과단성(果斷性)있게 큰 뜻으로 대업(大業)을 이루고 신망과 협조(協助)를 주위로부터 얻어 영웅(英雄)과 부귀영화(富貴榮華)를 누리며 잘 풀리지 않는 일도 의외로 잘 풀리어 나간다.

 

 

 

 

 

38획 ⇒ 문예격(文藝格) 문장격(文章格) 문예격(文藝格)

 

명수가득(名雖可得) 이칙난획(利則難獲) 학계발전(學界發展) 가망성공(可望成功) 입신양명지상(立身揚名之像)

 

명석(明晳)하고 현명(賢明)한 두뇌(頭腦)로 예술(藝術)방면의 계통(系統)으로 발전을 하지만 이 수의 운세가 평범(平凡)하여 처음은 잘 풀리어 가는 듯 하다 나중은 꼬여 나가나 착실하게 노력과 인내로 모든 일을 처리해 나간다면 나중에 부귀공명(富貴功名)하는 좋은 수로 변하게 된다.

 

 

 

 

 

39획 ⇒ 안락격(安樂格) 장성격(將星格) 태극격(泰極格)

 

운개견월(雲開見月) 수유노록(雖有勞碌) 광명탄도(光明塔) 지일가기(指日可期) 개화영춘지상(開花迎春之像)

 

현명(賢明)한 재능(才能)과 인격(人格)으로 모든 만사(萬事)를 능히 다스릴 줄 알고 만인을 지휘하고 인도하는 무리의 우두머리가 되며 또 큰 사업과 행운이 찾아 오고 자손도 번창하며 길함이 많다 하겠다.

 

 

 

 

 

40획 ⇒ 변화격(變化格) 무상격(無常格) 변화격(變化格)

 

일성일쇠(一盛一衰) 부침부정(浮沈不定) 지난이퇴(知難而退) 자획천우(自獲天佑) 노력무공지상(勞力無功之像)

 

매사에 자기 분수(分數)에 맞게 행동(行動)하고 일을 함에 어려움이 있으면 잠깐 그 자리에서 물러 날 줄도 알고 또 놀음과 투기를 하지 않는다면 하고자 하는 큰 일을 이를 수 있겠지만 만일 이를 지키지 않는다면 거듭 실패(失敗)가 항상 뒤를 따른다.

 

 

 

 

 

41획 ⇒ 대공격(大功格) 대길격(大吉格) 고명격(高名格)

 

천사길운(天賜吉運) 덕망겸비(德望兼備) 계속노력(繼續努力) 전도무한(前途無限) 명진사해지상(名振四海之像)

 

덕망(德望)이 높고 하고자 하는 일이 흥황하고 재물과 덕을 겸비하며 영화로운 명예가 천하에 떨친다. 또 만인의 훌륭한 스승이자 지도자가 되며 건강을 유지시키며 오래 장수를 한다.

 

 

 

 

 

42획 ⇒ 고행격(苦行格) 불성격(不成格) 실의격(失意格)

 

사업부전(事業不專) 십구불성(十九不成) 전심진취(專心進取) 가망성공(可望成功) 조절죽장지상(早節竹丈之像)

 

충분한 재능(才能)과 지능은 있으나 의지(意志)가 남보다는 약하여 한가지 일에도 달성하기 어렵고 남의 말에 귀를 잘 기울여 조난(遭難)등 일에 대한 어려음이 따르는 수이지만 하고자 하는 일에 전념(專念)만 다한다면 가히 성공(成功)할 수 있겠다.

 

 

 

 

 

43획 ⇒ 성쇠격(盛衰格) 재해격(災害格) 산재격(散財格)

 

우야지화(雨夜之花) 외상내고(外祥內苦) 인내자중(忍耐自重) 전흉위길(轉凶爲吉) 대해광풍지상(大海狂風之像)

 

강인(强靭)하고 재능(才能)과 지혜(知慧)가 뛰어나고 직선적인 행동(行動)으로 모든 일이 잘 해결(解決)될 것 같지만 막상 일을 벌려놓고 사업을 하다 보면 벌어 들이는 수입(收入)보다는 쓰고자 하는 지출(支出)이 더욱 많아져 재물의 흐트러 짐이 많아 더욱 어려움을 겪는다.

 

 

 

 

 

44획 ⇒ 마장격(魔障格) 비애격(悲哀格) 파멸격(破滅格)

 

수용심계(雖用心計) 사난수원(事難遂願) 탐공호진(貪功好進) 필초실패(必招失敗) 평지풍파지상(平地風波之像)

 

일생을 두고 차곡 차곡 어렵게 쌓아 올린 큰 일도 쓸데없는 욕망과 많은 욕심으로 인하여 쉽게 파괴되고 부모 형제 그리고 배우자 자식의 온 집안이 재앙을 만나니 재물의 탕진으로 삶이 어려워진다.

 

 

 

 

 

45획 ⇒ 대각격(大覺格) 성사격(成事格) 순조격(順調格)

 

양류우춘(楊柳遇春) 녹엽발지(綠葉發枝) 충파난관(沖破難關) 일거성명(一擧成名) 명월광채지상(明月光彩之像)

 

명석(明晳)한 두뇌와 선견지명(先見之明)이 있어 매사에 하는 일마다 어려웠던 일도 충분히 대업(大業)을 성취(成就)하며 하고자 하는 사업(事業)에도 성공(成功) 달성(達成)하며 또 만인의 지도적(指導的)인 위치(位置)에 오른다.

 

 

 

 

 

46획 ⇒ 부지격(不知格) 고행격(苦行格) 비애격(悲哀格)

 

감가불평(坎可不平) 간난중중(艱難重重) 약무내심(若無耐心) 난망유성(難望有成) 암행심야지상(暗行深夜之像)

 

어떠한 일이든 인내심(忍耐心)을 갖고 추진(推進)해 나간다면 무난(無難)하게 성공에 이루나 그렇지 못하면 성공(成功)을 바라기는 커녕 부부지간(夫婦之間)의 독수공방(獨守空房)과 근심과 수심(愁心)이 가득하며 횡액(橫厄)을 면하기가 어렵게 된다.

 

 

 

 

 

47획 ⇒ 출세격(出世格) 전개격(展開格) 출세격(出世格)

 

유귀인조(有貴人助) 가성대업(可成大業) 수우불행(雖遇不幸) 부침불대(浮沈不大) 일확천금지상(一攫千金之像)

 

현명하고 총명(聰明)하고 명석(明晳)한 머리로 권세(權勢)와 명예(名譽)를 떨치며 귀인(貴人)의 도움을 얻어 대업(大業)을 크게 성취(成就)해 나가며 많은 재물(財物)을 자자손손(子子孫孫) 에게 물려주며 행복(幸福)이 오래 오래 간다.

 

 

 

 

 

48획 ⇒ 유덕격(有德格) 영달격(榮達格) 존경격(尊敬格)

 

미화풍실(美花豊實) 학립계군(鶴立鷄群) 명리구전(名利俱全) 번영부귀(繁榮富貴) 우순풍조지상(雨順風調之像)

 

지혜로운 머리와 명석한 두뇌로 명예(名譽)와 재물(財物)을 갖추고 만인(萬人)에게 은덕(恩德)을 베풀어주나, 많은 사람들로부터의 옳고 그름의 시비(是非)를 조심하고 중도(中道)를 지킨다면 약간은 하고자 하는 일이 쇠퇴(衰退)하더라도 걱정할 것은 못 된다.

 

 

 

 

 

49획 ⇒ 은퇴격(隱退格) 변화격(變化格) 상반격(相半格)

 

우길즉길(遇吉則吉) 우흉즉흉(遇凶則凶) 유고근신(有皐謹愼) 봉흉화길(逢凶化吉) 일진일퇴지상(一進一退之像)

 

어떠한 일을 함에 있어 좋은 일과 좋지 않은 일(吉凶)이 상반(相反)되는 수리(數理)로서 하는 일이 잘 되는 듯하다가도 때로는 몹시 어려워지지만 노력의 의지(意志)로 다시 일어나 길(吉)로 바뀐다.

 

 

 

 

 

50획 ⇒ 불행격(不幸格) 패영격(敗榮格) 성패격(成敗格)

 

길흉호견(吉凶互見) 일성일패(一成一敗) 흉중유길(凶中有吉) 길중유흉(吉中有凶) 용변어성지상(龍變漁成之像)

 

하고자 하는 일이 한 번은 성공(成功)하나 의지(意志)가 약하고 독립심(獨立心)이 없으면 실패(失敗)할 확률이 높다. 그렇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노력(勞力)을 몇 배 한다면 어려움은 면하게 된다.

 

 

 

 

 

51획 ⇒ 길흉격(吉凶格) 흥망격(興亡格) 성쇠격(盛衰格)

 

일성일쇠(一盛一衰) 부침불상(浮沈不常) 자중자처(自重自處) 가보평안(可保平安) 일소일로지상(一笑一怒之像)

<p data-ke-size="size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