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진로컨설팅

심산멘토의 오행별 육친별 기질 진로적성 연구

심산멘토 2020. 7. 15. 17:04

심산멘토의 오행별 육친별 기질 진로적성 연구

 

 

오행별 육친별 25가지의 기질 적성을 숙지하면 진로 적성을 정확하게 판단하는데 도움이 된다.성격을 제대로 알아야 직장형 사업형 전문가형 구조 중에서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진로 적성은 격국과 용신을 바탕으로 사주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힘이 있는 육친(六親)을 찾을 수 있어야 한다.신살(神殺)은 부수적으로 참고하되 디테일한 부분을 통변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또한 육친의 위치별 해석이 중요하다.가령,천간에만 있는 비견과 겁재는 영양가가 없으며 지지에 통근(通根)이 된 비견과 겁재는 자신감과 경쟁력이 있으며 독립적인 일의 추진력을 가지고 있다.

 

 

천간의 비견 겁재가 지지의 겁재에 뿌리를 내리면 왕지가 되어 생각이 복잡해져서 생각 따로 행동 따로 놀게 되며 재물을 빼앗기는 손재수가 발생한다.반면에 천간의 비견 겁재가 지지의 비견에 뿌리를 내리면 건록이 되어 일간의 생각 대로 행동에 옮기며 한 가지 일에 매진을 한다.지지에 겁재가 1개만 있으면 일간의 뿌리가 되어 긍정적인 작용을 하지만 지지에 겁재가 2개 이상 있으면 부정적인 손재수 작용을 한다.종합하면 천간에만 있는 비견과 겁재는 정신적인 장애물로 두 마음이 생기게 한다.사주에 관성이 없는 비겁은 남에게 당하지만 관성이 있는 비겁은 승부욕이 살아나게 된다.

 

 

비겁은 자신감을 의미하고 인성은 자존감을 의미한다.사주에 비견 겁재가 강하면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이 좋다.또한 남보다 튈려고 하며 조직에서 이탈하여 독립하려고 한다.뿐만 아니라 비겁이 강하면 저돌적이고 공격적이며 재성을 공격한다.비겁이 강하면서 관성이나 인성이 없으면 공격적인 성격이 강해 막무가내식으로 무대포가 되기 쉽다.반면에 비겁이 강하더라도 식상으로 설기(洩氣)가 잘 되면 운동선수를 비롯하여 예체능적인 소질을 발휘하며 머리를 쓰는 것보다 실행하는 것을 잘 한다.비겁과 재성이 강하면서 관성이나 식상이 없으면 끈기와 통제력이 부족하게 된다.

 

 

 

또한 절제력이 부족하고 어디로 튈 지 모르며 주색잡기나 도박성 투기성을 경계해야 한다.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계획한 일이 오래 가지 못하며 하고 싶은 일을 해야만 직성이 풀리는 스타일로 실패를 맛봐야 철이 들고 바로 서게 된다.반면에 비겁이 강하면서 관성이나 인성과 식상으로 제화가 잘 되면 군인 경찰 교도관 등의 살생대권 직업이 적합하다.비겁이 강하면서 관성이 없으면 관(官)을 이용하여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는 보험설계사, 자동차 판매, 세일즈 등의 자유로운 직업이 잘 맞는다.뿐만 아니라 택배와 운전 등의 직업을 선택하여 다른 사람의 일을 대신하는 것이 적성에 맞는다.

 

 

비겁이 약하여 신약하고 식상이 강하면 말만 많고 실천이 없으며 일만 벌리고 처리가 안된다.식신이 강하면 연구가 스타일로 순수 예술이 맞고 상관이 강하면 발명가 스타일로 한우물을 파기가 어려우며 실용 예술이 맞다.식신생재가 되면 기본적인 의식주에 해당하는 밥 장사 스타일이며,상관생재가 되면 커피 디저트 건강 식품 일식 이태리 음식 등의 기호 식품 장사가 잘 어울린다.상관이 있으면 동일한 가게를 오래 하는 것보다는 시대 감각,유행,트랜드에 맞는 사업으로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상관이 있으면 융통성이 있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모방성과 응용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식신은 꾸준하게 공부할 수 있는 유전공학 생명과학 줄기세포 연구가 적성에 맞다.사주 원국이 목화통명이나 목화상관이 되면 솔직 담백한 성격으로 화려하고 인기 있는 직업 적성이며 사람을 상대하는 교육이나 상담직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한다.또한 예술성,감성적,화려함 등이 있으며 거침없이 하이킥 스타일이다.금수상관격은 촌철살인의 언변술이 장점인데 반해 화토상관격은 배짱과 고집이 강한 반면 식상으로 설기가 잘 되지 않아 답답한 스타일이다.재성이 없으면 현실감이 떨어지고 결과물이 부족하다.가수 송가인처럼 펼치는 무대와 공간인 재성(財星)이 있으면 따봉이다.

 

 

 

실력이 없는 사람은 사주 대로 살게 되지만 실력이 있는 사람은 사주를 활용하여 멋진 삶을 살게 된다.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목숨과 같이 소중히 여기고 이롭게 해야만 맑은 기운의 에너지와 힘을 쓸 수 있다.계산을 하는 순간 멀어지며 상대방의 말을 다 들어주고 나면 저절로 정답이 나온다.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은 교재로 출간될 예정입니다.

 

오행별 육친별 기질적성 진로적성 연구(1)

 

 

오행별 육친별 총 25가지의 기질적성과 진로적성에 대해 연구하여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로 나누어 시리즈로 게재합니다.

 

 

(A) 오행별 육친별로 비겁(比劫)이 발달한 경우

 

 

 

 

오행별 육친별로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은 칭찬을 받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자신을 돋보이거나 인정받고 싶어한다.사람을 가려 사귀는 타입으로 왕자병,공주병 성향이 강하다.밖에 나가서는 사람들에게 잘 해주기 때문에 남들은 고집이 강한지 모르지만 집에만 들어오면 고집을 부리고 자기 주장이 강해져서 가족들을 피곤하게 만드는 사람이 많다.

 

(1) 목(木)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

 

자유로운 영혼을 주장하는 자유주의자로 솔직하고 담백한 성격으로 사람을 가려서 사귄다.타인에게 교훈과 희망을 주는 직업이 적합하다.조경,원예,토목,농업 등 전문 자유직업 적성이다.

 

 

(2) 화(火)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

 

성급하고 자신감이 넘치는 성격으로 상대방의 마음을 쉽게 간파하는 반면 여유가 없고 융통성이 부족하다.남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실속이 없이 일을 크게 벌리는 타입으로 한 자리에서 오랫동안 일을 하는 연구직은 맞지 않는다.스포츠맨, 운전사, 귀금속, 기계, 금융, 철물 등과 관련된 직업이 적합하다.

 

(3) 토(土)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

 

토(土) 비겁(比劫)이 강하면서 목(木)이나 금(金) 오행이 없으면 고집 불통이다.맡은 일에 집착을 많이 하며 자존심도 강하다.한 분야를 밀고 가면 크게 성공하는 타입으로 장인 정신이 강하여 생활의 달인에 비유할 수 있다.건축업, 토목업, 제조업, 세차장, 목욕탕 등의 직업에서 역량을 발휘한다.

 

(4) 금(金)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

 

경신(庚申) 신유(辛酉) 일주와 같이 금(金)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은 자기가 싫으면 딱 잘라버리는 일도양단(一刀兩斷) 스타일이다.좋고 싫음이 분명하고 사람을 가려 사귀며 빈틈이 없는 성격이다.자기 중심적이므로 자신만의 구조화와 계획적인 틀이 있으며 책임을 회피하는 자유방임적인 사람을 무척 싫어한다.스포츠, 레저, 사업,실내 장식 디자인,인테리어,가구,악기 관련 직업이 적합하다.

 

 

 

(5) 수(水) 비겁(比劫)이 발달한 사람

 

생각은 많이 하며 실천력이 부족하다.쉽게 피곤함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성격이다.예지력과 감각이 발달한 반면 마음의 평정심을 잃고 출렁거리며 자신만의 기준에 의해 옳고 그름을 판단한다.낮선 사람을 경계하거나 의심하면서도 역술가나 무당이 겁을 주면 부적을 쓰거나 개명을 하는 경우가 있다.금융, 경리, 전산, 컴퓨터, 화학, 개인 기업 관련 직업이 적합하다.

 

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다음 글에는 오행별 육친별 기질적성 진로적성 연구 (B) 오행별 육친별로 식상(食傷)이 발달한 경우의 기질적성과 진로적성에 대해 연구하여 게재합니다.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은 교재로 출간될 예정이므로 복제,전재,인용을 할 경우에는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지식 에너지는 국민들의 피와 땀으로 만들어 졌으므로 모두가 공유해야 하며 지식을 마치 무슨 비법(秘法) 인 양 사유화 하는 사람은 사람 대접을 못 받는 시대이다.과거에 아무리 유명했던 사람들이나 책을 받들고 추종하면 안 되며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참고서로만 삼아야 한다.자기 논리와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으로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없으므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고 新패러다임을 연구하여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빛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오행별 육친별 기질적성 진로적성 연구(2)

 

 

심산멘토가 오행별 육친별 총 25가지의 기질적성과 진로적성에 대해 연구하여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로 나누어 시리즈로 게재하고 있는데 오늘은 식상(食傷)이 발달한 경우입니다.

 

 

(A) 오행별 육친별로 식상(食傷)이 발달한 경우

 

 

 

오행별 육친별로 식상(食傷)이 발달한 사람은 출력이 잘 되어 언변술이 좋다.비겁(比劫)과 식상(食傷)이 모두 강하면 말의 신빙성이 있지만 비겁(比劫)은 없고 식상(食傷)만 강하면 허풍이 심한 뻥쟁이 기질이 있다.또한 식상(食傷)이 강하면 직업의 안정성이 떨어져서 한 직장에서 오래 버티지 못한다.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에 몰입을 잘 하는 학자나 연구가 스타일이다.

 

식상(食傷)이 강하면서 인성(印星)이 없으면 막말을 함부로 하지만 인성(印星)이 있어서 상관패인(傷官佩印)이 되면 초월적인 능력이 있다.식상(食傷)이 강하면서 관성(官星)이 약하거나 무관(無官) 사주의 개운법은 의복을 단정히 입거나 봉사활동과 마음 공부를 많이 해야 관재 구설수를 막을 수 있다.

 

 

(1) 목(木) 식상(食傷)이 발달한 사람

 

정보 수집 능력과 업변술이 탁월하며 늘 바쁘게 활동하는 스타일이다.일의 추진 능력은 좋으나 마무리 능력이 부족한 용두사미 타입이다.지식을 전달하는 교육 종교 계통이나 연출 연기 분야로 진출하는 것이 유리하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기획 광고 의사 약사 교사 문구점 악기점 등이다.

 

 

(2) 화(火) 식상(食傷)이 발달한 사람

 

성질이 급하고 화통하며 목화통명(木火通明) 사주는 언변술은 물론 예술성이 뛰어나다.방송 연예 예술 분야 등 인기있는 직업 분야에서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일을 쉽게 시작하는 스타일로 전문적이고 독립적인 영역에서 실력을 인정받는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변호사 역술인 상담사 교사 강사 평론가 시인 아나운서 카메라멘 등이다.

 

 

(3) 토(土) 식상(食傷)이 발달한 사람

 

토(土) 식상(食傷)이 강하면 비판 능력이 좋으며 자신감이 충만하다.병화나 정화 일간에 식상(食傷)이 있는 사람은 출력이 잘 안되기 때문에 다른 일간에 비해서 화토 식상은 표현력이 답답한 편이다.배짱,추진력,고집,자존심.질투심이 강하다.일반 직장 생활은 잘 맞지 않으며 독립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전문 자유직업이 적합하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수사관 부사관 선원 도예 의료계 중개인 등이다.

 

(4) 금(金) 식상(食傷)이 발달한 사람

 

책임감이 강한 완벽주의 타입으로 신경이 예민하며 간섭이나 잔소리를 하면 질색이다.집중력과 끈기가 강한 반면 집착력도 강해서 사람을 피곤하게 하는 경우가 있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심리학 무역업 외과의사 의료기기 목축업 철물점 등이다.

 

 

(5) 수(水) 식상(食傷)이 발달한 사람

 

빈틈이 없는 성격으로 금융 경제 회계 세무 경리 수술 의사 등의 직업에 적합하다.생각이 많고 직관력이 좋으며 두뇌가 총명하다.매사에 빨리 결정하여 손해를 보는 스타일이다.구조적이고 계획적인 직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으며 아이디어가 좋다.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요식업 유흥업 병원 무역 소방관련업 등이다.

 

사람들이 주고 받는 말의 질량(質量)에 따라 사람과 돈의 인연이 온다.잘 살고 싶으면 질량(質量) 있는 말을 예쁘게 해야 한다.막말이나 헛된 말을 함부로 하면 있던 복(福)도 다 나간다.좋은 말을 나누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풍요로워지고 주위에 맑은 기운의 좋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환경이 바껴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된다.

 

생각의 틀을 바꿔서 내가 먼저 변하면 상대의 단점도 장점으로 변하게 된다.앞으로는 질량(質量)을 갖춰 말을 잘 하는 사람이 성공하며 사주(四柱) 보다 갖춘 질량(質量)이 더 중요하므로 실력을 갖추면 맑은 기운의 사람과 인연이 되며 돈과 재물은 저절로 들어온다.

 

오행별 육친별 기질적성 진로적성 연구(3)

 

 

심산멘토가 오행별 육친별 총 25가지의 新패러다임 기질적성과 진로적성에 대해 연구(硏究)하여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로 나누어 시리즈로 게재하고 있는데 오늘은 사주 원국에 재성(財星)이 발달한 경우이다.

 

 

(A) 오행별 육친별로 재성(財星) 발달한 경우

 

 

 

오행별 육친별로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은 사교성이 좋아 대인관계가 원만하며 부드러운 타입이다.제치와 유머가 좋은 반면 배짱과 추진력이 약하며 맺고 끊는 결단력이 부족하다.또한 학생은 학문과 공부에 집중력이 떨어지며 게임을 하거나 친구들과 실컷 놀고 나서 공부하는 스타일이다.뿐만 아니라 재성(財星)이 강한 재다신약 사주는 부모의 복이 약하다.

 

 

(1) 목(木) 재성(財星) 발달한 사람

 

목(木) 재성(財星)이 발달한 사람은 포용력이 있으며 생각을 많이 하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는 행동파이다.문학 사상 종교 관념 나타내는 분야에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자유로운 영혼 타입이다.목(木) 재성(財星)이 강한 사람은 누가 간섭하거나 잔소리 듣기를 무척 싫어하므로 칭찬이 보약이다.

 

 

(2) 화(火) 재성(財星) 발달한 사람

 

화(火) 재성(財星) 발달한 사람은 광고 영업 마케팅 서비스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다.불 같이 일어났다가 빨리 꺼져버리는 스타일로 사소한 감정에도 성급하게 대립한다.정열적으로 일의 시작은 잘 하지만 마무리가 좋지 않아 유명무실하다.방송 연예 예술 컴퓨터 계통에 소질이 있으며 즉흥적으로 일을 처리하며 가계부를 쓰지 않고 충동구매를 하는 타입이다.

 

 

 

(3) 토(土) 재성(財星) 발달한 사람

 

토(土) 재성(財星) 발달한 사람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으며 체면치레를 중시한다.한 번 사람을 믿으면 배신하지 않고 끝까지 의리를 지키므로 신용가 타입이다.농사를 짓는 농부의 심정으로 일을 하며 현실적이고 재물 욕망이 매우 강하다.또한 기독교나 천주교와 같은 개신교를 믿어도 신앙심이 잘 생기지 않는 스타일로 불교를 믿거나 무신론자가 많다.토(土) 재성(財星)이 강한 사람은 유산 상속을 받게 되며 부동산과 관련된 일을 하면 유리하다.

 

 

 

 

(4) 금(金) 재성(財星) 발달한 사람

 

금(金) 재성(財星) 발달한 사람은 책임감이 강하여 자기가 할 일을 확실히 해놓고 노는 스타일로 집안 살림을 잘 한다.일의 마무리 처리가 완벽하고 게확적이고 구조화된 일을 잘 한다.또한 매너가 좋아서 대인 관계가 원만하며 실리를 추구하므로 알짜 부자가 많다.주식 비트코인 부동산 등에 투자할 때는 금(金) 재성(財星) 발달한 사람이 투자하는 곳에 함께 투자하면 성공 가능성이 높다.

 

 

(5) 수(水) 재성(財星) 발달한 사람

 

수(水) 재성(財星) 발달한 사람은 생각이 많고 고지식하여 융통성이 부족하다.자기 중심적으로 생각하고 사람을 가려서 사귄다.의심이 많고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며 겁이 많아서 큰 일을 할 때 추진력이 부족하다.주변 사람을 너무 믿다가 사기를 당하거나 망신을 당하는 경우가 많다.재물에 대한 소유욕이 강하여 큰 거 한 방을 노린다.

 

또한 수(水) 재성(財星)발달한 사람은 금융 경제 재무 등의 구조적이고 계획적인 일 처리 능력이 우수하다.

 

수(水) 재성(財星)발달한 사람은 감정 기복으로 인해 우울해질 수 있으므로 명상,명리학,인문학 강의,마음 수행 공부 유튜브 동영상 등을 통해 내면의 질량과 내공을 키워야 평온한 삶을 살 수 있다.

 

사주(四柱)만 봐주는 사주쟁이는 큰 도움이 안되므로 인생의 방향을 바르게 이끌어 주는 훌륭한 멘토를 만나야 한다.자신의 모자라는 부분을 짚어주고 공부를 가르쳐 줄 도반을 찾아야지 사주(四柱)로 길흉화복(吉凶禍福)만을 아는 것은 너무 수준이 낮은 버전이다.타고 난 사주(四柱)는 나쁘게 나올 수 있지만 노력하는 바에 따라 좋게 만들 수 있으므로 사주(四柱)를 잘 활용하여 당당하게 살아야 한다.사주쟁이에게 자신의 운명(運命)을 함부러 맡기지 말고 진정한 멘토를 만나야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어 삶이 바뀐다.다음 글에는 오행별 육친별 관성과 인성이 발달한 사람의 기질 직업적성에 대해 연구하여 게재합니다.

 

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은 교재로 출간될 예정이므로

복제,전재,인용을 할 경우에는 출처를 꼭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학생 사주에 맞는 대학별 오행과 입시 진로 컨설팅

 

▶ 서울

건국대(水木) 경기대(金水) 경희대(火木) 고려대(木火)
광운대(火木) 국민대(水木) 단국대(木火) 덕성여대(火土)
동국대(金木) 동덕여대(木火) 명지대(火木) 삼육대(火木)
상명대(火木) 서강대(水金) 서경대(金水) 서울교대(水木)
서울대(水金) 서울시립대(金水) 서울여대(金水) 선울산업대(金土)
성균관대(木土) 성신여대(土金) 세종대(金水) 숙명여대(水火)
한성대(土金) 한양대(水火) 홍익대(火土) 중앙대 (土金)
숭실대(土金) 연세대(金火) 이화여대(木火) 카톨릭대(金水)
추계예술대(水火) 한국외국어대(金水) 한국종합예술대(水火)

 


▶ 지방 분교

 

건국대(충주. 水木土) 경희대(수원.火木水) 고려대(조치원.木火土)
동국대(경주.金水木) 명지대(용인.火木水) 성균관대(수원.木土水)
연세대(원주.金土木) 중앙대(안성.土金) 한양대(반월.水火)
홍익대(천안.火土) 가천의과대(金水) 강남대(水火)
경원대(火土) 대진대(土金) 수원대(水土)
아주대(火水) 안양대(火土) 용인대(水木)
인천시립대(水木) 인하대(木水) 중문대(土金)
한신대(火土) 항공대(金水火)

 

 

▶ 지방

 

강릉대(火木) 강원대(木土) 건양대(木火) 경남대(木火)
경산대(土金) 경상대(木火) 경주대(水木) 계명대(木火)
관동대(水木) 군산대(金水) 금오공대(金水) 나사랫대(火金)
대구대(木土) 대불대(土金) 대신대(火土) 대전대(火土)
동신대(木土) 동아대(木火) 동양대(水木) 동해대(木水)
목포대(木水) 목포해양대(水木)배제대(土金) 부경대(木火)
부산외대(水火) 상지대(木水) 서남대(火金) 서원대(金水)
수천대(金水) 순천향대(金水) 안동대(水木) 여수대(水火)
영동대(木土) 우석대(土金) 울산대(火金) 유덕대 전남대
전북대(金水) 전주대(金水) 제주대(水火) 조선대(金水)
창원대(火金) 청주대(金水) 충남대(土火) 충북대(火土)
탐라대(水火) 포항공대(金水) 한국교원대(水木)한국해양대(水火)
한동대(木水) 한림대(木水) 한서대 (金水) 호남대(水火)
경북대(水木) 공주대(水木) 만부대(火金 동서대(木金
목원대(金木) 선문대(土金) 영남대(火土) 중부대(火土)
카이스트(水火) 한남대(水火) 호서대(金水) 부산대(火土)

 


▶ 한의대

 

경산대(木土) 경원대(火土) 경희대(火木) 대전대(火土)
동의대(木火) 상지대(水木) 세명대(火金) 우석대(土金)
동국대(경주분교.金木) 동신대(木土) 원광대(木火)

 

 


2. 육신에 따른 구분

 

※자연계열은 오행으로 인문계열은 육신으로 판단한다.

 

식신 : 교육과. 사범대. 예체능. 경영. 금융. 보험. 방송. 홍보
연극영화. 사회복지. 아동보육. 예능계열. 경영. 통역. 간호
소비자보호. 의류. 식품. 농축수산. 환경. 의예. 재활학.약학

木 ㅡ 국문학.일어.동남아어
火 ㅡ 스페인어. 중동어. 남미.호주
土 ㅡ 중국어. 인도어. 태국어
金 ㅡ 영.불. 독어. 캐나다
水 ㅡ 동구권


상관: 특수기술. 벤쳐. 전산. 경영정보.예체능.광고. 경찰. 세무. 통역
편재: 무역. 금융.교통. 통신. 정보. 증권. 부동산. 외교. 관광
정재: 행정. 세무 .회계. 사범. 물리
편관: 무관. 경찰. 법관. 정치. 의예. 경호. 강호. 약학
정관: 행정. 정외과. 경제
편인: 언론. 출판. 예술. 문화. 종교.심리.의학.철학.역학.간호.스포츠
정인: 교육. 사범. 종교. 행정. 창작
비겁: 경호. 부동산. 특수학과

 

 

3. 오행에 구분


※ 인문계열은 木火. 자연계열은 金水


木 : 생명과 관련된 것
조경. 산림자원. 건축. 섬유. 의상. 원예(火). 도시공학. 토목(土)
특수학과. 특수재활. 생명.낙농.축산(土). 동물자원. 섬유고분자.생물(水)
출판인쇄. 도서관(문헌정보학과).방송. 교육. 사범.경영(火).광고.홍보(火)
사회복지.아동관련학과

 

火 : 화공.전기.전자.에너지관련학과.광학계통(사진.영상.레이져.방사성.원자 등)
반도체.염색공학(木). 공중보건(木). 자원공학(土).시각디자인.안경.연금.
영상.예술.미술.원예(木). 무용.스포츠.항공.우주.약학(水).한의학(木).
어문계열.관광.광고.홍보.신문방송.분장학과.전파공학.레크레이션

 

土 : 지리.지질.산업공학.자원공학.환경공학.부동산.가정.민속관련학(역사.사학등)
지구과학.고고학.인류학.조경학(木). 도예.공예(火)

 

金 : 금속.기계.공예.제어.계축.전산(水).정보처리(水). 통계(水).의료기공.
자동차. 보석세공. 교통관련.농기계(木).수의학(木).정치.법대.소비자보호.경제

 

水 : 식품영양.해양.조선.천문.기상.수산.미생물.유전공학.선박.간호학(金).법학
외교. 무역. 통계. 경제(金)

 


4. 神殺에 대한 구분

 

양인.삼형.괴강 : 무관.법관.세무.경찰 등
도화.화개,문창 : 예체능
역마 : 해외.어문.정보통신 등
화개 : 종교.심리.철학.창작.예술 등
문창(식신) : 교육.사범.문학.창작.예술 등
할인성 :의대.의약.한의학.법학.교육.종교
金水(의대) 木火(한의학)
도화.역마도화 : 언론. 방송. 신문. 광고. 홍보

 

 

 


※ 적성과 직업

木火 > 이론적, 인문계열
金水 > 현실적, 이과계열


甲(이론적) 乙(현실적)
목재와 관계된 제반 업무(甲), ·임업·목공(乙)·종이(乙)
·가구만듬(乙)·섬유·면사·옷감(乙)·약사(을)·약품·보건위생·간 호원·
교수·교사(甲,乙)·승려·의약·종교·점술·목재가공·목재예술·회계원·
비서·타자수·금전출납 인·변호사·
문구점·문화사업·출판업·교육계(甲)·의상디자인(乙)·작가·실험실·서점·
꽃·식물·채소 재배·생물학·공무원·유기체성장연구원·죽공예·등가구·기획·
인사 등의 업무가 이에 해당된다. 사회복지, 아동관련학과, 도서관, 교육, 경영,
동물자원, 출판인쇄, 생명학, 낙농, 축산,


甲木의 象
生 > 시간적의미, 처음,시작, 아침, 나가려는 의미, 앞으로 지향,
힘이 앞에 있다, 미래의 관계, 動的, 정신적, 이론적, 수직작용,
三, 생명력, 추진력, 나사형의 작용, 외향적, 기운을 내보내는 것
밀고 나가는 힘, 여리다, 외향적으로는편관적 성향, 내면적으로는 식신적 성향,
푸르다, 東, 대동맥, 無形의 시작, 陽氣의 시작, 仁(관계하려는 것), 지속성,
정신적인 가르침, 출발하는 싯점, 큰 길, (乙,작은 길) , 땜목, 무엇을 하려하다,
움직이려는 순간(水火의 상대적 관계)

乙 木
生 > 質的 수평적, 곡선,부드럽다, 처음, 주변한경에 민감하게 적응함,
섬세하다. 세밀하다, 無形에서 보여주려하는 것, 가지가 옆으로 뻗는다,
외부관계에 적극적(丙火) 자신을 드러내려 함,
시작이 공간적인 의미, 덩쿨식물과 같은 움직임, 새 소식, 내부적, 陰的,
현실적인 목적, 바람, 線(가는 줄 ) 신경 계통, 손 끝이 민감, 디자인,
의상, 생물학, 모세혈관, 말초신경, 미용,

 

 

火의 象

전지·발전·가스·보일러·난방·야금·문학·출판·언론·어학·
신문·잡지·제본·
법률·화학 ·연극·배우·그림·악기·의복·도안·장식·의장·미용·
미술·공예·완구·골동품·전기업·조 명설비·무대조명·제련업·가공제품·
열처리·X선처리·공산품제조·화학반응발열품· 드라이·화 장품·제조업·
열음식업·기름으로 끓이는 식품업·교관·인사·관리실·경찰·군인·사법부·
치안 경비·정치인·사원훈련원·장관·행정집행·평론가·연설가·시계제조·기차·
자동차·핵반응처리 ·전력·전신·접착제 등의 업무가 이에 해당된다.

화공, 전기, 전자, 에너지 관련 학과, 광학( 사진, 영상, 레이저, 방사성, 원자) 등,
염색공학(木火), 공중보건(木火) 자원공학(火土) , 안경, 연금, 예술, 무용,
스포츠, 약학(木火), 한의학(木火), 관광, 광고, 홍보, 신문방송, 분장학과,
전파공학, 레크레이션

 

丙火 >

태양, 小腸 , 目 , 일본, 기독교, 예식장 , 화공약품, 학교,
운동장, 사람이 꼬이는 곳, 백화점, 극장
거울, 문화원, 호텔, 面, 역전, 비행기,

직업 象> 빛 이론관련
어학, 법률, 문학, 출판, 언론, 미술, 미용, 행정,
평론가, 연설가, 배우, 연극. 방사선 과, 小腸

 

丁火 >

등불, 도서실, 안경, 혀, 전화, 심장, 용광로, 전자, 주점, 정신,
전구용품, 오락실, 자가용, 소란,천주교, 안목, 情,


직업 象 > 빛 문과> 이론관련
언론, 출판, 미용, 무대조명, 문학,
官> 경찰,사법부, 경찰, 군인, 치안경비, 정치인, 장관, 행정집행,

열 > 이과> 실질적, 현실적
가공제품, 발전기 , 가전제품, 가공제품, 대리점, 화학품, 화장품,
악기, 공예, 완구, 골동품가게, 가스, 보일러, 난방, 도안, 디자인,
제련업, 장식품,
신체> 심장

 


土의 形象

 

中央, 갈등과 번민, 마디역할, 들어가고 나가는데의 변화, 통제,
주제의 역할(마디역할), 확산되는 것 을 조절함,

농업·임업·원예·광업·요업·건축업·운수·창고·종교전반·석재·광석·토지매매업
소개업 ·미장이·도자기·전도사·목사·건축관리·승려·비구니·수도자·장의사·묘비제작·
묘지관리· 원유·대서·농부·광부·농산물·도장·전당포·토목업·도서관·양조업·보육원·
방수처리업·우비제조·우산제조·가죽제품제조·사료·운명학·보험업·고고학·골동품·종교·
사원·교회·성당 등의 직업이 이에 속한다

 

 

금속·기계·귀금속·광업·금융·경제·경리·공무원·자위대·경찰·은행
·스포츠·무기·유가 증권·금속기구·기계제조·철공장·무기제조·조각·
외과의사·치과의사·법관·율사·형집행자· 음악가·재봉사·폭파업·모험업무
·사상·조사·감사·금속기술·교통기구·감정사·과학기술전문 업
·결단성을 발휘하는 사업·
기자·신문·소비자기금회·공무집행·세무사원·정육점·도량형·거 울 등의 직업이
이에 속한다.

금속,기계, 공예, 전산(金水), 정보처리(金水), 통계(金水), 의료기공, 자동차,
보석세공, 교통관련, 농기계(金木). 수의학(金木), 정치, 법대, 소비자 보호, 경제

 

 

▶ 水의 象

 

소방대·수영·냉동사업·냉수·빙과·증류수·무역·불안정 한 사업·구기·체조·
해산물·염색·운수업·교통·수리사업·채소시장·예술업·유동적 사업 등이 적합하다.

식품영양, 해양, 조선, 천문, 기상, 미생물, 수산, 유전자공학, 선박,
간호학(金水), 법학, 외교, 무역, 통계, 경제(金水)
壬 > 江 , 海水, 감옥, 도적, 방광, 도살장, 목욕탕, 北方 , 흑색,
외국, 호수, 영국, 향로, 道學, 선창가, 해변가, 여관, 어둠, 한적한 곳,
인적이 없는 곳,
직업 象 > 이과> 실천적, 현실적, 인공적
수산업, 어업, 선원, 술, 냉방, 목욕탕, 음식점, 다방, 요리실, 카바레,
자유업, 접객업, 서비스 업, 여관.오락실, 분식, 여행사, 정치성, 포주,
색정업, 공중목욕탕, 투기사업, 역마(움직이는 사업)무역, 운수업, 해산물

신체> 방광

癸 > 生水, 수증기, 생식기, 정자, 석간수, 북방, 어둠, 외부와 차단,
단절, 고립, 응축력, 雨露. 경찰, 오락, 水路, 정신, 道學, 지혜,
저울, 정보, 비밀, 참모, 물방울, 이슬, 안개
직업 象 > 이론관련, 정신적. 예술업, 출판, 정보기관, 미생물, 유전공학,
천문, 간호, 법학, 작가

 

 


▶ 육신에 관한 직업 >

 

식신>

교육과, 사범대, 예체능, 경영, 금융, 보험, 방송홍보,
연극영화, 사회복지, 아동 보육학과,
예능계열, 경영, 통역, 간호, 소비자 보호, 의류, 식품,
농축 수산, 환경, 의예, 재활학과, 약학


상관>
특수기술, 벤쳐, 전산, 경영정보, 예체능, 광고, 경찰,
세무, 고고학, 통역


편재>
무역, 금융, 교통, 통신, 정보, 증권, 부동산, 외교, 관광
유통업, 마트, 도매업, 물류업(운송, 창고)
관광여행, 증권, 사행사업(복권, 오락실, 카지노)
투기업, 사채업, 중개업, 컨설팅,


직장> 금융, 딜러, 펀드 매니져, 영업직, 경리, 자금부, 수금직, 판매직, 지배인, 팀장,
인터넷 정보통신사업( 텔레 마케팅, 쇼핑물)
밀수, 도박

 

정재> 내부적: 틀안에서 하는 일 들
행정, 세무, 회계, 사범, 물리, 봉급생활, 회계사, 세무사, 체인점

편관>
무관, 경찰, 법관, 정치, 의예, 경호, 간호, 약학
군인, 감사원, 교도관, 세무서, 세관, 소방서, 경비업무,
도살업, 정육점, 영안실, 독자적인 사업이나, 조직폭력배

정관>
행정, 법학, 정외과, 경제

 

 

편인의 직업

 

1) 교육연구 관련> 학자, 교수, 교사, 강사, 작가, 예술인, 연구원 등
2)행정관련> 총무, 인사관리, 기획, 감사, 연구, 판사 등
3) 일반사무 관련> 은행원, 일반 회사원, 식당이나 극장 카운터, 전화 교환원,
가사 책임자
4) 구류술업> 의사, 종교인, 역술인, 무속인, 정신세계, 기공,명상, 요가,
상담 치료사,, 심령 심리학,
생활 설계사, 컨설팅 업, 경비, 부동산업,
자격증을 이용한 서비스업 등
5) 일반 사업 > 골동품, 서점, 문구, 화랑, 토속품, 메이커 제품,
자격증 이용한 임대업, 학원
여행사, 언론, 문화사업, 독서실, 고시원 등
자기 만의 직업(혼자하는 일), 프리랜서, 기술 , 노하우,
6) 활인 업> 의약, 간호, 한의, 한약사, 침구사, 학원사업,
언론, 출판, 예술, 문화, 종교, 심리, 의학, 철학, 역학, 간호, 스포츠
학자, 교수, 교사, 강사, 작가, 예술인, 연구원 등
7) 작가적 업무 > 소설가, 시인, 화가, 도예가, 조각가, 연예인
8) 사회사업가> 육영, 봉사, 요식업, 숙박업, 미용업, 컴퓨터 관련계획, 프로 그래머,
정보 처리사, 웹 디자인, 통계학, 보험업무

 

◆ 육신적인 象 >

비겁 > 力,身, 精
팽창감,충동적,저돌적,밀고나가는 것,
무엇무엇 하려는 것,

식상 > 行
생산,응용, 시각적, 행동적, 행위, 목적, 바꾸는 것, 새로운 것,
돌파구, 패턴, 진행中, 사물를 보는시각, 일를 벌리다,
드러내는 것, 보여주는 것, 작품을 만드는 과정
형성되가는 과정, 채색(색깔이 있는 것),식용(먹는 것)
부드럽다, 즐기는 것

財 > 用, 쓰임, 활용,
활동무대, 사용하는 것, 쓰이는 가치성,
상황, 물질, 낭비하는 것,결과, 활용하는 것, 주인이 쓰는 것들,
사람이 활동하는 공간

官 > 制, 形, 틀, 자리, 위치,
형성된 모양, 울타리가 있는 것(官)
짜여져 있는 모양, 단단하다, 딱딱하다, 경직되 것, 분리,차단, 구속, 감금
강압, 냉정,

인성 >習, 受,心,
예측,원리,바탕, 근본, 이론적, 정신적,
전체적(바탕), 분위기, 계획하는 것, 무채색(색깔이 없든 것)
반복하는 것, 배우는 것, 받아 들이는 것, 생각하는 것

 

 

 

 

 

 

 

 

 

 

 

 

 

 

 

 

 

 

 

 

 

 

 

 

 

 

 

 

 

 

 

 

 

 

 

 

 

 

역시 절대평가인 한국사 영역은 1등급 비율이 20.32%(9만8천490명)였고 한국사 영역도 2018학년도 수능(12.84%)과 2019학년도 수능(36.52%)의 중간 수준이었던 셈이었습니다

 

탐구영역 1등급 컷은 사회탐구가 62∼68점, 과학탐구가 64∼68점, 직업탐구가 65∼76점이었습니다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65∼80점이었습니다

 

탐구 선택과목별 표준점수 최고점은 사회탐구는 경제가 68점으로 가장 높았고 윤리와 사상이 62점으로 가장 낮았고과학탐구는 물리Ⅱ(68점)가 가장 높고 물리Ⅰ·화학Ⅰ·생명과학Ⅱ(각 64점)가 가장 낮았습니다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아랍어(80점)가 가장 높았고 독일어·스페인어·일본어(각 65점)가 가장 낮았고올해 수능 응시자는 48만4천737명이었다. 재학생은 34만7천765명, 졸업생은 13만6천972명이었습니다수능 응시자가 50만명 미만으로 줄어든 것은 1994학년도 첫 수능이 시행된 이래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합니다15명으로 확인 되기전 뉴스기사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2020수능 만점자가 새로 파악된 만점자는 인문계열 2명 기존의 자연계열 재학생 만점자의 경우 출신고교가 확인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인문계열과 자연계열에서 일반고 만점자가 각1명 나온 점이 눈길을 끌면서 인문계열에선 와부고, 자연계열은 늘푸른고 학생입니다두 학교 모두 경기지역에 소재한 고교다. 한영외고에서도 인문계열 만점자가 1명 확인되었는데 외고 가운데선 첫 만점자라고 합니다

 

추가로 파악된 두 학생 역시 다른 수능 만점자들과 마찬가지로 서울대 지원이 가능한 상황이라고 하는데18일 현재까지 확인된 수능 만점자는 모두 9명 가장 먼저 파악된 자연계열 N수생 이외에는 모두 재학생입니다

 

 

 

 

 

 

인서울 대학 지원 가능 수능 등급 표준 점수

 

 

 

수능 1등급

 

▲카이스트▲포항공대▲서울대▲연세대▲고려대▲서강대▲한양대▲서울교대▲성균관대▲이화여대▲서울시립대▲한국외대▲경인교대

 

 

수능 2등급

 

▲경희대▲중앙대▲건국대▲동국대▲홍익대▲숙명여대▲국민대▲세종대▲단국대▲인하대▲항공대▲성신여대▲숭실대▲상명대▲광운대

 

 

수능 3등급

 

▲서울여대▲덕성여대▲동덕여대▲총신대▲삼육대▲한성대▲성결대▲경기대▲명지대▲카톨릭대▲중앙대(안성캠)▲수원대▲한국산기대▲경원대▲인천대▲연세대(원주)▲고려대(세종)▲강남대

 

 

 

수능 4등급

 

▲성결대▲한신대▲신경대▲한북대▲한서대▲단국대(천안)▲건국대(충주)▲상명대(천안)▲백석대▲평택대▲호서대▲세명대▲순천향대▲상지대▲목원대▲대전대▲한남대

 

 

 

 

 

 

 

2019 정시 가군 대학

 

1) 서울 [30개교]


가톨릭대, 건국대, 경기대(서울), 경희대, 광운대, 국민대, 덕성여대, 동국대, 명지대(서울)

삼육대, 서강대, 서경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서울한영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세종대, 숙명여대, 숭실대, 이화여대, 중앙대, 총신대, 추계예대

한국외대, 한국체대, 한성대, 한양대

 

 

2) 인천 경기 [32개교]


가천대, 강남대, 경기대, 경동대(메트로폴), 경희대(국제), 단국대(죽전), 대진대, 동양대(북서울)

명지대, 서울신대, 성결대, 수원가톨릭대, 신한대, 아주대, 예원예대(경기), 용인대, 을지대(성남)

인천가톨릭대, 인천대, 인하대, 중부대(고양), 중앙대(안성), 청운대(인천), 평택대, 한국교통대(의왕)

한국산업기술대, 한국외대(글로벌), 한국항공대, 한세대, 한신대, 한양대(에리카), 협성대

 

 

3) 강원 [7개교]


가톨릭관동대, 강릉원주대, 강원대, 경동대, 상지대, 연세대(원주), 한림대

 

 

4) 충북 [5개교]


U1대, 중원대, 청주대, 충북대, 한국교통대(충주)

 

 

5) 대전 세종 충남 [22개교]


건양대, 고려대(세종), 공주대, 나사렛대, 남서울대, 단국대(천안), 대전가톨릭대,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백석대, 상명대(천안), 세한대(당진), 중부대, 청운대, 충남대, 한국기술교대, 한남대,

한밭대, 한서대, 호서대, 홍익대(세종)

 


6) 전북 [6개교]


군산대, 예원예대, 원광대, 전북대, 전주대, 호원대

 

 

7) 광주 전남 [16개교]


광신대, 광주가톨릭대, 광주대, 광주여대, 남부대, 동신대, 목포가톨릭대, 목포대, 목포해양대

세한대, 송원대, 순천대, 전남대, 조선대, 초당대, 호남신대

 

 

8) 대구 경북 [14개교]


경북대, 경일대, 경주대, 계명대, 금오공대, 김천대, 대구대, 대구예대, 대구한의대, 동국대(경주)

동양대, 안동대, 영남대, 영남신대

 

 

9) 부산 울산 경남 제주 [17개교]


경남대, 경상대, 경성대, 동명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부산가톨릭대, 부산대, 부산외대

울산대, 인제대, 창신대, 창원대, 한국해양대, 제주국제대

 

 

 

 

2019 정시 나군 대학 리스트

 

 

1) 서울 [33개교]


KC대, 가톨릭대, 감리교신대, 건국대, 경기대(서울), 경희대, 고려대, 광운대, 국민대, 덕성여대

동국대, 동덕여대, 명지대(서울), 상명대, 서경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교대, 서울기독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성공회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세종대, 숙명여대, 숭실대, 연세대, 장로회신대, 중앙대

추계예대, 한국외대, 한양대, 홍익대

 

 

2) 인천 경기 [30개교]


가천대, 강남대, 경기대, 경동대(메트로폴), 경인교대, 경희대(국제), 단국대(죽전), 대진대

동양대(북서울), 명지대, 수원대, 신한대, 아세아연합신대, 안양대, 예원예대(경기), 용인대

을지대(성남), 인천가톨릭대, 인하대, 중부대(고양), 중앙대(안성), 중앙승가대, 차의과학대

평택대, 한국교통대(의왕), 한국산업기술대, 한국외대(글로벌), 한국항공대, 한양대(에리카)

협성대

 

 

3) 강원 [7개교]


가톨릭관동대, 강원대, 경동대, 연세대(원주), 춘천교대, 한라대, 한림대

 

 

4) 충북 [9개교]


꽃동네대, 세명대, 우석대(진천), 중원대, 청주교대, 청주대, 충북대, 한국교원대, 한국교통대(충주)

 

 

5) 대전 세종 충남 [23개교]


건양대, 고려대(세종), 공주교대, 공주대, 남서울대, 단국대(천안),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백석대

상명대(천안), 선문대, 세한대(당진), 순천향대, 우송대, 을지대, 중부대, 충남대, 한국기술교대

한남대, 한밭대, 한서대, 호서대

 


6) 전북 [8개교]


예원예대, 우석대, 원광대, 전북대, 전주교대, 전주대, 한일장신대, 호원대

 


7) 광주 전남 [10개교]


광주교대, 광주대, 광주여대, 남부대, 세한대, 송원대, 전남대, 조선대, 한려대, 호남대

 


8) 대구 경북 [13개교]


경북대, 경운대, 경일대, 금오공대, 대구가톨릭대, 대구교대, 대구대, 대구예대, 대구한의대

동양대, 안동대, 영남대, 위덕대

 

9) 부산 울산 경남 제주 [15개교]


경남과학기술대, 경남대, 경성대, 고신대, 동명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부산교대

부산대, 신라대, 울산대, 전주교대, 제주대

 

 

2019 다군 대학 리스트

 

 

1) 서울 [22개교]

KC대, 가톨릭대, 건국대, 경기대(서울), 광운대, 국민대, 동덕여대, 명지대(서울), 삼육대, 상명대

서경대, 서울기독대, 서울여대, 서울한영대, 성공회대, 성신여대, 숭실대, 중앙대, 추계예대,

한국성서대, 한성대, 홍익대

 


2) 인천 경기 [31개교]

가천대, 강남대, 경기대, 경동대(메트로폴), 단국대(죽전), 대진대, 동양대(북서울), 루터대, 명지대

서울신대, 서울장신대, 성결대, 수원대, 신경대, 신한대, 아주대, 안양대, 을지대(성남), 인천가톨릭대

인천대, 인하대, 중부대(고양), 차의과학대, 칼빈대, 평택대, 한경대, 한국산업기술대, 한국외대(글로벌)

한국항공대, 한신대, 협성대

 


3) 강원 [6개교]

강릉원주대, 강원대, 경동대, 상지대, 한라대, 한림대

 


4) 충북 [7개교]

U1대, 건국대(글로컬), 극동대, 서원대, 세명대, 우석대(진천), 청주대

 


5) 대전 세종 충남 [20개교]

건양대, 고려대(세종), 금강대, 나사렛대, 남서울대, 단국대(천안), 대전신대, 목원대, 배재대, 선문대

순천향대, 우송대, 중부대, 침례신대, 한국기술교대, 한밭대, 한서대, 호서대, 홍익대(세종)

 


6) 전북 [5개교]

군산대, 예수대, 우석대, 원광대, 전주대

 


7) 광주 전남 [6개교]

동신대, 목포대, 목포해양대, 순천대, 영산선학대, 초당대

 


8) 대구 경북 [12개교]

경운대, 경일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예대, 대구한의대, 대신대, 동국대(경주)

동양대, 영남대, 위덕대

 


9) 부산 울산 경남 제주 [18개교]

가야대, 경남과학기술대, 경남대, 경상대, 경성대, 고신대, 동명대, 동서대, 동의대, 부산외대

신라대, 영산대, 울산대, 인제대, 창원대, 한국국제대, 한국해양대, 제주대 출처:조선에듀

 

 

 

 

 

 

 

 

고3 재수생 정시 지원 합격 전략 컨설팅

 

 

수능 성적과 진로 적성을 고려하여 가군,나군,다군에서 소신,적정,안정 지원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대학과 학과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는 힘들기 때문에 둘 중 하나를 우선 순위에 놓고 선택할 것인지 원칙을 정해야 한다.진로 적성을 간과하고 점수와 합격에만 급급하면 합격을 해서 대학을 다니다가 자퇴,편입,반수 등으로 재도전을 해야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므로 적성과 성적을 모두 고려하여 지원 전략을 짜야 한다.

 

 

특히 재수생 삼수생 반수생 등 올해 꼭 합격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소신 적정 안정 중에서 적정과 안정에 무게를 두고 지원 전략을 세워야 한다.대형 입시업체들이 예상하는 지원 가능 대학과 학과의 점수는 참고사항이지 절대적으로 맞는 것이 아니다.특히 3~6등급의 중하위권 대학과 학과의 경쟁률과 합격 점수가 예상보다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심산멘토는 수능이 처음 실시된 1994학년도부터 올해 2019학년도 수능까지 25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서초동,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25년 동안 서울대 연고대를 비롯해 명문대에 3,000명 이상을 합격시킨 실전 컨설팅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컨설팅을 하고 있다.학생의 생년월일시로 진로 적성과 합격운을 판단하고 수능 점수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여 합격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대형 입시 컨설팅 업체에서 상담을 받은 학생들이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을 다시 찾는 이유는 정확한 진로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정해 주고 사주 오행의 분석에 의한 합격운과 개운법까지 알려주기 때문이다.지금까지 서울대 98명,연고대 495명 명문대 2,500명을 합격시킨 심산멘토의 25년 입시 진로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도 전원 합격을 목표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아래는 심산멘토가 예상하는 2018학년도 대학과 주요 학과별 지원 가능한 표준 점수이며 실전 컨설팅 사례들이다.

 

 

수능 실패 재수 고민 고3 수험생 입시 진로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위의 명식은 명문 외국어고등학교 3학년 여학생으로 수능 모의고사에서는 전과목 1등급 초반대를 유지했지만 2018년 11월 15일에 본 실제 수능 시험에서는 실력 발휘를 하지 못했다.국어 과목은 78점(표준점수 125점 2등급),수학(나형)은 87점(표준점수 129점 2등급),영어는 100점(1등급),법과사회는 50점(표준점수 67점 1등급),경제는 48점(표준점수 68점 1등급)을 받았다.국어 수학 사탐을 합친 원점수 총점은 263점이며 표준점수 총점은 389점이다.불수능의 주역이었던 국어와 수학(나) 과목에서 발목을 잡힌 경우이다.

 

 

목표 대학인 SKY大 경제학과나 자율전공학부의 지원 가능 점수가 400점~405점으로 10점 이상이 부족하여 정시 지원과 재수와 유학을 고민하던 중에 심산멘토에게 입시 진로 컨설팅을 받게 되었다.이 학생이 수능 시험에 실패한 사주상 이유는 첫째 격(格)이 뚜렷하지 못하고 불분명하다.둘째 원국에 관성(官星)이 없는 무관성(無官星) 사주이다.셋째 2018년 세운(歲運)이 겁재운(劫財運)으로 학업에 불리하다.넷째,무술년(戊戌年)에 무계합(戊癸合),축술미(丑戌未) 삼형살,축진파(丑辰破),술미형(戌未刑) 등으로 학마운(學魔運)이다.

 

 

본인의 노력과 실력이 70% 작용하고 운(運)이 30% 작용하는데 이 학생의 경우는 2018년의 학업운이 매우 불리하다.사주상 격국(格局)은 불분명하지만 지지(地支)의사축(巳丑)이 허자(虛子)인 유금(酉金)을 공협(拱挾)으로 끌어들이고 토생금(土生金)으로 경금(庚金)을 생(生)하면서 상관생재가 되는 구조이므로 상관(傷官)을 활용한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다.원국에서 상관생재가 되고 일지 지장간에서 식신생재가 원활하게 되며 비겁(比劫)이 강하므로 독립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완전 전문자유직이 진로적성에 가장 적합하다.

 

 

이 학생의 조후(調候)는 맞지만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운(運)의 흐름에 따라 굴곡이 크게 발행한다.미월(未月)은 오행상 토비겁(土比劫)이지만 육친상 화인성(火印星)에 해당한다.육친별 점수는 토비겁(55점) 금식상(10점) 수재성(10점) 목관성(0점) 화인성(45점) 등으로 강점지능은 토비겁과 화인성이며 약점지능은 금식상과 수재성이며 목관성(木官星)이 없는 무관(無官) 사주이다.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적성에 맞지 않으므로 비겁과 인성을 활용한 학문 공부 자격증 학위 등의 라이센스와 어학 실력 등의 스펙을 갖춰야 한다.

 

 

기축(己丑) 일간에 토(土) 오행이 많은 이 학생 사주를 물상론으로 보면 농사 지을 땅에 해당하는 진토(辰土) 축토(丑土) 기토(己土) 등의 기름진 논과 밭이 많고 물에 해당하는 계수(癸水)까지 있어서 비옥한 환경이나 심을 나무에 해당하는 목(木)이 없다.미월(未月) 출생이면서 경금(庚金)이 있고 지지(地支)의 사축(巳丑)이 허자(虛子)인 유금(酉金)을 공협(拱挾)으로 불러들여 금화교(金火交易)이 되므로 고무적이다.상관이 편재를 생(生)하므로 스케일은 크나 무관성(無官星)으로 많은 사람을 관리하는 리더십은 부족하다.

 

 

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진로 적성은 로스쿨,공인회계사,행정고시 등의 완전 자유전문직업이다.미월(未月) 사시(巳時)에 태어나서 화기운(火氣運)이 강하므로 수직적인 한국식 교육제도에 불리하며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외국식 교육제도에 유리하다.이번 수능에서 목표한 성적에 비해 점수가 많이 부족하므로 정시 모집에서 적성에 맞지 않는 사학과나 철학과 등의 인문계열 비인기 학과에 원서를 넣지 말고 재도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새로운 마음으로 2019년 가을 학기에 신입생을 선발하는 외국 대학의 인기학과 합격을 목표로 하면 된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은 조후(調候) 용신에 해당하므로 올해에 비해 상승운(上昇運)이다.사해충(巳亥沖)의 역마까지 작용하므로 외국 명문대학 경제학과나 자율전공학부 합격을 목표로 최선을 다 하면 무관성(無官星) 사주가 개운(開運)이 되어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진로 적성을 간과하고 점수와 합격에만 급급하면 합격을 해서 대학을 다니다가 자퇴,편입,반수 등의 시행착오를 겪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므로 적성과 성적을 모두 고려하여 전략을 세워야 한다.

 

 

특히 재수생 삼수생 반수생 등 올해 꼭 합격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소신 적정 안정 중에서 적정과 안정에 무게를 두고 지원 전략을 세워야 한다.대형 입시업체들이 예상하는 지원 가능 대학과 학과의 점수는 참고 사항이지 절대적으로 맞는 것이 아니다.특히 3~5등급의 중위권 대학과 학과의 경쟁률과 합격 점수가 예상보다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심산멘토는 수능이 처음 실시된 1994학년도부터 올해 2019학년도 수능까지 27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서초동,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특목고와 자사고는 물론 서울대 연고대를 비롯한 명문대에 3,000명 이상을 합격시킨 실전 컨설팅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교한 컨설팅을 하고 있다.학생의 생년월일시로 진로 적성과 합격운을 판단하고 수능 점수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여 합격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대형 입시 컨설팅 업체에서 상담을 받은 학생들이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을 다시 찾는 이유는 정확한 진로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정해 주고 사주 오행의 분석에 의한 합격운과 개운법까지 알려주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서울대 98명,연고대 495명 명문대 2,500명을 합격시킨 심산멘토의 입시 진로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도 전원 합격을 목표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심산멘토의 정시모집 지원 전략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위의 명식은 11월 15일(목)에 대입 수능 시험을 본 수도권의 고3 여학생인데 입시 진로 상담을 신청하여 심산멘토가 컨설팅을 한 결과이다.강점지능은 금재성(金財星) 55점과 토식상(土食傷) 25점으로 편재격에 재다신약 사주이다.약점지능은 목인성(木印星) 20점과 화비겁(火比劫) 10점이다.수관성(水官星)이 없는 무관(無官) 사주이나 계수(癸水) 정관(正官)이 진토(辰土)의 지장간에 있다.이 학생과 같이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있으면 일반 직장 보다는 전문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직업이 적합하다.

 

 

이 학생은 문과를 선택했는데 국어와 영어 과목의 성적은 3~4등급인데 반해 수학과 사회 과목 성적은 1~2등급이다.그 이유는 목인성(木印星)은 고립되어 있는 반면에 금재성(金財星)은 55점으로 강하기 때문이다.천간과 지지가 을경합금(乙庚合金)과 진유합금(辰酉合金)이 되어 금재성(金財星)이 과다하다.금재성(金財星)이 강하면 재극인(財剋印)이 되어 공부를 방해하는 학마운(學魔運)을 경계해야 한다.다행인 것은 목화토수(木火土水)가 강한 재다신약 사주는 놀고 나서 공부를 하지만 이 학생과 같이 금재성(金財星)이 강하면 자기의 할 일은 확실히 해 놓고 나서 논다.

 

 

또한 여자가 금재성(金財星)이 강하면 음식과 요리를 잘하고 현실적이므로 헛된 꿈을 꾸지 않으며 한 번 실패한 일을 반복하지 않는다.토식상(土食傷)이 고립되어 있는데 진유합금(辰酉合金)으로 식상생재(食傷生財)가 되어 잘 소통되고 있다.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학과는 경제 금융 경영 계통이며 방송, 연예, 의류,유통, 쇼핑 호스트 등도 적합하며 NGO 계통도 맞는다.완벽한 일처리가 가능하고 계획적이고 구조적인 일을 잘 할 수 있는 설계가 스타일로 공간 지각 능력이 우수하여 사업성도 있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일처리가 장점이다.

 

 

또한 "명예에 살고 명예에 죽는다"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위엄과 권위를 추구한다.일지와 지장간의 편재(偏財)의 영향으로 강력한 통제력이 있으나 지장간의 임수(壬水) 편관의 영향으로 인내심이 좋은 반면 내면에 두려움이 있다.겉으로는 밝고 명랑하며 매너가 좋은 반면 속으로는 권위적이므로 남의 간섭을 받으면 반발할 수 있다.남의 밑에서 일을 하는 직업은 맞지 않으며 전문자유직업이 적합하다.일지가 지살이고 편재성이 강하여 주거 변동이나 이동수가 많으며 재물과 명예에 대한 집착이 강하다.

 

 

인성(印星)의 목생화(木生火)가 잘 되어 지혜로운 엄마의 보살핌을 잘 받고 있고,재성을 깔고 있어서 아빠와의 인연도 좋다.또한 일지에 문창성이 있어서 두뇌가 총명하고 다재다능하며 융통성과 미래 예측 능력이 있다.금융이나 경제 관련 직장 생활을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주식,증권,부동산,의류 등과 관련된 사업성도 좋다.재성이 과다하고 일간이 약하여 큰 재물을 감당하기 어렵지만 사화(巳火)나 오화(午火) 운(運)이 와서 편재를 휘어잡을 수 있는 3~4대운부터는 사업도 가능하다.

 

 

2018년 무술년(戊戌年)은 공부를 가장 잘 할 수 있는 식신운(食神運)으로 성적 향상에 유리하다.주요 과목 내신이 3등급대 후반이므로 수시 학생부 전형은 불리하여 건국대,단국대,서강대,동국대 등 6개 대학의 논술 전형에 지원한 상태로 이번 주말부터 대학별 논술 시험을 보게 된다.금재성(金財星)이 강하면 논술을 너무 완벽하게 쓰려고 하기 때문에 시간이 절대 부족하므로 제한 시간 안에 논술 분량을 채우는 것이 합격의 관건이다.

 

 

수능 수학 과목이 1~2등급으로 강하기 때문에 표준 점수를 적용하는 정시에 지원해도 불리하지 않으므로 수시와 정시 지원이 모두 가능하다.학생부 종합 전형이나 논술 전형으로 서울 시내 중위권 대학에 합격하려면 수능 최저 등급이 2개 과목 합(合)이 5등급은 되어야 한다.한 번 시작한 일은 끝장을 보며 맺고 끊는 것이 완벽한 원리원칙주의자다.지장간에 인성(印星)이 없어서 망상도 없이 신속한 일처리를 하며 어려운 일이 닥쳐도 잘 극복할 수 있다.

 

 

이 학생은 이번 11월 15일(목)에 본 수능 가채점 결과 불수능으로 어려웠던 국어는 4등급이고,다소 어려웠던 수학(나)는 2등급이며,절대 평가로 환산되는 영어는 3등급이다.사회탐구에서 사회문화와 한국지리는 2등급이다.수시는 내신 등급이 적용되지만 정시는 표준점수와 백분위가 반영된다.불수능인 국어가 정시의 당락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데 이 학생은 국어 점수가 4등급으로 가장 저조하여 정시에 불리하다.그러므로 수능 후에 보게 될 대학별 논술에 올인해야 한다.

 

 

2018년 무술년(戊戌年)은 이 학생에게 식신운(食神運)으로 학업에는 유리하지만 무관성(無官星) 사주에 토극수(土剋水)가 되어 시험 합격운은 불리하다.수시 논술에 전력을 다 하고 탈락했을 경우에는 12월말에 원서 접수를 하는 정시 가군,나군,다군 등 3개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표준점수가 가장 높은 국어 과목이 약하므로 정시모집에는 상향이나 소신 지원 보다 안정이나 적정 지원을 하는 게 바람직하다.

 

 

정시모집 지원 가능 대학 중 상향 지원은 국민대,광운대,세종대,단국대 등이고,적정지원은 명지대,경기대.성신여대,서울여대 등이며,안정지원은 수도권 대학이다.재수를 하면 합격운은 다소 높아지지만 흉신운(凶神運)이라 성적의 편차가 크며 예측 불가능한 일이 발생하므로 정교한 정시 지원 전략으로 올해 합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목표한 대학과 학과에 합격하여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과 신념으로 사회에 꼭 필요한 동량지(棟樑之材)되기를 축원한다.

 

 

 

 

 

 

심산멘토의 명문대 의예과 합격생 입시 진로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위의 명식은 심산멘토에게 입시 진로 컨설팅을 받고 올해 입시에서 명문대 의예과에 최종 합격한 여학생이다.목화토금수 오행(五行)을 모두 갖춘 오행구족격으로 정관격(正官格)에 격국(格局) 용신과 억부(扶) 용신은 기토(己土) 정인(正印)이며 조후(調候) 용신은 임수(壬水) 식신(食神)이다.월지의 중기에 해당하는 기토(己土)가 천간에 투출(透出)하여 정인격 같지만 지지가 오술합화(午戌合火)와 묘술합화(卯戌合火)로 화관성(火官星)이 강해져서 사주 전체를 대표하는 육친(六親)이 되므로 정관격(正官格)이다.

 

 

육친별 점수는 금비겁(20점) 수식상(10점) 목재성(10점) 화관성(45점) 토인성(25점)으로 강점지능은 화관성과 토인성과 금비겁이며 약점지능은 수식상과 목재성이다.비겁과 관성이 강한 신왕관왕(身旺官旺) 사주이므로 특목고,자사고,일반고 진학은 물론 대입 수시와 정시에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위 학생은 일반고로 진학하여 고등학교 3년 동안 내신과 수능 성적이 올 1등급을 유지하였으며 2019학년도 수능 시험에서도 올 1등급은 물론 영어 수학 과학 과목에서 만점을 받았고 국어 과목에서만 2문항을 틀렸다.

 

 

위 여학생은 수시모집에 지원을 하지 않았어도 정시모집에서 명문대 의예과 합격이 가능하다.수시는 내신 등급을 적용하지만 정시는 표준점수와 백분위를 적용한다.표준점수를 사용하는 이유는 학생에 따라 선택 과목이 다르고 영역별 난이도에 따른 불리함을 보완하기 위해서이다.백분위는 자신보다 낮은 점수를 받은 학생이 얼마나 있는지를 퍼센트(%)로 나타낸 것이다.어려운 과목을 잘 봤으면 표준점수가 유리하고 쉬운 과목을 잘 봤으면 백분위가 유리하므로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는 대학은 표준 점수를 적용한다.

 

 

2018학년도 과목별 수능 표준점수는 국어(134점) 수학(가)(130점) 수학(나)(135점) 사탐(64점~69점) 과탐(66점~71점) 이었다.하지만 2019학년도에는 '불수능'으로 불릴 만큼 수능이 어렵게 출제되었기 때문에 과목별 표준 점수는 작년과 10점 정도 차이가 날 것으로 예상된다.11월 15일(목)에 본 수능 성적표는 12월 5일(수) 오전 9시에 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알 수 있는데 사전에 공인 인증을 받아야 한다.주요 대학의 정시 원서접수는 12월 29일(토) 부터 1월 3일(수)까지이며 정시 모집 선발 인원은 24% 이다.

 

 

위 학생이 올해 명문대 의예과에 합격한 사주상 원인과 진로 적성에 대해 분석한 결과이다.경술(庚戌) 괴강 일주에 신약 사주로 원국과 지장간이 관인상생(官印相生) 구조이다.경금(庚金) 일간은 화(火)에 의해 가치의 높낮이가 결정되는데 이는 포항제철의 제련 과정과 대동소이하다.특히 정화(丁火)나 오화(午火)의 역할이 중요하며 화(火)에 의해 제련된 경금(庚金)을 쓰임새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임수(壬水) 식신(食神)이다.계수(癸水) 상관(傷官)은 정화(丁火)나 오화(午火)의 열(熱)을 꺼버리거나 녹슬게 만든다.

 

 

경금(庚金)은 정화(丁火)와 임수(壬水)를 만나면 좋아지고 갑목(甲木)까지 만나면 벽갑인(劈甲引丁)으로 귀격(貴格)이다.위 여학생은 갑목(甲木) 재성운(財星運)이 올 때 활동성이 강화되어 바쁘게 생활하게 된다.특히 33세부터 시작되는 갑술(甲戌) 대운(大運)에는 역마성이 강하게 작용하어 국경 없는 의사회 활동과 같은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활동이 예상된다.오월(午月) 오시(午時) 출생이라 용광로 역할로 일간인 경금(庚金)을 쓸모 있게 제련하고 담금질 한다.조열한 사주(四柱)이지만 대운의 흐름이 고무적이다.

 

 

년지(年支)의 습(濕)한 묘목(卯木)으로 오술합화(午戌合火)의 강한 열(熱)을 식히기에는 역부족이다.하지만 현재 임신(壬申) 대운이고 앞으로도 계속 유리한 금수(金水) 대운으로 흘러 조열한 화기운(火氣運)을 식혀주므로 조후(燥候)와 억부(扶)가 한방에 해결된다.사주 원국에 불리함이 대운에서 보완되면 자신감과 끈기가 생기고 타이밍에 맞춰 현명한 선택을 하게 된다.년간(年干)에 있는 기토(己土) 정인(正印)이 오월(午月)과 오시(午時)에 뿌리를 내리고 있으므로 어머니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많은 도움을 받게 된다.

 

 

사주 원국이 정관 정인 정재 등의 길신(吉神) 위주로 짜여져 착실한 모범생으로 도화까지 강하여 사람들로부터 이쁨과 사랑을 받는 요조숙녀 군자호(窈窕淑女 君子好逑) 스타일이다.화기운(火氣運)이 강하면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외국식 교육제도에 잘 적응하며 금기운(金氣運)이 강하면 수직적인 한국식 교육제도에 잘 적응한다.위 학생도 해외에 조기 유학을 다녀 온 인텔리이다.이 학생과 같이 격국 용신,조후 용신,억부 용신이 뚜렷한 사주가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용신이 미약할 경우에는 성공 가능성이 낮다.

 

 

조후 용신인 임수(壬水) 식신(食神)이 약한데 금수(金水) 대운으로 흘러서 식상(食傷)을 보완해 주고 있다.임수(壬水) 식신(食神)과 목재성(木財星)이 너무 떨어져 있어서 식신생재가 미약하므로 사업을 하면 안된다.또한 원국에 편관이 없으므로 임수 식신이 식신제살의 역할을 하지 않는다.식신은 일간인 경금을 설기(洩氣)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학위나 자격증 등의 라이센스를 활용하는 직업이 적합하며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맞지 않는다.위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은 의사,교수,고위직 공무원 등의 전문직이다.

 

 

전문 자유직업이 적합한 이유는 화기운(火氣運)이 강한 화관다(火官多)에 관인상생(官印相生)이 원활한 사주(四柱)이기 때문이다.의예과 중에서는 신경외과,가정의학과,소아과,안과 등이 적성에 잘 맞는다.위 학생이 2018년 무술년(戊戌年)에 명문대 의예과에 합격한 사주상 요인은 첫째,시천간에 인성(印星)의 고립이 해소되어 공부와 합격운에 유리하다.둘째,오술합화(午戌合火)와 묘술합화(卯戌合火)가 되어 대학교에 해당하는 관성(官星)이 힘을 받게 되어 치열한 경쟁에서 상대를 압도하게 되는 상승운(上昇運)이다.

 

 

사주 구조에 따라 대학과 학과 중에서 어떤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 알 수 있다.가령 정관격(正官格)이면 학과 보다 대학을 중요시 하므로 S大 농경제학과나 철학과를 선택한다.하지만 정재격(正財格)이면 대학 보다 학과를 중요시 하므로 Y大 의예과나 경영학과를 선택한다.노량진 학원가에서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 공시족(公試族) 중에 5~10년 이상 도전하는 경우는 정관격(正官格)이 가장 많다.반면에 정재격(正財格)은 1~3년 정도 도전해서 합격이 안 되면 공기업 등의 실리적인 곳으로 방향을 바꾼다.

 

 

정시모집 지원은 수능 성적과 진로 적성을 고려하여 가군,나군,다군에서 소신,적정,안정 지원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대학과 학과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는 힘들기 때문에 둘 중 하나를 우선 순위에 놓고 선택할 것인지 원칙을 정해야 한다.진로 적성을 간과하고 점수와 합격에만 급급하면 합격을 해서 대학을 다니다가 자퇴,편입,반수 등으로 재도전을 해야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므로 적성과 성적을 모두 고려하여 지원 전략을 짜야 한다.

 

 

특히 재수생 삼수생 반수생 등 올해 꼭 합격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소신 적정 안정 중에서 적정과 안정에 무게를 두고 지원 전략을 세워야 한다.대형 입시업체들이 예상하는 지원 가능 대학과 학과의 점수는 참고 사항이지 절대적으로 맞는 것이 아니다.심산멘토는 수능이 처음 실시된 1994학년도부터 올해 2019학년도 수능까지 25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서초동,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서울대 연고대를 비롯해 명문대에 3,000명 이상을 합격시킨 실전 컨설팅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학생의 생년월일시로 진로 적성과 합격운을 판단하고 수능 점수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여 합격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학생의 진로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정해 주고 사주 오행의 분석에 의한 합격운과 개운법까지 알려주고 있다.지금까지 서울대 98명,연고대 495명 명문대 2,500명을 합격시킨 심산멘토의 입시 진로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도 전원 합격을 목표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자식이 공부를 하지 않고 좋지 않은 방향으로 엇나가는 것은 부모가 바르게 살지 못하고 방치했기 때문이다.자식이 부모의 말을 잘 듣지 않으면 자식은 그대로 두고 부모가 자신을 갖추는 공부를 하고 있으면 자식은 돌아온다.강의와 진로 상담을 하다 보면 부모는 열심히 살았는데 자식이 일방적으로 삐뚤어진 행동을 한다고 하소연을 하는데 이는 부모의 일방적인 생각이다.부모가 피눈물을 씹어삼키더라도 지금까지 잘못 살아온 것을 찾아 바르게 고쳐야 한다.

 

 

자식이 속을 썪여 부모의 가슴을 찢어놓는다면 자식의 잘못이 아니라 부모의 잘못이므로 빨리 고쳐야 한다.부모가 잘하고 있다는 것은 본인의 생각이고 잘못한 것이 있으면 자식을 통해 거울이 되어 보여준다.지금이라도 부모가 자신이 잘못 살았았던 부분을 고친다면 자식은 저절로 돌아오게 된다.부모와 자식은 전생의 빚고리 인연으로 만나므로 희생하면서 서로에게 진 빚을 갚아야 하며 부모가 먼저 변해야 자식이 바르게 돌아온다.

 

 

 

 

 

 

 

심산멘토의 고3 재수생 반수생 정시 진로적성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위의 명식은 현재 대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남학생으로 명문대 합격을 목표로 반수를 하고 있다.목(木) 오행이 강하고 수(水) 오행이 없는 편중된 사주로 양력 2월 12일에 출생하여 인월(寅月)은 오행상 목비겁(木比劫)이지만 육친상 수인성(水印星)에 해당한다.육친별 점수는 목비겁(30점) 화식상(10점) 토재성(25점) 금관성(15점) 수인성(30점) 등으로 강점 지능은 목비겁과 토재성과 수인성이며 약점 지능은 화식상과 금관성이다.

 

사주상 특징은 천간의 갑목,을목,병화,기토가 모두 통근(通根)이 되어 뿌리가 튼튼하다.목화 상관격에 목화통명으로 을목이 병화를 바라보고 있어서 꽃을 활짝 피울 수 있으며 끼와 재능은 물론 언변술이 좋다.사주 원국에 없는 수인성(水印星)이 학창시절에 해당하는 2대운(甲子)에 보완이 되어 학문과 공부에 유리하다.사주상 특징은 을목 일간에 갑목을 타고 올라가는 등라계갑(藤蘿繫甲)과 천을귀인 덕분에 도와주는 사람이 많다.

 

 

인미(寅未) 귀문관살이 있어서 직관력과 감각이 우수하며 현침살이 강하여 정교한 능력을 겸비하고 있다.월천간에 병화 상관(傷官)과 시지에 신금 정관(正官)의 거리가 멀어서 병화(丙火)가 신금(申金)을 화극금으로 녹이지 못하므로 상관견관(傷官見官)의 폐해가 거의 없다.수인성(水印星)이 없어서 상관패인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이 옥의 티이지만 인월(寅月)은 절기상 입춘과 우수 사이의 꽃샘추위 전이므로 인성이 보완된다.

 

 

위 학생은 문과 적성이 70%,이과 적성이 30% 정도인데 이과를 선택하여 현재 컴퓨터공학과에 다니고 있는데 학과가 적성에 맞지 않아 딜레마에 빠져 있다.대학도 상위권 명문 사립대에 다니고 있지만 수능 모의고사 성적이 전과목 1등급이 나와서 SKY대 합격을 목표로 정시를 준비하고 있다.을목 일간은 천간에 병화가 뜨고 대운에서 수인성(水印星)이 와서 수생목(水生木)을 해주면 좋은데 해자축(亥子丑)으로 흘러 금상첨화다.

 

 

위 학생은 2대운과 3대운이 학문과 공부에 유리한 인성운(印星運)으로 흐르기 때문에 장차 대학원에 진학하여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교수직을 목표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목화통명에 상관생재가 되면서 편재가 투간하여 공간 지각 능력 및 순간 포착력도 우수하며 재물운도 좋다.또한 편재가 관성을 생해주는 재생관(財生官) 구조로 명예운까지 강하다.일지 지장간까지 식신생재가 되어 미래지향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

 

 

위 학생은 올해 11월 15일(목)에 수능 시험을 보게 되는데 시험운을 살펴본다.을미(乙未) 일주의 공망(空亡)이 진사(辰巳)이며 시험일이 신해일(辛亥日)이라 공망(空亡)에 해당하지 않아 고무적이다.또한 신해일(辛亥日)은 정인운(正印運)에 해당하여 상관(傷官)이 날뛰지 못하도록 상관패인을 해주는 격국(格局) 용신(用神)이므로 유리하다.하지만 무술년(戊戌年)이 학마운(學魔運)인 재성운(財星運)에 해당하여 집중력이 떨어진다.

 

 

올해 목표로 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에 재도전을 하면 합격 가능성이 높다.내년은 학문과 공부에 유리한 정인운(正印運)이면서 인해목(寅亥木)과 해묘미(亥卯未)가 되어 성적 향상과 입시운이 유리하다.천간 오행이 모두 통근(通根)이 되고 지지 오행도 모두 투간(透干),투출(透出)되어 성공 가능성이 높고 장래가 촉망된다.수능 시험일까지 최선을 다 하여 좋은 결과가 있기를 축원한다.

 

 



 

 

 

 

 

 

 

新패러다임 학생 입시 진로적성 컨설팅

 

 

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예체능고,일반고 선택 및 대입 수시와 정시에서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하려면 자녀의 진로 결정은 빠를수록 유리하다.사람은 누구나 잘할 수 있는 재능을 한 가지씩 가지고 태어난다.초등학교때는 진로의 가설 단계로 여러 가지의 꿈을 갖게 되며 중학교때는 진로의 인식 단계로 장래희망이 2~3가지로 압축된다.고등학교때는 원하는 학과에 수시나 정시에 원서를 내야 하므로 진로 결정 단계에 해당한다.

 

 

학과나 진로 선택은 늦어도 중학교 3학년까지는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왜냐하면 대입 수시모집 학생부 종합전형에 지원하려면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바로 전공 관련 비교과 활동을 하여 스펙을 쌓아야 하기 때문이다.고등학교에 들어와서 학과나 진로를 결정하게 되면 76%를 모집하는 수시를 포기하고 24%를 선발하는 정시에 지원하여 재수생,특목고생과 경쟁해야 한다.정시는 특목고,자사고,재수생들에게 절대 유리하다.

 

 

부모가 자식의 인생을 대신 살아줄 수는 없지만 자녀가 적성에 맞는 일을 하면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것은 부모의 몫이다.중학교 1학년때 진로탐구를 위해 실시하는 자유학기제는 체험 활동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학생 개인별 진로적성을 찾기에는 역부족이다.앞으로 몇 년 후에는 고교 학점제도 실시될 예정이다.문,이과로 나누어 일률적으로 시간표를 짜지 않고 대학교 수강 신청과 같이 선택하게 된다.

 

 

현재 문과는 경영학과,경제학과,미디어학과 등의 인기학과를 제외하고는 취업이 어렵다.반면에 이과는 의약학 계열을 비롯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인공지능 로봇공학과,드론공학과,산업공학과,메카트로닉스공학과,신소재공학과 등 취업이 잘 되는 분야로 쏠림 현상이 있다.하지만 미래는 첨단 과학기술 분야의 이과적 기술과 인문학적인 문과의 지식 콘텐츠가 융합되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는 창의적 인재가 성공한다.

 

 

아무리 인기가 있는 학과라도 진로 적성에 맞지 않으면 성취감을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직업을 그만 두게 된다.레드오션이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는 기존 시장으로 의사,변호사,약사,교사,공무원,공기업 등에 해당한다.블루오션이란 아직 미개척 분야로 인터넷이나 SNS 전문가,로봇,드론,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전망있는 신종 직업이다.14,000개의 직업 중에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자녀의 블루오션을 찾아야 성공한다.

 

 

 

 

 

 

심산멘토의 학생 입시 진로적성 판단법

 

 

심산멘토가 지금까지 30여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서초동,경기도 안양시와 군포시에서 3,000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도하고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면서 경험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소개한다.학생 입시 진로 적성을 판단하려면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해야 하는데 환경(30%),사주(30%),노력(40%) 등이다.우리나라에 동일한 사주를 가진 사람이 80명 정도 되기 때문에 사주(四柱)만 가지고 진로 적성을 단식 판단하면 오류가 발생하므로 종합적인 분석에 의해 정교한 컨설팅이 필요하다.

 

 

1.환경(30%)

 

(1) 성적

 

학생의 교과 성적과 비교과 스펙을 알아야 한다.중학교때 까지는 내신 성적,고등학생부터는 내신,수능,논술 성적이 중요하며 수상 경력,간부 활동,동아리 활동,봉사 활동,전공 관련 경험 등의 스펙이 어느 정도인지를 파악해야 한다.내신과 수능 성적이 1등급(4%) 2등급(11%) 3등급(23%) 4등급(40%) 5등급(60%) 6등급(77%) 7등급(89%) 8등급(96%) 9등급(100%) 중에서 몇 등급인가를 알면 입시 전략과 진로 적성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가령,1~3등급 학생이면 학문과 공부를 바탕으로 학사,석사,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교육 계통이나 공무원,공기업,대기업,연구원 등의 전문직으로 진출하는 것이 적합하다.반면에 4~6등급 학생이면 끼와 재능 계발을 바탕으로 기술과 자격증을 취득하여 특기를 살리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7~9등급 학생이면 예체능계,특성화계나 전문대에 진학하여 적성에 맞는 특기 분야에 올인하는 것이 유리하므로 고교나 대학 선택시에 참고해야 한다.

 

 

(2) 가정 환경

 

학생 부모의 직업,학력은 물론 이혼으로 인한 결손 가정 여부,술로 인한 주사 여부,폭언,폭력 상용 여부,사업 실패 등 트라우마로 작용할 수 있는 분리 공포 경험 여부를 알아야 한다.또한 서울,수도권,지방,농어촌,해외 중에서 어디에 거주하는지와 3명 이상 다자녀 가구인지 여부를 알아야 경쟁률이 낮아서 합격률이 높은 특별 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3) 현재 상황

 

현재 고민되는 사항과 궁금한 사항은 물론 잠정인적 학생의 장래 희망과 부모가 바라는 장래 희망 분야를 체크해야 한다.학생이 꿈과 희망이 전혀 없을 경우에는 문과 ,이과 적성을 비롯하여 성적,가정 환경,사주를 바탕으로 진로 적성을 판단하면 된다.

 

 

2.사주(30%)

 

(1) 오행과 육친의 중화나 편중 여부와 조후가 맞는지의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

 

(2) 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에 의한 각 육친의 힘의 세기로 강점 지능과 약점 지능을 알아야 한다.육친별 점수로 수치화를 하고 합충형파해를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3) 일주와 지장간의 구조를 분석하여 기질 적성을 파악하고,월지와 지장간의 구조를 분석하여 진로 적성을 파악한다.

 

(4)월상일위격,시상일위격,이기성상격,삼기성상격,종격 등의 특수격은 일반격과 구별하여 진로 적성을 판단한다.

 

(5) 인월(寅月) 진월(辰月) 미월(未月) 신월(申月) 술월(戌月) 축월(丑月)에 출생한 사람은 오행과 육친에 의한 진로 적성이 다르게 나타나므로 출생일자별 3~5단계로 나누어 정교하게 분석해야 정확한 진로 적성을 알 수 있다.

 

(6) 특목고,자사고,과학고,영재고에 진학할 학생은 육친상 비겁(比劫)과 관성(官星)이 발달한 신왕관왕(身旺官旺) 사주와 오행과 육친이 유기적으로 중화된 사주가 유리하다.

 

(7) 일반고,특성화고,예체능계로 진학할 학생은 육친상 비겁(比劫)과 관성(官星)이 약하며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거나 조후가 맞지 않는 경우에 해당한다.

 

(8) 문과 적성(木) 이과 적성(金) 예체능계열 적성(火)이 70% 적용되고 30%는 예외적으로 적용되므로 단식 판단은 금물이다.목화(木火) 오행은 문과:이과 적성이 7 대3,금수(金水) 오행은 문과:이과 적성이 3 대 7 정도이다.화(火) 오행이 강하면 방송 연예 예술 컴퓨터 계통에 유리하고,무진술토(戊辰戌土)는 문과:이과 적성이 6 대 4 정도이며,기축미토(己丑未土)는 문과:이과 적성이 4 대 6 정도이다.

 

육친별(六親別)로 문과 이과 적성을 판단할 때 식신,편재,정관,편관,정인은 문과에 가깝고,정재,편인,상관은 이과에 가까우며 비견과 겁재는 문과 이과 공통이다.중학교때는 최상위권이었으나 고등학교때는 상위권 성적으로 서울시내 사립대 경영대에 진학하였다.

 

(9) 대입 수시모집에 유리한 경우는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있거나 조후가 잘 맞지 않으면서 고등학교 시기의 학업운이 불리한 경우이며 사주에 흉신(凶神)이 많거나 흉신운(凶神運)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10) 대입 정시모집에 유리한 경우는 오행과 육친이 중화되었거나 조후가 잘 맞으면서 고등학교 시기의 학업운이 유리한 경우이며 길신(吉神)이 많거나 길신운(吉神運)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11)공망(空亡)에 해당하는 세운(勢運)이나 일진(日辰)에 시험을 보는 경우는 불리하다.가령 수능 시험일인 2019년 11월 15일은 신해일(辛亥日)로 해수(亥水)가 공망(空亡)인 학생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마인드 컨트롤 등의 사전 준비를 잘 해야 한다.

 

(12) 대입 원서 접수시에 자녀 사주의 용신(用神)과 희신(喜神)에 해당하는 대학에 지원하면 유리하다.서울대(수금),연세대(금화),고려대(목화),성균관대(목토),서강대(금수),한양대(수화),중앙대(토금) 경희대(화목),동국대(목금) 홍익대(화토),서울교대(수목),서울시립대(금수),이화여대(화목),숙명여대(수화).성신여대(토금),숭실대(토금),세종대(금수),건국대(수목),단국대(목화),아주대(수화),인하대(목수) 등이다.

 

 

3.노력(40%)

 

학업운과 공부운에 유리한 식신운,정인운,편인운,상관운에는 성적 향상에 올인하고,게임,오락,친구,스마트폰 등 공부 외적인 분야에 신경을 쓰게 되어 공부에 소홀하게 되는 비견운 겁재운 정재운 편재운에는 사춘기 등으로 탈선하거나 부모와의 불화수가 발생하므로 이를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사주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노력이다.

 

사람이 배가 고플 때 맛있는 음식을 먹듯이,정신적으로 영혼의 질량이 부족할 때는 내공을 채우기 위해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해야 한다.독서,명상,마음 공부,인문학 동영상,멘토와 스승과의 대화 등을 통해 자기 계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하여 성공한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먼저 가치관을 세워야 한다.

 

공부를 해서 대학에 합격해야 할 이유가 개인과 가족의 출세를 위해서라면 명분이 부족하다.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겠다는 좌우명을 새기고 진로 목표를 정확히 설정하면 공부부 집중할 수 있으며 자녀가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함은 물론 성공한 사람으로 빛나는 삶을 살 수 있다.

 

 

 

 

 

 

 

 

 

 

 

 

 

 

 

 

 

심산멘토의 고3 정시 지원전략 & 진로적성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2018 대입 수시모집에 이어 정시모집 지원전략과 진로적성 컨설팅 신청자가 부쩍 늘고 있다.국어 수학 불수능과 영어 절대평가에 따른 원점수,표준점수,백분위 계산법이 작년과 크게 달라졌기 때문에 객관적인 데이터에 의한 정교한 컨설팅이 필요하다.심산멘토는 수능시험이 처음 실시된 1993년부터 2018학년도 수능까지 25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안양 군포 지역에서 제자들을 가르치면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있는데 25년 동안 강의와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면서 오직 한 길을 걸어오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후학들에게 전수해 주면서 보람을 느낀다.2019년부터 고교 학점 이수제가 시범적으로 실시되고 2022학년도부터 전면적으로 실시된다.고교 학점 이수제를 실시하는 취지는 자신의 진로에 맞는 과목을 집중적으로 듣게 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므로 바람직하다.

 

 

위의 명식은 현재 수도권 일반고 3학년 남학생으로 내신 성적 1.6등급에 평소 수능 모의고사 성적은 전과목 1등급을 유지했다.포항 지진으로 인해 수능 시험일이 11월 16일에서 23일로 1주일 연기되면서 실제 수능에서 컨디션 난조 등으로 실패를 한 경우이다.올해 실제 수능에서 국어(89점 2등급) 수학 나(87점 3등급) 영어(100점 1등급) 한국사(50점 1등급) 사문(50점 1등급) 윤사(47점 1등급) 등의 가채점 결과로 컨설팅을 했다.

 

 

국어 89점,수학 87점,사문(50점) 윤사(47점) 4과목을 합친 점수는 300점 만점에 273점이다.이 점수로 수시에 원서를 냈던 연세대,고려대,성균관대,서강대 경영학과 합격은 불가능하며 한양대,경희대,중앙대,시립대,한국외대,건국대,경영학과는 정시 지원이 가능하다.정시 가군에는 경희대나 중앙대 경영학과,나군에는 한양대나 건국대 경영학과,다군에는 한국외대나 홍익대 경영학과 중에 지원하면 최소 1~3개 대학은 합격이 가능하다.

 

 

수시모집에는 연세대 경제학과 논술전형,고려대 경영학과 논술전형,성균관대 글로벌 경영학과 논술전형,서강대 경영학과 논술전형에 지원했다.연세대는 수능 최저 학력 기준에 미달되어 포기하고 고려대,성균관대,서강대 논술고사에 응시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위 학생은 내신 성적도 부족하지만 2017년 정유년(丁酉年)은 사주 천간이 정계충(丁癸沖) 하고 지지도 묘유충(卯酉沖)을 하는 천충지충(天沖地沖)으로 매우 불리하다.

 

 

이 학생과 같은 경우에는 2018년 무술년(戊戌年)에 대운이 좋은 식신운(食神運)으로 바뀌고 세운까지 천간이 무계합(戊季合)으로 대학교에 해당하는 관성(官星) 무토(戊土)가 비겁(比劫)과 하나가 되어 유리하다.또한 지지도 식상과 비겁이 묘술합(卯戌合)이 되니 천군만마를 얻은 격으로 목표한 대학의 합격은 따 논 당상이다.정시에 성적에 맞는 대학에 지원을 하여 대학에 다니면서 반수를 하면 연고대 경영학과 합격이 가능하다.

 

 

 

식신격(食神格)에 사주 원국에 고립된 오행과 육친이 없으며 식신생재와 재생관이 되되어 전문직 연구가 타입으로 교수,연구원 등의 전문자유직 적성이다.사교성과 이해심이 좋고 서비스 정신도 우수하며 임기응변에 능한 재능의 소유자이다.일지와 지장간에 편관(偏官)이 강하여 암기력과 기억력이 뛰어난 반면 내면적으로 긴장을 많이 하기 때문에 모의고사에는 강하나 실제 수능과 같이 큰 시험에는 약한 편이므로 안정이 필요하다.

 

 

일간 계수(季水)가 편재를 바라보고 지장간의 식신생재가 되므로 신속한 일처리와 공간 지각 능력은 물론 통제 관리력이 우수하다.원국과 지장간에 식신이 강하여 전문적인 연구 능력도 좋으므로 장차 외국 유학을 통해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는 것이 좋다.문과 적성 80% 이과 적성 20% 정도이며 대운이 용신과 희신에 해당하는 금수(金水) 북방운과 서방운으로 흘러 고무적이다.금(金) 오행이 없고 신유(申酉) 인성 공망이라 아쉽다.

 

 

내신 성적과 논술이 우수하여 수시가 유리한 학생이 있고 내신보다 수능이 강하여 정시가 유리한 학생이 있다.사주에 백호,괴강,양인이 있어서 배짱과 추진력이 강한 학생은 큰 시험인 수능에 유리하고 천문,귀문,음팔통인 학생은 내성적이고 소극적이므로 내신에는 강하나 큰 시험인 수능에는 약한 경우가 많다.사주(四柱)는 30%에 해당하지만 자신의 기질 적성과 진로 적성을 정확하게 알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심산멘토의 재수생 수시 & 정시 지원 전략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위 재수생 여학생의 성적은 일반고 내신 1.3등급으로 작년에 수시모집에서 고려대 미디어학부와 연세대 사회 계열 학생부 종합 전형에 지원했지만 실패했다.작년 수능 표준점수 520점으로 정시모집에서 중앙대,경희대,건국대 사회 계열에 합격했으나 일류대 진학을 위하여 재수를 선택했다.2018 대입 수능 과목별 점수 국어 98점,수학(나) 96점,사회문화(50점),한국지리(47점),영어 1등급,한국사 1등급이다.국어 수학 사탐 3과목의 점수는 300점 만점에 291점으로 재수에 성공을 한 케이스다.

 

 

위의 점수는 가채점 결과이며 아직 성적표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과목별 표준 점수는 정확하게 알 수 없다.이 학생은 수시모집에서 고려대 미디어학부와 서울교육대 초등교육학과에 지원해서 1단계에 합격했으며 12월 2일(토) 면접 고사를 남겨 두고 있다.컨설팅을 받은 후에 심산멘토에게 고려대 논술 과외을 받았고 서울 교육대 면접 대비 레슨을 하고 있다.수능 원점수 기준으로 정시 지원 및 합격 가능 대학과 학과는 서울대 인문과학계열.연세대 사회계열,고려대 미디어학부 등이다.

 

 

위 여학생의 육친별 점수는 목비겁(20점) 화식상(15점) 토재성(25점) 금관성(50점) 수인성(0점) 등으로 관성(官星) 재성(財星) 비겁(比劫)이 강점지능이다.정관격에 무인성(無印星)으로 재성과 관성을 합친 점수가 75점으로 명예욕과 재물욕이 강하다.무인성(無印星)이므로 부모에게 많은 재산을 받기는 힘들기 때문에 자수성가 해야 하며 무인성(無印星)은 부모의 사랑을 간섭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밝고 명랑하며 두뇌가 명석하나 일지에 술토(戌土)를 깔고 있어서 감정 기복이 크다.

 

 

금관성(金官星)이 강하여 일의 마무리를 확실하게 처리하고 반복적인 일을 잘 한다.도덕지능이 우수하고 원칙과 기준을 세우고 생활하며 보수적인 정신이 강하다.공무원,감독,교육자 적성으로 안정적이고 규모가 큰 직장에 근무해야 한다.미인(未寅) 귀문과 인유(寅酉) 천문의 발달로 감수성이 예민하고 감각이 빠르다.배짱과 추진력은 다소 부족하므로 사업은 불리하며 교육자,감독 등 관리자 역할이 적성에 맞다.2016년(丙申年)에는 비겁과 관성이 충(沖)을 하여 목표한 대학에 불합격 했다.

 

 

2017년(丁酉年)은 식상운(食傷運)으로 공부에 유리하고 유술합금(酉戌合金)으로 대학에 해당하는 관성(官星運)이 강해져서 합격 가능성은 90% 이상이다.상관견관운(傷官見官運)이라 불리한 면도 있지만 상관격에 정관운이 오는 게 아니라 정관격에 상관운이 오는 것이므로 합격 가능하다.수시는 내신 등급 논술 면접 점수가 당락을 가르고 정시는 표준 점수에 따라 합격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정교한 입시 전략이 필요하다.서울대,연고대,서울교육대 중에서 2~3개 대학은 합격 가능하다.

 

 

12월 2일(토)에 실시되는 서울교육대 면접은 학업 역량,지적 잠재력,전공 적합성,교직 인적성,의지와 열정 등 5개 항목을 종합 평가한다.심산멘토가 이 학생의 서울교육대 면접 대비를 위한 실전 리허설 레슨을 하고 있는데 재관(財官)이 강하여 면접 능력도 매우 뛰어난 편이다.교육대,교원대,사범대 면접에 합격하려면 선진국의 교육 방식과 한국의 교육 방식을 비교하여 바람직한 교육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또한 학교 생활에서 탐구했던 경험들의 예를 들어 자신있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목표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하기 위하여 와신상담(臥薪嘗膽)의 각오로 재도전을 하여 목표한 수능 점수를 획득하여 성공한 학생이다.희망하는 대학과 학과에 당당하게 원서를 낼 수 있는 성적으로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고 논술 면접을 지도하는 입장에서 대견하면서 뿌듯하다.끝까지 최선을 다해 유종의미(有終―美)를 거둘 수 있기를 축원한다.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동량지재로 사회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소중한 자녀의 입시 진로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다.

 

 

 

 

심산멘토의 중학생 고등학생 입시 진로적성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위의 명식은 중학교 1학년 남학생으로 적성에 맞는 학과 및 진로에 대해 컨설팅을 한 결과이다.오행이 편중되어 있으며 육친별 점수는 목비겁(20점) 화식상(45점) 토재성(10점) 금관성(35점) 수인성(0점) 등으로 강점 지능은 화식상(火食傷)과 금관성(金官星)이고,약점 지능은 목비겁(木比劫)과 토재성(土財星)이며,수인성(水印星)이 없다.사주상 특징은 편관격(偏官格) 신약(身弱) 사주로 관성(官星)과 재성(財星)은 뿌리가 튼튼한 반면에 일간과 비겁(比劫)은 통근(通根) 하지 못 하고 절지(絶地) 위에 올라서 고립되어 있다.

 

 

사주상 특징은 갑기합(甲己合)과 사신합(巳申合)이 거듭되어 있고 역마성이 강하며 현침살이 5개로 많아 정교한 손재주를 지진 전문 기술직에 유리한 구조이다.갑신(甲申) 일주의 물상과 사주 구조를 분석했을 때 이 학생에의 적성에 가장 잘 맞는 학과는 의예과이며 직업은 의사와 교수이다.의예과 외에는 인공지능 빅데이터와 관련된 산업공학과와 전자 기계 로봇 컴퓨터가 융합된 메카트로닉스 공학과도 진로 적성에 맞는다.의예과 중에서도 정형외과,성형외과,치과,피부과,신경정신과,안과 등이 맞으며 침술을 활용하는 한의예과도 적합하다.

 

 

의사 외에 적성으로 적합한 직업은 무관(武官),정치인,국정원,국세청,세관,무역 계통 등이다.현재 중학교 1학년은 자유학기제 체험 학습으로 인해 중간,기말고사를 보지 않기 때문에 내신 성적을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이 학생은 초등학교 5~6학년 당시에 최상위권을 유지했다.월지(月支)와 1대운이 식상운(食傷運)으로 흘러 학업에 유리하지만 2018년 무술년(戊戌年) 세운(歲運)은 재극인(財剋印)을 하는 편재운(偏財運)으로 공부에 불리하다.하지만 중2~3학년과 고2~3 학년이 인성운(印星運)으로 흘러서 학업운이 고무적이다.

 

 

현재 중학교 1학년인 위 학생은 고등학교 진학시에 일반고 보다는 자사고에 진학하는 것이 유리하다.왜냐하면 의예과를 목표로 하고 있고 학업운도 상승운이며 리더십까지 겸비했으며 자신이 맡은 일을 확실하게 처리하는 능력이 충분하기 때문이다.내신 성적과 비교과 스펙이 당락을 결정하는 수시모집과 수능 성적이 당락을 결정하는 정시모집에 둘 다 지원이 가능한 학생이다.의예과,치의예과,한의예과 등 의학 계열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는 명문 광역 자사고에 진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위의 명식은 현재 수도권의 일반고 2학년에 재학중인 남학생으로 심산멘토에게 입시 진로 컨설팅을 의뢰한 경우이다.내신 성적은 1등급대 초반의 최상급이며 수능 모의고사 성적은 1등급대 중반으로 상급이다.문과 적성은 30% 이과 적성은 70% 정도이다.목(木) 오행이 없고 화토(火土)로 종(從)하는 특수격으로 화생토(火生土)와 토생금(土生金) 상생 관계로 이루어진 귀격(貴格) 사주이다.

 

 

이 학생은 진술(辰戌) 법고(法庫)를 깔고 있으므로 문과를 선택했으면 로스쿨이나 행정고시를 패스하여 법조인이 되거나 5급 이상의 고위직 공무원이 될 수 있는 구조이다.위 학생은 토(土)로 종(從)하는 종격(從格)이므로 화토금(火土金)은 용희신운으로 유리하고,목수(木水)는 기구신운으로 불리하다.화생토(火生土)와 토생금(土生金) 구조이며 학과 적성은 한의예과,의예과,약학과 등이 적합하다.의예과 중에서도 신경 정신과,피부과가 맞고 정형외과와 치의예과는 불리하다.

 

 

술월술시(戌月戌時)는 오행상 토식상(土食傷)이지만 육친상 금재성(金財星)에 해당한다.오행상 토식상이 강하여 연구 개발 능력이 우수하고,육친상 금재성이 강하여 할 일을 하고 놀며 일의 마무리 능력이 확실하다.연구 개발 지능이 장점이므로 가장 적합한 직업 적성은 3~5대운까지는 의학 연구원이나 대학 교수이다.또한 식식생재 구조이므로 6~8대운에는 한의원이나 전문 병원을 운영하는 것이 유리하다.청년기와 중년기 까지는 명예운이 좋고 장년기 부터는 재물운이 유리하다.

 

 

위 학생은 금수(金水) 오행이 약하기 때문에 내신 성적이 수능 성적 보다 잘 나오게 되므로 대입 정시 보다는 수시가 유리하다.수시 학생부 종합 전형을 목표로 스펙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수학,과학 과목 교과 우수상,의학 관련 동아리 활동,봉사 활동,과학 잡지 구독,연구 소논문,독서 활동 등 전공 관련 비교과 활동을 충실히 하여 자기소개서와 추천서 등의 서류 준비를 해야 한다.고 2~3학년이 식상운(食傷運)으로 흐르기 때문에 성적 향상에 유리하므로 학업에 올인해야 한다.

 

 

한의예과는 경희대,동국대.원광대를 목표로 하면 되며 내신과 수능 최저 학력 성적이 되면 의대를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학업운은 유리하지만 고3에 해당하는 기해년(己亥年) 세운(歲運)이 비겁(比劫)과 관성(官星)이 사해충(巳亥沖)을 하여 불리하므로 상향 지원 대학에 합격은 불리하며 적정,안정 지원을 하는 것이 좋다.원하는 한의대나 의대에 불합격 할 경우에는 경자년(庚子年) 세운(歲運)이 정관(正官)과 식상(食傷)이 자진합(子辰合)을 하므로 재수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특수격 사주이므로 1~2 대운이 식상운과 인성운은 아니지만 희신운에 해당하므로 학업과 성적 향상에 유리하다.2018년은 용신운(用神運)에 해당하지만 사주 원국이진술충(辰戌沖)이고 무술년(戊戌年) 세운(歲運)과 원국이 다시 진술충(辰戌沖)이 되므로 환경적인 변화가 예상되며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하다.수관성(水官星)과 목인성(木印星)이 없으므로 간부 활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수목(水木) 오행의 아호(雅號)를 사용하면 학업운,합격운,건강운 등에 개운(開運)의 효과가 있다.

 

 

 

자녀의 진로 결정 시기는 언제가 바람직한가? 대입 수시 학생부 종합 전형 합격에 중요한 요소인 전공 관련 비교과 활동을 충실히 준비하기 위해서는 늦어도 중학교 3학년때 까지는 진로를 결정해야 한다.또한 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중학교 1~2학년때 까지 결정해야 자기소개서와 스펙 준비에 유리하다.

 

 

진로 결정을 늦게 하면 지원 학과와 관련된 비교과 활동과 스펙이 부족하여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학생부 종합 전형에 지원을 못하는 학생들이 많았다.자기소개서 준비가 안되어 학종을 포기하고 내신의 불이익을 받으면서 까지 울며 겨자 먹기로 학생부 교과 전형에 지원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전공 관련 스펙이 없어서 논술과 적성고사 전형을 내는 학생들도 있다.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지 않고 점수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하지만 합격을 한다고 하더라도 학과가 적성에 맞지 않아 대학을 다니다가 자퇴,편입 휴학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여 다시 재수를 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학생부 종합 전형은 전공 관련 비교과 활동이 중요한데 스펙이 약하면 합격 가능성은 거의 없다.진로 결정이 늦으면 수시모집은 불리하며 재수생,반수생,특목고,자사고생들과 정시 경쟁을 해야 한다.

 

 

초등학교 고학년때부터 자녀의 재능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자유학기제가 실시되는 중학교 1학년 때부터는 진로적성 인식 단계이다.이 시기를 놓쳤다면 늦어도 중학교 3학년까지는 진로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왜냐하면 적성별로 진학해야 하는 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 선택과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전공 관련 비교과 활동으로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중학교때 진로 결정을 하지 못하고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결정한다는 것은 76% 선발하는 수시모집을 포기하고 24% 선발하는 정시모집에 지원하거나 재수를 해야 하는 상황과 같다.중학교때 진로를 결정하면 전공 관련 교과목 성적 관리와 대학과 학과 결정에 도움이 된다.부모가 자녀의 인생을 대신 살아줄 수는 없지만 자녀가 정말 잘하고 좋아하는 일을 하며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것은 부모의 몫이다.적성에 맞는 일을 즐겁게 하면 능률이 오르게 되어 결국 성공할 수 있다.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위 명식은 고3 여학생으로 오행이 편중되어 있고 육친별 점수는 목비겁(40점) 화식상(0점) 토재성(35점) 금관성(25점) 수인성(10점) 등으로 강정 지능은 목비겁과 토재성과 금관성이고 약점 지능은 수인성이며 화식상(火食傷)이 없다.일간(日干)인 을목(乙木)의 뿌리가 튼튼하며 천간의 관성과 재성과 인성도 뿌리가 있다.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불리하며 전문자유직업이 적합하다.

 

 

재성과 인성이 고립되어 있고 화식상(火食傷)이 없는 무식상(無食傷)이라는 핸디캡은 있지만 2017년부터 정축(丁丑) 대운으로 바껴서 부족한 식상(食傷)을 보완해 주어 다행이다.사주상 특징은 기을충(己乙沖) 을경합(乙庚合) 묘진목(卯辰木) 진유금(辰酉金) 묘유충(卯酉沖) 등이며 도화가 강해 매력과 인기가 있으며 비겁(比劫)과 재성(財星)이 강해 공부를 하면서도 놀고 싶어하는 기질이 강하다.세련되고 멋을 추구하지만 화(火)가 없어 꽃이 활짝 피지는 못 했다.

 

 

위 여학생은 목비겁(木比劫)이 강하므로 타인에게 교훈과 희망을 주는 교육 계통 등의 자유로운 전문직업이 적합하다.또한 토재성(土財星)이 강하므로 사람을 한 번 믿으면 확실히 신뢰하며 현금 보다는 부동산 문서화가 유리하다.을유(乙酉) 일주의 형상이 금극목(金剋木)이며 일지와 지장간에 편관(偏官)을 깔고 있어서 인내심과 기억력이 좋고 생활력도 강하다.건강과 생명에 신경을 많이 쓰며 주위 환경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재물에 대해 실리를 추구한다.

 

 

위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대학과 학과는 교육대,교원대,사범대 초등교육학과,유아교육학과,영어교육학과,통번역학과,교육학과,어문계열 등이다.사업 보다는 교사,교수,공무원 등의 안정된 직장 생활이 유리하다.내신 성적은 1등급 후반대이며 수능 모의고사 성적은 1등급 중반이므로 수시에 교육대에 합격할 가능성은 30% 미만이다.수시에 합격 가능한 내신 성적은 서울 교육대(1.0~1.2등급), 경인교육대(1.1~1.4등급), 춘천교대,청주교대,공주교대(1.2~1.6등급),기타 지방 교육대(1.3~1.7등급)도 내신이 매우 높다.

 

 

이 학생이 수시에 교육대에 합격하려면 수상 경력,간부 경력,봉사 활동,동아리 활동,전공 관련 비교과 스펙과 면접 능력이 우수해야 한다.내신 성적과 비교과 스펙이 불리하므로 교육대,교원대에 가려면 수시보다 정시가 유리하다.또한 수시에 이화여대 초등교육과나 명문대 사범대에 지원하려면 논술 전형을 고려하는 것이 유리하다.만일 교육대,사범대,명문대가 아닌 서울시대 중위권 일반대나 여대의 유아교육학과나 영어교육학과에 수시 지원을 하면 합격 가능성이 70% 이상이다.

 

 

대운(大運)이 공부에 유리한 식상운(食傷運)이고 2018년 세운(歲運)이 무계합화(戊癸合火)와 묘술합화(卯戌合火)로 화식상(火食傷)이 보완되어 고무적이다.특히 세운(歲運)과 원국이 유술금(酉戌金)이 되어 관성(官星)이 강화되므로 학업운과 합격운에 유리하다.앞으로 남은 기말 고사 성적을 올리고 6월초에 실시되는 평가원 모의고사 성적이 향상된다면 교육대,사범대 수시모집과 정시모집에 목표 대학에 합격할 가능성이 높다.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위 명식은 현재 일반고 3학년에 재학중인 남학생으로 오행과 육친이 중화된 정관격(正官格) 사주이다.내신 성적은 2등급대 후반이고 수능 성적은 3등급대 중반이며 간부 경력,수상 경력,봉사 활동 등 비교과 스펙이 우수하다.고등학교 1~2학년 때는 인성운(印星運)이라 학업에 집중할 수 있었다.시천간(時天干)의 정관이 고립되어 있지만 뿌리가 있고 세운(歲運)이 관성운(官星運)이므로 리더십이 강해지고 자기를 드러내려고 하는 욕망이 커지는 시기다.

 

 

하지만 고3인 현재는 관성운(官星運)에 인오술화(寅午戌火)가 되어 기신운(忌神運)인 화재성(財星)으로 흐르기 때문에 공부에 집중하기에 불리하여 성적 하락이 우려된다.이 학생은 문과 이과 적성이 대등하지만 일간이 관성(官星)을 바라보고 있고 관인상생에 식신생재까지 되므로 문과가 유리하다.진로 적성은 공무원,정치가,교수,언론 계통이 적합하다.일지가 식신(食神)이고 지장간까지 식신생재가 되므로 미래지향적인 성격이며 연구 능력이 우수하고 배려심도 좋은 전형적인 모범생 타입이다.

 

 

2018년부터 바뀐 갑신(甲申) 대운이 갑경충(甲庚沖)과 인신충(寅申沖)의 천극지충(天剋地沖)이 되어 불리하다.또한 무술년(戊戌年) 세운(歲運)과 년지의 관성(官星)이 진술충(辰戌沖)이 되므로 상향 지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가능성은 희박하므로 적정,안정 지원을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위 학생의 진로 적성에 맞는 학과는 경찰행정학과,행정학과,정치학과,언론정보학과 등이다.내신과 수능 성적은 다소 불리하지만 비교과 스펙이 뛰어나므로 상향 지원은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나 경희대 행정학과,정치학과를 목표로 하면 된다.

 

 

적정 지원은 건국대 레벨,안정 지원은 지방 국립대 행정학과나 정치학과가 적합하다.수시 6개 대학 지원 중에서 학생부 종합 전형 4곳과 논술 전형 2곳을 지원하는 전략이 가장 유리하다.올해부터 논술 100% 전형을 신설한 연세대 논술을 비롯하여 논술 반영 비율이 70% 이상 되는 대학에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만약 이 학생이 올해 입시에서 실패하여 재수를 선택할 경우에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 세운(歲運)이 고립된 관성(官星)이 보완되고 비겁과 식상이 인해합(寅亥合)을 하므로 매우 유리하다.

 

 

 

명리학은 신살론,용신론,격국론,발달론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발달,과다,고립,무존재 오행과 육친을 점수로 수치화 하여 강점 지능과 약점 지능을 뽑아내는 것이 정확한 진로 컨설팅 방법이다.250 가지가 넘는 신살론(神殺論) 중에서 진로 적성을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은 귀문,천문,도화,역마,화개.양인,괴강,백호,현침살 등 10~20개에 불과하며 나머지는 혹세무민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

 

 

억부,조후,병약,통관 용신 등의 용신론(用神論)은 대운과 세운의 흐름을 알기 위하여 필요하지만 용신으로 진로 적성을 찾는 경우는 10% 미만이므로 용신론에 얽매이면 10년을 공부해도 허사이다.격국론(格局論)은 진로를 찾는데 중요하며 일반 격국은 육친의 명칭에 따라 10가지로 나뉜다.월지를 중심으로 투간,투출하는 글자 중에서 지장간의 본기 중기 여기를 바탕으로 격국을 정하는 것은 쉽다.하지만 이 격국(格局) 만으로 직업을 판단하면 큰 오류가 발생한다.

 

 

일반 격국은 10개이지만 세부적으로 분류하면 40~50개 정도이며 1명의 사주에 1개의 격국만 있는 것이 아니라 최소한 3개에서 10개까지의 격국이 존재하므로 정교한 분석이 필요하다.정관격이니까 공무원 적성이고 편관격이니까 무관 적성이라는 단식 판단은 맞지 않으며 매우 위험하다.가령 성적이 4~7등급으로 중하위권인 학생이 정관격이나 편관격이라도 공무원 시험이나 교사 임용고시에 합격할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공무원 시험을 보라고 하면 안 된다.

 

 

정확한 진로적성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질 적성을 알아야 한다.성격을 알기 위해서는 일지와 지장간의 육친 구조를 정확하게 해석할 줄 알아야 한다.일지와 지장간은 평생 변하지 않으며 일지와 지장간의 구조를 해석하지 못하면 진로 적성을 판단하기 어렵다.또한 누구나 10년 마다 대운이 바뀜에 따라 격국도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직업 변동이 발생한다.공부를 하고 싶은 시기가 있고 직장 생활을 하고 싶은 시기가 있으며 사업을 하고 싶은 시기가 있다.

 

 

가령,인성운(印星運)에는 학문 공부 자격증 취득에 유리하고,관성운(官星運)에는 안정적인 직장과 명예를 추구하며,재성운(財星運)에는 사업을 하려고 한다.1~2대운은 인성운과 식상운이 좋고 3~4대운은 관성운과 비겁운이 좋고 5~6대운은 재성운과 식상운이 좋다.식신격이면 연구하여 언변술을 활용하는 직업이나 생산 제조업과 음식점 등이 맞다.식신생재형이면 식당,식품,교육,상담,사업이 맞고,식신제살형이면 경찰 군인 교도관 운동 선수 등 무관 계통이 맞다.

 

 

인성과 식상이 발달하면 교육,연구,부동산이 맞고 식신생재가 약하면서 식상정재형이면 중소기업이 맞고,식상편재형이면 대기업과 공기업이 맞는다.화(火) 식상이 발달하면 컴퓨터,전자,화학 분야가 맞고 금(金) 식상이면 기계,금속,반도체,귀금속 분야가 맞는다.건록격이면 전문 특기 기술을 활용한 자유전문직 적성으로 공무원,교사,기술직이 맞으며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불리하다.양인격이나 겁재격이면 경쟁심이 강하므로 투기,경매,스포츠,기술직 적성이다.

 

 

식신격으로 식신이 과다하면 직장 생활보다 교사,강사,상담사,부동산 중개업,주식,예체능 계통에서 능력을 발휘한다.상관격이면 설득력과 비판력이 좋으므로 언변술을 활용한 방송,언론,종교,정치,교육,상담,기자,마케팅 유통업,유흥업이 맞다.편재격이면 무역,교통,통신,세일즈,인테리어,경매,부동산이 맞다.식신편재형이면 대기업 공기업의 재무,금융,인사 관리 적성이며 식신정재형이면 경제,경리,회계.세무,이미용업,귀금속,의사 적성이며 재성이 기신이면 유흥업이다.

 

 

편관격에 1~3등급 성적이면 경찰 군인 교도관 경호원 운동 선수 등 무관 계통이다.정관격에 1~3등급이면 행정 공무원,공기업,대기업.관리자 적성이다.정관과 식상이 조화를 이루면 방송 언론 정치 분야가 맞고 정관과 인성이 조화를 이루면 학문,교육,자격증 계통이며 편인격이면 직관력을 활용하는 강사,종교,의학,상담사 등 인식지능을 활용하는 분야가 맞다.정인격이면 학자,교사,작가 등 정신적인 분야가 맞다.10개 격국 외에 일간 옆에 있는 월간과 시간의 육친이 중요하다.

 

 

또한 사주의 격국과 무관하게 가문의 전통,부모의 직업 등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가령,의사 집안에 의사가 나오고,교사 집안에 교사가 나오고,운동 선수 집안에 운동 선수가 나오며,어촌에서 태어나면 어부가 많고,농촌에서태어나면 농부가 많은 것도 진로 적성이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사실을 뒷받침 한다.100세 시대에 평생 직장은 옛말이며 이제는 투잡과 쓰리잡을 준비해야 한다.인공지능 로봇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이므로 新패러다임이 필요하다.

 

 

오행과 육친의 차이점을 간과하여 진로적성을 잘못 판단하는 사람들이 많다.가령 신금(辛金) 일간에 축월(丑月) 인시(寅時) 출생자는 오행상 월지는 토인성(土印星)이고 시지는 목재성(木財星)이지만 육친상 월지 축토와 시지 인목은 모두 수식상(水食傷)에 해당한다.진월진시(辰月辰時)도 오행상 토(土)지만 육친상 목(木)에 해당한다.미월미시(未月未時)도 오행상 토(土)지만 육친상 화(火) 이다.1년 12개월 중에서 인진미신술축월(寅辰未申戌丑月)의 해석을 잘못하고 있다.

 

 

진로 적성을 정확하게 판단하려면 20여가지의 종합적인 방법을 적용해야 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는 것만이 비법이다.명리학과 진로적성학을 수십년 공부했다고 실력자가 아니며 진로 적성에 물리가 터져 달인이 될 때까지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역학계의 거장이셨던 도계 박재완 선생님은 "역학을 60년 했는데 껍데기 밖에 모른다"고 하셨다.목표를 이룰 때까지는 겸손하게 공부하고 목표를 이룬 후에는 널리 사람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빛나는 삶을 살아야 한다.

 

 

 


 

 

 

학과적성 진로적성

 

 

사고지능이 강한 자녀는 교육학과 행정학과 국문학과 신문방송학과 문예창작학과 역사학과 유아교육과 어문학과 종교학과 문화인류학과 등 학과 선택이 맞다

사고지능이 강한 성은 교육가 스타일로 교육이나 순수 학문을 바탕으로 국가기관 근무,대학 교수,행정요원,도서관 사서,작가,부동산,유치원 직업 적성이다

 

 

인식지능이 강한 자녀는 문학가 스타일로 종교학과 심리학과 디자인학과 철학과

정신과 약학과 정보학과 무용학과 음악과 예체능 관련 학과 선택이 적합하다

인식지능이 강한 성인은 심리 상담사,전신과 의사,대변인,통역 번역인,기자,

프로듀서,감독,방송작가,작사 작곡가,어문학과 교수,종교가,역술인 적성이다

 

 

자존지능이 강한 자녀는 신체를 이용하는 경호학과 안경공학과 체육학과 한의학과 치과 기계공학과 수의학과 방사선과 물리치료과 국악과 학과 선택이 맞다

자존지능이 강한 성인은 운동가 스타일로 전문기술직,공무원,중개업,연예인,동업,비서,운동선수,정치가,조직 선거,경호원 치과의사 한의사 등 직업 적성이다

 

 

경쟁지능이 강한 자녀는 경제학과 경호학과 장의사학과 체육학과 정형외과

국제 금융학과, 국제 정치학과, 국제 변호사 학과,조소과,간호학과 선택이 맞다.

경쟁지능이 강한 성인은 모험가 스타일로 일반 조직 직장길은 맞지 않으며 전문자격증을 갖춘 프리랜서,검찰 수사관,여행 가이드,간호사,의사 직업 적성이다.

 

 

연구지능이 강한 자녀는 아동 심리학과 식품공학과 미생물학과 사회 심리학과

어문학과 미술학과 미래과학과 사회 복지학과 교육학과 경영학과 선택이 맞다.

연구지능이 강한 성인은 연구가 스타일로 요리연구가 사회 복지사,동물 사육사,

건강식품 판매,연구원,AS기사,예체능계 등 선조직생활 후창업이 직업적성이다

 

표현지능이 강점인 자녀는 정치외교학과 연극과 관광학과 통역과 무역학과 사진

예술학과 언론정보학과 천문기상학과 호텔관광학과 정보통신과 적성이다.

표현지능이 강한 성인은 발명가 스타일로 차별화된 특기의 자유 전문직이 맞으며 연예인 외근,교육 서비스 미술가 작곡가 카피라이터 강사 등의 직업이 맞다

 

 

설계지능이 강한 자녀는 경제학과 식품영양학과 금융학과 경영학과 원예과

분석 심리학과 성형외과 재료분석학과 회계학과 건축학과 물리학과 적성이다.

설계지능이 강한 성인은 설계가 스타일로 이과성향이며 안정된 직장의 은행원

회계사 요리사 가정관리사 부동산 임대업 펀드 감정평가사 주식 직업이 맞다

 

 

평가지능이 강한 자녀는 수학과 경영학과 항공학과 건축과 토목과 무역학과

외교학과 철도학과 정형외과 미술 조소학과 산부인과 실내건축 직업이 맞다

평가지능이 강한 성인은 사업가 스타일로 기회 포착 능력이 강하며 공간 지각력과 처세술이 좋아 무역 운수 교통 경영 항공 철도 실내 디자인 등 직업이 맞다

 

 

도덕지능이 강한 자녀는 법학과 행정학과 사회학과 정치학과 독서지도학과

교육공학 비서학과 사관학교 경찰대학 문화재 관리학과 교육학과 선택이 맞다

도덕지능이 강한 성인은 공직자 스타일로 국가 공무원 교사 일반 회사원 안전관리자 시스템관리자 사무직 봉급쟁이 도서관 근무 관공서 공기업 직업 적성이다

 

 

행동지능이 강한 자녀는경기지도학과 국방대학 경찰대학 경호학과 사관학교

정치학과 체육학과 신학대학 요리학과 장례지도학과 의예과 간호학과 적성이다

행동지능이 강한 성인은 정치가 스타일로 무관(경찰 검찰 군인 교도관 운동선수)이 맞으며 활인업 횟집 정육점 미용사 재단사 국회의원 정치가 적성이다

 

 

 

 

 

1.편인격 직업

 

 

 

교육자, 학자, 철학자, 역술가, 의술자, 약사업, 의료업, 연기자, 유흥업, 인기업, 예술가 등에 직업에 성공률이 많다

 

 

 

2. 정인격 직업

 

학자, 교육자, 언론가, 문화인, 기획자, 선생, 교사, 의학자, 정치학자, 국문학자, 저술가, 예술가, 의사, 미술가 등에서 성공률이 높다.

 

 

 

3. 건록격 직업

 

 

건록이라는 것은 록을 받는 명이라 하며 행정직 계통의 나라에 봉록을 받는 것이 좋다. 관직이나 공직자가 제일 많으며 자영업은 분점이나 대리점, 납품업 등의 독립적 사업에 적당하다.

 

 

 

4. 양인격 직업

 

 

무관, 운동선수, 경찰, 검찰, 기술자, 정육점, 이발사, 재단사, 철공, 미싱사 등의 직업인이 많고, 증권업, 유흥업, 요식업 등의 장사나 직업이 길하나 동업에는 패자가 많다.

 

 

 

5. 식신격 직업

 

 

문화, 교육, 기술업, 서비스업, 식료품상, 도매상, 은행원, 증권업, 미술, 농업자가 많으며 대부분 성공하고 동업도 무관하다.

 

 

 

 

6. 상관격 직업

 

 

교육자, 감사, 예능, 예술, 기술직, 수리업, 변호사, 경쟁사업, 대변인, 고물상, 골동품상 등의 직종이나 사업에 성공률이 높으며 동업도 길하다.

 

 

 

 

7.정재격 직업

 

 

재정, 경리, 세무, 회계, 관리직, 공업, 건축자재업, 창고관리업, 운수업, 도소매업, 소매업 등 상업적인 직업이 적절하고 이런 업종에서 성공률이 많다.

 

 

 

 

8.편재격 직업

 

 

경제계. 영웅호걸. 전문경영인. 무역투자. 금융. 증권. 부동산. 중개. 유통. 흥행가. 교통운송.정보통신. 기업 및 국제변호사. 은행권수장. 각 부처 재정담당 수장. 세무. 회계 국제자격인.벤처업. 각종 투기사업. 큰 돈버는 모든 사업이다.

 

 

 

 

9. 편관격 직업

 

 

군인, 검찰, 경찰, 변호사, 관직, 공무원, 무관, 법조계, 정치인에 적합하고 건축업, 조선업, 자동차업, 수금업, 영업과 자유업 등에 성공률이 많다.

 

 

 

 

10. 정관격 직업

 

 

공무원,회사원, 군 검찰, 법조계, 정치계, 공직계통에 적합하고, 목재, 양품점, 잡화점, 위탁, 도소매업 등 개인 자영업이 적절하다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컨설팅명

상담료(1명당)

1.초중고등학생

입시 & 진로 적성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2.고3 & 재수생

수시 정시 & 진로 컨설팅

200,000원(전화) 300,000(방문)

 

3.성인 & 대학생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4.개인 & 법인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300,000원(작명) 500,000원(상호)

5.개인 & 그룹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25만원(1개월) 60만원(3개월) 110만원(6개월)

6.신생아 택일

출산 택일+사주 진로+작명

500,000(택일+사주) 700,000원(택일+사주+작명)

7.개인 & 그룹

고3 재수생 수시 논술

개인/그룹 과외에 따라 레슨비 결정

 

 

상담 신청 방법

1.신상 정보

학생은 한글 이름,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성적,특기,문과,이과,장래 희망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성인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직업,현재 상황과 궁금한 사항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2.상담 신청

☎ 010 6382 7206 (심산 원장)

 

3.입금 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4.예약 방법

신상 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상담료를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 일시는 예약이 완료된 후 알려드립니다

 

자녀들을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을 모두 신청하시면

부모님의 사주 진로 상담료에 한해서 50%를 할인해 드립니다

 

5. 상담 방법

전화와 방문 상담 중에서 택일 하시면 됩니다

상담 방법 선호도 ☞ 전화(70%) 방문(30%)

 

6. 대기 기간

상담 대기자가 20~30명으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 상담(당일~2일) 방문 상담(3일~10일)

7.주소/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 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도로명 주소 ☞ 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 초등학교앞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 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당정역에서 도보로 10분)

 

 

※자가용 이용시 건물 뒷편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무료.

중화 요리집과 굽네 치킨집 바로 옆이 지하 주차장 입구.

 

※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

1층에 연두약국,두두림 커피숍 간판이 있는 건물 4층 좌측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강의

 

☞ 현재 예약 접수 중 ☞등록 후 바로 수강 가능

 

수준별 반편성 주중반/주말반 주1회반 150분 강의

 

 

○왕초보반

수요일반 오전 11:00~13:30분 강의

금요일반 저녁 7:00~9:00 강의

 

○중고급반

월요일반 오전 11:00~13:30분 강의

일요일반 정오 12:00~14:30분 강의

 

○전문가반

화요일반 마감 목요일반 마감

 

 

○강의 내용 및 특징

 

 

명리학과 진로적성학을 융합한 국내 최초 옴니버스식 명리적성학 강의

 

신살론 격국론 용신론에서 발달론 과다론 고립론으로 업그레이드 강의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 성인 사주 진로 상담 기법 30년 노하우 전수

 

핵심 이론 & 실전 통변 & 즉문즉설 강의로 누구나 1년이면 통변 가능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려는 교수,교사,강사,직장인,대학원생,주부 등

 

 

 

○수강료(택일 입금)

 

1개월분(25만원) 3개월분(60만원) 6개월분(110만원) 12개월(200만원)

 

입금 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강의 장소 및 교통 안내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지 4층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입구는 건물의 뒷편 중화요리집과 굽네치킨집 옆에 있으며 본 건물 5층에는 새론 정형외과,4층에는 가우스 수학학원,1층한솥 도시락,연두약국,두드림 커피숍 간판이 있으니 참고 요망.

 

금정역(1호선/4호선) 4번 출구에서 5531번 5624번 초록색 버스 타고

5분후 군포초등학교앞 하차 하여 뒤로 50m 육교 건너서 바로 옆 건물.

당정역 3번 출구 마을버스 3번 타고 군포초등학교앞 하차 하면 바로.

 

 

○ 강의 신청 문의 ☎ 010 6382 7206(심산 원장)

 

 

新패러다임 명리학(命理學) 강의 내용

 

 

(1) 사주(四柱)의 근본 원리 (2) 음양오행(陰陽五行論)

(3) 간지론(干支論) (4) 지장(地藏干)

(5) 육친론(六親論) (6) 합충형파해 원진((合冲刑破害 怨嗔)

(7) 12운성(十二運星) (8) 신살론(神殺論)

(9) 격국론(格局論) 억부론(抑扶論) 조후론(調候論)

(10) 발달론(發達) 과다론過多論) 고립론(孤立)

(11) 사서삼경(四書三經) 논어(論語) 맹자(孟子) 중용(中庸) 대학(大學)

시경(詩經) 서경(書經) 역경(易經) 연구(硏究)

 

(12)프로이트(Freud)와 칼(Carl Jung)의 심리학 연구(心理學 硏究)

(13) 즉문즉설 사주 진로 실전 컨설팅

 

 

 

新패러다임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 강의 내용

 

 

(1) 기질 적성 & 진로 적성 (2) 선천 적성 & 재능 분석

(3)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4) 홀랜드의 진로직업 탐색론

(5) 특목고,자사고,일반고 선택 (6) 문과 적성 vs 이과 적성 판단

(7) 수시모집 지원 전략 컨설팅 (8) 정시모집 지원 전략 컨설팅

(9) 재수,반수,휴학,편입 컨설팅 (10) 자기소개서 스펙 첨삭 컨설팅

(11) 학생 입시 진로 즉문즉설 실전 컨설팅

 

○新패러다임 개명(改名) 아호(雅號) 작명법(作名法) 무료 특강

명리학(命理學) &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 동영상 강의 제작중

○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교재 출간 예정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강의 안내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명리학(命理學)과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을 융합한 국내 최초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강의로 신지식인(新知識人)을 양성하고 있습니다.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을 연구(硏究)하는 교수,교사,강사,대학원생,직장인,상담사 등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는 인성교육(人性敎育)의 도량입니다.전원 학사,석사,박사로 구성된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회원들 간의 돈독한 친목을 도모하고 인격 도야에 정진하는 고품격 연구회원들의 요람입니다.

 

 

그동안 혹세무(惑世誣民)과 미신(迷信)으로 치부되던 사주명리학(四柱命理學)을 음지(陰地)에서 양지(陽地)로 꽃피우고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을 융합하여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회원들은 그냥 스쳐 지나가는 인연(因然)이 아니라 동고동(同苦同樂) 하며 흔들림 없이 한걸음씩 뚜벅뚜벅 함께 걸어가는 동반자입니다.우리가 남긴 발자취가 빛날 수 있도록 더욱 새롭고 넓은 세상을 향해 정도(正道)의 길을 가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학생 입시 진로와 성인 사주 진로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30여년을 한결같이 불이 꺼지지 않는 연구소에서 끊임없는 탐구심과 열정으로 절차탁(切磋琢磨) 하고 있습니다.명리학(命理學)을 비롯하여 진로적성학,입시학,미래예측학,선천적성학,성명학을 연구(硏究)합니다.또한 프로이드와 칼융의 서양 심리학(心理學)을 비롯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홀랜드의 진로직업탐색론을 탐구(探究)합니다.더불어 천부경 만회독(萬會讀)과 정법강의 8,000강 내공으로 인성교육을 강화합니다.

 

 

3,000명이 넘는 제자들을 양성해 온 심산 원장과 소수정예 연구회원들이 교학상장(敎學相長) 하는 자세로 교육,연구,개발,서적 집필,세미나,재능기부,강연,컨설팅을 통해 알찬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로 꿈과 희망을 잃고 방황하는 학생들의 진로를 디자인 하고 성인들의 인생을 바꿨습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한 사람,한 사람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면서 웃음꽃을 피우는 사랑방입니다.평생을 함께 가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희노애락을 함께 하는 식구들입니다.

 

 

어느 모임도 흉내낼 수 없는 끈끈한 정(情)과 단(團結)으로 똘똘 뭉친 부러움과 선망의 대상입니다.인공지능으로 대변되는 미래는 융합시대이므로 독불장군에게는 미래가 없습니다.'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믿음으로 서로에게 버팀목이 되어 주고 있습니다.지덕(知德)을 겸비한 맑은 기운의 연구원들에게 심산 원장이 30년간 매일 5시간 연구하고,5시간 강의하며,5명씩 컨설팅한 실전 데이터로 강의하며 연구 개발한 노하우를 아낌 없이 공유합니다.

 

 

'홀로 선 나무는 숲을 이루지 못하며 사람이 길을 넓혀 가는 것이지 길이 사람을 넓혀 주는 것이 아니다'라는 말을 가슴 깊이 새기며 신지식인(新知識人)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겸손한 자세로 상생(相生) 하고자 합니다.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겠다는 가치관으로 널리 사람들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빛나는 삶을 추구합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과 함께 하실 분을 환영합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이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더로 우뚝 서는 그날까지 함께 정진(精進)합시다.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MBC TV 뉴스투데이 진로 컨설팅 방영

○30년간 학생 3만여명 입시진로 컨설팅

○30년간 성인 2만여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8년간 8,000강 내공 멘토링

○중고등학교,대학교,관공서,방송 강연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천부경,황제내경,우주변화의 원리 연구

○자평진전,적천수,궁통보감 관법 집대성

○가드너 다중지능,홀랜드 직업탐색 연구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진정한 멘토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 성인 사주 진로 상담

 

(1)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진로 적성 (2) 초중고교생 입시 진로 컨설팅

(3)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 진로 상담 (4) 직장인,사업가 사주 진로 상담

(5)학교,관공서,문화센터,시청,구청,방송 출연 강연 및 즉문즉설 컨설팅

 

 

 

(1) 취학전 자녀 진로 컨설팅

 

기존에 검증되지 않은 사주(四柱)의 개념에서 벗어나 취학전 자녀의 진로 적성을 분석하여 어릴 때부터 숨은 끼와 재능을 찾아 개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합니다.국내 최초로 신생아 출생시 작명과 함께 진로 적성을 알려주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자녀의 진로 적성도 컨설팅 합니다.취학전 자녀의 진로 적성을 부모님에게 정확하게 설명하여 자녀 진로와 교육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지름길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2) 초중고등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들의 사춘기로 인한 학년별 성적 상승과 하락 시기를 예측하여 자녀와의 갈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강점지능을 찾아 학문과 공부로 성공할 수 있을지 아니면 기술과 자격증으로 성공할 수 있을지를 판단합니다.또한 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예술고,일반고 선택은 물론 문과 이과,대학,학과,진로 선택과 수시,정시 지원 전략 컨설팅을 합니다.내신,수능,논술,적성검사 중에서 가장 유리한 전형을 제시하며 대안학교,검정고시,반수,재수,편입,휴학,유학 등의 고민거리도 해결합니다.

 

 

(3)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진로 컨설팅

 

대학원 진학,공무원 시험,공기업,대기업,중소기업 취업,전문직,기술직,벤처 창업,사업 중에서 전공과 진로적성을 고려하여 가장 성공할 수 있는 직업을 제시합니다.전공 역량 진단과 전공 적합도에 따른 재능을 분석하고 취업에 관한 부모님과의 갈등 해결책도 알려드립니다.시험운,취업운,결혼운,재물운,건강운,개운법을 비롯하여 사주 진로상 대운과 세운의 흐름을 분석합니다.

 

 

(4) 직장인,사업가,일반인 사주 진로 상담

 

현재 직업이 맞지 않아 다른 직업을 선택할 때 적성에 가장 잘 맞는 직업을 제시합니다.직장 생활에서 사업으로 전환하거나 전업 주부에서 직장이나 창업을 할 때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은 분야를 알려드립니다.퇴직자와 명퇴자의 재취업 및 창업에 실패하지 않는 업종과 오픈 시기를 알려 드립니다.부부 갈등과 자녀와의 문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배우자운,재물운,자식운,건강운,개운법을 비롯하여 사주 진로상 대운과 세운의 흐름을 분석합니다.

 

 

(5) 강연 신청 및 출장 강연 안내

 

학생 입시 진로나 성인 사주 진로 컨설팅 및 진로 적성에 대한 대한 심산 원장의 출장 강연을 희망하시는 분은 강연 대상,예상 인원,강연 일시 등을 정하신 후에 전화로 예약하시면 됩니다.학교,관공서,종교 시설,단체,복지회관,청소년 수련관,문화센터,주민센터,소그룹 등 제한이 없습니다.신청자가 원하시는 강연 방향과 내용을 협의하여 진행합니다.출장강연료는 부담이 없는 선에서 협의 결정하며 무료 재능 기부 강연도 실시합니다.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http://cafe.daum.net/YOUTWO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위는 초등학교 5학년 여학생의 명식으로 기질적성에 따른 중고등학교 선택과 진로적성 컨설팅 결과이다.인성과 비겁에 해당하는 화인성과 토비겁이 강점지능이며 식재관에 해당하는 금수목 오행과 육친은 약점지능이다.상관격에 예체능계 적성이다.월지의 신금(申金)은 오행상 금식상(金食傷)이지만 육친상 화인성(火印星)에 해당한다.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있으므로 일반 직장과 유통업 등의 일반 사업은 불리하며 독립적 자유전문직 적성이다.일반 중고등학교 보다는 국악중고등학교나 예술중고등학교로 진학해서 특기를 개발하는 것이 유리하다.물질보다 정신적 사고지능이 우수하여 장차 작곡,교수,음악 교사 등의 전문직이 맞으며 해외 연수나 유학을 추천한다.

 

기질적성은 자기관리가 철저하고 도량이 넓으며 소신껏 일을 진행한다.신의가 있고 이상이 높으며 함부로 접근하기 어려울 만큼 고집과 자존심이 강하다.자존지능이 우수한 발명가 타입으로 센스와 재치가 있다.표현력과 몰입능력이 뛰어나며 남다른 자신만의 독특한 분위기가 있다.직관력이 뛰어나고 미래지향적인 동량지재임이 틀림없다.

 

1~2 대운과 세운의 흐름으로 볼 때 학문과 공부보다는 예체능적 재능을 개발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2018년과 2019년에 예상되는 사춘기 시기를 잘 넘겨야 한다. 현재 초등학교 5학년인데 국악 중고등학교를 선택해서 피아노 가야금 풀룻 등의 악기와 작곡 실력을 갖추면 장차 대학입시에서 일류대 음대에 충분히 합격할 역량이 있다.문과를 선택할 경우에는 심리학과가 맞지만 예체능계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2) 중학교 1,2,3학년 입시 진로 컨설팅

 

중학교 1,2,3학년 시기는 진로 적성의 구체화 단계로 고등학교 선택,문과 이과 적성,장차 대입 지원 전략까지 준비해야 한다.자신의 성적과 적성에 맞는 영재고,과학고,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일반고 등의 고교 선택을 하는 중요한 시기이다.특히 고교 진학 후 대입 수시모집 학생부 종합전형과 관련하여 전공 관련 비교과 스펙과 활동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늦어도 중학교 3학년때 까지는 진로를 결정해야 한다.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진로를 결정하면 전공 관련 비교과 스펙 준비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진로는 중학교때 결정할수록 수시모집에 유리하다.심산멘토가 25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안양 군포지역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컨설팅을 하면서 특목고,자사고,명문대에 3,000명 이상을 합격시킨 실전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컨설팅을 한다.학생의 내신 성적과 생년월일시를 분석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법으로 기질적성,문과 이과적성,학년별 성적 향상도 예측,학과 진로 적성을 판단한다.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위 명식은 강남 지역의 중학교 2학년 여학생으로 전교 1등의 최상위권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위 학생은 문과 적성과 이과 적성이 비슷하게 나타나는데 현재 중학생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할 때부터는 교육 선진국처럼 우리나라도 문과와 이과 구분이 폐지된다.위 학생은 삼복 더위가 한창인 신미월(辛未月) 사시(巳時) 출생자이므로 미월(未月)은 오행상 토재성(土財星)이지만 육친상 화식상(火食傷)에 해당한다.수인성(水印星)이 없는 무인성(無印星) 사주로 육친상 점수는 목비겁(35점),화식상(45점),토재성(10점),금관성(20점),수인성(0점) 등이다.

 

 

강점 지능은 목비겁(木比劫)과 화식상(火食傷)이며 진로 적성에 맞는 학과는 뇌의학,뇌과학,심리학,법학,정신 분석학, 등이다.비겁(比劫)의 힘이 강하며 재성(財星)이 투간(透干)되고 관성(官星)이 투출(透出)되어 장래가 촉망되는 동량지(棟樑之材)이다.사주상 두드러진 특징은 현침살(懸針煞)이 5개로 정교함을 요하는 뇌의학,뇌과학,심리학,법학 등을 연구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능력이 우수하다는 점이다.서양 심리학과 정신분석학의 대가인 프로이트와 칼 융과 같이 뇌의학과 뇌과학 분야에서 크게 성공할 수 있다.

 

 

위 학생은 현침살이 강하기 때문에 뇌신경계와 뇌의 구조적 기능을 정교하게 연구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일지(日支)에 비견(比肩)과 건록을 깔고 있는 간여지동으로 주체성과 추진력이 강하다.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불리하며 전문 자유직업인 교수,연구원,의사 등이 적합하다.강한 리더십과 통솔력을 겸비한 대장 스타일로 배포가 크고 의리를 중시하므로 대인 관계가 좋다.원국과 지장간에 식상(食傷)이 발달하여 연구 능력과 언변술도 장점이다.목화(木火) 오행과 역마성이 강하기 때문에 뇌의학과 뇌과학이 발달한 선진국으로 유학을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뇌의학과 뇌과학 분야에서 미국은 정부 지원의 융합 연구,유럽은 중개 연구,일본은 응용 연구가 활발하다.뇌 연구는 기초 과학,의학,공학,생물학,유전학,심리학 등 여러 분야가 융합된 학문이므로 석박사 학위의 취득은 필수이다.이 학생이 뇌 연구가 활발한 선진국에서 뇌과학,뇌의약학,뇌공학을 두루 섭렵한다면 세계적으로 유능한 뇌의학자가 될 수 있다.뇌의학을 전공으로 하고 심리학과 정신 분석학을 부전공으로 하는 융합 학문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학생은 무인성(無印星) 사주이지만 1~2 대운이 식상운(食傷運)으로 흘러서 학문과 공부에 유리하며 전교 1% 이내의 최상급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중학교 2학년인 올해는 재성운(財星運)으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게임 등 공부 외적인 부분에 관심이 많게 된다.하지만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세운(歲運)의 흐름이 인성운(印星運)으로 흐르기 때문에 학문과 공부에 집중할 수 있어서 성정 향상이 기대된다.학업운이 좋기 때문에 고등학교는 영재고,과학고,자사고,특목고 진학이 유리하며 해외 유학도 바람직하다.

 

 

뇌의학이 발달한 선진국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뇌의학 연구원으로 발명 특허는 물론 교재 집필로 후학을 양성하는 교수로 진출하는 것이 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진로 직업 적성이다.뇌의학과 뇌과학 분야의 진로 전망은 매우 밝다.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미지의 세계인 뇌의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권위자가 되어 세계적으로 국위를 선양할 수 있는 인재(人材)로 크게 성공하기를 기대한다.널리 사람과 사회와 나라를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과 이념으로 빛나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축원한다.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위의 명식은 현재 중학교 3학년 남학생으로 특목고 자사고 일반고 선택, 문과 이과 적성,학과 진로적성에 관해 입시 진로 종합 컨설팅을 한 결과이다.위 학생의 육친별 점수는 토비겁(35점) 금식상(10점) 수재성(25점) 목관성(10점) 화인성(30점)으로 오행과 육친이 중화를 이루고 있으며 강점 지능은 인성과 비겁이다.학문 공부 자격증을 바탕으로 사람을 상대하는 전문직 적성이다.

 

고립된 오행과 육친은 화인성(火印星)과 수재성(水財星)이다.8월 중순 출생자이므로 월지의 신금(申金)은 금식상(10점)과 화인성(20점)으로 나누어 계산해야 정확한 진로 적성을 알 수 있다.위 학생은 경쟁지능이 우수한 발명가 스타일로 이과 적성 70% 문과 적성 30% 정도로 이과를 선택해야 한다.목화(木火) 오행에 비해 금수(金水) 오행이 발달하여 수학과 과학 과목이 강하다.

 

이러한 구조는 국어와 사회 과목 등 암기 과목이 약하며 영어 독해와 회화는 잘 하지만 단어 문법 등 암기하는 것을 싫어한다.비겁이 강하고 월지 상관과 재성을 활용할 수 있는 학과는 로봇,게임,기계,컴퓨터가 융합된 메카트로닉스 공학과나 신소재 공학과가 적합하다.간여지동으로 지장간에 비견을 깔고 있고 12운성상 일지 관대에 해당하여 고집과 자존심으로 부모와 마찰이 생긴다.

 

중학교 3학년인 위 학생은 일반고로 진학하는 것이 유리하다.왜냐하면 대운은 식상운이지만 고등학교 1학년이 되는 2018년이 겁재운이고 고등학교 2학년이 되는 2019년이 비견운이기 때문이다.식상운과 인성운에는 학문과 공부에 집중하지만 비겁운과 재성운에는 친구와 게임 등 공부 외적인 면에 관심이 많아 성적 관리에 불리하기 때문이다.고3 때는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좋은 운이다.

 

이 학생은 전교 1등까지 했던 경험도 있지만 만약 이 학생이 영재고나 과학고에 진학한다면 대입 원서를 쓸 때 크게 후회하게 된다.수학 과학 성적은 최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지만 국어 영어 과목은 성적의 등락폭이 크기 때문에 특목고 자사고는 불리하다.하지만 일반고에 진학하게 되면 내신 성적 1등급대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장차 대입 수시에서 서울대 연고대 공대 지원이 가능하다.

 

일반고 중에서도 수학 과학 관련 교내외 활동을 할 수 있는 수학 과학 중점 학교로 진학하는 것이 좋으며 내신 성적을 잘 딸 수 있는 남녀 공학이 유리하다.위 학생의 기질적성을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법으로 분석한 결과 한 분야에서 특별한 재능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다.또한 직관력이 우수하여 신비한 영역을 연구하여 특허나 발명 교재 집필 등의 新패러다임을 개발할 수 있다.

 

경쟁심,모험심,호기심이 많은 변화의 귀재로 말보다 행동을 중시하며 배려심과 대인관계는 좋으나 가족들에게는 자기 주장이 강한 타입이다.이런 학생은 자신을 남과 비교하는 것을 싫어하며 부모의 지적과 간섭에는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므로 칭찬 70%는 공개적으로 하되 지적 30%는 메모지에 써서 비공개적으로 잘 타일러야 한다.교수직과 연구직 등의 전문 자유직업 적성이 맞다.

 

 

 

3) 고등학생 재수생 입시 진로 컨설팅

 

고등학생과 재수생 시기에는 문과 이과 선택은 물론 대학과 학과를 실질적으로 선택해야 한다.수시가 유리한지 정시가 유리한지를 판단하고 수시모집에 지원한다면 학생부 교과전형,종합전형,논술전형,전공적성 전형 중 어떤 전형이 유리한지를 알고 비교과 스펙을 준비해야 한다.

 

고등학생과 재수생의 입시 진로 컨설팅을 신청하는 이유는 학과와 진로를 결정하지 못했거나 내신과 수능 성적에 따른 수시와 정시 지원 전략에 대해 정확히 알고 싶기 때문이다.심산멘토가 25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안양 군포지역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컨설팅을 하면서 특목고,자사고,명문대에 3,000명 이상을 합격시킨 실전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컨설팅을 한다.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위의 명식은 일반고 1학년에 재학중인 남학생으로 내신과 수능 성적이 모두 전교 1등인 최상위권 학생이다.오행(五行)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월지(月支)의 축토(丑土)는 오행상 토재성(土財星)이지만 육친상 수인성(水印星)에 해당한다.육친별 점수는 목비겁(10점) 화식상(10점) 토재성(30점) 금관성(10점) 수인성(50점) 등으로 강점 지능은 수인성(水印星)과 토재성(土財星)이며 약점 지능은 목비겁과 화식상과 금관성이다.

 

 

편인격(偏印格)에 수인성(水印星)이 강하므로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맞지 않으며 학문,공부,자격증을 바탕으로 독립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자유전문직이 적합하다.이과 적성이 60%, 문과 적성이 40% 정도이며 의약계열,수학교육과,수리 통계학과,산업공학과 등이 적합하며,의학계열 중에서도 피부과,내과 등이 잘 맞는다.또한 경찰대학이나 국립과학수사연구원도 맞으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는 교수와 연구원도 적합하다.

 

 

사주상 특징은 을경합(乙庚合),축오(丑午) 원진,축미충(丑未沖),축진파(丑辰破)에 토재성(土財星)이 강하다.원국에 재성(財星)이 강하고 일지와 지장간에 편재(偏財)가 거듭 되므로 공간 지각 능력 및 통제력이 강하다.원국과 지장간이 식신생재형 구조이므로 미래지향적이며 재생관(財生官)까지 되어 고무적이다.비견 겁재가 약하지만 일지 지장간에 비견을 깔고 있어서 자신의 소신을 밀고 나가며 과정을 통해 결실을 맺는 구조이다.

 

 

일지와 지장간이 음(陰)의 성향이 강하며 토오행(土五行)을 깔고 있어서 생각이 많고 내면이 복잡하다.진로 변경 등의 변화가 필요할 때는 과감하게 변경하고 긍정적이고 진취적이며 두뇌가 총명하다.누구의 간섭을 싫어하는 자유주의자로 새로운 환경 적응 능력이 뛰어나다.주식,증권 등의 현금 보다는 부동산 문서화가 유리하다.토재성이 강하고 화식상이 고립되어 있으므로 위장,소화기,시력,혈관 질환 등을 잘 관리해야 한다.

 

 

평생 대운의 흐름은 조후상 초년기와 청년기가 목희신(木喜神)이며 중년기와 장년기가 화용신(火用神)으로 흘러 상승운(上昇運)이다.현재 고등학교 1학년은 학마운(學魔運)에 해당하는 재성운(財星運)이며 축술형,축미충,축진파 등으로 학문과 공부에 불리하다.하지만 고등학교 2학년이 되는 기해년(己亥年)과 고등학교 3학년이 되는 경자년(庚子年)에는 인성운(印星運)이므로 성적 향상에 유리하다.특히 고등학교 3학년때는 금관성(金官星)이 일간(日干)과 을경합(乙庚合)이 되어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합격운이 강하다.

 

 

비겁(比劫)과 관성(官星)이 강하여 신왕관왕(身旺官旺)한 사주는 승부욕이 강하고,경쟁에서 상대를 압도할 수 있는 카리스마가 강하므로 특목고와 자사고에 진학해도 된다.하지만 위 학생과 같이 비겁과 관성이 약한 경우에는 특목고나 자사고 보다는 일반고에 다니는 것이 유리하다.또한 장기간의 승부를 요하는 정시모집 수능 보다는 내신과 학생부로 진학하는 수시모집이 유리하므로 내신과 전공 관련 스펙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조후(調候)가 급하여 화용신(火用神)과 목희신(木喜神)이 필요한 위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대학과 학과는 고려대 의예과,약학과,공학계열과 경희대 한의예과 등이다.고등학교 1학년 현재 내신 성적과 수능 성적이 1등급대 초반으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2학년과 3학년도 인성운(印星運)과 관성운(官星運)으로 흘러서 학업에 유리하므로 내신 성적과 전공 관련 스펙을 착실하게 준비한다면 의약학계열에 합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심산멘토의 유명인 진로 90% 적중 사례

 

심산 진로컨설팅 심산멘토가 천부경,주역,명리학,진로예측학을 바탕으로 국민들의 관심사인 사회 지도층 및 유명인 진로 대해 심산 진로컨설팅 카페와 블로그의 심산칼럼란에 진로를 예측해서 적중한 사례이다.

 

 

 

1.이완구 국무총리 퇴진 적중(4월 15일 예측/4월 21일 사의 표명)

 

2.황교안 국무총리 임명안 국회통과 적중(6월10일 예측/6월18일 임명)

 

3.유승민 새누리당 대표 퇴진 날짜 적중(6월 30일 예측/7월 8일 퇴진)

 

4.롯데그룹 위기설 적중(6월 17일 예측/8월 1일부터 형제난 진행중)

 

5. 롯데 신동빈 회장 주주총회 승리 적중(8월 6일 예측/8월 17일 적중)

 

6.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퇴 적중(1월17일 예측/1월27일 적중)

 

7.4.13일 국회의원 총선 여소야대 적중(3월 30일 예측/4월 13일 적중)

 

8.미국 대선 트럼프 대통령 당선 적중(10월 11일 예측/11월 8일 적중)

 

9.박근혜 대통령 탄핵 통과 적중(11월 14일 예측/12월 9일 적중)

 

10.이재용 삼성 부회장 구속 적중(2월 14일 예측/ 2월 17일 적중)

 

11.특검 수사 기간 연장 불승인 적중(2월26일 예측/2월 27일 적중)

 

12.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 예측 적중(2월 20일 예측/3월 10일 적중)

 

13.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 적중(3월 27일 예측/3월 31일 적중)

 

14.이낙연 국무총리 임명안 통과 적중(5월 29일 예측/5월 31일 적중)

 

15.이재용 부회장 특검 구형량 10년~15년 예측 적중(12년 구형 적중)

 

16.8월 남북 전쟁은 일어나지 않는다(8월 13일 예측/8월 31일 적중)

 

17. 이재용 징역 4년~6년 선고 예측 적중(8월 17일 예측/25일 적중)

 

18.한국 축구 9회 연속 월드컵 진출 적중(9월 5일 예측/9월 6일 적중)

 

19.김명수 대법원장 임명안 통과 예측 적중(9월 20일 예측/21일 적중)

 

 

20.기아 타이거즈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우승(10월 3일 예측/30일 적중)

 

21.바른정당 원내 교섭 단체 실패 적중(10월 3일 예측/11월 6일 적중)

 

 

22.최순실 특검 구형량 징역 25년 적중(12월 12일 예측/14일 적중)

 

 

23.우병우 구속영장 발부 적중(11월 18일 예측/12월 15일 적중)

 

 

24.홍준표 대표 대법원 무죄 판결 적중(12월 21일 예측/22일 적중)

 

25.이명박 검찰 소환 수사 예측 적중(11월 9일 예측/3월 14일 적중)

 

 

26.정현 선수 테니스 4강 진출 예측 적중(1월 23일 예측/24일 적중)

 

27.정현 선수 테니스 결승 진출 실패 적중(1월 24일 예측/26일 적중)

 

28.이재용 항소심 집행유예 석방 예측 적중(2월 4일 예측/5일 적중)

 

29.최순실 징역 20년 1심 선고 예측 적중(2월 12일 예측/13일 적중)

 

30.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30년 특검 구형 적중(2월 27일 예측 적중)

 

31.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 적중(11월 9일 예측/ 3월 22일 적중)

 

32.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24년 선고 적중(4월 2일 예측/6일 적중)

 

33.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사퇴 예측 적중(4월 12일 예측/16일 적중)

 

34.6.13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더불어민주당(13~14곳) 자유한국당 (2~3곳) 무소속(1곳) 당선 예측 적중(6월 7일 예측/13일 적중)

 

35.김경수 경남도지사 당선 예측 적중(4월 23일 예측/6월 13일 적중)

 

36.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사퇴 예측 적중(6월 7일 예측/14일 적중)

 

37.한국 대 스웨덴 축구 경기 결과 예측 적중(6월 16일 예측/18일 적중)

 

38.월드컵 한국 축구 16강 진출 실패 적중(5월 23일 예측/28일 적중)

 

39.최저 임금제 시급 7530원 실패 적중(3월 30일 예측/7월 12일 적중)

 

40.러시아 월드컵 프랑스 우승 예측 적중(7월 8일 예측/7월 16일 적중)

 

41.김경수 지사 구속영장 신청 예측 적중(8월 8일 예측/8월 15일 적중)

 

42.김경수 지사 구속영장 기각 예측 적중(8월 8일 예측/8월 18일 적중)

 

43.이해찬 민주당 당대표 당선 예측 적중(7월 29일 예측/8월 25일 적중

 

44.아시안게임 축구 한국 우승 예측 적중(8월 30일 예측/9월 1일 적중)

 

45.이명박 전 대통령 징역 15년 적중(10월 4일 예측/10월 5일 적중)

 

46.한화 이글스 가을야구 진출 예측 적중(6월 23일 예측/9월28일 적중)

 

47.양진호 회장 구속영장 발부 예측 적중(11월 9일 예측/ 9일 적중)

 

48.김정은 연내 서울 답방 불가능 예측 적중(12월 4일 예측/31일 적중)

 

49.양승태 전 대법원장 사법처리 적중(10월 3일 예측/1월 24일 적중)

 

50.김경수 징역 2년 선고 예측 적중(12월 28일 예측/1월 30일 적중)

 

51.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당선 예측 적중(2월 7일 예측/27일 적중)

 

52.정의당 여영국 자유한국당 정점식 당선(3월 29일 예측/4월3일 적중)

 

53.김경수 도지사 보석 석방 예측 적중(3월 9일 예측/4월 17일 적중)

 

54.U-20 축구 대한민국 결승 진출 적중(6월 9일 예측/6월 12일 적중)

 

 

55.U-20 축구 우크라이나 우승 한국 준우승(6월 15일 예측/16일 적중)

 

56.문무일 검찰총장 2년 임기 만료 퇴진 예측 적중

(2017년 11월 20일 예측/2019년 7월 24일 적중)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MBC TV 뉴스투데이 진로 컨설팅 방영

○30년간 학생 3만여명 입시진로 컨설팅

○30년간 성인 2만여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8년간 8,000강 내공 멘토링

○학교,관공서,종교 시설,단체,방송 강연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진정한 멘토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http://cafe.daum.net/YOUTWO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컨설팅명

상담료(1명당)

1.초중고등학생

입시 & 진로 적성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2.고3 & 재수생

수시 정시 & 진로 컨설팅

200,000원(전화) 300,000(방문)

 

3.성인 & 대학생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4.개인 & 법인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300,000원(작명) 500,000원(상호)

5.개인 & 그룹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25만원(1개월) 60만원(3개월) 110만원(6개월)

6.신생아 택일

출산 택일+사주 진로+작명

500,000(택일+사주) 700,000원(택일+사주+작명)

7.개인 & 그룹

고3 재수생 수시 논술

개인/그룹 과외에 따라 레슨비 결정

 

 

상담 신청 방법

1.신상 정보

학생은 한글 이름,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성적,특기,문과,이과,장래 희망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성인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직업,현재 상황과 궁금한 사항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2.상담 신청

☎ 010 6382 7206 (심산 원장)

 

3.입금 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4.예약 방법

신상 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상담료를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 일시는 예약이 완료된 후 알려드립니다

 

자녀들을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을 모두 신청하시면

부모님의 사주 진로 상담료에 한해서 50%를 할인해 드립니다

 

5. 상담 방법

전화와 방문 상담 중에서 택일 하시면 됩니다

상담 방법 선호도 ☞ 전화(70%) 방문(30%)

 

6. 대기 기간

상담 대기자가 20~30명으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 상담(당일~2일) 방문 상담(3일~10일)

7.주소/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 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도로명 주소 ☞ 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 초등학교앞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 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당정역에서 도보로 10분)

 

 

※자가용 이용시 건물 뒷편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무료.

중화 요리집과 굽네 치킨집 바로 옆이 지하 주차장 입구.

 

※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

1층에는 연두 약국,두두림 커피숍 간판이 있는 건물 4층 좌측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http://cafe.daum.net/YOUTW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