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의 명식은 명문 외국어고등학교 3학년 여학생으로 수능 모의고사에서는 전과목 1등급 초반대를 유지했지만 2018년 11월 15일에 본 실제 수능 시험에서는 실력 발휘를 하지 못했다.국어 과목은 78점(표준점수 125점 2등급),수학(나형)은 87점(표준점수 129점 2등급),영어는 100점(1등급),법과사회는 50점(표준점수 67점 1등급),경제는 48점(표준점수 68점 1등급)을 받았다.국어 수학 사탐을 합친 원점수 총점은 263점이며 표준점수 총점은 389점이다.불수능의 주역이었던 국어와 수학(나) 과목에서 발목을 잡힌 경우이다.
목표 대학인 SKY大 경제학과나 자율전공학부의 지원 가능 점수가 400점~405점으로 10점 이상이 부족하여 정시 지원과 재수와 유학을 고민하던 중에 심산멘토에게 입시 진로 컨설팅을 받게 되었다.이 학생이 수능 시험에 실패한 사주상 이유는 첫째 격(格)이 뚜렷하지 못하고 불분명하다.둘째 원국에 관성(官星)이 없는 무관성(無官星) 사주이다.셋째 2018년 세운(歲運)이 겁재운(劫財運)으로 학업에 불리하다.넷째,무술년(戊戌年)에 무계합(戊癸合),축술미(丑戌未) 삼형살,축진파(丑辰破),술미형(戌未刑) 등으로 학마운(學魔運)이다.
본인의 노력과 실력이 70% 작용하고 운(運)이 30% 작용하는데 이 학생의 경우는 2018년의 학업운이 매우 불리하다.사주상 격국(格局)은 불분명하지만 지지(地支)의사축(巳丑)이 허자(虛子)인 유금(酉金)을 공협(拱挾)으로 끌어들이고 토생금(土生金)으로 경금(庚金)을 생(生)하면서 상관생재가 되는 구조이므로 상관(傷官)을 활용한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다.원국에서 상관생재가 되고 일지 지장간에서 식신생재가 원활하게 되며 비겁(比劫)이 강하므로 독립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완전 전문자유직이 진로적성에 가장 적합하다.
이 학생의 조후(調候)는 맞지만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운(運)의 흐름에 따라 굴곡이 크게 발행한다.미월(未月)은 오행상 토비겁(土比劫)이지만 육친상 화인성(火印星)에 해당한다.육친별 점수는 토비겁(55점) 금식상(10점) 수재성(10점) 목관성(0점) 화인성(45점) 등으로 강점지능은 토비겁과 화인성이며 약점지능은 금식상과 수재성이며 목관성(木官星)이 없는 무관(無官) 사주이다.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적성에 맞지 않으므로 비겁과 인성을 활용한 학문 공부 자격증 학위 등의 라이센스와 어학 실력 등의 스펙을 갖춰야 한다.
기축(己丑) 일간에 토(土) 오행이 많은 이 학생 사주를 물상론으로 보면 농사 지을 땅에 해당하는 진토(辰土) 축토(丑土) 기토(己土) 등의 기름진 논과 밭이 많고 물에 해당하는 계수(癸水)까지 있어서 비옥한 환경이나 심을 나무에 해당하는 목(木)이 없다.미월(未月) 출생이면서 경금(庚金)이 있고 지지(地支)의 사축(巳丑)이 허자(虛子)인 유금(酉金)을 공협(拱挾)으로 불러들여 금화교역(金火交易)이 되므로 고무적이다.상관이 편재를 생(生)하므로 스케일은 크나 무관성(無官星)으로 많은 사람을 관리하는 리더십은 부족하다.
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진로 적성은 로스쿨,공인회계사,행정고시 등의 완전 자유전문직업이다.미월(未月) 사시(巳時)에 태어나서 화기운(火氣運)이 강하므로 수직적인 한국식 교육제도에 불리하며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외국식 교육제도에 유리하다.이번 수능에서 목표한 성적에 비해 점수가 많이 부족하므로 정시 모집에서 적성에 맞지 않는 사학과나 철학과 등의 인문계열 비인기 학과에 원서를 넣지 말고 재도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새로운 마음으로 2019년 가을 학기에 신입생을 선발하는 외국 대학의 인기학과 합격을 목표로 하면 된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은 조후(調候) 용신에 해당하므로 올해에 비해 상승운(上昇運)이다.사해충(巳亥沖)의 역마까지 작용하므로 외국 명문대학 경제학과나 자율전공학부 합격을 목표로 최선을 다 하면 무관성(無官星) 사주가 개운(開運)이 되어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진로 적성을 간과하고 점수와 합격에만 급급하면 합격을 해서 대학을 다니다가 자퇴,편입,반수 등의 시행착오를 겪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므로 적성과 성적을 모두 고려하여 전략을 세워야 한다.
특히 재수생 삼수생 반수생 등 올해 꼭 합격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소신 적정 안정 중에서 적정과 안정에 무게를 두고 지원 전략을 세워야 한다.대형 입시업체들이 예상하는 지원 가능 대학과 학과의 점수는 참고 사항이지 절대적으로 맞는 것이 아니다.특히 3~5등급의 중위권 대학과 학과의 경쟁률과 합격 점수가 예상보다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심산멘토는 수능이 처음 실시된 1994학년도부터 올해 2019학년도 수능까지 27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서초동,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특목고와 자사고는 물론 서울대 연고대를 비롯한 명문대에 3,000명 이상을 합격시킨 실전 컨설팅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교한 컨설팅을 하고 있다.학생의 생년월일시로 진로 적성과 합격운을 판단하고 수능 점수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여 합격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대형 입시 컨설팅 업체에서 상담을 받은 학생들이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을 다시 찾는 이유는 정확한 진로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정해 주고 사주 오행의 분석에 의한 합격운과 개운법까지 알려주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서울대 98명,연고대 495명 명문대 2,500명을 합격시킨 심산멘토의 입시 진로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도 전원 합격을 목표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심산멘토의 정시모집 지원 전략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의 명식은 11월 15일(목)에 대입 수능 시험을 본 수도권의 고3 여학생인데 입시 진로 상담을 신청하여 심산멘토가 컨설팅을 한 결과이다.강점지능은 금재성(金財星) 55점과 토식상(土食傷) 25점으로 편재격에 재다신약 사주이다.약점지능은 목인성(木印星) 20점과 화비겁(火比劫) 10점이다.수관성(水官星)이 없는 무관(無官) 사주이나 계수(癸水) 정관(正官)이 진토(辰土)의 지장간에 있다.이 학생과 같이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있으면 일반 직장 보다는 전문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직업이 적합하다.
이 학생은 문과를 선택했는데 국어와 영어 과목의 성적은 3~4등급인데 반해 수학과 사회 과목 성적은 1~2등급이다.그 이유는 목인성(木印星)은 고립되어 있는 반면에 금재성(金財星)은 55점으로 강하기 때문이다.천간과 지지가 을경합금(乙庚合金)과 진유합금(辰酉合金)이 되어 금재성(金財星)이 과다하다.금재성(金財星)이 강하면 재극인(財剋印)이 되어 공부를 방해하는 학마운(學魔運)을 경계해야 한다.다행인 것은 목화토수(木火土水)가 강한 재다신약 사주는 놀고 나서 공부를 하지만 이 학생과 같이 금재성(金財星)이 강하면 자기의 할 일은 확실히 해 놓고 나서 논다.
또한 여자가 금재성(金財星)이 강하면 음식과 요리를 잘하고 현실적이므로 헛된 꿈을 꾸지 않으며 한 번 실패한 일을 반복하지 않는다.토식상(土食傷)이 고립되어 있는데 진유합금(辰酉合金)으로 식상생재(食傷生財)가 되어 잘 소통되고 있다.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학과는 경제 금융 경영 계통이며 방송, 연예, 의류,유통, 쇼핑 호스트 등도 적합하며 NGO 계통도 맞는다.완벽한 일처리가 가능하고 계획적이고 구조적인 일을 잘 할 수 있는 설계가 스타일로 공간 지각 능력이 우수하여 사업성도 있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일처리가 장점이다.
또한 "명예에 살고 명예에 죽는다"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위엄과 권위를 추구한다.일지와 지장간의 편재(偏財)의 영향으로 강력한 통제력이 있으나 지장간의 임수(壬水) 편관의 영향으로 인내심이 좋은 반면 내면에 두려움이 있다.겉으로는 밝고 명랑하며 매너가 좋은 반면 속으로는 권위적이므로 남의 간섭을 받으면 반발할 수 있다.남의 밑에서 일을 하는 직업은 맞지 않으며 전문자유직업이 적합하다.일지가 지살이고 편재성이 강하여 주거 변동이나 이동수가 많으며 재물과 명예에 대한 집착이 강하다.
인성(印星)의 목생화(木生火)가 잘 되어 지혜로운 엄마의 보살핌을 잘 받고 있고,재성을 깔고 있어서 아빠와의 인연도 좋다.또한 일지에 문창성이 있어서 두뇌가 총명하고 다재다능하며 융통성과 미래 예측 능력이 있다.금융이나 경제 관련 직장 생활을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주식,증권,부동산,의류 등과 관련된 사업성도 좋다.재성이 과다하고 일간이 약하여 큰 재물을 감당하기 어렵지만 사화(巳火)나 오화(午火) 운(運)이 와서 편재를 휘어잡을 수 있는 3~4대운부터는 사업도 가능하다.
2018년 무술년(戊戌年)은 공부를 가장 잘 할 수 있는 식신운(食神運)으로 성적 향상에 유리하다.주요 과목 내신이 3등급대 후반이므로 수시 학생부 전형은 불리하여 건국대,단국대,서강대,동국대 등 6개 대학의 논술 전형에 지원한 상태로 이번 주말부터 대학별 논술 시험을 보게 된다.금재성(金財星)이 강하면 논술을 너무 완벽하게 쓰려고 하기 때문에 시간이 절대 부족하므로 제한 시간 안에 논술 분량을 채우는 것이 합격의 관건이다.
수능 수학 과목이 1~2등급으로 강하기 때문에 표준 점수를 적용하는 정시에 지원해도 불리하지 않으므로 수시와 정시 지원이 모두 가능하다.학생부 종합 전형이나 논술 전형으로 서울 시내 중위권 대학에 합격하려면 수능 최저 등급이 2개 과목 합(合)이 5등급은 되어야 한다.한 번 시작한 일은 끝장을 보며 맺고 끊는 것이 완벽한 원리원칙주의자다.지장간에 인성(印星)이 없어서 망상도 없이 신속한 일처리를 하며 어려운 일이 닥쳐도 잘 극복할 수 있다.
이 학생은 이번 11월 15일(목)에 본 수능 가채점 결과 불수능으로 어려웠던 국어는 4등급이고,다소 어려웠던 수학(나)는 2등급이며,절대 평가로 환산되는 영어는 3등급이다.사회탐구에서 사회문화와 한국지리는 2등급이다.수시는 내신 등급이 적용되지만 정시는 표준점수와 백분위가 반영된다.불수능인 국어가 정시의 당락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데 이 학생은 국어 점수가 4등급으로 가장 저조하여 정시에 불리하다.그러므로 수능 후에 보게 될 대학별 논술에 올인해야 한다.
2018년 무술년(戊戌年)은 이 학생에게 식신운(食神運)으로 학업에는 유리하지만 무관성(無官星) 사주에 토극수(土剋水)가 되어 시험 합격운은 불리하다.수시 논술에 전력을 다 하고 탈락했을 경우에는 12월말에 원서 접수를 하는 정시 가군,나군,다군 등 3개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표준점수가 가장 높은 국어 과목이 약하므로 정시모집에는 상향이나 소신 지원 보다 안정이나 적정 지원을 하는 게 바람직하다.
정시모집 지원 가능 대학 중 상향 지원은 국민대,광운대,세종대,단국대 등이고,적정지원은 명지대,경기대.성신여대,서울여대 등이며,안정지원은 수도권 대학이다.재수를 하면 합격운은 다소 높아지지만 흉신운(凶神運)이라 성적의 편차가 크며 예측 불가능한 일이 발생하므로 정교한 정시 지원 전략으로 올해 합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목표한 대학과 학과에 합격하여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과 신념으로 사회에 꼭 필요한 동량지재(棟樑之材)가 되기를 축원한다.
심산멘토의 명문대 의예과 합격생 입시 진로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의 명식은 심산멘토에게 입시 진로 컨설팅을 받고 올해 입시에서 명문대 의예과에 최종 합격한 여학생이다.목화토금수 오행(五行)을 모두 갖춘 오행구족격으로 정관격(正官格)에 격국(格局) 용신과 억부(抑扶) 용신은 기토(己土) 정인(正印)이며 조후(調候) 용신은 임수(壬水) 식신(食神)이다.월지의 중기에 해당하는 기토(己土)가 천간에 투출(透出)하여 정인격 같지만 지지가 오술합화(午戌合火)와 묘술합화(卯戌合火)로 화관성(火官星)이 강해져서 사주 전체를 대표하는 육친(六親)이 되므로 정관격(正官格)이다.
육친별 점수는 금비겁(20점) 수식상(10점) 목재성(10점) 화관성(45점) 토인성(25점)으로 강점지능은 화관성과 토인성과 금비겁이며 약점지능은 수식상과 목재성이다.비겁과 관성이 강한 신왕관왕(身旺官旺) 사주이므로 특목고,자사고,일반고 진학은 물론 대입 수시와 정시에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위 학생은 일반고로 진학하여 고등학교 3년 동안 내신과 수능 성적이 올 1등급을 유지하였으며 2019학년도 수능 시험에서도 올 1등급은 물론 영어 수학 과학 과목에서 만점을 받았고 국어 과목에서만 2문항을 틀렸다.
위 여학생은 수시모집에 지원을 하지 않았어도 정시모집에서 명문대 의예과 합격이 가능하다.수시는 내신 등급을 적용하지만 정시는 표준점수와 백분위를 적용한다.표준점수를 사용하는 이유는 학생에 따라 선택 과목이 다르고 영역별 난이도에 따른 불리함을 보완하기 위해서이다.백분위는 자신보다 낮은 점수를 받은 학생이 얼마나 있는지를 퍼센트(%)로 나타낸 것이다.어려운 과목을 잘 봤으면 표준점수가 유리하고 쉬운 과목을 잘 봤으면 백분위가 유리하므로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는 대학은 표준 점수를 적용한다.
2018학년도 과목별 수능 표준점수는 국어(134점) 수학(가)(130점) 수학(나)(135점) 사탐(64점~69점) 과탐(66점~71점) 이었다.하지만 2019학년도에는 '불수능'으로 불릴 만큼 수능이 어렵게 출제되었기 때문에 과목별 표준 점수는 작년과 10점 정도 차이가 날 것으로 예상된다.11월 15일(목)에 본 수능 성적표는 12월 5일(수) 오전 9시에 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알 수 있는데 사전에 공인 인증을 받아야 한다.주요 대학의 정시 원서접수는 12월 29일(토) 부터 1월 3일(수)까지이며 정시 모집 선발 인원은 24% 이다.
위 학생이 올해 명문대 의예과에 합격한 사주상 원인과 진로 적성에 대해 분석한 결과이다.경술(庚戌) 괴강 일주에 신약 사주로 원국과 지장간이 관인상생(官印相生) 구조이다.경금(庚金) 일간은 화(火)에 의해 가치의 높낮이가 결정되는데 이는 포항제철의 제련 과정과 대동소이하다.특히 정화(丁火)나 오화(午火)의 역할이 중요하며 화(火)에 의해 제련된 경금(庚金)을 쓰임새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임수(壬水) 식신(食神)이다.계수(癸水) 상관(傷官)은 정화(丁火)나 오화(午火)의 열(熱)을 꺼버리거나 녹슬게 만든다.
경금(庚金)은 정화(丁火)와 임수(壬水)를 만나면 좋아지고 갑목(甲木)까지 만나면 벽갑인정(劈甲引丁)으로 귀격(貴格)이다.위 여학생은 갑목(甲木) 재성운(財星運)이 올 때 활동성이 강화되어 바쁘게 생활하게 된다.특히 33세부터 시작되는 갑술(甲戌) 대운(大運)에는 역마성이 강하게 작용하어 국경 없는 의사회 활동과 같은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활동이 예상된다.오월(午月) 오시(午時) 출생이라 용광로 역할로 일간인 경금(庚金)을 쓸모 있게 제련하고 담금질 한다.조열한 사주(四柱)이지만 대운의 흐름이 고무적이다.
년지(年支)의 습(濕)한 묘목(卯木)으로 오술합화(午戌合火)의 강한 열(熱)을 식히기에는 역부족이다.하지만 현재 임신(壬申) 대운이고 앞으로도 계속 유리한 금수(金水) 대운으로 흘러 조열한 화기운(火氣運)을 식혀주므로 조후(燥候)와 억부(抑扶)가 한방에 해결된다.사주 원국에 불리함이 대운에서 보완되면 자신감과 끈기가 생기고 타이밍에 맞춰 현명한 선택을 하게 된다.년간(年干)에 있는 기토(己土) 정인(正印)이 오월(午月)과 오시(午時)에 뿌리를 내리고 있으므로 어머니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많은 도움을 받게 된다.
사주 원국이 정관 정인 정재 등의 길신(吉神) 위주로 짜여져 착실한 모범생으로 도화까지 강하여 사람들로부터 이쁨과 사랑을 받는 요조숙녀 군자호구(窈窕淑女 君子好逑) 스타일이다.화기운(火氣運)이 강하면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외국식 교육제도에 잘 적응하며 금기운(金氣運)이 강하면 수직적인 한국식 교육제도에 잘 적응한다.위 학생도 해외에 조기 유학을 다녀 온 인텔리이다.이 학생과 같이 격국 용신,조후 용신,억부 용신이 뚜렷한 사주가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용신이 미약할 경우에는 성공 가능성이 낮다.
조후 용신인 임수(壬水) 식신(食神)이 약한데 금수(金水) 대운으로 흘러서 식상(食傷)을 보완해 주고 있다.임수(壬水) 식신(食神)과 목재성(木財星)이 너무 떨어져 있어서 식신생재가 미약하므로 사업을 하면 안된다.또한 원국에 편관이 없으므로 임수 식신이 식신제살의 역할을 하지 않는다.식신은 일간인 경금을 설기(洩氣)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학위나 자격증 등의 라이센스를 활용하는 직업이 적합하며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맞지 않는다.위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은 의사,교수,고위직 공무원 등의 전문직이다.
전문 자유직업이 적합한 이유는 화기운(火氣運)이 강한 화관다(火官多)에 관인상생(官印相生)이 원활한 사주(四柱)이기 때문이다.의예과 중에서는 신경외과,가정의학과,소아과,안과 등이 적성에 잘 맞는다.위 학생이 2018년 무술년(戊戌年)에 명문대 의예과에 합격한 사주상 요인은 첫째,시천간에 인성(印星)의 고립이 해소되어 공부와 합격운에 유리하다.둘째,오술합화(午戌合火)와 묘술합화(卯戌合火)가 되어 대학교에 해당하는 관성(官星)이 힘을 받게 되어 치열한 경쟁에서 상대를 압도하게 되는 상승운(上昇運)이다.
사주 구조에 따라 대학과 학과 중에서 어떤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 알 수 있다.가령 정관격(正官格)이면 학과 보다 대학을 중요시 하므로 S大 농경제학과나 철학과를 선택한다.하지만 정재격(正財格)이면 대학 보다 학과를 중요시 하므로 Y大 의예과나 경영학과를 선택한다.노량진 학원가에서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 공시족(公試族) 중에 5~10년 이상 도전하는 경우는 정관격(正官格)이 가장 많다.반면에 정재격(正財格)은 1~3년 정도 도전해서 합격이 안 되면 공기업 등의 실리적인 곳으로 방향을 바꾼다.
정시모집 지원은 수능 성적과 진로 적성을 고려하여 가군,나군,다군에서 소신,적정,안정 지원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대학과 학과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는 힘들기 때문에 둘 중 하나를 우선 순위에 놓고 선택할 것인지 원칙을 정해야 한다.진로 적성을 간과하고 점수와 합격에만 급급하면 합격을 해서 대학을 다니다가 자퇴,편입,반수 등으로 재도전을 해야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므로 적성과 성적을 모두 고려하여 지원 전략을 짜야 한다.
특히 재수생 삼수생 반수생 등 올해 꼭 합격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소신 적정 안정 중에서 적정과 안정에 무게를 두고 지원 전략을 세워야 한다.대형 입시업체들이 예상하는 지원 가능 대학과 학과의 점수는 참고 사항이지 절대적으로 맞는 것이 아니다.심산멘토는 수능이 처음 실시된 1994학년도부터 올해 2019학년도 수능까지 25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서초동,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서울대 연고대를 비롯해 명문대에 3,000명 이상을 합격시킨 실전 컨설팅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학생의 생년월일시로 진로 적성과 합격운을 판단하고 수능 점수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여 합격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학생의 진로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정해 주고 사주 오행의 분석에 의한 합격운과 개운법까지 알려주고 있다.지금까지 서울대 98명,연고대 495명 명문대 2,500명을 합격시킨 심산멘토의 입시 진로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도 전원 합격을 목표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자식이 공부를 하지 않고 좋지 않은 방향으로 엇나가는 것은 부모가 바르게 살지 못하고 방치했기 때문이다.자식이 부모의 말을 잘 듣지 않으면 자식은 그대로 두고 부모가 자신을 갖추는 공부를 하고 있으면 자식은 돌아온다.강의와 진로 상담을 하다 보면 부모는 열심히 살았는데 자식이 일방적으로 삐뚤어진 행동을 한다고 하소연을 하는데 이는 부모의 일방적인 생각이다.부모가 피눈물을 씹어삼키더라도 지금까지 잘못 살아온 것을 찾아 바르게 고쳐야 한다.
자식이 속을 썪여 부모의 가슴을 찢어놓는다면 자식의 잘못이 아니라 부모의 잘못이므로 빨리 고쳐야 한다.부모가 잘하고 있다는 것은 본인의 생각이고 잘못한 것이 있으면 자식을 통해 거울이 되어 보여준다.지금이라도 부모가 자신이 잘못 살았았던 부분을 고친다면 자식은 저절로 돌아오게 된다.부모와 자식은 전생의 빚고리 인연으로 만나므로 희생하면서 서로에게 진 빚을 갚아야 하며 부모가 먼저 변해야 자식이 바르게 돌아온다.
심산멘토의 고3 재수생 반수생 정시 진로적성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의 명식은 현재 대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남학생으로 명문대 합격을 목표로 반수를 하고 있다.목(木) 오행이 강하고 수(水) 오행이 없는 편중된 사주로 양력 2월 12일에 출생하여 인월(寅月)은 오행상 목비겁(木比劫)이지만 육친상 수인성(水印星)에 해당한다.육친별 점수는 목비겁(30점) 화식상(10점) 토재성(25점) 금관성(15점) 수인성(30점) 등으로 강점 지능은 목비겁과 토재성과 수인성이며 약점 지능은 화식상과 금관성이다.
사주상 특징은 천간의 갑목,을목,병화,기토가 모두 통근(通根)이 되어 뿌리가 튼튼하다.목화 상관격에 목화통명으로 을목이 병화를 바라보고 있어서 꽃을 활짝 피울 수 있으며 끼와 재능은 물론 언변술이 좋다.사주 원국에 없는 수인성(水印星)이 학창시절에 해당하는 2대운(甲子)에 보완이 되어 학문과 공부에 유리하다.사주상 특징은 을목 일간에 갑목을 타고 올라가는 등라계갑(藤蘿繫甲)과 천을귀인 덕분에 도와주는 사람이 많다.
인미(寅未) 귀문관살이 있어서 직관력과 감각이 우수하며 현침살이 강하여 정교한 능력을 겸비하고 있다.월천간에 병화 상관(傷官)과 시지에 신금 정관(正官)의 거리가 멀어서 병화(丙火)가 신금(申金)을 화극금으로 녹이지 못하므로 상관견관(傷官見官)의 폐해가 거의 없다.수인성(水印星)이 없어서 상관패인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이 옥의 티이지만 인월(寅月)은 절기상 입춘과 우수 사이의 꽃샘추위 전이므로 인성이 보완된다.
위 학생은 문과 적성이 70%,이과 적성이 30% 정도인데 이과를 선택하여 현재 컴퓨터공학과에 다니고 있는데 학과가 적성에 맞지 않아 딜레마에 빠져 있다.대학도 상위권 명문 사립대에 다니고 있지만 수능 모의고사 성적이 전과목 1등급이 나와서 SKY대 합격을 목표로 정시를 준비하고 있다.을목 일간은 천간에 병화가 뜨고 대운에서 수인성(水印星)이 와서 수생목(水生木)을 해주면 좋은데 해자축(亥子丑)으로 흘러 금상첨화다.
위 학생은 2대운과 3대운이 학문과 공부에 유리한 인성운(印星運)으로 흐르기 때문에 장차 대학원에 진학하여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교수직을 목표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목화통명에 상관생재가 되면서 편재가 투간하여 공간 지각 능력 및 순간 포착력도 우수하며 재물운도 좋다.또한 편재가 관성을 생해주는 재생관(財生官) 구조로 명예운까지 강하다.일지 지장간까지 식신생재가 되어 미래지향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
위 학생은 올해 11월 15일(목)에 수능 시험을 보게 되는데 시험운을 살펴본다.을미(乙未) 일주의 공망(空亡)이 진사(辰巳)이며 시험일이 신해일(辛亥日)이라 공망(空亡)에 해당하지 않아 고무적이다.또한 신해일(辛亥日)은 정인운(正印運)에 해당하여 상관(傷官)이 날뛰지 못하도록 상관패인을 해주는 격국(格局) 용신(用神)이므로 유리하다.하지만 무술년(戊戌年)이 학마운(學魔運)인 재성운(財星運)에 해당하여 집중력이 떨어진다.
올해 목표로 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에 재도전을 하면 합격 가능성이 높다.내년은 학문과 공부에 유리한 정인운(正印運)이면서 인해목(寅亥木)과 해묘미(亥卯未)가 되어 성적 향상과 입시운이 유리하다.천간 오행이 모두 통근(通根)이 되고 지지 오행도 모두 투간(透干),투출(透出)되어 성공 가능성이 높고 장래가 촉망된다.수능 시험일까지 최선을 다 하여 좋은 결과가 있기를 축원한다.
인서울 대학 지원 가능 수능 등급 표준 점수
수능 1등급
▲카이스트▲포항공대▲서울대▲연세대▲고려대▲서강대▲한양대▲서울교대▲성균관대▲이화여대▲서울시립대▲한국외대▲경인교대
수능 2등급
▲경희대▲중앙대▲건국대▲동국대▲홍익대▲숙명여대▲국민대▲세종대▲단국대▲인하대▲항공대▲성신여대▲숭실대▲상명대▲광운대
수능 3등급
▲서울여대▲덕성여대▲동덕여대▲총신대▲삼육대▲한성대▲성결대▲경기대▲명지대▲카톨릭대▲중앙대(안성캠)▲수원대▲한국산기대▲경원대▲인천대▲연세대(원주)▲고려대(세종)▲강남대
수능 4등급
▲성결대▲한신대▲신경대▲한북대▲한서대▲단국대(천안)▲건국대(충주)▲상명대(천안)▲백석대▲평택대▲호서대▲세명대▲순천향대▲상지대▲목원대▲대전대▲한남대
2020학년도 정시모집 수능 배치표
|
|
2019학년도 인문계열 대학 학과별 정시 지원 가능 표점 점수
가군 서울대
경영학부 397점 경제학부 396점 정치외교학과 394점 지리학과 390점
나군 연세대
경영학과 392점 경제학과 391점 언론홍보영상 390 심리학과 388점 철학과 387점
나군 고려대
경영학부 391점 자유전공학부 391점 미디어학부390 철학과 387점
가군 성균관대
글로벌경영학과 390점 사회과학계열 388점 인문과학계열 387점 한문교육 385점
가군 서강대
경영학과 391점 사회과학 390점 인문계열 389점
가군 한양대
행정학과 391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89점 철학과 385점
가군 이화여대
인문 사회계열 385~388점
가군 중앙대
경영학과 388점 심리학과 385점 철학과 382점
가군 경희대
경영학과 387점 관광학부 384점 철학과 382점
가군 서울시립대
세무학과 385점 경영학과 381점 철학과 379점
가군 건국대
경영학과 380점 부동산학과 378점 철학과 377점
가군 동국대
경찰행정학과 382점 교육학과 377점 불교학과 372점
가군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83점 영어교육학과 381점 루마니어학과 364점
나군 숙명여대
미디어학부 377점 문헌정보학과 373점
다군 홍익대
국어교육학과 380점 불어불문학과 377점
가군 숭실대
경영학과 377점 철학과 373점
가군 인하대
아태물류학과 383점 경영학과 377점 프랑스언어문화 372점 철학과 370점
다군 아주대
e비즈니스학과 379점 경여학과 374점 국문학과 370점
가군 서울과학기술대
경영학과 377점 영어영문학과 375점 문예창작학과(백분위합 250점)
가군 단국대
특수교육학과 374점 몽골학과 351점
가군 광운대
경영학과 372점 법학과 368점
나군 상명대
글로벌경영학과 371점 역사콘텐츠학과 367점
가군 국민대
경영학과 374점 한국역사학과 371점
가군 명지대
경영학과 368점 인문학부 364점
다군 경기대
경찰행정학과 377점 관광경영학과 374점 휴먼서비스학과 354점
가군 가톨릭대
사회과학부 371점 특수교육학과 368점 신학과 354점
나군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과 376점 법학과 372점
가군 성신여대
글로벌비즈니스학과 380점 경영학과 374점 사학과 369점
자연계열 대학 학과별 정시 지원 가능 표점 점수
가군 서울대
의예과 396점 컴퓨터공학과 388점 산림과학부 381점 체육교육과(예체능) 374점
나군 연세대
의예과 394점 치의예과 392점 신소재공학부 382점 건축학과 380점
나군 고려대
의과대학 392점 컴퓨터공학과 388점 생명공학과 381점 간호대학 378점
가군 성균관대
의예과 393점 전기전자공학과 380점 컴퓨터공학과 377점
가군 서강대
기계공학과 380점 컴퓨터공학과 379점 생명공학과 378점
가군 한양대
의예과 391점 기계공학과 380점 건축공학과 376점 물리학과 374점
가군 이화여대
의과대학 390점 자연계열 378점
가군 중앙대
의학부 391점 건축학부 373점 물리학과 373점 생명공학 368점
가군 경희대
의예과 390점 치의예과 387점 약과학과 375점 원예생명공학과 367점
가군 서울시립대
화학공학과 375점 조경학과 372점
가군 건국대
수의예과 385점 응용통계학과 380점 융합생명공학 374점 산림조경학과 368점
가군 동국대
수학교육학과 372점 전자전기공학과 369점 가정교육학과 368점
나군 숙명여대
통계학과 377점 기초공학부 364점
다군 홍익대
건축학부 379점 조선해양학과 374점
가군 숭실대
벤처중소기업학과 376점 물리학과 372점
가군 인하대
컴퓨터공학과 376점 기계공학과 374점 식품영향학과 368점
다군 아주대
의에과 391점 소프트웨어학과 376점 환경안전공학과 368점
가군 서울과학기술대
글로벌융합산업공학과 378점 식품공학과 364점
가군 단국대
간호학과 373점 건축공학과 365점 환경원예학과 351점
가군 광운대
정보융합학부 372점 법학과 368점
나군 상명대
의류학과 368점 컴퓨터과학과 361점
가군 국민대
자동차 IT융합학과 371점 나노전자물리학과 364점
가군 명지대
컴퓨터공학과 367점 자연과학부 365점
다군 경기대
화학공학과 357점 수학과 350점
가군 가톨릭대
의예과 392점 자연과학부 360점 생명과학부 358점
나군 세종대
정보보호학과 364점 창의소프트웨어학과 355점
가군 성신여대
융합보안공학과 376점 윤동재활복지학과 367점
2019 정시 가군 대학
1) 서울 [30개교]
가톨릭대, 건국대, 경기대(서울), 경희대, 광운대, 국민대, 덕성여대, 동국대, 명지대(서울)
삼육대, 서강대, 서경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서울한영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세종대, 숙명여대, 숭실대, 이화여대, 중앙대, 총신대, 추계예대
한국외대, 한국체대, 한성대, 한양대
2) 인천 경기 [32개교]
가천대, 강남대, 경기대, 경동대(메트로폴), 경희대(국제), 단국대(죽전), 대진대, 동양대(북서울)
명지대, 서울신대, 성결대, 수원가톨릭대, 신한대, 아주대, 예원예대(경기), 용인대, 을지대(성남)
인천가톨릭대, 인천대, 인하대, 중부대(고양), 중앙대(안성), 청운대(인천), 평택대, 한국교통대(의왕)
한국산업기술대, 한국외대(글로벌), 한국항공대, 한세대, 한신대, 한양대(에리카), 협성대
3) 강원 [7개교]
가톨릭관동대, 강릉원주대, 강원대, 경동대, 상지대, 연세대(원주), 한림대
4) 충북 [5개교]
U1대, 중원대, 청주대, 충북대, 한국교통대(충주)
5) 대전 세종 충남 [22개교]
건양대, 고려대(세종), 공주대, 나사렛대, 남서울대, 단국대(천안), 대전가톨릭대,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백석대, 상명대(천안), 세한대(당진), 중부대, 청운대, 충남대, 한국기술교대, 한남대,
한밭대, 한서대, 호서대, 홍익대(세종)
6) 전북 [6개교]
군산대, 예원예대, 원광대, 전북대, 전주대, 호원대
7) 광주 전남 [16개교]
광신대, 광주가톨릭대, 광주대, 광주여대, 남부대, 동신대, 목포가톨릭대, 목포대, 목포해양대
세한대, 송원대, 순천대, 전남대, 조선대, 초당대, 호남신대
8) 대구 경북 [14개교]
경북대, 경일대, 경주대, 계명대, 금오공대, 김천대, 대구대, 대구예대, 대구한의대, 동국대(경주)
동양대, 안동대, 영남대, 영남신대
9) 부산 울산 경남 제주 [17개교]
경남대, 경상대, 경성대, 동명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부산가톨릭대, 부산대, 부산외대
울산대, 인제대, 창신대, 창원대, 한국해양대, 제주국제대
2019 정시 나군 대학 리스트
1) 서울 [33개교]
KC대, 가톨릭대, 감리교신대, 건국대, 경기대(서울), 경희대, 고려대, 광운대, 국민대, 덕성여대
동국대, 동덕여대, 명지대(서울), 상명대, 서경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교대, 서울기독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성공회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세종대, 숙명여대, 숭실대, 연세대, 장로회신대, 중앙대
추계예대, 한국외대, 한양대, 홍익대
2) 인천 경기 [30개교]
가천대, 강남대, 경기대, 경동대(메트로폴), 경인교대, 경희대(국제), 단국대(죽전), 대진대
동양대(북서울), 명지대, 수원대, 신한대, 아세아연합신대, 안양대, 예원예대(경기), 용인대
을지대(성남), 인천가톨릭대, 인하대, 중부대(고양), 중앙대(안성), 중앙승가대, 차의과학대
평택대, 한국교통대(의왕), 한국산업기술대, 한국외대(글로벌), 한국항공대, 한양대(에리카)
협성대
3) 강원 [7개교]
가톨릭관동대, 강원대, 경동대, 연세대(원주), 춘천교대, 한라대, 한림대
4) 충북 [9개교]
꽃동네대, 세명대, 우석대(진천), 중원대, 청주교대, 청주대, 충북대, 한국교원대, 한국교통대(충주)
5) 대전 세종 충남 [23개교]
건양대, 고려대(세종), 공주교대, 공주대, 남서울대, 단국대(천안),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백석대
상명대(천안), 선문대, 세한대(당진), 순천향대, 우송대, 을지대, 중부대, 충남대, 한국기술교대
한남대, 한밭대, 한서대, 호서대
6) 전북 [8개교]
예원예대, 우석대, 원광대, 전북대, 전주교대, 전주대, 한일장신대, 호원대
7) 광주 전남 [10개교]
광주교대, 광주대, 광주여대, 남부대, 세한대, 송원대, 전남대, 조선대, 한려대, 호남대
8) 대구 경북 [13개교]
경북대, 경운대, 경일대, 금오공대, 대구가톨릭대, 대구교대, 대구대, 대구예대, 대구한의대
동양대, 안동대, 영남대, 위덕대
9) 부산 울산 경남 제주 [15개교]
경남과학기술대, 경남대, 경성대, 고신대, 동명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부산교대
부산대, 신라대, 울산대, 전주교대, 제주대
2019 다군 대학 리스트
1) 서울 [22개교]
KC대, 가톨릭대, 건국대, 경기대(서울), 광운대, 국민대, 동덕여대, 명지대(서울), 삼육대, 상명대
서경대, 서울기독대, 서울여대, 서울한영대, 성공회대, 성신여대, 숭실대, 중앙대, 추계예대,
한국성서대, 한성대, 홍익대
2) 인천 경기 [31개교]
가천대, 강남대, 경기대, 경동대(메트로폴), 단국대(죽전), 대진대, 동양대(북서울), 루터대, 명지대
서울신대, 서울장신대, 성결대, 수원대, 신경대, 신한대, 아주대, 안양대, 을지대(성남), 인천가톨릭대
인천대, 인하대, 중부대(고양), 차의과학대, 칼빈대, 평택대, 한경대, 한국산업기술대, 한국외대(글로벌)
한국항공대, 한신대, 협성대
3) 강원 [6개교]
강릉원주대, 강원대, 경동대, 상지대, 한라대, 한림대
4) 충북 [7개교]
U1대, 건국대(글로컬), 극동대, 서원대, 세명대, 우석대(진천), 청주대
5) 대전 세종 충남 [20개교]
건양대, 고려대(세종), 금강대, 나사렛대, 남서울대, 단국대(천안), 대전신대, 목원대, 배재대, 선문대
순천향대, 우송대, 중부대, 침례신대, 한국기술교대, 한밭대, 한서대, 호서대, 홍익대(세종)
6) 전북 [5개교]
군산대, 예수대, 우석대, 원광대, 전주대
7) 광주 전남 [6개교]
동신대, 목포대, 목포해양대, 순천대, 영산선학대, 초당대
8) 대구 경북 [12개교]
경운대, 경일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예대, 대구한의대, 대신대, 동국대(경주)
동양대, 영남대, 위덕대
9) 부산 울산 경남 제주 [18개교]
가야대, 경남과학기술대, 경남대, 경상대, 경성대, 고신대, 동명대, 동서대, 동의대, 부산외대
신라대, 영산대, 울산대, 인제대, 창원대, 한국국제대, 한국해양대, 제주대 출처:조선에듀
고3 재수생 정시 지원 합격 전략 컨설팅
수능 성적과 진로 적성을 고려하여 가군,나군,다군에서 소신,적정,안정 지원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대학과 학과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는 힘들기 때문에 둘 중 하나를 우선 순위에 놓고 선택할 것인지 원칙을 정해야 한다.진로 적성을 간과하고 점수와 합격에만 급급하면 합격을 해서 대학을 다니다가 자퇴,편입,반수 등으로 재도전을 해야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므로 적성과 성적을 모두 고려하여 지원 전략을 짜야 한다.
특히 재수생 삼수생 반수생 등 올해 꼭 합격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소신 적정 안정 중에서 적정과 안정에 무게를 두고 지원 전략을 세워야 한다.대형 입시업체들이 예상하는 지원 가능 대학과 학과의 점수는 참고사항이지 절대적으로 맞는 것이 아니다.특히 3~6등급의 중하위권 대학과 학과의 경쟁률과 합격 점수가 예상보다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심산멘토는 수능이 처음 실시된 1994학년도부터 올해 2019학년도 수능까지 25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서초동,안양과 군포 신도시에서 제자들을 가르치면서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25년 동안 서울대 연고대를 비롯해 명문대에 3,000명 이상을 합격시킨 실전 컨설팅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컨설팅을 하고 있다.학생의 생년월일시로 진로 적성과 합격운을 판단하고 수능 점수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여 합격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대형 입시 컨설팅 업체에서 상담을 받은 학생들이 심산 입시 진로 컨설팅을 다시 찾는 이유는 정확한 진로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정해 주고 사주 오행의 분석에 의한 합격운과 개운법까지 알려주기 때문이다.지금까지 서울대 98명,연고대 495명 명문대 2,500명을 합격시킨 심산멘토의 25년 입시 진로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도 전원 합격을 목표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아래는 심산멘토가 예상하는 2018학년도 대학과 주요 학과별 지원 가능한 표준 점수이며 실전 컨설팅 사례들이다.
新패러다임 학생 입시 진로적성 컨설팅
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예체능고,일반고 선택 및 대입 수시와 정시에서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하려면 자녀의 진로 결정은 빠를수록 유리하다.사람은 누구나 잘할 수 있는 재능을 한 가지씩 가지고 태어난다.초등학교때는 진로의 가설 단계로 여러 가지의 꿈을 갖게 되며 중학교때는 진로의 인식 단계로 장래희망이 2~3가지로 압축된다.고등학교때는 원하는 학과에 수시나 정시에 원서를 내야 하므로 진로 결정 단계에 해당한다.
학과나 진로 선택은 늦어도 중학교 3학년까지는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왜냐하면 대입 수시모집 학생부 종합전형에 지원하려면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바로 전공 관련 비교과 활동을 하여 스펙을 쌓아야 하기 때문이다.고등학교에 들어와서 학과나 진로를 결정하게 되면 76%를 모집하는 수시를 포기하고 24%를 선발하는 정시에 지원하여 재수생,특목고생과 경쟁해야 한다.정시는 특목고,자사고,재수생들에게 절대 유리하다.
부모가 자식의 인생을 대신 살아줄 수는 없지만 자녀가 적성에 맞는 일을 하면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것은 부모의 몫이다.중학교 1학년때 진로탐구를 위해 실시하는 자유학기제는 체험 활동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학생 개인별 진로적성을 찾기에는 역부족이다.앞으로 몇 년 후에는 고교 학점제도 실시될 예정이다.문,이과로 나누어 일률적으로 시간표를 짜지 않고 대학교 수강 신청과 같이 선택하게 된다.
현재 문과는 경영학과,경제학과,미디어학과 등의 인기학과를 제외하고는 취업이 어렵다.반면에 이과는 의약학 계열을 비롯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인공지능 로봇공학과,드론공학과,산업공학과,메카트로닉스공학과,신소재공학과 등 취업이 잘 되는 분야로 쏠림 현상이 있다.하지만 미래는 첨단 과학기술 분야의 이과적 기술과 인문학적인 문과의 지식 콘텐츠가 융합되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는 창의적 인재가 성공한다.
아무리 인기가 있는 학과라도 진로 적성에 맞지 않으면 성취감을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직업을 그만 두게 된다.레드오션이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는 기존 시장으로 의사,변호사,약사,교사,공무원,공기업 등에 해당한다.블루오션이란 아직 미개척 분야로 인터넷이나 SNS 전문가,로봇,드론,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전망있는 신종 직업이다.14,000개의 직업 중에서 발전 가능성이 높은 자녀의 블루오션을 찾아야 성공한다.
심산멘토의 학생 입시 진로적성 판단법
심산멘토가 지금까지 30여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서초동,경기도 안양시와 군포시에서 3,000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도하고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면서 경험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소개한다.학생 입시 진로 적성을 판단하려면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해야 하는데 환경(30%),사주(30%),노력(40%) 등이다.우리나라에 동일한 사주를 가진 사람이 80명 정도 되기 때문에 사주(四柱)만 가지고 진로 적성을 단식 판단하면 오류가 발생하므로 종합적인 분석에 의해 정교한 컨설팅이 필요하다.
1.환경(30%)
(1) 성적
학생의 교과 성적과 비교과 스펙을 알아야 한다.중학교때 까지는 내신 성적,고등학생부터는 내신,수능,논술 성적이 중요하며 수상 경력,간부 활동,동아리 활동,봉사 활동,전공 관련 경험 등의 스펙이 어느 정도인지를 파악해야 한다.내신과 수능 성적이 1등급(4%) 2등급(11%) 3등급(23%) 4등급(40%) 5등급(60%) 6등급(77%) 7등급(89%) 8등급(96%) 9등급(100%) 중에서 몇 등급인가를 알면 입시 전략과 진로 적성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가령,1~3등급 학생이면 학문과 공부를 바탕으로 학사,석사,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교육 계통이나 공무원,공기업,대기업,연구원 등의 전문직으로 진출하는 것이 적합하다.반면에 4~6등급 학생이면 끼와 재능 계발을 바탕으로 기술과 자격증을 취득하여 특기를 살리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7~9등급 학생이면 예체능계,특성화계나 전문대에 진학하여 적성에 맞는 특기 분야에 올인하는 것이 유리하므로 고교나 대학 선택시에 참고해야 한다.
(2) 가정 환경
학생 부모의 직업,학력은 물론 이혼으로 인한 결손 가정 여부,술로 인한 주사 여부,폭언,폭력 상용 여부,사업 실패 등 트라우마로 작용할 수 있는 분리 공포 경험 여부를 알아야 한다.또한 서울,수도권,지방,농어촌,해외 중에서 어디에 거주하는지와 3명 이상 다자녀 가구인지 여부를 알아야 경쟁률이 낮아서 합격률이 높은 특별 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3) 현재 상황
현재 고민되는 사항과 궁금한 사항은 물론 잠정인적 학생의 장래 희망과 부모가 바라는 장래 희망 분야를 체크해야 한다.학생이 꿈과 희망이 전혀 없을 경우에는 문과 ,이과 적성을 비롯하여 성적,가정 환경,사주를 바탕으로 진로 적성을 판단하면 된다.
2.사주(30%)
(1) 오행과 육친의 중화나 편중 여부와 조후가 맞는지의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
(2) 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에 의한 각 육친의 힘의 세기로 강점 지능과 약점 지능을 알아야 한다.육친별 점수로 수치화를 하고 합충형파해를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3) 일주와 지장간의 구조를 분석하여 기질 적성을 파악하고,월지와 지장간의 구조를 분석하여 진로 적성을 파악한다.
(4)월상일위격,시상일위격,이기성상격,삼기성상격,종격 등의 특수격은 일반격과 구별하여 진로 적성을 판단한다.
(5) 인월(寅月) 진월(辰月) 미월(未月) 신월(申月) 술월(戌月) 축월(丑月)에 출생한 사람은 오행과 육친에 의한 진로 적성이 다르게 나타나므로 출생일자별 3~5단계로 나누어 정교하게 분석해야 정확한 진로 적성을 알 수 있다.
(6) 특목고,자사고,과학고,영재고에 진학할 학생은 육친상 비겁(比劫)과 관성(官星)이 발달한 신왕관왕(身旺官旺) 사주와 오행과 육친이 유기적으로 중화된 사주가 유리하다.
(7) 일반고,특성화고,예체능계로 진학할 학생은 육친상 비겁(比劫)과 관성(官星)이 약하며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거나 조후가 맞지 않는 경우에 해당한다.
(8) 문과 적성(木) 이과 적성(金) 예체능계열 적성(火)이 70% 적용되고 30%는 예외적으로 적용되므로 단식 판단은 금물이다.목화(木火) 오행은 문과:이과 적성이 7 대3,금수(金水) 오행은 문과:이과 적성이 3 대 7 정도이다.화(火) 오행이 강하면 방송 연예 예술 컴퓨터 계통에 유리하고,무진술토(戊辰戌土)는 문과:이과 적성이 6 대 4 정도이며,기축미토(己丑未土)는 문과:이과 적성이 4 대 6 정도이다.
육친별(六親別)로 문과 이과 적성을 판단할 때 식신,편재,정관,편관,정인은 문과에 가깝고,정재,편인,상관은 이과에 가까우며 비견과 겁재는 문과 이과 공통이다.중학교때는 최상위권이었으나 고등학교때는 상위권 성적으로 서울시내 사립대 경영대에 진학하였다.
(9) 대입 수시모집에 유리한 경우는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있거나 조후가 잘 맞지 않으면서 고등학교 시기의 학업운이 불리한 경우이며 사주에 흉신(凶神)이 많거나 흉신운(凶神運)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10) 대입 정시모집에 유리한 경우는 오행과 육친이 중화되었거나 조후가 잘 맞으면서 고등학교 시기의 학업운이 유리한 경우이며 길신(吉神)이 많거나 길신운(吉神運)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11)공망(空亡)에 해당하는 세운(勢運)이나 일진(日辰)에 시험을 보는 경우는 불리하다.가령 수능 시험일인 2019년 11월 15일은 신해일(辛亥日)로 해수(亥水)가 공망(空亡)인 학생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마인드 컨트롤 등의 사전 준비를 잘 해야 한다.
(12) 대입 원서 접수시에 자녀 사주의 용신(用神)과 희신(喜神)에 해당하는 대학에 지원하면 유리하다.서울대(수금),연세대(금화),고려대(목화),성균관대(목토),서강대(금수),한양대(수화),중앙대(토금) 경희대(화목),동국대(목금) 홍익대(화토),서울교대(수목),서울시립대(금수),이화여대(화목),숙명여대(수화).성신여대(토금),숭실대(토금),세종대(금수),건국대(수목),단국대(목화),아주대(수화),인하대(목수) 등이다.
3.노력(40%)
학업운과 공부운에 유리한 식신운,정인운,편인운,상관운에는 성적 향상에 올인하고,게임,오락,친구,스마트폰 등 공부 외적인 분야에 신경을 쓰게 되어 공부에 소홀하게 되는 비견운 겁재운 정재운 편재운에는 사춘기 등으로 탈선하거나 부모와의 불화수가 발생하므로 이를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사주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노력이다.
사람이 배가 고플 때 맛있는 음식을 먹듯이,정신적으로 영혼의 질량이 부족할 때는 내공을 채우기 위해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해야 한다.독서,명상,마음 공부,인문학 동영상,멘토와 스승과의 대화 등을 통해 자기 계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하여 성공한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먼저 가치관을 세워야 한다.
공부를 해서 대학에 합격해야 할 이유가 개인과 가족의 출세를 위해서라면 명분이 부족하다.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겠다는 좌우명을 새기고 진로 목표를 정확히 설정하면 공부부 집중할 수 있으며 자녀가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함은 물론 성공한 사람으로 빛나는 삶을 살 수 있다.
심산멘토의 고3 정시 지원전략 & 진로적성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2018 대입 수시모집에 이어 정시모집 지원전략과 진로적성 컨설팅 신청자가 부쩍 늘고 있다.국어 수학 불수능과 영어 절대평가에 따른 원점수,표준점수,백분위 계산법이 작년과 크게 달라졌기 때문에 객관적인 데이터에 의한 정교한 컨설팅이 필요하다.심산멘토는 수능시험이 처음 실시된 1993년부터 2018학년도 수능까지 25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안양 군포 지역에서 제자들을 가르치면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고 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있는데 25년 동안 강의와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면서 오직 한 길을 걸어오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후학들에게 전수해 주면서 보람을 느낀다.2019년부터 고교 학점 이수제가 시범적으로 실시되고 2022학년도부터 전면적으로 실시된다.고교 학점 이수제를 실시하는 취지는 자신의 진로에 맞는 과목을 집중적으로 듣게 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므로 바람직하다.
위의 명식은 현재 수도권 일반고 3학년 남학생으로 내신 성적 1.6등급에 평소 수능 모의고사 성적은 전과목 1등급을 유지했다.포항 지진으로 인해 수능 시험일이 11월 16일에서 23일로 1주일 연기되면서 실제 수능에서 컨디션 난조 등으로 실패를 한 경우이다.올해 실제 수능에서 국어(89점 2등급) 수학 나(87점 3등급) 영어(100점 1등급) 한국사(50점 1등급) 사문(50점 1등급) 윤사(47점 1등급) 등의 가채점 결과로 컨설팅을 했다.
국어 89점,수학 87점,사문(50점) 윤사(47점) 4과목을 합친 점수는 300점 만점에 273점이다.이 점수로 수시에 원서를 냈던 연세대,고려대,성균관대,서강대 경영학과 합격은 불가능하며 한양대,경희대,중앙대,시립대,한국외대,건국대,경영학과는 정시 지원이 가능하다.정시 가군에는 경희대나 중앙대 경영학과,나군에는 한양대나 건국대 경영학과,다군에는 한국외대나 홍익대 경영학과 중에 지원하면 최소 1~3개 대학은 합격이 가능하다.
수시모집에는 연세대 경제학과 논술전형,고려대 경영학과 논술전형,성균관대 글로벌 경영학과 논술전형,서강대 경영학과 논술전형에 지원했다.연세대는 수능 최저 학력 기준에 미달되어 포기하고 고려대,성균관대,서강대 논술고사에 응시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위 학생은 내신 성적도 부족하지만 2017년 정유년(丁酉年)은 사주 천간이 정계충(丁癸沖) 하고 지지도 묘유충(卯酉沖)을 하는 천충지충(天沖地沖)으로 매우 불리하다.
이 학생과 같은 경우에는 2018년 무술년(戊戌年)에 대운이 좋은 식신운(食神運)으로 바뀌고 세운까지 천간이 무계합(戊季合)으로 대학교에 해당하는 관성(官星) 무토(戊土)가 비겁(比劫)과 하나가 되어 유리하다.또한 지지도 식상과 비겁이 묘술합(卯戌合)이 되니 천군만마를 얻은 격으로 목표한 대학의 합격은 따 논 당상이다.정시에 성적에 맞는 대학에 지원을 하여 대학에 다니면서 반수를 하면 연고대 경영학과 합격이 가능하다.
식신격(食神格)에 사주 원국에 고립된 오행과 육친이 없으며 식신생재와 재생관이 되되어 전문직 연구가 타입으로 교수,연구원 등의 전문자유직 적성이다.사교성과 이해심이 좋고 서비스 정신도 우수하며 임기응변에 능한 재능의 소유자이다.일지와 지장간에 편관(偏官)이 강하여 암기력과 기억력이 뛰어난 반면 내면적으로 긴장을 많이 하기 때문에 모의고사에는 강하나 실제 수능과 같이 큰 시험에는 약한 편이므로 안정이 필요하다.
일간 계수(季水)가 편재를 바라보고 지장간의 식신생재가 되므로 신속한 일처리와 공간 지각 능력은 물론 통제 관리력이 우수하다.원국과 지장간에 식신이 강하여 전문적인 연구 능력도 좋으므로 장차 외국 유학을 통해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는 것이 좋다.문과 적성 80% 이과 적성 20% 정도이며 대운이 용신과 희신에 해당하는 금수(金水) 북방운과 서방운으로 흘러 고무적이다.금(金) 오행이 없고 신유(申酉) 인성 공망이라 아쉽다.
내신 성적과 논술이 우수하여 수시가 유리한 학생이 있고 내신보다 수능이 강하여 정시가 유리한 학생이 있다.사주에 백호,괴강,양인이 있어서 배짱과 추진력이 강한 학생은 큰 시험인 수능에 유리하고 천문,귀문,음팔통인 학생은 내성적이고 소극적이므로 내신에는 강하나 큰 시험인 수능에는 약한 경우가 많다.사주(四柱)는 30%에 해당하지만 자신의 기질 적성과 진로 적성을 정확하게 알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심산멘토의 재수생 수시 & 정시 지원 전략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 재수생 여학생의 성적은 일반고 내신 1.3등급으로 작년에 수시모집에서 고려대 미디어학부와 연세대 사회 계열 학생부 종합 전형에 지원했지만 실패했다.작년 수능 표준점수 520점으로 정시모집에서 중앙대,경희대,건국대 사회 계열에 합격했으나 일류대 진학을 위하여 재수를 선택했다.2018 대입 수능 과목별 점수 국어 98점,수학(나) 96점,사회문화(50점),한국지리(47점),영어 1등급,한국사 1등급이다.국어 수학 사탐 3과목의 점수는 300점 만점에 291점으로 재수에 성공을 한 케이스다.
위의 점수는 가채점 결과이며 아직 성적표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과목별 표준 점수는 정확하게 알 수 없다.이 학생은 수시모집에서 고려대 미디어학부와 서울교육대 초등교육학과에 지원해서 1단계에 합격했으며 12월 2일(토) 면접 고사를 남겨 두고 있다.컨설팅을 받은 후에 심산멘토에게 고려대 논술 과외을 받았고 서울 교육대 면접 대비 레슨을 하고 있다.수능 원점수 기준으로 정시 지원 및 합격 가능 대학과 학과는 서울대 인문과학계열.연세대 사회계열,고려대 미디어학부 등이다.
위 여학생의 육친별 점수는 목비겁(20점) 화식상(15점) 토재성(25점) 금관성(50점) 수인성(0점) 등으로 관성(官星) 재성(財星) 비겁(比劫)이 강점지능이다.정관격에 무인성(無印星)으로 재성과 관성을 합친 점수가 75점으로 명예욕과 재물욕이 강하다.무인성(無印星)이므로 부모에게 많은 재산을 받기는 힘들기 때문에 자수성가 해야 하며 무인성(無印星)은 부모의 사랑을 간섭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밝고 명랑하며 두뇌가 명석하나 일지에 술토(戌土)를 깔고 있어서 감정 기복이 크다.
금관성(金官星)이 강하여 일의 마무리를 확실하게 처리하고 반복적인 일을 잘 한다.도덕지능이 우수하고 원칙과 기준을 세우고 생활하며 보수적인 정신이 강하다.공무원,감독,교육자 적성으로 안정적이고 규모가 큰 직장에 근무해야 한다.미인(未寅) 귀문과 인유(寅酉) 천문의 발달로 감수성이 예민하고 감각이 빠르다.배짱과 추진력은 다소 부족하므로 사업은 불리하며 교육자,감독 등 관리자 역할이 적성에 맞다.2016년(丙申年)에는 비겁과 관성이 충(沖)을 하여 목표한 대학에 불합격 했다.
2017년(丁酉年)은 식상운(食傷運)으로 공부에 유리하고 유술합금(酉戌合金)으로 대학에 해당하는 관성(官星運)이 강해져서 합격 가능성은 90% 이상이다.상관견관운(傷官見官運)이라 불리한 면도 있지만 상관격에 정관운이 오는 게 아니라 정관격에 상관운이 오는 것이므로 합격 가능하다.수시는 내신 등급 논술 면접 점수가 당락을 가르고 정시는 표준 점수에 따라 합격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정교한 입시 전략이 필요하다.서울대,연고대,서울교육대 중에서 2~3개 대학은 합격 가능하다.
12월 2일(토)에 실시되는 서울교육대 면접은 학업 역량,지적 잠재력,전공 적합성,교직 인적성,의지와 열정 등 5개 항목을 종합 평가한다.심산멘토가 이 학생의 서울교육대 면접 대비를 위한 실전 리허설 레슨을 하고 있는데 재관(財官)이 강하여 면접 능력도 매우 뛰어난 편이다.교육대,교원대,사범대 면접에 합격하려면 선진국의 교육 방식과 한국의 교육 방식을 비교하여 바람직한 교육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또한 학교 생활에서 탐구했던 경험들의 예를 들어 자신있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목표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하기 위하여 와신상담(臥薪嘗膽)의 각오로 재도전을 하여 목표한 수능 점수를 획득하여 성공한 학생이다.희망하는 대학과 학과에 당당하게 원서를 낼 수 있는 성적으로 입시 진로 컨설팅을 하고 논술 면접을 지도하는 입장에서 대견하면서 뿌듯하다.끝까지 최선을 다해 유종의미(有終―美)를 거둘 수 있기를 축원한다.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동량지재로 사회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소중한 자녀의 입시 진로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다.
심산멘토의 중학생 고등학생 입시 진로적성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의 명식은 중학교 1학년 남학생으로 적성에 맞는 학과 및 진로에 대해 컨설팅을 한 결과이다.오행이 편중되어 있으며 육친별 점수는 목비겁(20점) 화식상(45점) 토재성(10점) 금관성(35점) 수인성(0점) 등으로 강점 지능은 화식상(火食傷)과 금관성(金官星)이고,약점 지능은 목비겁(木比劫)과 토재성(土財星)이며,수인성(水印星)이 없다.사주상 특징은 편관격(偏官格) 신약(身弱) 사주로 관성(官星)과 재성(財星)은 뿌리가 튼튼한 반면에 일간과 비겁(比劫)은 통근(通根) 하지 못 하고 절지(絶地) 위에 올라서 고립되어 있다.
사주상 특징은 갑기합(甲己合)과 사신합(巳申合)이 거듭되어 있고 역마성이 강하며 현침살이 5개로 많아 정교한 손재주를 지진 전문 기술직에 유리한 구조이다.갑신(甲申) 일주의 물상과 사주 구조를 분석했을 때 이 학생에의 적성에 가장 잘 맞는 학과는 의예과이며 직업은 의사와 교수이다.의예과 외에는 인공지능 빅데이터와 관련된 산업공학과와 전자 기계 로봇 컴퓨터가 융합된 메카트로닉스 공학과도 진로 적성에 맞는다.의예과 중에서도 정형외과,성형외과,치과,피부과,신경정신과,안과 등이 맞으며 침술을 활용하는 한의예과도 적합하다.
의사 외에 적성으로 적합한 직업은 무관(武官),정치인,국정원,국세청,세관,무역 계통 등이다.현재 중학교 1학년은 자유학기제 체험 학습으로 인해 중간,기말고사를 보지 않기 때문에 내신 성적을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이 학생은 초등학교 5~6학년 당시에 최상위권을 유지했다.월지(月支)와 1대운이 식상운(食傷運)으로 흘러 학업에 유리하지만 2018년 무술년(戊戌年) 세운(歲運)은 재극인(財剋印)을 하는 편재운(偏財運)으로 공부에 불리하다.하지만 중2~3학년과 고2~3 학년이 인성운(印星運)으로 흘러서 학업운이 고무적이다.
현재 중학교 1학년인 위 학생은 고등학교 진학시에 일반고 보다는 자사고에 진학하는 것이 유리하다.왜냐하면 의예과를 목표로 하고 있고 학업운도 상승운이며 리더십까지 겸비했으며 자신이 맡은 일을 확실하게 처리하는 능력이 충분하기 때문이다.내신 성적과 비교과 스펙이 당락을 결정하는 수시모집과 수능 성적이 당락을 결정하는 정시모집에 둘 다 지원이 가능한 학생이다.의예과,치의예과,한의예과 등 의학 계열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는 명문 광역 자사고에 진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학과적성 진로적성 직업적성 연구
사고지능이 강한 자녀는 교육학과 행정학과 국문학과 신문방송학과 문예창작학과 역사학과 유아교육과 어문학과 종교학과 문화인류학과 등 학과 선택이 맞다 사고지능이 강한 성은 교육가 스타일로 교육이나 순수 학문을 바탕으로 국가기관 근무,대학 교수,행정요원,도서관 사서,작가,부동산,유치원 직업 적성이다
인식지능이 강한 자녀는 문학가 스타일로 종교학과 심리학과 디자인학과 철학과 정신과 약학과 정보학과 무용학과 음악과 예체능 관련 학과 선택이 적합하다 인식지능이 강한 성인은 심리 상담사,전신과 의사,대변인,통역 번역인,기자, 프로듀서,감독,방송작가,작사 작곡가,어문학과 교수,종교가,역술인 적성이다
자존지능이 강한 자녀는 신체를 이용하는 경호학과 안경공학과 체육학과 한의학과 치과 기계공학과 수의학과 방사선과 물리치료과 국악과 학과 선택이 맞다 자존지능이 강한 성인은 운동가 스타일로 전문기술직,공무원,중개업,연예인,동업,비서,운동선수,정치가,조직 선거,경호원 치과의사 한의사 등 직업 적성이다
경쟁지능이 강한 자녀는 경제학과 경호학과 장의사학과 체육학과 정형외과 국제 금융학과, 국제 정치학과, 국제 변호사 학과,조소과,간호학과 선택이 맞다. 경쟁지능이 강한 성인은 모험가 스타일로 일반 조직 직장길은 맞지 않으며 전문자격증을 갖춘 프리랜서,검찰 수사관,여행 가이드,간호사,의사 직업 적성이다.
연구지능이 강한 자녀는 아동 심리학과 식품공학과 미생물학과 사회 심리학과 어문학과 미술학과 미래과학과 사회 복지학과 교육학과 경영학과 선택이 맞다. 연구지능이 강한 성인은 연구가 스타일로 요리연구가 사회 복지사,동물 사육사, 건강식품 판매,연구원,AS기사,예체능계 등 선조직생활 후창업이 직업적성이다
표현지능이 강점인 자녀는 정치외교학과 연극과 관광학과 통역과 무역학과 사진 예술학과 언론정보학과 천문기상학과 호텔관광학과 정보통신과 적성이다. 표현지능이 강한 성인은 발명가 스타일로 차별화된 특기의 자유 전문직이 맞으며 연예인 외근,교육 서비스 미술가 작곡가 카피라이터 강사 등의 직업이 맞다
설계지능이 강한 자녀는 경제학과 식품영양학과 금융학과 경영학과 원예과 분석 심리학과 성형외과 재료분석학과 회계학과 건축학과 물리학과 적성이다. 설계지능이 강한 성인은 설계가 스타일로 이과성향이며 안정된 직장의 은행원 회계사 요리사 가정관리사 부동산 임대업 펀드 감정평가사 주식 직업이 맞다
평가지능이 강한 자녀는 수학과 경영학과 항공학과 건축과 토목과 무역학과 외교학과 철도학과 정형외과 미술 조소학과 산부인과 실내건축 직업이 맞다 평가지능이 강한 성인은 사업가 스타일로 기회 포착 능력이 강하며 공간 지각력과 처세술이 좋아 무역 운수 교통 경영 항공 철도 실내 디자인 등 직업이 맞다
도덕지능이 강한 자녀는 법학과 행정학과 사회학과 정치학과 독서지도학과 교육공학 비서학과 사관학교 경찰대학 문화재 관리학과 교육학과 선택이 맞다 도덕지능이 강한 성인은 공직자 스타일로 국가 공무원 교사 일반 회사원 안전관리자 시스템관리자 사무직 봉급쟁이 도서관 근무 관공서 공기업 직업 적성이다
행동지능이 강한 자녀는경기지도학과 국방대학 경찰대학 경호학과 사관학교 정치학과 체육학과 신학대학 요리학과 장례지도학과 의예과 간호학과 적성이다 행동지능이 강한 성인은 정치가 스타일로 무관(경찰 검찰 군인 교도관 운동선수)이 맞으며 활인업 횟집 정육점 미용사 재단사 국회의원 정치가 적성이다
1.편인격 직업
교육자, 학자, 철학자, 역술가, 의술자, 약사업, 의료업, 연기자, 유흥업, 인기업, 예술가 등에 직업에 성공률이 많다
2. 정인격 직업
학자, 교육자, 언론가, 문화인, 기획자, 선생, 교사, 의학자, 정치학자, 국문학자, 저술가, 예술가, 의사, 미술가 등에서 성공률이 높다.
3. 건록격 직업
건록이라는 것은 록을 받는 명이라 하며 행정직 계통의 나라에 봉록을 받는 것이 좋다. 관직이나 공직자가 제일 많으며 자영업은 분점이나 대리점, 납품업 등의 독립적 사업에 적당하다.
4. 양인격 직업
무관, 운동선수, 경찰, 검찰, 기술자, 정육점, 이발사, 재단사, 철공, 미싱사 등의 직업인이 많고, 증권업, 유흥업, 요식업 등의 장사나 직업이 길하나 동업에는 패자가 많다.
5. 식신격 직업
문화, 교육, 기술업, 서비스업, 식료품상, 도매상, 은행원, 증권업, 미술, 농업자가 많으며 대부분 성공하고 동업도 무관하다.
6. 상관격 직업
교육자, 감사, 예능, 예술, 기술직, 수리업, 변호사, 경쟁사업, 대변인, 고물상, 골동품상 등의 직종이나 사업에 성공률이 높으며 동업도 길하다.
7.정재격 직업
재정, 경리, 세무, 회계, 관리직, 공업, 건축자재업, 창고관리업, 운수업, 도소매업, 소매업 등 상업적인 직업이 적절하고 이런 업종에서 성공률이 많다.
8.편재격 직업
경제계. 영웅호걸. 전문경영인. 무역투자. 금융. 증권. 부동산. 중개. 유통. 흥행가. 교통운송.정보통신. 기업 및 국제변호사. 은행권수장. 각 부처 재정담당 수장. 세무. 회계 국제자격인.벤처업. 각종 투기사업. 큰 돈버는 모든 사업이다.
9. 편관격 직업
군인, 검찰, 경찰, 변호사, 관직, 공무원, 무관, 법조계, 정치인에 적합하고 건축업, 조선업, 자동차업, 수금업, 영업과 자유업 등에 성공률이 많다.
10. 정관격 직업
공무원,회사원, 군 검찰, 법조계, 정치계, 공직계통에 적합하고, 목재, 양품점, 잡화점, 위탁, 도소매업 등 개인 자영업이 적절하다 |
자녀 입시 진로 적성 판단법
(1) 오행과 육친의 중화나 편중 여부와 조후가 맞는지의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
(2) 통근(通根) 투간(透干) 투출(透出)에 의한 각 육친의 힘의 세기로 강점 지능과 약점 지능을 알아야 한다.육친별 점수로 수치화를 하고 합충형파해를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3) 일주와 지장간의 구조를 분석하여 기질 적성을 파악하고,월지와 지장간의 구조를 분석하여 진로 적성을 파악한다.
(4)월상일위격,시상일위격,이기성상격,삼기성상격,종격 등의 특수격은 일반격과 구별하여 진로 적성을 판단한다.
(5) 인월(寅月) 진월(辰月) 미월(未月) 신월(申月) 술월(戌月) 축월(丑月)에 출생한 사람은 오행과 육친에 의한 진로 적성이 다르게 나타나므로 출생일자별 3~5단계로 나누어 정교하게 분석해야 정확한 진로 적성을 알 수 있다.
(6) 특목고,자사고,과학고,영재고에 진학할 학생은 육친상 비겁(比劫)과 관성(官星)이 발달한 신왕관왕(身旺官旺) 사주와 오행과 육친이 유기적으로 중화된 사주가 유리하다.
(7) 일반고,특성화고,예체능계로 진학할 학생은 육친상 비겁(比劫)과 관성(官星)이 약하며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거나 조후가 맞지 않는 경우에 해당한다.
(8) 문과 적성(木) 이과 적성(金) 예체능계열 적성(火)이 70% 적용되고 30%는 예외적으로 적용되므로 단식 판단은 금물이다.목화(木火) 오행은 문과:이과 적성이 7 대3,금수(金水) 오행은 문과:이과 적성이 3 대 7 정도이다.화(火) 오행이 강하면 방송 연예 예술 컴퓨터 계통에 유리하고,무진술토(戊辰戌土)는 문과:이과 적성이 6 대 4 정도이며,기축미토(己丑未土)는 문과:이과 적성이 4 대 6 정도이다.
육친별(六親別)로 문과 이과 적성을 판단할 때 식신,편재,정관,편관,정인은 문과에 가깝고,정재,편인,상관은 이과에 가까우며 비견과 겁재는 문과 이과 공통이다.중학교때는 최상위권이었으나 고등학교때는 상위권 성적으로 서울시내 사립대 경영대에 진학하였다.
(9) 대입 수시모집에 유리한 경우는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있거나 조후가 잘 맞지 않으면서 고등학교 시기의 학업운이 불리한 경우이며 사주에 흉신(凶神)이 많거나 흉신운(凶神運)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10) 대입 정시모집에 유리한 경우는 오행과 육친이 중화되었거나 조후가 잘 맞으면서 고등학교 시기의 학업운이 유리한 경우이며 길신(吉神)이 많거나 길신운(吉神運)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11)공망(空亡)에 해당하는 세운(勢運)이나 일진(日辰)에 시험을 보는 경우는 불리하다.가령 수능 시험일인 2019년 11월 15일은 신해일(辛亥日)로 해수(亥水)가 공망(空亡)인 학생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마인드 컨트롤 등의 사전 준비를 잘 해야 한다.
(12) 대입 원서 접수시에 자녀 사주의 용신(用神)과 희신(喜神)에 해당하는 대학에 지원하면 유리하다.서울대(수금),연세대(금화),고려대(목화),성균관대(목토),서강대(금수),한양대(수화),중앙대(토금) 경희대(화목),동국대(목금) 홍익대(화토),서울교대(수목),서울시립대(금수),이화여대(화목),숙명여대(수화).성신여대(토금),숭실대(토금),세종대(금수),건국대(수목),단국대(목화),아주대(수화),인하대(목수) 등이다.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의 명식은 현재 대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남학생으로 명문대 합격을 목표로 반수를 하고 있다.목(木) 오행이 강하고 수(水) 오행이 없는 편중된 사주로 양력 2월 12일에 출생하여 인월(寅月)은 오행상 목비겁(木比劫)이지만 육친상 수인성(水印星)에 해당한다.육친별 점수는 목비겁(30점) 화식상(10점) 토재성(25점) 금관성(15점) 수인성(30점) 등으로 강점 지능은 목비겁과 토재성과 수인성이며 약점 지능은 화식상과 금관성이다.
사주상 특징은 천간의 갑목,을목,병화,기토가 모두 통근(通根)이 되어 뿌리가 튼튼하다.목화상관격에 목화통명으로 을목이 병화를 바라보고 있어서 꽃을 활짝 피울 수 있으며 끼와 재능은 물론 언변술도 좋다.사주 원국에 없는 수인성(水印星)이 학창시절에 해당하는 2대운(甲子)에 보완이 되어 학문과 공부에 유리하다.사주상 특징은 일간 을목이 갑목을 타고 올라가는 등라계갑(藤蘿繫甲)과 천을귀인 덕분에 도와주는 사람이 많다.
인미(寅未) 귀문관살이 있어서 직관력과 감각이 우수하며 현침살이 강하여 정교한 능력을 겸비하고 있다.월천간에 병화 상관(傷官)과 시지에 신금 정관(正官)의 거리가 멀어서 병화(丙火)가 신금(申金)을 화극금으로 녹이지 못하므로 상관견관(傷官見官)의 폐해가 거의 없다.수인성(水印星)이 없어서 상관패인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이 옥의 티이지만 인월(寅月)은 절기상 입춘과 우수 사이의 꽃샘 추위 전이므로 인성이 보완된다.
위 학생은 문과 적성이 70%,이과 적성이 30% 정도인데 이과를 선택하여 현재 컴퓨터공학과에 다니고 있는데 학과가 적성에 맞지 않아 딜레마에 빠져 있다.대학도 상위권 명문 사립대에 다니고 있지만 수능 모의고사 성적이 전과목 1등급이 나와서 SKY대 합격을 목표로 정시를 준비하고 있다.을목 일간은 천간에 병화가 뜨고 대운에서 수인성(水印星)이 와서 수생목(水生木)을 해주면 좋은데 해자축(亥子丑)으로 흐르니 금상첨화다.
위 학생은 2대운과 3대운이 학문과 공부에 유리한 인성운(印星運)으로 흐르기 때문에 장차 대학원에 진학하여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교수직을 목표로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목화통명에 상관생재가 되면서 편재가 투간하여 공간 지각 능력 및 순간 포착력도 우수하며 재물운도 좋다.또한 편재가 관성을 생(生)해 주는 재생관(財生官) 구조로 명예운도 강하다.일지 지장간까지 식신생재가 되어 미래지향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다.
위 학생은 올해 11월 15일(목)에 수능 시험을 보게 되는데 시험운을 살펴본다.을미(乙未) 일주의 공망(空亡)은 진사(辰巳)이며 수능 시험일이 신해일(辛亥日)이라 공망(空亡)에 해당하지 않아 고무적이다.또한 신해일(辛亥日)은 정인운(正印運)에 해당하여 상관(傷官)이 날뛰지 못하도록 상관패인을 해주는 격국(格局) 용신(用神)이므로 유리하다.하지만 무술년(戊戌年)이 학마운(學魔運)인 재성운(財星運)에 해당하여 집중력이 떨어진다.
올해 목표로 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에 재도전을 하면 합격 가능성이 높다.내년은 학문과 공부에 유리한 정인운(正印運)이면서 인해목(寅亥木)과 해묘미(亥卯未)가 되어 성적 향상과 입시운이 유리하다.천간 오행이 모두 통근(通根)이 되고 지지 오행도 모두 투간(透干),투출(透出) 되어 성공 가능성이 높고 장래가 촉망된다.수능 시험일까지 최선을 다 하여 좋은 결과가 있기를 축원한다.
사람이 배가 고플 때 맛있는 음식을 먹듯이,정신적으로 영혼의 질량이 부족할 때는 내공을 채우기 위해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해야 한다.독서,명상,마음 공부,인문학 동영상,멘토와 스승과의 대화 등을 통해 자기 계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하여 성공한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먼저 가치관을 세워야 한다.
공부를 해서 대학에 합격해야 하는 이유가 개인의 출세를 위해서라면 명분이 부족하다.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겠다는 좌우명을 새기고 진로 목표를 정확히 설정하면 공부에 집중할 수 있으며 자녀가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합격함은 물론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으로 빛나는 삶을 살 수 있다.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 명식은 중학교 3학년 남학생으로 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영재고,과학고,자사고,일반고 중에서 학교 선택과 학과 진로 적성에 대해 알고 싶어 고민하는 경우이다.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독립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진로 적성이다.육친별 점수는 수비겁(20점) 목식상(15점) 화재성(50점) 토관성(25점) 금인성(0점) 등으로 강점지능은 화재성과 토관성이며 약점지능은 목식상과 수비겁이며 금인성이 없는 무인성(無印星) 사주이다.
정재격 재다신약으로 싹싹하고 붙임성이 좋은 상위권 학생이나 공부에 올인하지 않고 설렁설렁 놀면서 공부하는 스타일로 남녀 친구들과 소통이 잘 된다.문과 적성 60%,이과 적성 40% 정도이며 문과 이과에 다 적응을 잘 할 수 있는 구조이다 금인성(金印星)이 없으므로 기계공학 등 반복적인 일을 하는 분야는 맞지 않으며 일을 마무리 하는 능력이 부족하다.의대에 가려면 악바리 근성으로 빡세게 공부해야 하는데 악착 같은 근성이 약한 것이 단점이다.
올해 영재고 입시에서 서류 전형과 필기 시험은 합격했으나 최종 면접에서 탈락했다.계수(癸水) 일간인 이 학생에게 2018년 무술년(戊戌年)은 관성운(官星運)이 강하여 합격에 유리한 운(運)인 것 같지만 기신운(忌神運)에 진술충(辰戌沖)으로 관성(官星)이 깨지는 형국으로 2% 부족하다.자율형 사립고 시험에는 충분히 합격할 수 있으나 영재고나 과학고 등 최상위권 학생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는 불리하므로 자사고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재다신약(財多身弱) 사주이므로 관리가 철저한 스파르타식 기숙형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중하위권 일반고를 선택하는 것 보다 유리하다.또한 문과 적성이 이과 적성 보다 다소 정도 높기 때문에 이공계 학교인 영재고나 과학고를 선택하는 것 보다는 명문 자사고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등학교에 진학하여 1학년때 국영수과사 주요 과목 성적에서 수학 과학이 좋을 경우에는 이과를 선택하고,국어 사회 성적이 좋을 경우에는 문과를 선택하면 된다.
문과를 선택할 경우에 진로 적성에 맞는 학과는 금융,경제,회계,경영,정치,역사,미디어 계통이 적합하다.이과를 선택할 경우에는 화공과,전자 컴퓨터,건축,천문기상,카이스트가 적합하다.고등학교 1학년이 되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은 관성운과 비겁운으로 친구나 게임 등 공부 외적인 것에 관심이 많아진다.기계충(己癸沖)과 사해충(巳亥沖)이 거듭되어 공부에 집중하기 힘든 사춘기이므로 이 시기를 잘 넘겨야 하며 고2와 고3때 학업운은 상승운이다.
고2가 되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은 용신과 희신운이면서 공부에 집중이 잘 되는 정인운(正印運)이다.고3이 되는 2021년 신축년(辛丑年)은 편인운(偏印運)으로 성적의 등락폭은 있지만 학업에 유리한 운이다.조후 용신으로 수용신과 금희신이 필요하므로 대학 진학은 거주 지역에서 북쪽과 서쪽 방향이 유리하며 동쪽 방향도 무난하며 남쪽 방향은 불리하다.개운법(開運法)으로 수영을 권장하며 흰색 검정색 청색을 가까이 하고 적색과 황색 등 원색은 멀리 하는 것이 좋다.금인성(金印星)을 아호(雅號)로 보완해주는 것도 개운법(開運法)이다.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 명식은 현재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남학생으로 문이과 선택,대학 학과 진로 선택에 관해 컨설팅을 한 경우이다.목화토금수 오행이 편중되어 있으며 강점지능은 화인성(火印星/65점)과 토비겁(土比劫/25점)이고,약점지능은 금식상(金食傷/10점)과 수재성(水財星/10점)이며,목(木) 오행이 없는 무관성(無官星) 사주이다.이과 적성 60%,문과 적성 40% 정도이며,일반 직장과 사업은 맞지 않으며 독립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전문자유직업이 적합하다.
학문 공부 자격증 학위 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하는 게 좋으며 사업은 맞지 않는다.자기 주장과 주체성이 강하고 정신적인 연구 분야에 관심이 많다.영업직,광고직,홍보직 등 경쟁이 치열하고 세속적적인 직업은 맞지 않는다.지식과 상식은 풍부한 반면 진취적인 적극성은 부족하다.적성에 맞는 직업 분야는 교육,연구,경영,감사,인사,기획,심리 등이다.정인격에 편인과 상관이 발달한 시상일위 상관격이며 초월적인 감각이 뛰어나므로 한 분야를 밀고 나가면 성공한다.
화인성(火印星)이 과다하고 약한 수재성(水財星)이 고립되어 있으며 오미합화(午未合火)가 거듭되어 감정 기복이 크다.대운과 세운에서 자오충(子午沖)이 거듭되는 시기에 조울증 등 심리적인 아노미 상태가 우려된다.감정 기복으로 인해 친구들간의 소통 방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지지가 모두 합(合)으로 이루어져 있다가 자오충이나 축오 원진이 되면 신세 비관을 하게 된다.작년까지는 조열한 정미(丁未) 대운으로 흘러서 불리했는데 올해부터는 무신(戊申) 대운이라 다행이다.
인성이 과다하므로 부모가 자식을 과잉 보호할 가능성이 큰데 객관적으로 냉정하게 바라 보아야 한다.우유부단 하면 안 되며 맺고 끊는 것을 분명하게 해야 한다.무관성(無官星)에 조열한 사주라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성격이므로 간섭이나 지적보다는 공개적인 칭찬을 많이 해주는 것이 좋다.이과를 선택할 경우는 화공과,보안과,반도체,전자 통신 컴퓨터 관련 학과가 적성에 맞는다.문과를 선택할 경우는 경영학,체육학,어문,행정,교육,법학,심리학,미디어 관련 학과가 적성에 맞는다.
펀드 매니저,컨설턴트,감사원,국정원 등 자율적이면서 안정적인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대학 진학은 76%를 선발하는 수시가 24%를 선발하는 정시 보다 유리하다.1~2 대운이 인성운과 식상운이라 공부에 유리하나 2018년 무술년(戊戌年) 세운(歲運)은 불리하다.올해는 화인성이 과다하여 조열한 사주인데 오술합화(午戌合火)가 중복되어 더욱 조열해지므로 감정 기복이 커져서 교우 관계에 소통이 잘 안되어 문제가 생길 수 있다.특히 화기운(火氣運)이 강해지는 6월(戊午月)과 7월(己未月)이 최대 고비이다.8월 경신월(庚申月)부터 신유술 해자축월로 가면서 점차 좋아진다.
화기운이 과다하므로 건강상 조울증,혈관 질환,시력,심장,고지혈증을 주의해야 한다.또한 수재성이 고립되어 있으므로 신장,방광,비뇨기 계통 관리도 잘 해야 하며,목관성이 없으므로 디스크와 골절를 주의해야 한다.2019년 기해년(己亥年)부터 해자축 용신(用神運)으로 흘러서 고무적이다.하지만 고3이 되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에는 오미합(午未合)이 깨지고 자오충(子午沖)이 되므로 감정 기복이 커질 수 있으므로 마인드 컨트롤을 잘 해야 하며 축오 원진을 짜므로 재수는 불리하다.
개운법(開運法)으로 무존재 오행인 목관성(木官星)을 보완해 주는 아호(雅號)를 지어 사용하면 시험운과 건강운에 유리하다.옷을 입을 때나 소지품 등은 용신과 희신에 해당하는 검정색과 흰색이 좋으며 목(木) 오행을 보완해주는 청색,초록색도 유리하며 나무숲길 산책,나무 도장,목제 책상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대학을 선택할 때 유리한 방향은 거주지로부터 북쪽,서쪽,동쪽이며 남쪽 방향은 불리하다.신맛,매운맛,짠맛 음식이 좋고 쓴맛 단맛 음식은 적게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 명식은 최상위권의 중학교 여학생이다.문과 적성과 이과 적성이 비슷하게 나타나는데 현재 중학생들이 고등학교에 진학할 때부터는 교육 선진국처럼 우리나라도 문과와 이과의 구분이 폐지된다.위 학생은 삼복 더위가 한창인 신미월(辛未月) 사시(巳時) 출생자이므로 미월(未月)은 오행상 토재성(土財星)이지만 육친상 화식상(火食傷)에 해당한다.수인성(水印星)이 없는 무인성(無印星) 사주로 육친상 점수는 목비겁(35점),화식상(45점),토재성(10점),금관성(20점),수인성(0점) 등이다.
강점 지능은 목비겁(木比劫)과 화식상(火食傷)이며 진로 적성에 맞는 학과는 뇌의학,뇌과학,심리학,법학,정신 분석학, 등이다.비겁(比劫)의 힘이 강하며 재성(財星)이 투간(透干)되고 관성(官星)이 투출(透出)되어 장래가 촉망되는 동량지재(棟樑之材)이다.사주상 두드러진 특징은 현침살(懸針煞)이 5개로 정교함을 요하는 뇌의학,뇌과학,심리학,법학 등을 연구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능력이 우수하다는 점이다.서양 심리학과 정신분석학의 대가인 프로이트와 칼 융과 같이 뇌의학과 뇌과학 분야에서 크게 성공할 수 있다.
위 학생은 현침살이 강하기 때문에 뇌신경계와 뇌의 구조적 기능을 정교하게 연구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일지(日支)에 비견(比肩)과 건록을 깔고 있는 간여지동으로 주체성과 추진력이 강하다.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불리하며 전문 자유직업인 교수,연구원,의사 등이 적합하다.강한 리더십과 통솔력을 겸비한 대장 스타일로 배포가 크고 의리를 중시하므로 대인 관계가 좋다.원국과 지장간에 식상(食傷)이 발달하여 연구 능력과 언변술도 장점이다.목화(木火) 오행과 역마성이 강하기 때문에 뇌의학과 뇌과학이 발달한 선진국으로 유학을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뇌의학과 뇌과학 분야에서 미국은 정부 지원의 융합 연구,유럽은 중개 연구,일본은 응용 연구가 활발하다.뇌 연구는 기초 과학,의학,공학,생물학,유전학,심리학 등 여러 분야가 융합된 학문이므로 석박사 학위의 취득은 필수이다.이 학생이 뇌 연구가 활발한 선진국에서 뇌과학,뇌의약학,뇌공학을 두루 섭렵한다면 세계적으로 유능한 뇌의학자가 될 수 있다.뇌의학을 전공으로 하고 심리학과 정신 분석학을 부전공으로 하는 융합 학문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학생은 무인성(無印星) 사주이지만 1~2 대운이 식상운(食傷運)으로 흘러서 학문과 공부에 유리하며 전교 1% 이내의 최상급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중학교 2학년인 올해는 재성운(財星運)으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게임 등 공부 외적인 부분에 관심이 많게 된다.하지만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세운(歲運)의 흐름이 인성운(印星運)으로 흐르기 때문에 학문과 공부에 집중할 수 있어서 성정 향상이 기대된다.학업운이 좋기 때문에 고등학교는 영재고,과학고,자사고,특목고 진학이 유리하며 해외 유학도 바람직하다.
뇌의학이 발달한 선진국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뇌의학 연구원으로 발명 특허는 물론 교재 집필로 후학을 양성하는 교수로 진출하는 것이 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진로 직업 적성이다.뇌의학과 뇌과학 분야의 진로 전망은 매우 밝다.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미지의 세계인 뇌의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권위자가 되어 세계적으로 국위를 선양할 수 있는 인재(人材)로 크게 성공하기를 기대한다.널리 사람과 사회와 나라를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과 이념으로 빛나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축원한다.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의 명식은 올해 입시에서 명문대 의예과 수시에 최종 합격한 여학생이다.목화토금수 오행(五行)을 모두 갖춘 오행구족격으로 정관격(正官格)에 격국(格局) 용신과 억부(抑扶) 용신은 기토(己土) 정인(正印)이며 조후(調候) 용신은 임수(壬水) 식신(食神)이다.월지의 중기에 해당하는 기토(己土)가 천간에 투출(透出)하여 정인격 같지만 지지가 오술합화(午戌合火)와 묘술합화(卯戌合火)로 화관성(火官星)이 강해져서 사주 전체를 대표하는 육친(六親)이 되므로 정관격(正官格)이다.
육친별 점수는 금비겁(20점) 수식상(10점) 목재성(10점) 화관성(45점) 토인성(25점)으로 강점지능은 화관성과 토인성과 금비겁이며 약점지능은 수식상과 목재성이다.비겁과 관성이 강한 신왕관왕(身旺官旺) 사주이므로 특목고,자사고,일반고 진학은 물론 대입 수시와 정시에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위 학생은 일반고로 진학하여 고등학교 3년 동안 내신과 수능 성적이 올 1등급을 유지하였으며 2019학년도 수능 시험에서도 올 1등급은 물론 영어 수학 과학 과목에서 만점을 받았고 국어 과목에서만 2문항을 틀렸다.
위 여학생은 수시모집에 지원을 하지 않았어도 정시모집에서 명문대 의예과 합격이 가능하다.수시는 내신 등급을 적용하지만 정시는 표준점수와 백분위를 적용한다.표준점수를 사용하는 이유는 학생에 따라 선택 과목이 다르고 영역별 난이도에 따른 불리함을 보완하기 위해서이다.백분위는 자신보다 낮은 점수를 받은 학생이 얼마나 있는지를 퍼센트(%)로 나타낸 것이다.어려운 과목을 잘 봤으면 표준점수가 유리하고 쉬운 과목을 잘 봤으면 백분위가 유리하므로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는 대학은 표준 점수를 적용한다.
위 학생이 올해 명문대 의예과에 합격한 사주상 원인과 진로 적성에 대해 분석한 결과이다.경술(庚戌) 괴강 일주에 신약 사주로 원국과 지장간이 관인상생(官印相生) 구조이다.경금(庚金) 일간은 화(火)에 의해 가치의 높낮이가 결정되는데 이는 포항제철의 제련 과정과 대동소이하다.특히 정화(丁火)나 오화(午火)의 역할이 중요하며 화(火)에 의해 제련된 경금(庚金)을 쓰임새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임수(壬水) 식신(食神)이다.계수(癸水) 상관(傷官)은 정화(丁火)나 오화(午火)의 열(熱)을 꺼버리거나 녹슬게 만든다.
경금(庚金)은 정화(丁火)와 임수(壬水)를 만나면 좋아지고 갑목(甲木)까지 만나면 벽갑인정(劈甲引丁)으로 귀격(貴格)이다.위 여학생은 갑목(甲木) 재성운(財星運)이 올 때 활동성이 강화되어 바쁘게 생활하게 된다.특히 33세부터 시작되는 갑술(甲戌) 대운(大運)에는 역마성이 강하게 작용하어 국경 없는 의사회 활동과 같은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활동이 예상된다.오월(午月) 오시(午時) 출생이라 용광로 역할로 일간인 경금(庚金)을 쓸모 있게 제련하고 담금질 한다.조열한 사주(四柱)이지만 대운의 흐름이 고무적이다.
년지(年支)의 습(濕)한 묘목(卯木)으로 오술합화(午戌合火)의 강한 열(熱)을 식히기에는 역부족이다.하지만 현재 임신(壬申) 대운이고 앞으로도 계속 유리한 금수(金水) 대운으로 흘러 조열한 화기운(火氣運)을 식혀주므로 조후(燥候)와 억부(抑扶)가 한방에 해결된다.사주 원국에 불리함이 대운에서 보완되면 자신감과 끈기가 생기고 타이밍에 맞춰 현명한 선택을 하게 된다.년간(年干)에 있는 기토(己土) 정인(正印)이 오월(午月)과 오시(午時)에 뿌리를 내리고 있으므로 어머니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많은 도움을 받게 된다.
사주 원국이 정관 정인 정재 등의 길신(吉神) 위주로 짜여져 착실한 모범생으로 도화까지 강하여 사람들로부터 이쁨과 사랑을 받는 요조숙녀 군자호구(窈窕淑女 君子好逑) 스타일이다.화기운(火氣運)이 강하면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외국식 교육제도에 잘 적응하며 금기운(金氣運)이 강하면 수직적인 한국식 교육제도에 잘 적응한다.위 학생도 해외에 조기 유학을 다녀 온 인텔리이다.이 학생과 같이 격국 용신,조후 용신,억부 용신이 뚜렷한 사주가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용신이 미약할 경우에는 성공 가능성이 낮다.
조후 용신인 임수(壬水) 식신(食神)이 약한데 금수(金水) 대운으로 흘러서 식상(食傷)을 보완해 주고 있다.임수(壬水) 식신(食神)과 목재성(木財星)이 너무 떨어져 있어서 식신생재가 미약하므로 사업을 하면 안된다.또한 원국에 편관이 없으므로 임수 식신이 식신제살의 역할을 하지 않는다.식신은 일간인 경금을 설기(洩氣)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학위나 자격증 등의 라이센스를 활용하는 직업이 적합하며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맞지 않는다.위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은 의사,교수,고위직 공무원 등의 전문직이다.
전문 자유직업이 적합한 이유는 화기운(火氣運)이 강한 화관다(火官多)에 관인상생(官印相生)이 원활한 사주(四柱)이기 때문이다.의예과 중에서는 신경외과,가정의학과,소아과,안과 등이 적성에 잘 맞는다.위 학생이 2018년 무술년(戊戌年)에 명문대 의예과에 합격한 사주상 요인은 첫째,시천간에 인성(印星)의 고립이 해소되어 공부와 합격운에 유리하다.둘째,오술합화(午戌合火)와 묘술합화(卯戌合火)가 되어 대학교에 해당하는 관성(官星)이 힘을 받게 되어 치열한 경쟁에서 상대를 압도하게 되는 상승운(上昇運)이다.
사주 구조에 따라 대학과 학과 중에서 어떤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 알 수 있다.가령 정관격(正官格)이면 학과 보다 대학을 중요시 하므로 S大 농경제학과나 철학과를 선택한다.하지만 정재격(正財格)이면 대학 보다 학과를 중요시 하므로 Y大 의예과나 경영학과를 선택한다.노량진 학원가에서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 공시족(公試族) 중에 5~10년 이상 도전하는 경우는 정관격(正官格)이 가장 많다.반면에 정재격(正財格)은 1~3년 정도 도전해서 합격이 안 되면 공기업 등의 실리적인 곳으로 방향을 바꾼다.
정시모집 지원은 수능 성적과 진로 적성을 고려하여 가군,나군,다군에서 소신,적정,안정 지원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대학과 학과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는 힘들기 때문에 둘 중 하나를 우선 순위에 놓고 선택할 것인지 원칙을 정해야 한다.진로 적성을 간과하고 점수와 합격에만 급급하면 합격을 해서 대학을 다니다가 자퇴,편입,반수 등으로 재도전을 해야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므로 적성과 성적을 모두 고려하여 지원 전략을 짜야 한다.
자식이 공부를 하지 않고 좋지 않은 방향으로 엇나가는 것은 부모가 바르게 살지 못하고 방치했기 때문이다.자식이 부모의 말을 잘 듣지 않으면 자식은 그대로 두고 부모가 자신을 갖추는 공부를 하고 있으면 자식은 돌아온다.강의와 진로 상담을 하다 보면 부모는 열심히 살았는데 자식이 일방적으로 삐뚤어진 행동을 한다고 하소연을 하는데 이는 부모의 일방적인 생각이다.부모가 피눈물을 씹어삼키더라도 지금까지 잘못 살아온 것을 찾아 바르게 고쳐야 한다.
자식이 속을 썪여 부모의 가슴을 찢어놓는다면 자식의 잘못이 아니라 부모의 잘못이므로 빨리 고쳐야 한다.부모가 잘하고 있다는 것은 본인의 생각이고 잘못한 것이 있으면 자식을 통해 거울이 되어 보여준다.지금이라도 부모가 자신이 잘못 살았았던 부분을 고친다면 자식은 저절로 돌아오게 된다.부모와 자식은 전생의 빚고리 인연으로 만나므로 희생하면서 서로에게 진 빚을 갚아야 하며 부모가 먼저 변해야 자식이 바르게 돌아온다.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의 명식은 명문 외국어고등학교 3학년 여학생으로 수능 모의고사에서는 전과목 1등급 초반대를 유지했지만 2018년 11월 15일에 본 실제 수능 시험에서는 실력 발휘를 하지 못했다.국어 과목은 78점(표준점수 125점 2등급),수학(나형)은 87점(표준점수 129점 2등급),영어는 100점(1등급),법과사회는 50점(표준점수 67점 1등급),경제는 48점(표준점수 68점 1등급)을 받았다.국어 수학 사탐을 합친 원점수 총점은 263점이며 표준점수 총점은 389점이다.불수능의 주역이었던 국어와 수학(나) 과목에서 발목을 잡힌 경우이다.
목표 대학인 SKY大 경제학과나 자율전공학부의 지원 가능 점수가 400점~405점으로 10~15점 이상이 부족하여 정시 지원과 재수와 유학을 고민하는 상황이다.이 학생이 수능 시험에 실패한 사주상 이유는 첫째 격(格)이 뚜렷하지 못하고 불분명하다.둘째 원국에 관성(官星)이 없는 무관성(無官星) 사주이다.셋째 2018년 세운(歲運)이 겁재운(劫財運)으로 학업에 불리하다.넷째,무술년(戊戌年)에 무계합(戊癸合),축술미(丑戌未) 삼형살,축진파(丑辰破),술미형(戌未刑) 등으로 학마운(學魔運)이다.
본인의 노력과 실력이 70% 작용하고 운(運)이 30% 작용하는데 이 학생의 경우는 2018년의 운(運)이 매우 불리하다.사주상 격국(格局)은 불분명하지만 지지(地支)의 사축(巳丑)이 허자(虛子)인 유금(酉金)을 공협(拱挾)으로 끌어들이고 토생금(土生金)으로 경금(庚金)을 생(生)하면서 상관생재가 되는 구조이므로 상관(傷官)을 활용한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다.원국에서 상관생재가 되고 일지 지장간에서 식신생재가 원활하게 되며 비겁(比劫)이 강하므로 독립적,자유적,명예지향적인 완전 전문자유직이 진로적성에 가장 적합하다.
이 학생의 조후(調候)는 맞지만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운(運)의 흐름에 따라 굴곡이 크게 발생한다.미월(未月)은 오행상 토비겁(土比劫)이지만 육친상 화인성(火印星)에 해당한다.육친별 점수는 토비겁(55점) 금식상(10점) 수재성(10점) 목관성(0점) 화인성(45점) 등으로 강점지능은 토비겁과 화인성이며 약점지능은 금식상과 수재성이며 목관성(木官星)이 없는 무관(無官) 사주이다.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적성에 맞지 않으므로 비겁과 인성을 활용한 학문 공부 자격증 학위 등의 라이센스와 어학 실력 등의 스펙을 갖춰야 한다.
기축(己丑) 일간에 토(土) 오행이 많은 이 학생의 사주를 물상론으로 보면 농사 지을 땅에 해당하는 진토(辰土) 축토(丑土) 기토(己土) 등의 기름진 논과 밭이 많고 물에 해당하는 계수(癸水)까지 있어서 비옥한 환경이나 심을 나무에 해당하는 목(木)이 없다.미월(未月) 출생이면서 경금(庚金)이 있고 지지(地支)의 사축(巳丑)이 허자(虛子)인 유금(酉金)을 공협(拱挾)으로 불러들여 금화교역(金火交易)이 되므로 고무적이다.또한 상관이 편재를 생(生)하므로 스케일은 크나 무관성(無官星)으로 많은 사람을 관리하는 리더십은 부족하다.
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진로 적성은 로스쿨,공인회계사,행정고시 등의 완전 자유전문직업이다.미월(未月) 사시(巳時)에 태어나서 화기운(火氣運)이 강하므로 수직적인 한국식 교육제도에 불리하며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외국식 교육제도에 유리하다.이번 수능에서 목표한 성적에 비해 점수가 많이 부족하므로 정시 모집에서 적성에 맞지 않는 사학과나 철학과 등의 인문계열 비인기 학과에 원서를 넣지 말고 재도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새로운 마음으로 2019년 가을 학기에 신입생을 선발하는 외국 대학의 인기학과 합격을 목표로 하면 된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은 조후(調候) 용신에 해당하므로 올해에 비해 상승운(上昇運)이다.사해충(巳亥沖)의 역마까지 작용하므로 외국 명문대학 경제학과나 자율전공학부 합격을 목표로 최선을 다 하면 무관성(無官星) 사주의 개운(開運)이 되어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진로 적성을 간과하고 점수와 합격에만 급급하면 합격을 해서 대학을 다니다가 자퇴,편입,반수 등의 시행착오를 겪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므로 적성과 성적을 모두 고려하여 전략을 세워야 한다.이 학생이 성공하여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꼭 필요한 동량지재(棟樑之材)가 되기를 축원한다.
부모의 자식에게 재산을 물려주면 준 만 큼 자식이 불행해진다.재산을 물려주지 말고 자식이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도록 뒷받침을 해줘야 성공한다.쉽게 얻는 돈은 쉽게 나가는 법이며 재산이 있으면 자신의 실력을 갖추는 곳에 써야 한다.만약 자식에게 재산을 물려주고 싶으면 가치관과 이념을 먼저 심어줘야 하며 바른 분별력을 키워줘야 한다.자식에게 욕심을 내지 말고 조용히 지켜보는 것이 좋으며 부모가 자식에게 간섭과 집착을 한 만큼 어려워진다.
성공 사주 VS 실패 사주
동물은 사주(四柱)가 없지만 인간은 생년월일시 사주(四柱)를 갖고 태어난다.전생의 업보와 현실의 문제와 미래의 삶을 기본적으로 정해준 것이 사주(四柱)이다.5,000여년 전에 태호복희씨가 자연 법칙을 바탕으로 통계학을 정리한 것이 사주(四柱)의 뿌리이다.사주를 알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알고 그 기운을 채우면 피흉취길(避兇就吉)을 할 수 있다.인간이 살아가는데 사주가 30%,환경이 30%,노력이 40% 영향을 끼치므로 사주를 잘 활용하여 노력하면 누구나 운명 개척적인 삶을 살 수 있다.
가령 사주를 보니까 천극지충(天剋地沖)에 자유(子酉) 귀문관살과 술해(戌亥) 천문살이 강하고 조후가 맞지 않아 신경이 예민하고 우울한 삶이라고 가정하자.그러면 귀문관살과 천문살에 대해 공부하고 대신,신장,집착신 등 각종 신(神)에 대해 바르게 알면 귀신(鬼神)을 다스릴 수 있는 힘이 생긴다.집착신과 영혼을 바르게 제도하고 다스릴 수 있는 힘을 가지면 집착신에 끄달리면서 우울증,조울증,공황장애 등 정신적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이끌어 줄 수 있는 우수한 질량(質量)을 갖게 된다.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이 부족하면 집착신에 끄달리듯 사람들을 이끄는 리더십이 없는 자에게 사람들이 많이 따르면 사람들에 시달리게 된다.또한 돈을 바르게 쓸 줄 모르는 사람이 돈 욕심을 내서 많은 돈이 들어와도 결국 그 돈에 치여 죽는다.귀신,사람,돈 공부를 먼저 해서 실력을 갖추고 나면 사람들을 이끌어 갈 수 있는 힘이 생겨서 훌륭한 멘토와 사회의 지도자가 된다.대자연이 인간의 몸과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이유는 다른 사람들의 병(病)을 낫게 해줄 수 있는 힘을 주기 위해서이다.
무릎 꿇고 기도하고 기복하면서 성불을 바라던 시대는 옛날이다.조금 어려울 때 그 어려움이 오게 된 원리를 공부해서 풀어야 하는데 남에게 의지하는 버릇만 키우다 보니 바보가 된 것이다.종교 시설에 가서 10년,20년을 빌고 절하는 것이 기도가 아니라 왜 어려워졌는지를 공부하는 것이 기도이다.어려움을 풀기 위해서 각종 종교 시설과 사회 지도층 인사들을 찾아 갔지만 탐욕(貪欲)에 눈이 멀고 자기 논리로 굳어진 상식의 틀에 묶여 있었고 진리의 지혜를 찾지 못해서 전부 헤맸던 것이다.
스스로 공부해서 어려움의 근본 원인을 찾아 해결하지 못하고 부적을 쓰거나 굿을 하는 등 임시방편으로 풀려고 했기 때문에 더 큰 어려움이 오게 된 것이다.기복으로 성불을 바라지 말고 바른 분별력을 키우는 공부를 했더라면 모두가 어려운 사람들을 가르치는 멘토가 되었을 것이다.지식의 힘을 함부로 쓰지 말고 상대를 깨우쳐 주거나 이롭게 하는 데 써야 한다.대박 사주와 쪽박 사주가 따로 없듯이 좋은 운과 나쁜 운도 절대 없다.용신운은 좋고 기신운은 나쁘다는 주장은 자기 논리일 뿐이다.
나쁜 운에는 그것을 다스리는 공부를 하라는 의미이고,좋은 운을 잘못 쓰면 걷어갈 때 재물과 건강까지 빼앗아 간다.대통령에 당선되는 것은 1차 사주로 좋은 운인 것 같지만 임기가 끝나고 비리에 연루되어 감옥에 가는 것은 2차 사주로 나쁜 운인 것이다.다들 1차 사주는 알려줬지만 2차 사주를 알려주지 않았기 때문에 불행해지는 것이므로 대박 사주와 쪽박 사주는 없는 것이다.정신적 지도자들이 법(法)의 힘을 갖추지 않고 술(術)의 힘만 가지고 혹세무민(惑世誣民) 하여 더 어렵게 만든 것이다.
교수,의사,법조인,정치인,기업가 사업자 등 사회 지도층 인사들의 사주 진로 상담 의뢰가 부쩍 늘고 있다.이들이 진리의 지혜를 찾지 못 하고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의 틀에 묶여서 10~20년 동안 허송세월을 보냈으니 서민들도 어렵지만 지식인들이 더 미치고 환장하는 것이다.인간의 질량(質量)이 약해서 어리석을 때는 빌고 기복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지금은 인공지능 로봇으로 대변되는 첨단 지식 사회이므로 요행은 통하지 않는다.물건을 만들어 팔아 먹고 힘이 판을 치는 성장 시대가 아니다.
이제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하고 교육하여 멘토를 키우는 운용 시대이므로 사주(四柱)에 얽매이면 불행해진다.사주(四柱)가 좋다는 것은 환경이 좋은 것이며 누구나 인생에서 3번의 기회가 온다.사람들과 더불어 사는 세상이므로 사람과 사회 공부로 인성(人性)을 갖춰야만 지식을 바르게 쓸 수 있다.식자우환(識字憂患)이란 말처럼 아무리 많이 배우고,돈을 많이 벌고,재주가 좋아도 바르게 쓸 줄 모르면 갑갑해서 미치게 된다.대박 사주와 쪽박 사주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잘 활용하면 다 좋은 사주(四柱)이다.
관상(觀相) VS 성형(成形)
사람의 관상(觀相)은 평생 동안 천상(天相) 지상(地相) 인상(人相) 이렇게 3번 변한다.태어날 때의 관상은 천상(天相)이며 사주(四柱)처럼 자연에서 가져오는 것이다.태어나서 21세까지는 성장하면서 부모와 지상신(地上神)들의 보살핌으로 크는 시기로 이때의 관상이 지상(地相)이다.21세 이후에 사회생활을 하면서 40세까지 노력해서 만드는 관상을 인상(人相)이라 한다.40대까지는 부족한 자신의 실력을 갖추는 시기이며 50세부터 자기 인생을 사는 것이므로 인생은 50부터 시작인 셈이다.
20대는 준사회인이고 30~40대는 완전 사회인이며 이 시기에 부족한 내면의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을 잘 갖춰야 50대에 진짜 실력이 나온다.불혹(不惑)의 나이인 40대까지는 아무리 실적을 올리고 잘 해도 칭찬은 받을 수 있지만 존경은 받을 수 없다.지천명(知天命)의 나이인 50대부터는 자기 할 일을 바르게 하면 존경을 받기 시작한다.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으며 즐겁게 살 때 비로소 진짜 보람있는 내 인생을 사는 것이다.50대가 되었는데도 방황하면 관상이 볼품 없이 흉하게 변한다.
관상(觀相)이 좋은 사람은 자신을 갖추기 위해 그 만큼 노력을 했다는 증거이다.인격을 갖추면 인상이 보기 좋게 좋아지며 인격을 갖추지 못하면 점점 동물상으로 변한다.남탓과 불평을 하지 말고 긍정의 마인드로 살면 좋은 일이 다가와서 인생이 바뀐다.성형(成形) 수술을 해도 생각이 바뀌지 않으면 몇 년 지나서 원래대로 돌아온다.마인드를 바꾸지 않은 채 성형 수술을 자주 하면 나중에는 인상이 징그러워져서 마이클잭슨상으로 변하며 얼굴에 주름살도 걱정을 많이 하면 깊게 파인다.
인성(人性)을 갖추면서 성형(成形)을 하면 말도 예쁘게 하게 되며 관상도 좋아진다.말하는 게 거칠면 얼굴에 독기(毒氣)가 가득 하여 인상이 불독이나 싸움닭처럼 변한다.돼지처럼 살이 찌는 것은 정신줄을 놓아버렸기 때문이며 뭔가를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절대 살이 찌지 않는다.마음이 퍼지면 먹는 것도 퍼지고 몸이 퍼지면 관상도 흉(凶)하게 변한다.성형 수술을 하는 게 나쁜 게 아니라 성형(成形)에 너무 집착하면 시간이 갈수록 동물상으로 바껴서 나중에는 피눈물을 흘려야 한다.
강의를 하거나 사주 진로 상담을 하는 사람도 인성(人性)과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혹세무민(惑世誣民) 하게 되며 급기야는 사이비(似而非)로 전락한다.마찬가지로 실력을 갖추지 않고 성형을 자주 하면 나이가 들어서 굉장히 어려운 삶을 살게 되며 복(福)이 오는 게 아니라 화(禍)가 오게 된다.고운 마음씨를 갖고 말을 예쁘게 하면 성품에 맞게끔 저절로 성형(成形)이 된다.동물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즐거움이 오지 않지만 인간은 노력하면 고생 끝에 반드시 낙(樂)이 오므로 실력을 갖춰야 한다.
남한테 이로움을 주고 남을 덕(德)되게 했을 때 비로소 자신에게 즐거움과 행복이 찾아온다.절차탁마(切磋琢磨)의 겸손한 자세로 배우고 갖춰서 내공(內功)을 키우면 많은 사람들을 이롭게 할 수 있는 힘을 대자연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재산 중에 가장 중요한 재산은 사람이므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바르고 소중하게 해야 한다.상대방에게 이익을 취하려고 계산을 하면 얼마 가지 못 해서 그 사람과의 인연(因然)이 단절되고 만다.
"내로남불"
"내로남불"이란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란 말이다."내로남불" 하지 말고 "지극히 겸손(謙遜)해라" 이것이 정답이다.내로남불 하면 모순이 생기지만 겸손하면 실력이 쌓여서 막힘이 없다.10개를 공부하면 3개가 압축되어 그것이 내공으로 변해서 실력이 된다.오늘 공부해서 안 것은 거푸집에 불과하며 실력이 갖춰지면 내공의 에너지로 변하여 죽어서도 변하지 않는 영혼의 양식이 된다.주변 사람에게 좋은 일이 생기면 함께 즐거워해 줄 때 맑은 기운의 바이러스가 들어오지만 상대가 잘 되는 것을 보고 배 아파하면 탁한 기운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다.
내가 우울하다면 밝고 명랑한 사람과 어울리면서 맑은 에너지 기운을 받아야지 질투를 하면 점점 우울해진다.남이 잘 되는 것을 좋아하면 나도 덩달아 잘 되며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란 말처럼 모든 것은 마음먹기 나름이다.벌레 씹은 표정으로 막말을 하는 사람에겐 복(福)이 오다가도 도망쳐 버리므로 항상 웃으면서 말을 예쁘게 해야 한다.깨달음이 뭔지도 모르면서 깨달음을 갈구하고 있다.천기(天氣)를 볼 줄 알고,미래(未來)을 알아 맞출 줄 아는 것은 잠시 재주가 들어 온 것이지 깨달은 것이 아니다.자기 모순(矛盾)을 찾아서 고치는 것이 유일한 깨달음이다.
실력이 모자라면서 아는 척 하고 잘난 척 하니까 여기 여기 받쳐서 힘이 든 것이다.내가 우수하고 잘났다는 생각을 버리고 잘못을 찾기 위해 참수행을 하면 영혼이 맑아져서 자연과 하나가 된다.대자연의 운용 원리를 설(說)한 천부경(天符經)을 만회독(萬回讀) 하여 천지인(天地人)의 근본 원리를 섭렵하면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자가 된다.어렵고 답답한 사람은 세상을 위해 빛나는 일을 할 수 없으며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여 실력을 갖춰야 한다.공부하는 동안에는 초발심을 잃어버리면 안되며 3년 동안 변함없이 노력하면 어떤 어려움도 다 풀린다.
목이 마를 때 물을 마시고 나서 살 것 같고 어려움이 풀리기 시작하면 또 잘난 척을 하게 된다.계산이 들어가고 욕심이 생기면 물의 고마움은 모르고 바가지를 내팽개쳐 버리면서 다시 "내로남불"로 돌아간다.물을 아끼고 사랑하면 물만 가지고도 병(病)을 고칠 수 있으며 돈을 아끼고 사랑하면 돈이 자신을 따라온다.과거에 잘 나갔던 얘기를 하지 말고 지금 내 위치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찾아야 한다.이상만 바라보고 헛물을 켜면 힘든 삶을 살면서 점점 나락(那落)으로 떨어진다.어려우면 입을 닫고 귀를 열어야 하며 "내로남불" 하지 말고 고마움을 알아야 한다.
아름다운 삶
어렵고 답답한 삶을 사는 이유는 에너지 질량이 급팽창 하는 사회인데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의 틀에 꽁꽁 묶여 있기 때문이다.도움이 안되는 인맥 때문에 헷갈리는 삶을 살면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기 때문에 인맥(人脈) 다이어트(diet)를 해야 진짜 내 인생을 살 수 있다.탁한 기운의 사람 70%를 정리하고 맑은 기운의 사람 30%만 유지하면 인생이 확 바뀐다.큰 부자는 하늘이 내리고 작은 부자는 노력에서 나오며 실력이 없는 자가 재물을 탐내면 수명을 재촉하는 꼴이다.
인생은 공수래공수거(空手來 空手去)가 아니며 사람이 죽을 때는 많은 공덕(功德)과 맑은 영혼으로 차원계에 가야 구천에 떠돌지 않고 천상계로 해탈한다.나이 들어서 질량(質量)이 낮으면 병(病)이 오고 젊은 사람들에게 걸림돌이 되며 질량(質量)이 높으면 디딤돌이 되어 존경받는 삶을 산다.먹고 살려고 일 하면 먹고 살 만큼의 돈만 주며 돈에 욕심을 내면 있는 돈도 빼앗기며 가치관이 있는 사람에게 큰 경제를 준다.잘난 척은 모자람을 표시내는 것이므로 잘난 척 하는 사람이 못난 사람이다.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이란 말처럼 한 발 한 발 바르게 나갈 때 고생 끝에 낙(樂)이 온다.어제의 답이 오늘의 답이 될 수 없으며 오늘의 답이 내일의 답이 될 수 없다.학벌과 스펙이 좋은 사람이 폼잡고 뽐내면서 대우받던 시대는 과거이고 미래는 실력이 없으면 꼼짝 못 하는 시대이다..유리알 처럼 맑고 깨끗한 시대이므로 실력을 갖추면 삶이 윤택해진다.최고의 힘은 부드러운 힘이며 상대를 아끼고 사랑할 때 부드러운 관상(觀相)으로 바뀌면서 어려움도 풀린다.
배가 고프면 음식을 먹아야 하듯이 영혼이 고플 땐 마음의 양식을 흡수해야 하는데 맛있는 음식은 많이 먹으려고 하는 반면 진리의 지혜인 양식은 흡수하지 않아 내면의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이 부족하기 때문에 어려워진 것이다.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종교인,교육자,역술인,상담가 등 사회 지도층 인사들을 찾아갔지만 소용이 없었다.선지식인이라는 사람들이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길로 가겠다는 가치관과 신념이 없이 탐욕에 눈이 멀었기 때문이다.
암(癌)에 걸린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는 기술자가 아니며 환자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어야 진정한 의사이다.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도 이와 마찬가지이다.어려움을 하소연 하는 내담자의 고민을 상담해 주는 상담자가 불친절하거나 짜증을 내는 것은 실력과 자격이 없음을 알려주는 셈이다.내담자를 상담해주는 것을 자신이 잘 나서 도와준다고 착각하지 말고 자신의 공부거리로 삼아야 실력이 쌓인다.내담자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주지 못하면 부메랑이 되어 상담자 자신도 어려워진다.
목마른 자에게 우물을 퍼주어 다 마시고 나면 깨달음을 망각하듯 물질적으로 돕는 것은 도운 것이 아니다.상대를 재물로 도와주려면 가치관과 이념을 함께 심어줘야 하며 상대를 덕 되게 하고 깨우칠 수 있게 하는 것이 진정으로 돕는 것이다.하늘이 깨우치게 하려고 어려운 환경을 주었는데 어려운 사람이 겸손하지 못하면 점점 더 어려워진다.돈을 바르게 쓸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돈이 많이 들어오며 실력을 갖추지 못한 사람에게 많은 돈이 들어오면 행복이 아니라 불행의 시작이다.
결혼을 했다고 부부가 아니며 부부가 되기 위해 만난 인연일 뿐이다.부부가 불화하면 복(福)이 나가고 탁한 기운이 고스란히 자식에게 내려가 자식까지 불행해진다.강의와 상담을 하다 보면 자신이 어려워진 이유를 정확히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동물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즐거움이 오지 않지만 인간은 노력하면 고생 끝에 반드시 낙(樂)이 온다.즐거움이 오면 다시 내려가지 않으며 마음이 즐거우면 기쁨과 환희가 와서 행복하고 빛나는 삶을 살게 된다.
즐거움은 남한테 이로움을 주고 남을 덕(德)되게 했을 때 자신에게 행복이 찾아온다.배우고 갖춰서 내공을 키우면 사람들을 이롭게 할 수 있는 힘을 대자연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재산 중에 가장 중요한 재산은 사람이므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바르고 소중하게 해야 한다.상대방에게 이익을 취하려고 계산을 하면 얼마 가지 못해서 그 사람과의 인연(因然)이 단절되고 만다.
삼재(三災)와 아홉수
2019년부터 2021년까지는 사유축(巳酉丑)에 해당하는 뱀띠,닭띠,소띠가 삼재(三災)다.2022년부터 2024년까지는 신자진(申子辰)에 해당하는 원숭이띠,쥐띠,용띠이며 2025년부터 2027년까지는 해묘미(亥卯未)에 해당하는 돼지띠,토끼띠,양띠이다.2028년부터 2030년까지 삼재(三災)에 해당하는 띠는 인오술(寅午戌)에 해당하는 범띠,말띠,개띠이다.
삼재(三災)에 해당하는 해에는 겸손하게 공부해야 하며 자신의 부족함을 갖추지 않고 잘난 척 하고 날뛰면 삼재(三災) 때는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사회에 각종 재해나 사건 사고가 발생할 때는 안전 불감증을 바로 잡으라는 대자연의 메세지인데 남의 탓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얼마 안 가서 더 큰 사고가 터진다.사회가 어지럽고 우왕좌왕 하면 큰 사고가 발생하게 되며 사고가 난 사람이 또 나고,병원에 입원한 사람이 또 입원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국민들이 서로 남의 탓을 하고 살기 어렵다고 아우성을 치면 탁한 기운이 뭉쳐져서 큰 사고가 발생하는 것이다.서양에는 예언하는 사람을 정신적인 지도자로 받드는데 우리 민족은 수준이 높기 때문에 예언을 하면 점쟁이 취급을 당한다.특정 종교나 학파 등 한 쪽에 빠지는 이유는 수준이 낮기 때문이다.한 번 빠지게 되면 그 쪽에서 많은 시간을 허비해야 하므로 자기 인생을 살지 못하게 된다.사주(四柱)를 잘 본다거나 점괘가 잘 맞는다고 단골 손님이 되는 것 또한 수준이 아주 낮기 때문이다.
자신이 실력을 갖춰서 건강하고 바르게 살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이 나에게 묻고 상담하러 오게 되므로 바르게 가르쳐 주면 상대가 좋아지고 나를 따르게 된다.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면 자기 논리와 상식이 깨져서 문리가 일어나 사람들의 어려움을 풀어주는 진정한 멘토가 될 수 있다.질량과 내공이 약하면 무릎 꿇고 빌거나 주술적인 방편으로 자신의 힘을 채우려고 하는데 다 부질 없는 일이며 사주(四柱)를 맹신하거나 신(神)에게 끄달리면 어리석은 사람이므로 이제는 바른 분별력으로 깨어나야 한다.
대자연의 운용 법칙은 0.1mm의 오차가 없으며 자신의 실력을 갖추면 맑은 기운의 사람들과 인연이 되어 어려움이 풀린다.남을 덕(德)되게 하지 않고 어려움이 풀리는 법은 절대 없다.널리 사람과 사회를 이롭게 하겠다는 가치관과 이념으로 멋진 삶을 살아볼까요?
편관격(偏官格) 사주 자녀운 재물운 직업운 연구(硏究)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 명식은 40대 후반의 여자로 교육 계통에서 근무하고 있는 커리어우먼이다.편관격(偏官格)에 일간(日干)의 뿌리가 강한 신왕관왕(身旺官旺) 사주이다.목화통명에 목화상관격으로 두뇌가 총명한 인텔리이며 간지(干支)에 도화성이 강하여 대인 관계에서 친화력이 장점이다.원국에 토재성(土財星)이 없고 지장간에도 토재성(土財星)이 약하여 재물운의 굴곡이 있는 게 단점이다.지지(地支)에 묘유충(卯酉沖)의 작용으로 해묘목(亥卯木)의 영향력은 거의 없으나 운(運)에서 진유합(辰酉合)이나 사유(巳酉金)이 될 때 해묘목(亥卯木)이 작용한다.
편관격(偏官格)에 식신제살과 상관합살과 살인상생이 되므로 칠살(七殺)의 부작용은 거의 없다.천간의 조후(調候)는 무난하나 지지의 조후(調候)는 약간 습(濕)한 편이다.을목(乙木) 일간이 유월(酉月)에 출생하여 실령(失令)했으나 을목의 뿌리가 튼튼하고 수생목(水生木)을 받아서 신왕(身旺)하다.편관격(偏官格)에 격국 용신과 억부 용신은 수인성(水印星)으로 살인상생(殺印相生)이 원활하다.격국과 용신이 뚜렷하므로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다.편관에 해당하는 신금(辛金)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임수(壬水)와 해수(亥水) 인성(印星)이다.
월천간의 식신 정화(丁火)는 빛으로 작용하여 편관(偏官)에 해당하는 신금(辛金)을 더욱 빛나게 해주므로 편관(偏官)이 전문적인 분야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낸다.식신제살이 되면 일을 자기 주도적으로 속전속결로 처리하며 살인상생이 되면 재능과 노하우와 인내심을 바탕으로 꾸준히 활동하게 된다.사주에 식신과 상관이 함께 있으면 변덕이 많고 정인과 편인이 함께 있으면 잔머리를 잘 굴리며 투잡을 하는 경우가 많다.상관과 편인이 함께 있으면 임기응변에 능하여 어떤 일이 벌어져도 잘 빠져 나가는 초월적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변화무쌍하다.
육친별(六親別) 점수는 목비겁(25점) 화식상(20점) 토재성(0점) 금관성(40점) 수인성(25점) 등이다.토재성(土財星)이 약점지능이지만 을목(乙木) 일간에 병정화(丙丁火)를 다 가지고 있어서 환경 적응력이 우수하다.일지(日支)가 건록인 신왕관왕(身旺官旺) 사주로 당당한 추진력을 갖고 있다.시지(時支)가 공망이라 중년 이후에 진로가 변경될 수 있으며 자녀와의 인연이 약하다.이럴 경우는 자녀를 기숙 학교나 유학을 보내는 것이 좋다.역마성이 강하면서 무관(無官) 사주인 고교생 딸의 개운법(開運法)으로도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는 것이 좋다.
위 여자는 봉사와 희생 정신이 투철하여 특수교육,지적 장애인,신체 장애아 등 육영과 복지 분야를 관리 감독하는 장학사로 근무하고 있다.무재(無財) 사주로 재물 보다는 명예를 중시하는 성격이라 부동산 투자 등의 재테크를 하지 않아 경제적으로는 여유롭지 못한 실정이다.2018년 무술년(戊戌年)에 재성운(財星運)이 강해져서 아파트나 상가 분양 등의 부동산 투자운에 관심이 많다.올해 보다는 수용신운(水用神運)에 해당하면서 인성(印星)과 비겁(比劫)이 해묘합목(亥卯合木)을 하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 하반기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하다.
현재는 임인(壬寅) 대운이라 재테크에 불리하지만 일간(日干)이 신왕(身旺)하여 부동산 투자는 가능하다.사주 원국에 있는 식상(食傷)이 식상생재 보다 식신제살에 신경을 쓰느라고 재테크에 관심이 적었던 경우이다.또한 시천간(時天干)에 상관(傷官)이 있으면 돈 보다 교육,나눔,베품 등에 관심을 갖게 된다.목화통명에 도화가 강한 목화 상관격으로 업무 처리 능력과 대인관계가 원활하고 환경 적응 능력도 탁월하다.장학사에서 교감으로 승진할 수 있는 시기는 비겁(比劫)과 인성(印星)이 합(合)을 하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이 유력하다.
심산멘토의 재산 상속운 사업운 자녀운 건강운 컨설팅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
위의 명식은 중견 기업의 회장으로 재력가인 70대 아버지와 40대 큰아들의 사주로 자녀운,상속운,건강운,대운,세운 등의 사주 진로를 분석한 결과이다.요즘은 100세 인생이 도래하여 중년층과 장년층은 물론 노년층의 상담 문의가 부쩍 늘고 있는 추세이다.무자(戊子) 일주 아버지의 사주상 특징은 무계합(戊癸合),자묘형(子卯刑),사술(巳戌) 원진 등이며 묘술합(卯戌合)은 성립하지 않는다.원국에 금식상(金食傷)이 없는 무식상(無食傷) 사주이나 술토(戌土) 지장간에 신금(辛金)과 사화(巳火) 지장간에 경금(庚金)이 있으며 활발한 활동을 하는 시기인 3대운과 4대운이 식상운(食傷運)으로 흘러서 고무적이다.
월지에 건록을 깔고 있으며 편인격(偏印格)에 억부 용신과 조후 용신은 수재성(水財星)이며 격국 용신은 목관성(木官星)이다.육친별 점수는 토비겁(20점) 금식상(0점) 수재성(25점) 목관성(25점) 화인성(40점) 등으로 인성과 비겁이 강하면서 재성과 관성까지 튼튼하게 뿌리를 내리고 있는 귀격(貴格) 사주이다.일간인 무토(戊土)가 사월(巳月)에 출생하여 건록이 받쳐 주고 있으며 월지(月支)의 건록은 정관(正官)의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반듯하고 올곧은 성격의 소유자임을 알 수 있다.사월(巳月)의 무토(戊土)라서 조열한데 계수(癸水)와 자수(子水)가 충분한 물을 제공하고 있어서 조후(調候)가 해결된다.
무자(戊子) 일주 아버지와 같이 격국 용신,조후 용신,억부 용신이 뚜렷한 경우가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다.천간의 무계합화(戊癸合火)는 현명한 배우자가 희생과 헌신으로 남편을 도와주는 형상이다.재성(財星)의 역할이 조후(調候)를 해결해 주므로 배우자 덕분에 건강도 양호하다.다만 금(金) 오행이 약하므로 폐,대장,결핵,디스크,관절,교통사고를 주의하고 금연을 해야 한다.무토(戊土)에게는 갑목(甲木)이 있으면 최상이지만 을목(乙木)이 뿌리를 내리고 있다.정관(正官)에 해당하는 을목(乙木)이 시주(時柱)에 있어서 아쉽다.만일 을묘목(乙卯木)이 월주에 있었다면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을 것이다.
1대운과 2대운이 관성(官星) 대운으로 흘러서 직장 생활을 하다가 식상운(食傷運)에 해당하는 병신(丙申) 대운에 직장을 그만 두고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편인격(偏印格)에 재성(財星)의 뿌리가 튼튼한데 식상운(食傷運)이 와서 식신생재(食神生財)가 되니 라이센스와 특화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큰 돈을 벌게 된다.식상운(食傷運)이 계속되는 정유(丁酉) 대운까지 많은 부(富)를 축적했던 경우이다.특히 정유(丁酉) 대운에 사유합금(巳酉合金)과 유술합금(酉戌合金)으로 흘러서 식상생재(食神生財)가 원활하게 되니 마이다스의 손과 같이 부동산 사업 뿐만 아니라 하는 일마다 대박을 터트려서 전성기를 구가한다.
대운의 흐름도 희신운인 신유술(辛酉戌)과 용신운인 해자축(亥子丑)으로 흐르고 있으니 금상첨화(錦上添花)이다.하지만 호사다마(好事多魔)라는 말처럼 좋은 일에는 마(魔)가 끼는 법이며 걱정거리가 생기게 마련이다.무자(戊子) 일주 아버지에게 자녀가 3명 있는데 위의 갑인(甲寅) 일주인 큰아들이 계륵(鷄肋)인 셈이다.아버지가 70대이므로 기업 후계자 및 재산 상속 등을 생각할 시기인데 큰아들이 딸만 셋이고 철이 들지 않아서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갑인(甲寅) 일주인 아들은 격국이 불분명 하고 비겁(比劫)이 너무 왕(旺)하여 친구나 선후배들과 휩쓸려 다니는 자유로운 영혼이므로 믿음이 가지 않는다.
비겁(比劫)이 왕(旺)하면 식상(食傷)으로 설기(洩氣)를 해야 하므로 친구와 선후배들에게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훨씬 많게 된다.또한 월지(月支)에 있는 해수(亥水) 인성(印星)이 고립되어 있고 비겁(比劫)들에게 도기를 당하니 실속이 없이 손해만 보는 형상이다.현재 40대인 갑인(甲寅) 일주 아들은 50대에 관성운(官星運)이 와야만 철이 든다.지금 큰아들에게 회사를 물려주거나 재산을 상속하면 탕진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다행인 것은 아들 사주의 시천간(時天干)에 있는 기토(己土) 정재(正財)가 며느리인데 년월일시의 지지에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왕지(旺地)인 사화(巳火) 위에 있어서 현모양처이다.
또한 갑인(甲寅) 일주인 큰아들과 며느리인 기토(己土)가 갑기합(甲己合)을 하고 있으므로 며느리가 아들을 꽉 잡고 있는 형상이다.아들은 무관(無官) 사주이므로 비겁(比劫)들을 통제하지 못한다.50세부터 경진(庚辰) 대운이 오면 관성운(官星運)이라 비겁(比劫)들은 통제할 수 있다.하지만 경진(庚辰) 대운과 갑목(甲木) 일간이 갑경충(甲庚沖)을 하면 갑기합(甲己合)이 깨져서 이성 문제,재산 상속 문제 등으로 갈등이 생기게 된다.무자(戊子) 일주 아버지 사주의 시주(時柱)가 정관(正官)으로 말년에 자식들이 좋은 역할을 하는 형국이나 자묘형(子卯刑)을 짜고 있으니 두명의 자식은 문제가 없는데 큰아들이 문제이다.
갑인(甲寅) 일주 아들은 비겁(比劫)들로 둘러 쌓여 돈거래,보증,사기 등으로 인해 재산 손실을 당하게 되는 손재수(損財數)가 강하다.재벌가의 부모가 돌아가시면 재산 상속을 두고 자식들끼리 이전투구식(泥田鬪狗式) 법적 소송을 벌이는 경우가 비일비재(非一非再)하다.위와 같은 경우에 가장 바람직한 솔로몬의 선택은 재산을 성급하게 자식들에게 물려주지 않는 것이다.공익 재단을 설립하여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거나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사회의 약자들을 위한 자선 사업 등의 뜻있는 일에 재산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가치관과 이념이 없이 자식들에게 재산을 물려주면 탕진하고 만다.
배우자복 & 자식복
부모의 재산을 자식에게 물려주면 준 만 큼 자식이 불행해진다.재산을 물려주지 말고 자식이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도록 뒷받침을 해줘야 성공한다.쉽게 얻는 돈은 쉽게 나가는 법이며 재산이 있으면 자신을 갖추는데 써야 한다.만약 자식에게 재산을 물려주고 싶으면 가치관과 이념을 먼저 심어줘야 하며 바른 분별력을 키워줘야 한다.자식에게 욕심을 내지 말고 조용히 지켜보는 것이 좋으며 부모가 자식에게 간섭과 집착을 한 만큼 어려워진다.
자식과 배우자에게 자유를 주는 것이 좋으며 도와달라고 요청할 때만 도움을 주면 된다.자식이나 배우자의 삶에 30% 이상 개입하지 말고 70% 이상은 자신의 삶에 신경써야 한다.마음이 아프고 자식이 안쓰럽더라도 묵묵히 지켜보면서 자신의 실력을 길러 힘과 에너지를 갖추는 것이 바람직하다.자식이 성장하면서 부모에게 물었을 때 바르게 답변하고 가르칠 수 있는 실력이 없으면 무시를 당하게 된다.무식한 사람이 잘 사는 법은 절대 없으며 은은한 맛이 있어야 진국이듯 깊음이 있어야 어른이다.
'싸우면 정든다' '부부 싸움은 칼로 물베기다'는 주장은 틀린 말이다.싸우고 나서 화해를 해도 탁한 기운은 사라지지 않고 쌓이게 된다.탁한 기운이 쌓이면 감정이 악화되고 메말라서 멀어지므로 싸움은 안할수록 좋다.성질이 급하고 화를 자주 내는 사람은 기운은 큰 반면 무식한 사람이다.싸울 때 목소리가 큰 사람이 이길 것 같지만 결국 지게 되며 화를 자주 내면 탁한 기운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져서 병(病)에 잘 걸린다.화(禍)를 자주 내는 것은 병(病)에 걸리고 싶어서 환장하는 꼴이다.
빈깡통이 요란한 법이며 지식을 갖출수록 겸손해지고 부드러워진다.자신의 주장은 30%만 하고 70%는 의논을 해야 하며 인문학 동영상 강의 등으로 마음 수행 공부를 많이 해야 질량(質量)이 커진다.화(禍)를 낼 일이 있을 때 하루가 지나면 화(禍) 낼 일이 30%로 줄어들고.이틀이 지나면 화(禍) 낼 일이 70%가 줄어든다.결국 아무리 화(禍)를 낼 일이라도 삼일만 지나면 봄눈 녹듯이 사르르 녹아버리기 때문에 싸움이 되지 않는다.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
컨설팅명 |
상담료(1명당) |
||||||
1.초중고등학생 |
입시 & 진로 적성 컨설팅 |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
||||||
2.고3 & 재수생 |
수시 정시 & 진로 컨설팅 |
200,000원(전화) 300,000(방문)
|
||||||
3.성인 & 대학생 |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
||||||
4.개인 & 법인 |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
300,000원(작명) 500,000원(상호) |
||||||
5.개인 & 그룹 |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
25만원(1개월) 60만원(3개월) 110만원(6개월) |
||||||
6.신생아 택일 |
출산 택일+사주 진로+작명 |
500,000(택일+사주) 700,000원(택일+사주+작명) |
||||||
7.개인 & 그룹 |
고3 재수생 수시 논술 |
개인/그룹 과외에 따라 레슨비 결정 |
|
상담 신청 방법 |
|||||||
1.신상 정보 |
학생은 한글 이름,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성적,특기,문과,이과,장래 희망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성인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직업,현재 상황과 궁금한 사항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
|
||||||
2.상담 신청 |
☎ 010 6382 7206 (심산 원장) |
|
||||||
3.입금 계좌 |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
|
||||||
4.예약 방법 |
신상 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상담료를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 일시는 예약이 완료된 후 알려드립니다
자녀들을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을 모두 신청하시면 부모님의 사주 진로 상담료에 한해서 50%를 할인해 드립니다 |
|
||||||
5. 상담 방법 |
전화와 방문 상담 중에서 택일 하시면 됩니다 상담 방법 선호도 ☞ 전화(70%) 방문(30%) |
|
||||||
6. 대기 기간 |
상담 대기자가 20~30명으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 상담(당일~2일) 방문 상담(3일~10일) |
|||||||
7.주소/교통 |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 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도로명 주소 ☞ 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 초등학교앞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 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당정역에서 도보로 10분)
※자가용 이용시 건물 뒷편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무료. 중화 요리집과 굽네 치킨집 바로 옆이 지하 주차장 입구.
※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 1층에 연두약국,두두림 커피숍 간판이 있는 건물 4층 좌측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
|
|
|
|
|
|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강의
☞ 현재 예약 접수 중 ☞등록 후 바로 수강 가능
수준별 반편성 주중반/주말반 주1회반 150분 강의
○왕초보반 수요일반 오전 11:00~13:30분 강의 금요일반 저녁 7:00~9:00 강의
○중고급반 월요일반 오전 11:00~13:30분 강의 일요일반 정오 12:00~14:30분 강의
○전문가반 화요일반 마감 목요일반 마감
○강의 내용 및 특징
명리학과 진로적성학을 융합한 국내 최초 옴니버스식 명리적성학 강의
신살론 격국론 용신론에서 발달론 과다론 고립론으로 업그레이드 강의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 성인 사주 진로 상담 기법 30년 노하우 전수
핵심 이론 & 실전 통변 & 즉문즉설 강의로 누구나 1년이면 통변 가능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려는 교수,교사,강사,직장인,대학원생,주부 등
○수강료(택일 입금)
1개월분(25만원) 3개월분(60만원) 6개월분(110만원) 12개월(200만원)
입금 계좌 ☞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강의 장소 및 교통 안내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지 4층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입구는 건물의 뒷편 중화요리집과 굽네치킨집 옆에 있으며 본 건물 5층에는 새론 정형외과,4층에는 가우스 수학학원,1층에 한솥 도시락,연두약국,두드림 커피숍 간판이 있으니 참고 요망.
금정역(1호선/4호선) 4번 출구에서 5531번 5624번 초록색 버스 타고 5분후 군포초등학교앞 하차 하여 뒤로 50m 육교 건너서 바로 옆 건물. 당정역 3번 출구 마을버스 3번 타고 군포초등학교앞 하차 하면 바로.
○ 강의 신청 문의 ☎ 010 6382 7206(심산 원장)
新패러다임 명리학(命理學) 강의 내용
(1) 사주(四柱)의 근본 원리 (2) 음양오행론(陰陽五行論) (3) 간지론(干支論) (4) 지장간(地藏干) (5) 육친론(六親論) (6) 합충형파해 원진((合冲刑破害 怨嗔) (7) 12운성(十二運星) (8) 신살론(神殺論) (9) 격국론(格局論) 억부론(抑扶論) 조후론(調候論) (10) 발달론(發達論) 과다론過多論) 고립론(孤立論) (11) 사서삼경(四書三經) 논어(論語) 맹자(孟子) 중용(中庸) 대학(大學) 시경(詩經) 서경(書經) 역경(易經) 연구(硏究)
(12)프로이트(Freud)와 칼 융(Carl Jung)의 심리학 연구(心理學 硏究) (13) 즉문즉설 사주 진로 실전 컨설팅
新패러다임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 강의 내용
(1) 기질 적성 & 진로 적성 (2) 선천 적성 & 재능 분석 (3)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4) 홀랜드의 진로직업 탐색론 (5) 특목고,자사고,일반고 선택 (6) 문과 적성 vs 이과 적성 판단 (7) 수시모집 지원 전략 컨설팅 (8) 정시모집 지원 전략 컨설팅 (9) 재수,반수,휴학,편입 컨설팅 (10) 자기소개서 스펙 첨삭 컨설팅 (11) 학생 입시 진로 즉문즉설 실전 컨설팅
○新패러다임 개명(改名) 아호(雅號) 작명법(作名法) 무료 특강 ○명리학(命理學) &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 동영상 강의 제작중 ○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교재 출간 예정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강의 안내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명리학(命理學)과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을 융합한 국내 최초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강의로 신지식인(新知識人)을 양성하고 있습니다.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을 연구(硏究)하는 교수,교사,강사,대학원생,직장인,상담사 등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는 인성교육(人性敎育)의 도량입니다.전원 학사,석사,박사로 구성된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회원들 간의 돈독한 친목을 도모하고 인격 도야에 정진하는 고품격 연구회원들의 요람입니다.
그동안 혹세무민(惑世誣民)과 미신(迷信)으로 치부되던 사주명리학(四柱命理學)을 음지(陰地)에서 양지(陽地)로 꽃피우고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을 융합하여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회원들은 그냥 스쳐 지나가는 인연(因然)이 아니라 동고동락(同苦同樂) 하며 흔들림 없이 한걸음씩 뚜벅뚜벅 함께 걸어가는 동반자입니다.우리가 남긴 발자취가 빛날 수 있도록 더욱 새롭고 넓은 세상을 향해 정도(正道)의 길을 가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학생 입시 진로와 성인 사주 진로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30여년을 한결같이 불이 꺼지지 않는 연구소에서 끊임없는 탐구심과 열정으로 절차탁마(切磋琢磨) 하고 있습니다.명리학(命理學)을 비롯하여 진로적성학,입시학,미래예측학,선천적성학,성명학을 연구(硏究)합니다.또한 프로이드와 칼융의 서양 심리학(心理學)을 비롯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홀랜드의 진로직업탐색론을 탐구(探究)합니다.더불어 천부경 만회독(萬會讀)과 정법강의 8,000강 내공으로 인성교육을 강화합니다.
3,000명이 넘는 제자들을 양성해 온 심산 원장과 소수정예 연구회원들이 교학상장(敎學相長) 하는 자세로 교육,연구,개발,서적 집필,세미나,재능기부,강연,컨설팅을 통해 알찬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로 꿈과 희망을 잃고 방황하는 학생들의 진로를 디자인 하고 성인들의 인생을 바꿨습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한 사람,한 사람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면서 웃음꽃을 피우는 사랑방입니다.평생을 함께 가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희노애락을 함께 하는 식구들입니다.
어느 모임도 흉내낼 수 없는 끈끈한 정(情)과 단합(團結)으로 똘똘 뭉친 부러움과 선망의 대상입니다.인공지능으로 대변되는 미래는 융합시대이므로 독불장군에게는 미래가 없습니다.'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믿음으로 서로에게 버팀목이 되어 주고 있습니다.지덕(知德)을 겸비한 맑은 기운의 연구원들에게 심산 원장이 30년간 매일 5시간 연구하고,5시간 강의하며,5명씩 컨설팅한 실전 데이터로 강의하며 연구 개발한 노하우를 아낌 없이 공유합니다.
'홀로 선 나무는 숲을 이루지 못하며 사람이 길을 넓혀 가는 것이지 길이 사람을 넓혀 주는 것이 아니다'라는 말을 가슴 깊이 새기며 신지식인(新知識人)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겸손한 자세로 상생(相生) 하고자 합니다.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겠다는 가치관으로 널리 사람들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빛나는 삶을 추구합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과 함께 하실 분을 환영합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이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더로 우뚝 서는 그날까지 함께 정진(精進)합시다.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MBC TV 뉴스투데이 진로 컨설팅 방영 ○30년간 학생 3만여명 입시진로 컨설팅 ○30년간 성인 2만여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8년간 8,000강 내공 멘토링 ○중고등학교,대학교,관공서,방송 강연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천부경,황제내경,우주변화의 원리 연구 ○자평진전,적천수,궁통보감 관법 집대성 ○가드너 다중지능,홀랜드 직업탐색 연구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진정한 멘토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 성인 사주 진로 상담
(1)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진로 적성 (2) 초중고교생 입시 진로 컨설팅 (3)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 진로 상담 (4) 직장인,사업가 사주 진로 상담 (5)학교,관공서,문화센터,시청,구청,방송 출연 강연 및 즉문즉설 컨설팅
(1) 취학전 자녀 진로 컨설팅
기존에 검증되지 않은 사주(四柱)의 개념에서 벗어나 취학전 자녀의 진로 적성을 분석하여 어릴 때부터 숨은 끼와 재능을 찾아 개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합니다.국내 최초로 신생아 출생시 작명과 함께 진로 적성을 알려주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자녀의 진로 적성도 컨설팅 합니다.취학전 자녀의 진로 적성을 부모님에게 정확하게 설명하여 자녀 진로와 교육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지름길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2) 초중고등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들의 사춘기로 인한 학년별 성적 상승과 하락 시기를 예측하여 자녀와의 갈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강점지능을 찾아 학문과 공부로 성공할 수 있을지 아니면 기술과 자격증으로 성공할 수 있을지를 판단합니다.또한 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예술고,일반고 선택은 물론 문과 이과,대학,학과,진로 선택과 수시,정시 지원 전략 컨설팅을 합니다.내신,수능,논술,적성검사 중에서 가장 유리한 전형을 제시하며 대안학교,검정고시,반수,재수,편입,휴학,유학 등의 고민거리도 해결합니다.
(3)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진로 컨설팅
대학원 진학,공무원 시험,공기업,대기업,중소기업 취업,전문직,기술직,벤처 창업,사업 중에서 전공과 진로적성을 고려하여 가장 성공할 수 있는 직업을 제시합니다.전공 역량 진단과 전공 적합도에 따른 재능을 분석하고 취업에 관한 부모님과의 갈등 해결책도 알려드립니다.시험운,취업운,결혼운,재물운,건강운,개운법을 비롯하여 사주 진로상 대운과 세운의 흐름을 분석합니다.
(4) 직장인,사업가,일반인 사주 진로 상담
현재 직업이 맞지 않아 다른 직업을 선택할 때 적성에 가장 잘 맞는 직업을 제시합니다.직장 생활에서 사업으로 전환하거나 전업 주부에서 직장이나 창업을 할 때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은 분야를 알려드립니다.퇴직자와 명퇴자의 재취업 및 창업에 실패하지 않는 업종과 오픈 시기를 알려 드립니다.부부 갈등과 자녀와의 문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배우자운,재물운,자식운,건강운,개운법을 비롯하여 사주 진로상 대운과 세운의 흐름을 분석합니다.
(5) 강연 신청 및 출장 강연 안내
학생 입시 진로나 성인 사주 진로 컨설팅 및 진로 적성에 대한 대한 심산 원장의 출장 강연을 희망하시는 분은 강연 대상,예상 인원,강연 일시 등을 정하신 후에 전화로 예약하시면 됩니다.학교,관공서,종교 시설,단체,복지회관,청소년 수련관,문화센터,주민센터,소그룹 등 제한이 없습니다.신청자가 원하시는 강연 방향과 내용을 협의하여 진행합니다.출장강연료는 부담이 없는 선에서 협의 결정하며 무료 재능 기부 강연도 실시합니다.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 |
심산멘토의 유명인 진로 90% 적중 사례
심산 진로컨설팅 심산멘토가 천부경,주역,명리학,진로예측학을 바탕으로 국민들의 관심사인 사회 지도층 및 유명인 진로에 대해 심산 진로컨설팅 카페와 블로그의 심산칼럼란에 진로를 예측해서 적중한 사례이다.
1.이완구 국무총리 퇴진 적중(4월 15일 예측/4월 21일 사의 표명)
2.황교안 국무총리 임명안 국회통과 적중(6월10일 예측/6월18일 임명)
3.유승민 새누리당 대표 퇴진 날짜 적중(6월 30일 예측/7월 8일 퇴진)
4.롯데그룹 위기설 적중(6월 17일 예측/8월 1일부터 형제난 진행중)
5. 롯데 신동빈 회장 주주총회 승리 적중(8월 6일 예측/8월 17일 적중)
6.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퇴 적중(1월17일 예측/1월27일 적중)
7.4.13일 국회의원 총선 여소야대 적중(3월 30일 예측/4월 13일 적중)
8.미국 대선 트럼프 대통령 당선 적중(10월 11일 예측/11월 8일 적중)
9.박근혜 대통령 탄핵 통과 적중(11월 14일 예측/12월 9일 적중)
10.이재용 삼성 부회장 구속 적중(2월 14일 예측/ 2월 17일 적중)
11.특검 수사 기간 연장 불승인 적중(2월26일 예측/2월 27일 적중)
12.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 예측 적중(2월 20일 예측/3월 10일 적중)
13.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 적중(3월 27일 예측/3월 31일 적중)
14.이낙연 국무총리 임명안 통과 적중(5월 29일 예측/5월 31일 적중)
15.이재용 부회장 특검 구형량 10년~15년 예측 적중(12년 구형 적중)
16.8월 남북 전쟁은 일어나지 않는다(8월 13일 예측/8월 31일 적중)
17. 이재용 징역 4년~6년 선고 예측 적중(8월 17일 예측/25일 적중)
18.한국 축구 9회 연속 월드컵 진출 적중(9월 5일 예측/9월 6일 적중)
19.김명수 대법원장 임명안 통과 예측 적중(9월 20일 예측/21일 적중)
20.기아 타이거즈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우승(10월 3일 예측/30일 적중)
21.바른정당 원내 교섭 단체 실패 적중(10월 3일 예측/11월 6일 적중)
22.최순실 특검 구형량 징역 25년 적중(12월 12일 예측/14일 적중)
23.우병우 구속영장 발부 적중(11월 18일 예측/12월 15일 적중)
24.홍준표 대표 대법원 무죄 판결 적중(12월 21일 예측/22일 적중)
25.이명박 검찰 소환 수사 예측 적중(11월 9일 예측/3월 14일 적중)
26.정현 선수 테니스 4강 진출 예측 적중(1월 23일 예측/24일 적중)
27.정현 선수 테니스 결승 진출 실패 적중(1월 24일 예측/26일 적중)
28.이재용 항소심 집행유예 석방 예측 적중(2월 4일 예측/5일 적중)
29.최순실 징역 20년 1심 선고 예측 적중(2월 12일 예측/13일 적중)
30.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30년 특검 구형 적중(2월 27일 예측 적중)
31.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 적중(11월 9일 예측/ 3월 22일 적중)
32.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24년 선고 적중(4월 2일 예측/6일 적중)
33.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사퇴 예측 적중(4월 12일 예측/16일 적중)
34.6.13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더불어민주당(13~14곳) 자유한국당 (2~3곳) 무소속(1곳) 당선 예측 적중(6월 7일 예측/13일 적중)
35.김경수 경남도지사 당선 예측 적중(4월 23일 예측/6월 13일 적중)
36.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사퇴 예측 적중(6월 7일 예측/14일 적중)
37.한국 대 스웨덴 축구 경기 결과 예측 적중(6월 16일 예측/18일 적중)
38.월드컵 한국 축구 16강 진출 실패 적중(5월 23일 예측/28일 적중)
39.최저 임금제 시급 7530원 실패 적중(3월 30일 예측/7월 12일 적중)
40.러시아 월드컵 프랑스 우승 예측 적중(7월 8일 예측/7월 16일 적중)
41.김경수 지사 구속영장 신청 예측 적중(8월 8일 예측/8월 15일 적중)
42.김경수 지사 구속영장 기각 예측 적중(8월 8일 예측/8월 18일 적중)
43.이해찬 민주당 당대표 당선 예측 적중(7월 29일 예측/8월 25일 적중
44.아시안게임 축구 한국 우승 예측 적중(8월 30일 예측/9월 1일 적중)
45.이명박 전 대통령 징역 15년 적중(10월 4일 예측/10월 5일 적중)
46.한화 이글스 가을야구 진출 예측 적중(6월 23일 예측/9월28일 적중)
47.양진호 회장 구속영장 발부 예측 적중(11월 9일 예측/ 9일 적중)
48.김정은 연내 서울 답방 불가능 예측 적중(12월 4일 예측/31일 적중)
49.양승태 전 대법원장 사법처리 적중(10월 3일 예측/1월 24일 적중)
50.김경수 징역 2년 선고 예측 적중(12월 28일 예측/1월 30일 적중)
51.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당선 예측 적중(2월 7일 예측/27일 적중)
52.정의당 여영국 자유한국당 정점식 당선(3월 29일 예측/4월3일 적중)
53.김경수 도지사 보석 석방 예측 적중(3월 9일 예측/4월 17일 적중)
54.U-20 축구 대한민국 결승 진출 적중(6월 9일 예측/6월 12일 적중)
55.U-20 축구 우크라이나 우승 한국 준우승(6월 15일 예측/16일 적중)
56.문무일 검찰총장 2년 임기 만료 퇴진 예측 적중 (2017년 11월 20일 예측/2019년 7월 24일 적중)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MBC TV 뉴스투데이 진로 컨설팅 방영 ○30년간 학생 3만여명 입시진로 컨설팅 ○30년간 성인 2만여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8년간 8,000강 내공 멘토링 ○학교,관공서,종교 시설,단체,방송 강연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진정한 멘토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 |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
컨설팅명 |
상담료(1명당) |
||||||
1.초중고등학생 |
입시 & 진로 적성 컨설팅 |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
||||||
2.고3 & 재수생 |
수시 정시 & 진로 컨설팅 |
200,000원(전화) 300,000(방문)
|
||||||
3.성인 & 대학생 |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
||||||
4.개인 & 법인 |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
300,000원(작명) 500,000원(상호) |
||||||
5.개인 & 그룹 |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
25만원(1개월) 60만원(3개월) 110만원(6개월) |
||||||
6.신생아 택일 |
출산 택일+사주 진로+작명 |
500,000(택일+사주) 700,000원(택일+사주+작명) |
||||||
7.개인 & 그룹 |
고3 재수생 수시 논술 |
개인/그룹 과외에 따라 레슨비 결정 |
|
상담 신청 방법 |
|||||||
1.신상 정보 |
학생은 한글 이름,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성적,특기,문과,이과,장래 희망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성인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직업,현재 상황과 궁금한 사항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
|
||||||
2.상담 신청 |
☎ 010 6382 7206 (심산 원장) |
|
||||||
3.입금 계좌 |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
|
||||||
4.예약 방법 |
신상 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상담료를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 일시는 예약이 완료된 후 알려드립니다
자녀들을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을 모두 신청하시면 부모님의 사주 진로 상담료에 한해서 50%를 할인해 드립니다 |
|
||||||
5. 상담 방법 |
전화와 방문 상담 중에서 택일 하시면 됩니다 상담 방법 선호도 ☞ 전화(70%) 방문(30%) |
|
||||||
6. 대기 기간 |
상담 대기자가 20~30명으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 상담(당일~2일) 방문 상담(3일~10일) |
|||||||
7.주소/교통 |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 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도로명 주소 ☞ 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 초등학교앞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 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당정역에서 도보로 10분)
※자가용 이용시 건물 뒷편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무료. 중화 요리집과 굽네 치킨집 바로 옆이 지하 주차장 입구.
※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 1층에는 연두 약국,두두림 커피숍 간판이 있는 건물 4층 좌측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
|
신패러다임 명리학 진로적성학 강의,진로적성, 직업적성, 진로상담,진로 직업컨설팅,사주상담,사주 진로컨설팅,학생 입시 진로,성인 사주 진로,명리학 교수,진로적성학 교수,입시컨설팅,특목고 자사고 일반고,특성화고 선택,문과 이과 적성,시험운, 합격운,수시지원전략,정시 지원전략,직업운,사업운,배우자운,자녀운,궁합,택일,작명,개명,아호 잘 짓는 곳,군포 산본 진로상담 잘 하는 곳,
진로예측,미래예측 적중률 최고,글로벌 리더,인성교육,정법강의 7,000강 내공 멘토링,입시 설명회,재능기부,홍익멘토,소셜멘토,심산멘토,심산 원장,3:7 법칙,천부경 만회독,대자연의 원리,우주변화의원리,사상체질,주역,하락이수,타로,관상,풍수,인문학 강의,국운 예측,박 전 대통령 탄핵과 구속 예측 적중,적천수,자평진전,난강망 100회독,진로컨설팅 최고 권위자,전화 방문 메일 상담,
방송출연,언론사 칼럼리스트,입시학원 원장,국어 논술 전문가,재능분석상담사 자격증,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연구,홀랜드의 진로직업탐색론 연구,서양 심리학 프로이드와 융 연구,연세대 대학원 국어교육학 전공,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과정,진로컨설턴트,인공지능 빅데이터 개발,25년간 학생 3,000명,성인 2,000명 진로상담,신지식인,홍익이념,지역살리기 운동본부,기아제로 프로젝트,학생부 종합전형 전략,자기소개서 첨삭 지도,구술 면접 코칭,학교 관공서 출장 강의,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
'☞자녀진로컨설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의사 약사 의사 간호사 진로 직업 연구 (0) | 2020.06.13 |
---|---|
영재 과학고생 수시모집 합격운 진로적성 (0) | 2020.06.12 |
고등학교 진학운 유학운 의예과 진로적성 (0) | 2020.06.01 |
로스쿨 합격운 & 행정고시 합격운 판단법 (0) | 2020.06.01 |
미래 유망 직업 & 적성에 맞는 직업 (0) | 2020.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