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진로컨설팅

[스크랩] 진로 컨설팅 방법

심산멘토 2015. 4. 20. 11:15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안내

 

 심 산 원장 약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25년간 3,000명 진로 작명 오행 컨설팅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국내 최초 용신 진로 작명 개명법 창시

○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유네스코,월드비전,NGO 구호단체 후원

○ 초중고,관공서 진로 컨설팅 초빙 교수

○KBS 생방송 오늘,경기헤럴드 칼럼 집필

○ 현재 심산 진로 작명 오행 컨설팅 대표

 

 

 

심산 원장은 25년간 3,000명이 넘는 학생과 성인의 진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첨단 진로 컨설팅 기법을 창안해서 과학적으로 컨설팅 합니다

 

사주를 이용한 성격 및 적성 검사 특허(2008년 5월 27일 김기승 원장)를 취득한

한국 선천적성 평가원에서 재능분석 상담사 자격증까지 취득한 컨설턴트입니다.

 

사주 명식에서 월지를 보고 목표를 찾고,격국에서 사람의 그릇과 가치관을 판단하며

강한 세력과 천간지지 22행의 흐름을 종합해서 진로 컨설팅의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은 각자 타고난 기질은 변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출생과 함께 타고난 유전자 블루칩인 사주(四柱)를 분석하면 자신에게 성공 가능성이

높은 타고난 선천 적성을 정확히 찾을 수 있으며 어린 시절부터 계발할 수 있습니다

 

개인은 각각 독특한 우주유전자를 받기 때문에 부모를 닮지만 부모와는 다른 고유한

기질이 형성되며 출생연월일의 불루칩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진로적성을 찾아냅니다

 

 당사자 사주(四柱)명식을  분석해서 기질 적성, 학과 적성, 직업 체질, 직무 적합도,

학업운,건강운,재물운은 물론 성공 가능성을 높여주는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상관
남학생
편관
정재
정인 편인 편인 정인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6大運 1월 22일 대운기준: 18일 1시간 16분
대운: 6대운+0일1시간(年환산: 6일 10시간)
생일 1965-01-17 + 대운 = 첫대운 (양) 1971.1.22.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6
2041
66
2031
56
2021
46
2011
36
2001
26
1991
16
1981
6
1971
편재 정재 식신 상관 비견 겁재 편인 정인








비견 겁재 편인 편관 정관 정인 편재 정재
건록 제왕

6大運 1월 22일
55
2020
54
2019
53
2018
52
2017
51
2016
50
2015
49
2014
48
2013
47
2012
46
2011
겁재 편인 정인 편관 정관 편재 정재 식신 상관 비견










식신 상관 정인 비견 겁재 편인 편관 정관 정인 편재



표준시 : E135 한국.일본
경 도 : E126.58
(출생지 서울)
경도조정 : -32분
써머타임 : 해당없음.
절입조정 : 해당없음.
야자시 :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 -9분
기준시각 : 1965-01-17 7:49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예를들어 위 자녀의 기질은 내향 세밀형으로 예민한 성격이며 두뇌가 명석한 반면

게으른 편이며 용두사미격으로 시작은 좋으나 뒷심이 부족하여 마무리가 약합니다.

 

창의성과 임기응변이 뛰어나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으며 다양한 지식

습득과 활용능력의 장점이 있으며 마음속에 칼날을 세우는 무서운 면도 있습니다.

 

예의 바르고 강한 개성의 소유자로 체면과 명분을 중시하며 인자하고 자상합니다

자존심이 지나치면 자만이 되므로 항상 겸손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한 분야에 몰입해 전문적 실력을 갖추는 형으로 자기만족감을 아주 중요시합니다

직관력,추리력이 우수하고,순발력 있는 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자기만족형입니다

 

계열별 학과적성은 문과적성과 예체능 적성이며 국어 영어 사회 과목이 강한 반면

수학 과학이 취약하며 대학 진학은 인문 어문 계열이나 예체능 계열이 적합합니다.

 

직업 선택시 직장형 사업형 자유형 중에서 자유형이 맞고 리더형 참모형 전문가형

중에서 전문가형이므로 자유 전문가형에 맞는 전문적인 노하우 계발이 필요합니다.

 

강점은 정신적인 사고 인식지능과 자존 경쟁지능이 강한 반면에 설계 평가지능은

약한 편이며 이밖에 연구 표현지능,설계 평가지능,도덕 행동지능은 평균치입니다.

 

사고와 인식지능이 강하므로 교육자 문학가 스타일이며,자존 경쟁지능이 강하므로

운동가 모험가 스타일인 반면,수리 능력이 요구되는 경제분야 사업성은 약합니다

 

문학과 예술 분야와 관련 자신만의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키우고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 개발업무에 적합하지만 현실성이 부족하고 논리적 계산 능력이 약합니다.

 

특목고나 자사고 보다 일반고가 맞으며 문이과 적성은 문과이며 대학 학과 선택은

문예창작과 미디어콘텐츠학과 교육학과 국문학과 민속학과 심리학과 적성입니다

 

대학졸업후의 직업 선택은 수직적인 구조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전문직에 적합하며

독자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가 맞습니다

 

사업성이 약하고 일반 직장에서 오래 못 버티므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프리랜서,

컨설턴트,중개업,강사,예술가 직업이 적합하며 독자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학문적 이론 정립과 활용을 담담하는 연구직, 학자, 상담가 등 지식체계의 새로운

창출능력이 강하며 확실한 아이템이 있다면 새로운 패러다임에 도전도 가능합니다

 

학술적인 전문지식과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화된 능력을 발휘하는 자신만의 기술을

축적하면 소득은 창출되며 임대업 수익이나 문화사업 구조가 소득창출에 좋습니다

 

건강은 위장과 소화기관이 약하므로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가 필요하며 폐 기관지

계통이 약해서 금연은 필수이며,고지혈증 등 혈관질환이 예상되니 관리해야 합니다

 

옷이나 소지품은 청색 적색계통이 운기를 강화시켜주며,비밀번호 전화번호 등에는

행운의 숫자인 1,7,3,8을 권장하며,바위산 등산보다는 숲길 산책이 건강에 좋습니다

 

용신은 화(火)이며 희신은 목(木)과 조토(燥土)에 해당하는 무술미토(戊戌未土)이며

기신은 수(水)고,구신은 금(金)과 습토(濕土)에 해당하는 진축기토(辰丑己土)입니다

 

대운의 흐름이 희신인 인묘진과 용신인 사오미로 흐르고 있어 말년운까지 좋습니다

희신에 해당하는 배우자복과 자녀운까지 금상첨화인 동량지재의 큰 재목감입니다

 

진정한 카운셀러의 자세는 상담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제시해주는 것이며

희망을 갖고 보다 진취적인 마인드로 살아갈 수 있도록 용기를 심어주는 것입니다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카페 http://cafe.daum.net/YOUTWO

 

 

 

       ☞진정한 카운셀러!!

 

맹자 왈 "하늘이 장차 어떤 자에게 대임(大任)을 맡기려 할 때는 먼저 그 자의 마음과

뜻을 괴롭히고 육체적으로 단련시키고 궁핍하게 하며 일이 뜻대로 되지 않도록 하며

무서운 역경에 빠뜨린다,그렇게 함으로써 그가 분발해 강한 인내력을 가지고 능력을

키워서 대임(大任)을 맡도록 한다"

 

어릴 적부터 사람의 운명(運命)에 관심이 많아 그 원리를 터득하기 위해 사서오경을

접하면서 주역의 이치를 깨달았는데 주나라의 역이란 의미의 주역은 '역림산천'이라

만큼 심오한 철학을 담고 있어서 책을 묶은 가방끈이 세 번 끊어질 정도로 공자가

애독했다는 의미에서 '위편삼절'이란 말도 주역에서 유래했다.

 

비유와 암호 같은 64괘 384효는 우주 만상의 변화 원리를 알리는 부호이며 64괘는

8괘로 만들어졌는데 예언으로 볼 수도 있고 도덕이나 철학으로 볼 수도 있는 책이다.

시시각각으로 바뀌는 자연의 변화원리를 모르면 세계를 바로 알 수 없다는 내용이다.

63괘가 완성의 '기제'고 64괘가 미완성의 '미제'인데 마지막을 미완성으로 열어놓은

것은 대자연의 변화와 같이 주역의 무한한 순환원리를 보여준다.

 

주역을 과거 무지한 시대의 유치한 부호놀이라고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지만 주역은

스스로 반성하는 윤리서로 해석하는 게 맞으며 난해하지만 수십회독 해서 그 이치를

깨우치지 못하고 사람의 운명(運命)을 논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주역의 원리는 서양 과학을 동양학에 접목시키려고 했던 한동석 선생의 '우주 변화의

원리'란 저서에 녹아있으며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원리도 바로 여기에서 출발한 셈이다

과학문명으로 인해 미신으로까지 치부되었던 음양오행을 연구하려고 서양의 석학들도

동양철학에 심취하고 있으며 퇴계 이황과 율곡 이이의 이기설(理氣說)도 맥락이 같다.

 

'우주 변화 원리'의 핵심 이론은 오운육기(五運六氣)이다. 인간은 소우주이기 때문에

토운(土運)을 중심으로 목기(木氣)부터 수기(水氣)까지 변화 운동을 하며 인간의

정신은 오운(五運)이지만 육체는 육기(六氣)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오(五)와 육(六)의

짝이 맞지 않고 뒤틀림으로써 선천(先天) 인간의 육체는 늙고 병들어 죽는 것이다.

 

한의학에서 사람의 육체를 살피고 명리학에서 사람의 정신인자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오운(五運)의 변화를 주체로 봐야하는데 이를 제대로 볼 수 있는 한의사나 역술가는

우리나라에 거의 없다.

 

사람은 신기지물(神氣之物)이므로 이 오운(五運)을 주체로 변화운동을 살펴야 한다

역학자들이 이 오운(五運)을 갑기합,을경합,병신합,무계합 등의 천간합(天干合)으로

사주를 보는데 이는 우주 변화의 원리인 오운육기를 알지 못하는 데서 오는 오류이다

천간합을 비롯해서 합거(合去) 합화(合化) 등을 진리인 양 호도하는 이론은 잘못이다.

 

사상체질과 음양오행의 원리를 알기 위해 중국에서 유래된 역학 3대 고서인 자평진전,

궁통보감,적천수를 수십회 탐독하고 분석한 결과 수백년전 농경시대를 바탕으로 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변화무쌍하게 변하는 유비쿼터스 시대에는 많은 괴리감이 있다.

 

자평진전의 정팔격,외격 등은 가르치고 배우기는 쉽지만 실제 감명 결과와는 다르며

이 보다 궁통보감과 적천수 이론은 상당수 일치하지만 맞지 않는 부분도 많이 있다.

 

잘못된 이론을 진리인 양 공부하다보니 일주(日柱)의 뿌리인 근(根)이 아주 강한데도

재(財)가 많다고 해서 재다신약(財多身弱)이라 하며,'사주 불여 관상,불여 심상'이란

말을 정설로 믿게 되며,자미두수,기문둔갑,오주괘,오자술 등의 관법이 무슨 비밀병기

라도 되듯이 족집게 운운하며 혹세무민하고 있으니 사이비가 판을 치게 되는 것이다.

 

동일 사주인데 철학관이나 점집마다 풀이가 천차만별이고 효과도 없는 부적이나 굿을

해야 한다고 허무맹랑한 소리가 판을 치고 있다.

 

동일사주나 쌍둥이 사주를 합(合)으로 봐야할 지,일지(日地)에 28을 더해서 봐야할 지,

시지(時地)만의 합(合)으로 봐야할 지를 몰라 전전긍긍 하면서 갑(甲)인 척 하고 있다.

 

사람의 그릇의 크기를 가늠하는 격(格)은 지장간과 형충파해 흐름을 제대로 살피면

실제에 근접하지만 '용신(用神) 찾아 삼만리,란 말이 있듯이,대운과 세운의 변화에

따라 용신도 변화므로 사주 8자 중에서 용신(用神)이 아닌 글자는 없는 셈이다.

 

사주 관법인 억부,조후,통관,병약 용신 등은 참고만 해야지 틀에 짜인 수학 공식처럼

사용하면 달은 보지 않고 가르키는 손가락만 바라보는 꼴이 되므로 깨어나야 한다.

 

의학이나 역학 등 활인업(活人業)을 하는 사람들은 황제내경의 원본과 한글 번역본의

소문 81장과 영추 80장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력을 갖춰야 하며 논어보다

황제내경을 먼저 읽어야 할 만큼 인간의 생명과 건강 장수 비결은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 몸안에 있다고 해서 황제내경이란 책 이름안에 내(內)자가 있는 것이다.

 

불로장생의 명약을 찾아서 천하를 헤맸던 진시황제도 자기 몸안에서 찾아야 했다.

사람의 운명을 함부로 얘기해서 의뢰자가 불행해지면 그 만큼 감명자도 불행해진다

우주로부터 받은 블루칩인 사주를 주역의 대가인 공자도 70% 이상 맞추지 못했거늘

족집게 운운하며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더 어렵게 만드는 자들의 삶은 어떠한가?

 

 

인간이 가지고 태어나는 사주는 30% 밑그림에 해당하며 70%는 환경과 노력에 의해

변화하므로 사주를 맹신하고 얽매이면 불행한 삶을 살게 된다.사상체질과 음양오행

이론을 제대로 공부하면 자신을 내려놓을 줄 알게 되며 이를 도구로 운이 좋을 때는

나아가고 나쁠 때는 물러서며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공부로 활용하는 것이 옳다.

 

의뢰자가 말해주는 생년월일시만 가지고 그 사람의 운명을 맞출 수 없다는 사실은

JTBC 이영돈 피디의 '10대 역술인을 검증하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검증되었다.

 

사주 감명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감명자 갑(甲)과 의뢰자 을(乙)의 관계가

서로 바껴야 한다.병원에서 환자가 의사에게 몸의 상태를 자세하게 설명하듯이

의뢰자는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을 알려줘야 하는데 생년월일시만 달랑 던져주고

모든 것을 맞춰보라는 식의 사고가 바뀌지 않는 한 서로가 손해를 보게 된다.

 

심산(深山) 가라사대*****.

 

의뢰자가 현재까지의 상황을 70% 설명을 하면 감명자는 사주와 이를 종합해서

최종 판단을 정확하게 내려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인식의 대전환이 필요하다.

 

진정한 카운셀러의 자세는 상담자가 나가야할 방향을 바르게 제시해주는 것이며

긍정적인 희망을 갖고 보다 진취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용기를 심어줘야 한다.

출처 :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글쓴이 : 심산멘토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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