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40~50대에는 얼굴에 책임져라

심산멘토 2020. 1. 27. 16:36






                 40~50대에는 얼굴에 책임져라


사람의 관상(觀相)은 평생 동안 천상(天相) 지상(地相) 인상(人相) 이렇게 3번 변한다.태어날 때의 관상은 천상(天相)이며 사주(四柱)처럼 자연에서 가져오는 것이다.태어나서 21세까지는 성장하면서 부모와 지상신(地上神)들의 보살핌으로 크는 시기로 이때의 관상이 지상(地相)이다.21세 이후에 사회생활을 하면서 40세까지 노력해서 만드는 관상을 인상(人相)이라 한다.40대까지는 부족한 자신의 실력을 갖추는 시기이며 50세부터 자기 인생을 사는 것이므로 인생은 50부터 시작인 셈이다.



20대는 준사회인이고 30~40대는 완전 사회인이며 이 시기에 부족한 내면의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을 잘 갖춰야 50대에 진짜 실력이 나온다.불혹(不惑)의 나이인 40대까지는 아무리 실적을 올리고 잘 해도 칭찬은 받을 수 있지만 존경은 받을 수 없다.지천명(知天命)의 나이인 50대부터는 자기 할 일을 바르게 하면 존경을 받기 시작한다.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으며 즐겁게 살 때 비로소 진짜 보람있는 내 인생을 사는 것이다.50대가 되었는데도 방황하면 관상이 볼품 없이 흉하게 변한다. 



관상(觀相)이 좋은 사람은 자신을 갖추기 위해 그 만큼 노력을 했다는 증거이다.인격을 갖추면 인상이 보기 좋게 좋아지며 인격을 갖추지 못하면 점점 동물상으로 변한다.남탓과 불평을 하지 말고 긍정의 마인드로 살면 좋은 일이 다가와서 인생이 바뀐다.성형(成形) 수술을 해도 생각이 바뀌지 않으면 몇 년 지나서 원래대로 돌아온다.마인드를 바꾸지 않은 채 성형 수술을 자주 하면 나중에는 인상이 징그러워져서 마이클잭슨상으로 변하며 얼굴에 주름살도 걱정을 많이 하면 깊게 파인다.



인성(人性)을 갖추면서 성형(成形)을 하면 말도 예쁘게 하게 되며 관상도 좋아진다.말하는 게 거칠면 얼굴에 독기(毒氣)가 가득 하여 인상이 불독이나 싸움닭처럼 변한다.돼지처럼 살이 찌는 것은 정신줄을 놓아버렸기 때문이며 뭔가를 배우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절대 살이 찌지 않는다.마음이 퍼지면 먹는 것도 퍼지고 몸이 퍼지면 관상도 흉(凶)하게 변한다.성형 수술을 하는 게 나쁜 게 아니라 성형(成形)에 너무 집착하면 시간이 갈수록 동물상으로 바껴서 나중에는 피눈물을 흘려야 한다. 



황제내경(皇帝內經)을 비롯하여 관상학 서적을 두루 섭렵하면 건강과 얼굴 인상에 문리가 터진다.건강하고 복(福) 되게 잘 사는 사람의 관상(觀相)과 허약하고 복(福) 없이 사는 사람의 관상(觀相)은 고스란히 얼굴에 나타난다.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은 목소리가 또렷하고,눈동자가 빛나며,콧대가 오똑하고.콧볼이 두툼하고,잠을 잘 때 입을 다물고 코로만 호흡한다.또한 눈썹이 짝짝이 아니고,코 밑의 인중이 또렷하고,치아가 고르고,머리카락 숯이 빼곡하면 삶이 안정되고 복(福)을 많이 받게 된다.



반면에 허약하고 복(福)이 없는 사람의 관상(觀相)은 치아 상태가 부실하고,코가 작고,붕어 눈이고,광대뼈가 튀어 나오고,볼이 움푹 파이고,뒤통수가 납작하고,눈에 흰자가 많이 보이고,목이 가느다란 사람은 건강 관리를 잘 해야 한다.부자가 되는 인상은 콧대가 반듯하고,콧구멍이 보이지 않고,재물이 나가는 인상은 콧등이 꺼지고 콧구멍이 들린 들창코이다.험담을 하거나,눈이 붉그스레 하게 충혈됐거나,눈을 치켜 뜨거나,눈을 똑바로 쳐다보지 않고 대화하는 사람은 솔직하지 못하거나 비밀이 있다.



어릴 때 많이 울고 보채는 아이는 커서도 변덕이 심하고,남 탓을 많이 한다.악수를 해 보면 그 사람의 기운과 근기를 알 수 있고,허리가 약한 사람이 잘 삐지고,광대뼈가 튀어 나오거나 아래로 처진 사람이 이혼을 많이 한다.입이 튀어 나온 여자는 팔자가 사납고 잇몸이 보이면 자식복이 박하다.얼굴에 주름살이 많으면 부모 덕이 없고 쉽게 포기하며,눈가에 주름이 많으면 바람끼가 있다.성형수술을 해서 눈썹 미간의 주름살을 없애면 근심과 걱정이 줄어들고,치아 사이가 벌어진 사람은 재물이 새나간다.



성형 수술을 하면 인상은 좋아지지만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볼 품 없이 흉하게 변한다.명리적성학 강의와 사주 진로 상담을 하는 사람도 인성(人性)과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혹세무(惑世誣民) 하게 되며 급기야는 사이(似而非)로 전락한다.마찬가지로 실력을 갖추지 않고 성형을 자주 하면 나이가 들어서 굉장히 어려운 삶을 살게 되며 복(福)이 오는 게 아니라 화(禍)가 오게 된다.고운 마음씨를 갖고 말을 예쁘게 하면 성품에 맞게끔 저절로 성형(成形)이 된다.동물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즐거움이 오지 않지만 인간은 노력하면 고생 끝에 반드시 낙(樂)이 오므로 실력을 갖춰야 한다.



남한테 이로움을 주고 남을 덕(德)되게 했을 때 비로소 자신에게 즐거움과 행복이 찾아온다.절차탁(切磋琢磨)의 겸손한 자세로 배우고 갖춰서 내공(內功)을 키우면 많은 사람들을 이롭게 할 수 있는 힘을 대자연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재산 중에 가장 중요한 재산은 사람이므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바르고 소중하게 해야 한다.상대방에게 이익을 취하려고 계산을 하면 얼마 가지 못 해서 그 사람과의 인연(因緣)이 단절되고 만다.유유상종(類類相從)이란 말처럼 맑은 기운의 상담자를 찾아가는 사람은 어려움이 풀릴 징조이며,탁한 기운의 상담자를 찾아가면 어려움이 계속될 징조이다.



어려움을 풀기 위해 상담가를 찾아가지만 십중팔구는 고루한 상식의 틀에 묶여서 임시방편의 사술(私術)로 부적,굿,개명 등을 운운하며 어려움을 더욱 가중시킨다.미래는 융합시대이므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명리학과 관상학 공부를 해야 한다.논리와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의 틀을 깨고 진리의 지혜로 질량과 내공을 채우지 않으면 어려움은 풀리지 않는다.심산 진로 컨설팅과 함께 하시는 분들 모두 경자년에는 질량과 내공을 갖추어 복(福)된 관상(觀相)이 되시길 축원합니다






        심산멘토의 2020년 경자년(庚子年) 운세(運歲) (1)



2020년 경자년(庚子年)은 물질적으로는 수축되고 정신적으로는 확장이 되는 해이다.천간과 지지가 금생수(金生水) 상생 관계로 겉으로는 긍정적이지만 내면을 들여다 보면 녹록치 않다.천간의 경금(庚金)은 숙살지기(肅殺之氣)로 가을의 쌀쌀한 기운을 나타낸다.지지의 자수(子水)는 상관(傷官)이면서 어둠의 도화에 해당하여 남녀 애정 문제를 비롯한 구설수를 주의해야 한다.또한 자시(子時)는 밤 11:30분부터 새벽 1시 30분에 해당하여 동이 트는 인시(寅時)가 오려면 아직도 한참을 기다려야 하므로 인내심이 필요하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에는 외형보다는 실속이 중요하며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 활동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직장 이직이나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은 신중해야 하며 충분한 준비없이 행동에 옮기면 반드시 후회를 하게 된다.반면에 온라인을 적극 활용하거나 전문 자격증,학위,특허,교재 집필,앱,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는 분야는 유리하다.또한 교육 복지 상담 컨설팅 등에 관한 실력을 연마하여 개인 사업장을 오픈 하는 것은 전망이 밝다.부족한 실력을 갖추기 위해 내면의 질량과 내공을 키워야 한다.   



역사적으로 경자년(庚子年)에는 가뭄, 홍수, 화재, 화산 폭발 등의 자연 재해가 발생하여 인명 피해가 많았다.경금(庚金)은 12운성상 사지(死支)에 해당하므로 재물운이 하락하므로 부동산,주식,비트코인 등에 투자는 하되 투기를 하면 손해를 보게 된다.경자년(庚子年)은 내면이 고독하고 외로운 형상이므로 인문학,명리학,마음 수행 공부 등으로 내공을 다지면서 신축년(辛丑年)까지는 은인자중해야 한다.1997년의 완환위기와 2008년의 금융위기에 버금갈 정도로 경제 침체가 예상되며 흥망성쇠가 뚜렷하게 나타나게 된다.



단식 판단으로 볼 때 경자년(庚子年)에 가장 유리한 일간은 임수(壬水)와 계수(癸水)이며,무토(戊土) 신금(辛金) 을목(乙木) 일간도 고무적이다.반면에  정화(丁火)  기토(己土) 경금(庚金) 일간은 불리하며,갑목(甲木) 병화(丙火) 일간은 보통 운(運)이다.2020년 경자년(庚子年)에 28세가 되는 계유년생(癸酉年生)은 직업운과 애정운이 좋고,46세가 되어 대운이 바뀌는 을묘년생(乙卯年生)은 발복한다.50세가 되는 신해년생(辛亥年生)은 부모와 형제간에 갈등 문제가 해결되고,54세가 되는 정미년생(丁未年生)은 부동산 거래운과 이사운에 유리하다.   



힘들고 어렵다면 지금까지 잘못 살았기 때문이다.우리 삶의 주파수는 뫼산(山) 자를 이루기 때문에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다.인간이 태어날 때 30% 사주를 가지고 태어나지만 나머지 70%는 환경과 노력으로 자기 인생을 만들어 가는 것이므로 사주 대로 살면 실패한 인생이다.유상종(類類相從)이란 말처럼 어려움이 풀리지 않을 사람은 탁한 기운의 상담가를 찾아가서 더욱 어렵게 되며 맑은 기운의 상담가를 찾아가는 사람은 곧 어려움이 풀릴 징조이다.



진정한 카운셀러는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사랑하고 아끼기 때문에 바른 분별력과 지혜가 스스로 나온다.힘들 때는 용기를 잃지 말아야 하며 일이 잘 풀릴 때는 다가 올 어려움을 대비해야 한다.2020년 경자년(庚子年) 운세(運歲)를 단식 판단한 것이므로 개인별 사주 구조를 종합적으로 적용했을 때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공무원,전업 주부,목사,신부,스님 등은 사주의 대운과 세운의 영향력이 거의 없는 반면에 사업자,프리랜서,자영업자는 대운과 세운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좋은 용신(用神)과 희신(喜神) 대운(大運)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것보다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준비하는 사람에게 좋은 기회기 돌아온다.사주는 30% 밑그림에 해당하며 70%는 환경과 노력으로 개척할 수 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 운세(運歲) 통변(通辯) (2)



경자년(庚子年)의 운세(運歲)는 천간 경금이 지지의 자수의 작용력보다 먼저 나타난다.천간은 정신적인 기(氣)가 작용하므로 빨리 나타나지만 지지는 지장간과 합충형파해의 작용력이 종합적으로 나타나므로 변화가 느리다.경자년(庚子年)의 경금이 사주 원국에 통근(通根)이 되느냐의 여부가 중요하며 경금이 통근(通根)을 하지 못하면 신기루에 불과하다.가령 사주 원국의 지지에 신유술(申酉戌)이 있으면 경금의 뜻을 펼칠 수 있지만 신유술(申酉戌)이 없으면 경금은 뜬구름에 불과하다.사주가 조열한 사람은 한랭한 경자년(庚子年)이 상승운이지만 한습한 사람은 경자년(庚子年)이 하락운이다.



조후(調候)를 바탕으로 일의 타이밍을 판단할 수 있다.금수 기운이 강한 한랭한 사주는 경자년(庚子年)에 하는 일이 엉키게 되어 속전속결이 안된다.목화 기운이 강한 조열한 사주는 일이 순조롭게 해결되어 속전속결이 된다.경자년(庚子年)에 천간이 합이 되는 일간은 을목으로 을경합(乙庚合)이 되며 합(合)이 되면 다음과 같은 일이 발생한다.첫째,합(合)하면 변한다.둘째,을목과 경금이 서로 간섭하기 때문에 자유롭지 못하다.셋째,을목이나 경금 중에 한쪽으로 치우치게 된다.넷째,합화(合化)되면 새롭게 생산된다.다섯째,작용력이 묶인다.가령,사주에 목이 너무 강한데 경금이 오면 경금이 작용을 목하고 묶인다.



또한 천간에 을목이 용신인데 경금이 와서 을경합이 되면 용신이 합거(合去)되어 사라지므로 되는 일이 없다.가령 을미년(乙未年) 을유월(乙酉月) 경신일(庚辰日) 갑신시(甲申時)의 남자 사주가 있다고 가정하자.월간의 을목과 일간 경금은 을경합을 하지만 년간의 을목과 일간 경금은 투합(妬合)이 되지 않는다.하지만 경자년(庚子年)이 되면 년간의 을목과 경자년의 경금이 을경합 투합(妬合)이 되어 을목이 경금을 당기지만 사주 전체에 경금의 뿌리가 강하므로 경금이 묶이지 않고 목의 뿌리가 약하므로 을목이 묶이게 된다.



만약 년간에 을목이 없는 상황에서 경자년이 오면 월간의 을목과 쟁합(爭合)이 되며 쟁합(爭合)이란 양간 2개가 음간 1개를 두고 경쟁을 벌이는 경우를 말한다.을미년(乙未年) 을유월(乙酉月) 경신일(庚辰日) 갑신시(甲申時)의 남자 사주가 경자년(庚子年)이 되면 지지가 신자진(申子辰) 삼합으로 수국(水局)이 되어 물이 콸콸 넘치는 형상이 된다.수식상(水食傷)이 없는 사주가 신자진(申子辰) 수국(水局)으로 식상이 강해지면 사회적인 활동이 활발해진다.



사주를 통변(通辯)할 때 천간은 육친 해석이 중요하고 지지는 오행과 위치 해석이 중요하다.위 사주에서 경금 일간에게 경자년의 자수(子水)는 상관이므로 상관적인 기발한 아이디어가 생성된다.상관의 역할은 비겁의 기운을 설기(洩氣)시키고 식신은 일간의 기운을 설기(洩氣)시키므로 식상생재가 되어 재물운도 좋아지게 된다.편중된 사주와 혼잡된 사주 중에 혼잡된 사주가 더 문제이다.혼잡된 사주는 70% 이상 부정적이지만 혼잡된 육친 2개 가운데 1개가 운(運)에서 합거(合去)가 되면 긍정적으로 향한다.천간은 동서남북의 방위가 없으므로 충(沖)이 아니라 극(剋)이라 하고 지지는 동서남북 방위가 있으므로 충(沖)이라 한다.



진술축미 끼리는 붕충(朋沖)이므로 지장간의 토충(土沖)을 해석할 줄 알아야 고수이다.을신충이 되면 을목이 신금에 의해 단절되지만 정계충이 될 때는 정화의 구조에 따라 해석이 다르다.정계충을 할 때 정화가 열(熱)로 작용하면 정화가 꺼지지만 정화가 빛(光)으로 작용하면 불빛이 꺼지지 않는다.2019년 기해년에는 사주 원국에 갑목이 있는 경우 갑기합이 중요했지만 2020년 경자년이 되면 천간에 갑목이 있는 경우에 갑경충의 해석이 중요하다.이럴 경우에는 갑목의 뿌리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작용력은 천양지차이다.



2020년에 비견운 식신운 정인운 정관운 정재운 등의 길신운이 되는 사람은 예측 가능한 일이 발생하지만 겁재운 상관운 편인운 편관운 등의 흉신운이 오는 사람은 뜻하지 않던 일이 갑자기 발생하므로 일을 성급하게 해결하면 손해를 본다.가령 2020년 경자년이 자신에게 편인운에 해당하는 사람은 사기 문서나 구설수에 휘말리는 일이 발생하므로 오래 전부터 준비해 온 일은 시작해도 좋지만 충분한 준비 없이 즉흥적으로 결정하면 큰 손해가 따른다.



지식 에너지는 국민들의 피와 땀으로 만들어 졌으므로 모두가 공유해야 하며 지식을 마치 무슨 비법(秘法)인 양 사유화 하는 사람은 사람 대접을 못 받는 시대이다.과거에 아무리 유명했던 사람들이나 책을 받들고 추종하면 안 되며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참고서로만 삼아야 한다.자기 논리와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으로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없으므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고 新패러다임을 연구(硏究)하여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빛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심산멘토의 경자년(庚子年) 운세(運歲) 통변(通辯) (3)



경자년(庚子年)의 운세(運歲) 통변(通辯)의 핵심은 천간 경금(庚金)과 지지 자수(子水)의 자원(字源)과 오행적 특성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경금(庚金)의 자원(字源)은 개혁 결실 수렴 성숙되는 과정을 의미한다.또한 리모델링 재개발 재도전 새로운 적용이라는 뜻도 내포되어 있다.경금(庚金)은 쌀쌀하고 매서운 숙살지기(肅殺之氣)로 분리와 단절을 의미하며 완전한 변화를 일으키기 위한 전조현상을 나타낸다.또한 경금(庚金)은 의리를 중시하고 결단력이 강하여 취할 것은 취하되 버릴 것은 과감히 버린다.겉보기에는 경금(庚金)이 쌀쌀맞기는 하지만 내면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면이 있다.   



경금(庚金) 일간의 대표자로 故 박정희 대통령과 故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을 들 수 있는데 위 두 분은 모두 경신(庚申) 일주이다.故 박정희 대통령은 천간에 경금과 신금이 있으면서 을목이 없어서 강력한 카리스마가 있는 반면에 故 정주영 회장은 천간에 경금과 을목이 있어서 을경합이 되므로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있다.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주는 을사년(乙巳年) 경진월(庚辰月) 경인일(庚寅日)로 경금 2개와 을목 1개가 을경합(乙庚合)을 하고 있는 정재격 사주이다.2020년 경자년(庚子年)과 2021년 신축년(辛丑年)에는 분리와 단절의 새로운 변화가 많이 발생하므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사주에 금(金) 오행이 강한 사람은 자신만의 틀과 영역의 경계선이 확실하여 주변 사람들과의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다.경금 일간보다 신금 일간이 더 깐깐하고 빈틈이 없으며 남이 자신의 영역에 넘어오는 것을 용납하지 않는다.교도소에 수감자들 중에 비견 성향이 강한 경금 일간은 폭력범이 많은 반면에 겁재 성향이 강한 신금 일간은 살인범 등 강력범이 많다.경금 일간과 신금 일간이면서 사주에 금(金) 오행이 강한 사람은 기독교나 천주교 등의 개신교가 잘 맞지 않으며 불교나 명상이 잘 맞으며 인문학이나 마음 수행 동영상 공부로 내면의 질량과 내공을 키우는 것이 따봉이다.



20대 국회의원 총선은 2020년 4월 15일에 실시되는데 경자년(庚子年) 경진월(庚辰月)에는 현역 국회의원의 30% 이상이 공천에서 탈락하거나 국민들의 심판에 의해 선거에서 대거 낙선하여 물갈이가 되는 대혁신이 예상된다.경자년(庚子年)에는 나라 사회 직장 개인 모두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경자년(庚子年)에 경금(庚金)의 작용력이 확실해 지려면 천간의 금 오행이 지지에 통근(通根)을 해야 한다.또한 사주 원국에 정화(丁火)나 오화(午火)가 있으면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또한 경금(庚金)을 잘 설기(洩氣)해 주는 오행이 임해수(壬亥水)이므로 사주 원국에 임해수(壬亥水)가 있으면 좋다.    



갑목이나 경금이 뿌리를 내리고 있으면 추진력이 있으며 당당하게 살아간다.경금(庚金)이 주는 만큼 자계수(子癸水)는 제대로 받지 못하므로 금생수(金生水) 설기(洩氣)가 잘 안된다.천간과 지지에 수(水) 기운이 강하면 금생수(金生水) 소통이 잘 된다.사주 원국에 목(木)이 없는 사람은 경자년(庚子年)에 수생목(水生木)이 잘 안되므로 불리하다.또한 경금은 을목(乙木)을 좋아하지만 갑목(甲木)과 정화(丁火)를 만나 벽갑인정(劈甲引丁)이 되어 발복한다.사주 원국에 갑목(甲木)과 경금(庚金)이 있는 여자는 치마 대신에 바지와 레깅스를 입을 정도로 내숭을 떨지 않는 여장부 스타일이다.




사주(四柱)가 나빠서 배우자복(配偶者福)이 없는 게 아니라 갖춤이 부족하기 때문이다.사주(四柱)란 원죄와 전생의 업을 정리하고 새로운 인생을 펼치라고 네 개의 기둥을 세워서 오는 것이다.대자연의 에너지인 조물주는 각자에게 딱 맞는 공평한 사주를 주며 나쁜 사주(四柱)를 주는 사람은 한 명도 없다.누구나 잘 할 수 있는 소질을 주기 때문에 자기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서 연구하고 개발하면 성공한다.어려운 사람에게 돈을 주고 먹을 것을 준다고 위하는 것이 아니며 바른 분별력을 가지고 당당하게 살 수 있도록 지적(知的)으로 잘 이끌어 주어야 진정한 멘토이다.
















   이혼 하는 사주 VS 이혼 안하는 사주


1) 이혼 확률 100% 여자 사주 구조 丙  辛  丙  丙


2) 이혼 확률 70% 여자 사주 구조   甲  丁  壬  丁


3) 이혼 확률 50% 여자 사주 구조   庚  丁  壬  丁


4) 이혼 확률 30% 미만 여자 사주    癸  丁  壬  戊







                    남편 복(福) VS 아내 복(福) 



부부 싸움은 칼로 물 베기가 아니다.싸움을 하고 나서 화해를 해도 찌꺼기가 남기 때문에 없었던 것이 안 된다.부부 싸움을 하면 할수록 정이 드는 게 아니라 감정의 골만 파인다.상대의 말이 틀렸다고 버럭 화(禍)를 내며 소리를 지르는 이유는 기운은 큰 사람인데 진화가 덜 되어 무식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상대의 말이 이해가 안 되더라도 일단 들어 주는 게 정답이며 기분이 나쁘다고 당장 표현을 하는 사람이 잘못이다.



시간이 지나면 다 이해가 되는데 참을성 없는 그 놈의 급한 성질머리 때문에 바로 쏘아버리니 싸움이 되는 것이다.지혜로운 사람은 상대의 말을 끝까지 들어 준 후에 자신의 생각을 말하지 중간에 말을 끊지 않는다.성격이 급하고 목소리가 큰 사람이 대장이 아니라 무식한 사람이다.상대의 말을 듣다가 마음에 안들어 화(禍) 낼 일이 있다고 바로 얘기를 하면 싸우게 되지만 하루 이틀이 지난 후에 얘기를 하면 싸움이 안 된다.  



부부는 싸우지 않을수록 좋으며 부부 싸움을 자주 하면 탁한 에너지 기운이 쌓여서 꼴도 보기 싫을 정도로 징그러워진다.싸움을 자주 하면 정이 떨어져 각방을 쓰거나 별거를 하게 되고 결국 원수지간이 되어 서로를 탓하고 헤어지게 된다.서로를 탓하고 헤어지면 재혼을 해도 마찬가지이며 탁한 에너지 기운이 자식들에게 고스란히 내려가서 부모를 닮게 된다.자식까지 불행하게 만들고 싶지 않으면 부부 싸움을 할 때 화(禍)부터 내지 말고 인내심으로 수련하여 하루 이틀 지난 후에 말을 하면 싸움이 안된다.



사주(四柱)가 나빠서 배우자복(配偶者福)이 없는 게 아니라 갖춤이 부족하기 때문이다.사주(四柱)란 원죄와 전생의 업을 정리하고 새로운 인생을 펼치라고 네 개의 기둥을 세워서 오는 것이다.자신이 전생을 바르게 살았다면 이 생에 올 때 좋은 사주를 받아오게 되며 나태하게 잘못 살았다면 노력해서 극복할 수 있는 사주를 받아 오게 된다.사주(四柱)는 30%의 밑그림에 해당하며 70%는 환경과 노력에 따라 바꿀 수 있다.



사람간의 업(嶪)의 고리인 고(苦)가 막히면 어려워진다.부부간,부모 자식간,형제간,친구간에 말다툼을 하다가 엉클어지면 고(苦)가 된다.고(苦)를 풀지 않고 쌓아 두면 원수지간이 되어 인연을 끊게 되는 등 어려움이 계속 된다.버럭 화(禍)를 내거나 괴성을 지르는 사람은 기운은 큰 데 반해 질량(質量)이 모자라는 무식한 사람이다.예전에는 목소리 큰 사람이 대장이였으나 지금은 목소리가 큰 사람이 왕따를 당하게 된다.



지식의 질량(質量)이 부족하여 지혜롭지 못한 사람은 포용력이 없으며 실력이 있어야만 사람을 포용할 수 있다.포용은 상대를 존중하고 아끼고 사랑할 때 이루어진다.상대를 존중하고 싶다고 존중되는 게 아니며,겸손하고 싶다고 겸손해지는 것이 아니라 실력을 갖추면 저절로 겸손해진다.사람을 업신여기거나 함부로 대하면 실력이 갖춰지지 않으며 실력을 갖춘 만큼 사람과 재물 인연을 보내주는 것이 대자연의 법칙이다.



대자연의 에너지인 조물주는 각자에게 딱 맞는 공평한 사주를 주며 나쁜 사주를 주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누구에게나 잘 할 수 있는 소질을 주기 때문에 자기가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서 연구하고 개발하면 성공한다.어려운 사람에게 돈을 주고 먹을 것을 준다고 위하는 것이 아니며 바른 분별력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적(知的)으로 잘 이끌어 주어야 한다.사주가 좋고 기운이 크면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그들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해야 한다.



















               사주 통변(四柱 通辯)이 다른 이유



사주(四柱)를 바탕으로 상황과 변화를 말해주는 것을 통변(通辯)이라고 한다.사주풀이가 사람에 따라 다른 이유는 사주 통변(四柱 通辯)의 근본 원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사주 통변(四柱 通辯) 방법은 역학 3대 고서(古書)인 궁통보감의 조후론(調候論),적천수의 억부론(抑扶論),자평진전의 격국론(格局論)과 기타 신살론(神殺論)에서 유래되었다.



사주를 분석하여 용신(用神)을 정할 때 억부 용신(抑扶 用神)에 치우쳐서 조후 용신(調候 用神)과 격국(格局 用神)은 간과하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한다.또한 장식품에 해당하는 신살론(神殺論)이 무슨 비법(秘法)인 양 혹세무민(惑世誣民) 하기 때문에 고귀한 학문의 신뢰성이 훼손되고 있다.역학을 처음부터 제대로 배워서 업(嶪)을 짓지 말고 복(福)을 지어야 한다.  



(1) 음양중심(陰陽中心)의 조후론(調候論)


조후론(調候論)은 사주의 한난조습(寒暖燥濕)을 말하며 화(火) 중심의 온도와 수(水) 중심의 습도를 기준으로 조후(調候)를 판단한다.조후(調候)가 가장 중요한 이유는 조후(調候)가 맞지 않으면 살기(殺氣)가 뻗쳐서 인생의 굴곡이 크며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다.또한 나아갈 때인가 물러설 때인가를 미리 알고 대비할 수 있으며 남녀의 궁합(宮合)과 자녀의 출산(出産) 여부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가령,결혼한 부부가 아이를 낳지 못할 경우에는 사주 원국의 조후(調候)가 맞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대운과 세운에서 조후(調候)가 해결되는 시기에 출산이 가능하다.대체로 사오미월생(巳午未月生)은 조후(調候) 용신(用神)이 수(水)가 되는 반면 해자축월생(亥子丑月生)은 화(火)가 된다.양지가 음지가 되고 성공과 실패가 교차되듯 음양(陰陽)이 변화하므로 대운과 세운에 따른 조후(調候)의 변화를 잘 살펴야 한다.  



(2) 일간중심(日干中心)의 억부론(調候論)


억부론(抑扶論)은 신강(身强)과 신약(身弱)에 따라 사주의 주인공인 일간(日干)이 각각의 육친(六親)을 대하는 방법과 일을 처리하는 방법이 다르다.가령,교통 사고가 발생했을 때 신강한 사람은 자기 주장을 하며 언성을 높이거나 즉석에서 합의를 보는데 반해 신약한 사람은 보험 처리를 선호한다.격국론(格局論)이 사회용이라면 조후론(調候論)과 억부론(抑扶論)은 가정용이라고 할 수 있다.



억부론(抑扶論)에 입각한 억부(抑扶) 용신(用神)을 취용하는 경우는 70% 이상으로 압도적이다.재다신약 사주는 비겁 용신,관살혼잡 사주는 인성 용신,인다신약 사주는 재성 용신,비겁 과다 사주는 식상과 관성 용신으로 억부(抑扶) 용신(用神)을 정한다.억부론은 주로 개인이나 가정적인 일에 해당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명예운보다는 재물운으로 상승운과 하락운을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



(3) 월주중심(月柱中心)의 격국론(格局論)


격국론(格局論)은 대외적인 사회용으로 진로 직업 적성을 알 수 있으며 월주(月柱) 중에서 천간은 외적이고 지지는 내적이므로 그릇에 해당하는 격(格)은 천간에서 뽑는 게 원칙이다.월지의 지장간을 바탕으로 투간 투출된 오행 중에서 힘이 가장 강한 대표 육친(六親)을 뽑는 것이다.격국 용신은 억부 용신과 별개이므로 격국 용신을 잡을 때는 신강 신약의 억부론을 적용하면 절대 안된다.



격(格)을 살려주고 빛나게 해주며 격을 보호해 주는 것이 격국 용신이다.가령 재다신약 사주의 억부 용신은 비겁이지만 정재격의 격국 용신은 관성이다.왜냐하면 재성을 공격하는 것이 비겁인데 관성이 비겁을 극제하기 때문이다.또한 정관격에 상관이 있으면 상관을 잡아주면서 관성을 살려주는 인성이 격국 용신이다.억부 용신과 격국 용신이 같은 경우도 있지만 다른 경우가 많은데 이는 사회적으로는 성공했는데 가정적으로 실패하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다.



(4) 사건중심(事件中心)의 신살론(神殺論)


조후론,억부론,격국론이 주연 배우라면 신살론(神殺論)은 조연 배우에 해당한다.신살(神殺)은 오행과 육친의 장식품에 해당하며 사건 사고를 추리하는데 필요한 보조 도구이다.엑스트라에 해당하는 신살(神殺)을 앞세워 부적과 개명을 운운하며 혹세무민하는 사람이 바로 사이(似而非)에 해당한다.음양오행과 합충(合沖)을 제외한 형파해(刑破害) 원진,12운성,공망,천을귀인 등은 모두 신살(神殺)에 해당하며 각종 신살(神殺)을 합하면 250개가 넘는다.



인사신(寅巳申)이나 축술미(丑戌未) 삼형살이 있으면 교통 사고와 수술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법조인,의사.권력 계통에서 크게 성공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신살(神殺)을 부정적으로만 보는 단식 판단은 위험하다.신살(神殺)이 작용하여 살기(殺氣)가 뻗치는 경우는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거나,조후가 맞지 않거나,금목(金木)이나 수화(水火)가 상쟁(相爭)하거나,년월일시 궁성(宮星)에 자묘형(子卯刑) 등의 악살(惡殺)이 있을 경우이다.



조후론과 신살론은 생존(生存)과 연관되어 있으며 억부론과 격국론은 생활(生活)과 연관되어 있다.부동산 매매가 언제 성사될 것인가를 판단하려면 사업장은 격국론으로 봐야 하고 아파트나 주택은 억부론과 조후론으로 봐야 한다.조후론,억부론,격국론을 대입하여 사주가 풀리지 않을 경우에 한해 신살론,물상론,특수격,점학(占學) 등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또한 통근,투간,투출에 의한 힘의 세기를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옴니버스식 사주 통변(四柱 通辯)으로 과학명리(科學命理)를 실현해야 한다.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강의

 

                    ☞ 현재 예약 접수중



○왕초보반:수요일반 오전 10:30~13:00분 강의


○초중급:월요일반 오전 11:00~13:30분 강의 


○중고급:일요일반 정오 12:00~14:30분 강의


○전문가:화요일반 오전 10:30~13:00분 강의 





○강의 내용 및 특징



명리학과 진로적성학을 융합한 국내 최초 옴니버스식 명리적성학 강의


신살론 격국론 용신론에서 발달론 과다론 고립론으로 업그레이드 강의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 성인 사주 진로 상담 기법 30년 노하우 전수


핵심 이론 & 실전 통변 & 즉문즉설 강의로 누구나 1년이면 통변 가능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려는 교수,교사,강사,직장인,대학원생,주부 등 




○수강료(택일 입금)


1개월분(25만원) 3개월분(60만원) 6개월분(110만원) 12개월(200만원)


입금 계좌 ☞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강의 장소 및 교통 안내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지 4층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입구는 건물의 뒷편 중화요리집과 굽네치킨집 옆에 있으며 본 건물 5층에는 새론 정형외과,4층에는 가우스 수학학원,1층에 한솥 도시락,연두약국,두드림 커피숍 간판이 있으니 참고 요망.

 

금정역(1호선/4호선) 4번 출구에서 5531번 5624번 초록색 버스 타고

5분후 군포초등학교앞 하차 하여 뒤로 50m 육교 건너서 바로 옆 건물.

당정역 3번 출구 마을버스 3번 타고 군포초등학교앞 하차 하면 바로.



○ 강의 신청 전화 ☎ 010 6382 7206(심산 원장) 




 

  新패러다임 명리학(命理學) 강의 내용 



(1) 사주(四柱)의 근본 원리    (2) 음양오행론(陰陽五行論)

(3) 간지론(干支論)             (4) 지장(地藏干)

(5) 육친론(六親論)             (6) 합충형파해 원진((合冲刑破害 怨嗔)

(7) 12운성(十二運星)          (8) 신살론(神殺論)

(9) 격국론(格局論) 억부론(抑扶論) 조후론(調候論) 

(10) 발달론(發達論) 과다론過多論) 고립론(孤立論)

(11) 사서삼경(四書三經) 논어(論語) 맹자(孟子) 중용(中庸) 대학(大學)

                           시경(詩經)  서경(書經) 역경(易經) 연구(硏究)


(12)프로이트(Freud)와 칼 융(Carl Jung)의 심리학 연구(心理學 硏究)

(13) 즉문즉설 사주 진로 실전 컨설팅




    新패러다임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 강의 내용 



(1) 기질 적성 & 진로 적성           (2) 선천 적성 & 재능 분석

(3)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4) 홀랜드의 진로직업 탐색론

(5) 특목고,자사고,일반고 선택      (6) 문과 적성 vs 이과 적성 판단

(7) 수시모집 지원 전략 컨설팅      (8) 정시모집 지원 전략 컨설팅

(9) 재수,반수,휴학,편입 컨설팅     (10) 자기소개서 스펙 첨삭 컨설팅 

(11) 학생 입시 진로 즉문즉설 실전 컨설팅


○新패러다임 개명(改名) 아호(雅號) 작명법(作名法) 무료 특강

명리학(命理學) &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 동영상 강의 제작중 

○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교재 출간 예정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강의 안내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명리학(命理學)과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을 융합한 국내 최초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 강의로 신지식인(新知識人)을 양성하고 있습니다.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을 연구(硏究)하는 교수,교사,강사,대학원생,직장인,상담사 등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는 인성교육(人性敎育)의 도량입니다.전원 학사,석사,박사로 구성된 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회원들 간의 돈독한 친목을 도모하고 인격 도야에 정진하는 고품격 연구회원들의 요람입니다.



그동안 혹세무민(惑世誣民)과 미신(迷信)으로 치부되던 사주명리학(四柱命理學)을 음지(陰地)에서 양지(陽地)로 꽃피우고 진로적성학(進路適性學)을 융합하여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 회원들은 그냥 스쳐 지나가는 인연(因然)이 아니라 동고동락(同苦同樂) 하며 흔들림 없이 한걸음씩 뚜벅뚜벅 함께 걸어가는 동반자입니다.우리가 남긴 발자취가 빛날 수 있도록 더욱 새롭고 넓은 세상을 향해 정도(正道)의 길을 가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학생 입시 진로와 성인 사주 진로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30여년을 한결같이 불이 꺼지지 않는 연구소에서 끊임없는 탐구심과 열정으로 절차탁마(切磋琢磨) 하고 있습니다.명리학(命理學)을 비롯하여 진로적성학,입시학,미래예측학,선천적성학,성명학을 연구(硏究)합니다.또한 프로이드와 칼융의 서양 심리학(心理學)을 비롯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과 홀랜드의 진로직업탐색론을 탐구(探究)합니다.더불어 천부경 만회독(萬會讀)과 정법강의 8,000강 내공으로 인성교육을 강화합니다.



3,000명이 넘는 제자들을 양성해 온 심산 원장과 소수정예 연구회원들이 교학상장(敎學相長) 하는 자세로 교육,연구,개발,서적 집필,세미나,재능기부,강연,컨설팅을 통해 알찬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그동안 흘린 땀과 노력의 결과로 꿈과 희망을 잃고 방황하는 학생들의 진로를 디자인 하고 성인들의 인생을 바꿨습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은 한 사람,한 사람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면서 웃음꽃을 피우는 사랑방입니다.평생을 함께 가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희노애락을 함께 하는 식구들입니다.



어느 모임도 흉내낼 수 없는 끈끈한 정(情)과 단합(團結)으로 똘똘 뭉친 부러움과 선망의 대상입니다.인공지능으로 대변되는 미래는 융합시대이므로 독불장군에게는 미래가 없습니다.'혼자 꾸는 꿈은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는 믿음으로 서로에게 버팀목이 되어 주고 있습니다.지덕(知德)을 겸비한 맑은 기운의 연구원들에게 심산 원장이 30년간 매일 5시간 연구하고,5시간 강의하며,5명씩 컨설팅한 실전 데이터로 강의하며 연구 개발한 노하우를 아낌 없이 공유합니다.



'홀로 선 나무는 숲을 이루지 못하며 사람이 길을 넓혀 가는 것이지 길이 사람을 넓혀 주는 것이 아니다'라는 말을 가슴 깊이 새기며 신지식인(新知識人)의 마중물이 되기 위해 겸손한 자세로 상생(相生) 하고자 합니다.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겠다는 가치관으로 널리 사람들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빛나는 삶을 추구합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과 함께 하실 분을 환영합니다.심산 진로 오행 컨설팅이 명실상부하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더로 우뚝 서는 그날까지 함께 정진(精進)합시다.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MBC TV 뉴스투데이 진로 컨설팅 방영

○30년간 학생 3만여명 입시진로 컨설팅

○30년간 성인 2만여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8년간 8,000강 내공 멘토링 

○중고등학교,대학교,관공서,방송 강연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천부경,황제내경,우주변화의 원리 연구  
           ○자평진전,적천수,궁통보감 관법 집대성   

      ○가드너 다중지능,홀랜드 직업탐색 연구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진정한 멘토 

        





        

                





     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 성인 사주 진로 상담 


(1)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진로 적성 (2) 초중고교생 입시 진로 컨설팅

(3)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 진로 상담 (4) 직장인,사업가 사주 진로 상담

(5)학교,관공서,문화센터,시청,구청,방송 출연 강연 및 즉문즉설 컨설팅


 

      

(1) 취학전 자녀 진로 컨설팅 


기존에 검증되지 않은 사주(四柱)의 개념에서 벗어나 취학전 자녀의 진로 적성을 분석하여 어릴 때부터 숨은 끼와 재능을 찾아 개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합니다.국내 최초로 신생아 출생시 작명과 함께 진로 적성을 알려주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자녀의 진로 적성도 컨설팅 합니다.취학전 자녀의 진로 적성을 부모님에게 정확하게 설명하여 자녀 진로와 교육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지름길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2) 초중고등학생 입시 진로 컨설팅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들의 사춘기로 인한 학년별 성적 상승과 하락 시기를 예측하여 자녀와의 갈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강점지능을 찾아 학문과 공부로 성공할 수 있을지 아니면 기술과 자격증으로 성공할 수 있을지를 판단합니다.또한 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예술고,일반고 선택은 물론 문과 이과,대학,학과,진로 선택과 수시,정시 지원 전략 컨설팅을 합니다.내신,수능,논술,적성검사 중에서 가장 유리한 전형을 제시하며 대안학교,검정고시,반수,재수,편입,휴학,유학 등의 고민거리도 해결합니다.    

        


(3)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진로 컨설팅  


대학원 진학,공무원 시험,공기업,대기업,중소기업 취업,전문직,기술직,벤처 창업,사업 중에서 전공과 진로적성을 고려하여 가장 성공할 수 있는 직업을 제시합니다.전공 역량 진단과 전공 적합도에 따른 재능을 분석하고 취업에 관한 부모님과의 갈등 해결책도 알려드립니다.시험운,취업운,결혼운,재물운,건강운,개운법을 비롯하여 사주 진로상 대운과 세운의 흐름을 분석합니다.    



(4) 직장인,사업가,일반인 사주 진로 상담  


현재 직업이 맞지 않아 다른 직업을 선택할 때 적성에 가장 잘 맞는 직업을 제시합니다.직장 생활에서 사업으로 전환하거나 전업 주부에서 직장이나 창업을 할 때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은 분야를 알려드립니다.퇴직자와 명퇴자의 재취업 및 창업에 실패하지 않는 업종과 오픈 시기를 알려 드립니다.부부 갈등과 자녀와의 문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배우자운,재물운,자식운,건강운,개운법을 비롯하여 사주 진로상 대운과 세운의 흐름을 분석합니다.



(5) 강연 신청 및 출장 강연 안내


학생 입시 진로나 성인 사주 진로 컨설팅 및 진로 적성에 대한 대한 심산 원장의 출장 강연을 희망하시는 분은 강연 대상,예상 인원,강연 일시 등을 정하신 후에 전화로 예약하시면 됩니다.학교,관공서,종교 시설,단체,복지회관,청소년 수련관,문화센터,주민센터,소그룹 등 제한이 없습니다.신청자가 원하시는 강연 방향과 내용을 협의하여 진행합니다.출장강연료는 부담이 없는 선에서 협의 결정하며 무료 재능 기부 강연도 실시합니다.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

 












                   유금(酉金) & 유월(酉月) 연구(硏究)



유금(酉金)은 12 지지(地支) 중에서 가장 딱딱하다.과일이 완벽하게 익어가는 계절로 사주에 유금(酉金)이 있으면 빈틈 없이 야무지고 치밀하며 이해타산적이다.유월(酉月)은 이양사음(二陽四陰)에 해당하여 양의 기운이 감소하고 음의 기운이 증가한다.수확을 하는 결실의 계절로 사람에 비유하면 인생의 가을이자 갱년기에 해당한다.유월(酉月)에는 한가위가 있어서 먹을 게 풍부하며 재물을 많이 거두어 들일 수 있다.



귀금속,칼,도끼,톱,반도체 메모리 등 세밀함을 상징하는 유금(酉金)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정확한 일처리를 한다.사주에 유금(酉金)이 있는 사람은 의료인,법조인,환경 운동가,행정가,역술인,상담사,금융 계통,세무,심판 등 치밀하고 정확성을 필요로 하는 직업에 적합하다.날카로운 카리스마가 있어서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마음에 상처를 줄 수 있는 말을 잘 하는데 부드럽게 말을 하는 언변술을 배워야 한다.특히 사주에 사유축(巳酉丑)이 있으면 맺고 끊음이 정확하여 공과 사가 분명하다.



유금(酉金)은 깔끔한 스타일로 몸 도화,묘목(卯木)은 볼수록 매력이 넘치는 볼매 도화,자수(子水)는 은근한 매력이 있는 어둠의 도화,오화(午火)는 화려한 매력을 빠르게 발산하는 도화이다.유금(酉金)이 있으면 모임이나 단체에서 리더가 되어 뭉치고 단합하고 조직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잘 한다.가령,임수 일주의 기토 정관 보다,갑목 일주의 유금 정관이 정확한 일처리 능력이 훨씬 더 좋다.신유금(申酉金)은 잡스러운 것이 섞이지 않아 순도가 아주 높은 결정체이다.



자강 이석영 선생은 사주첩경에서 "묘유술(卯酉戌) 중 2개만 있어도 역술인,상담사,교사,의사 등 활인업에 종사하면 성공한다"라고 했다.유금(酉金)은 오래 숙성된 발효 인자로 보기 때문에 유산균,술,통조림 등 발효 식품과 연관이 있다.유금(酉金)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소통이 잘 되어 모임에 가면 금방 친해진다.유금(酉金)이 있으면 자기 주장이 강하여 남에게 정확성을 요구하는 완벽주의자이므로 스트레스가 많으며 조울증,우울증 등을 주의해야 한다.



유금(酉金)이 있는 사람에게는 칭찬을 많이 해주는 것이 좋다.또한 유금이 있거나 유대운에는 융통성을 잘 발휘해야 하며 남의 단점을 까발리는 기질이 있어서 구설수를 주의해야 한다.유금에 해당하는 동물인 닭은 새벽의 여명을 알리는 예지력이 뛰어나다.닭의 울음소리인 "꼬끼오"에는 양(陽)의 기운이 있어서 소리가 울려 퍼지는데,돼지의 울음소리인 "꿀꿀꿀"에는 음(陰)의 기운이 있어서 소리가 죽어 들어간다.잡귀를 쫓는 길신(吉神)의 역할을 하여 전통 결혼식에도 닭을 천신과 지신에게 바쳤다.


유금(酉金)은 명예와 성공을 의미하며 "닭의 모가지를 비틀어도 새벽은 온다"는 뜻의 진취적인 도전 정신도 깃들어 있다.유대운(酉大運)은 알차게 결실을 맺을 수 있고,남의 비밀을 발설하면 구설수에 오르게 되며,취직,승진,합격 등 명예가 상승한다.유금(酉金)은 천간의 신금(辛金)과 같이 겁재성이 강하여 승부욕과 경쟁심이 매우 강하다.사주에 유금(酉金)이나 신금(辛金)이 있는 사람은 까다로운 성격으로 왕자병,공주병 기질이 있는데 마음 수행 공부를 많이 해서 부드러운 성격이 되도록 도인(道人)의 경지에 올라야 한다.  



많이 배운 자가 힘들게 살고,많이 가진 자가 사기를 당해 빚더미에 오르고,끼와 재능을 가진 자가 실업자가 되고,미모를 가진 자가 어려운 삶을 사는 이유는 '자만' 때문이다.아무리 똑똑하고 많이 배운 자라도 겸손이 약(藥)이며 자만은 자신을 죽이는 독(毒)이다.남탓과 불평이 없이 한뜸이라도 부족한 실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면 하늘이 스스로 도와서 어려움이 풀리고 인생이 확 바뀐다.





              유금(酉金) VS 지지(地支) 연구(硏究) 



유(酉) + 자(子)


유금(酉金)과 자수(子水)는 금생수(金生水) 상생 관계이지만 왕지는 다른 오행을 잘 생하지 않으며 약간의 설기(洩氣) 작용을 한다.또한 자유(子酉)는 파(破)와 귀문관살 작용을 한다.유금(酉金)의 건조한 것을 자수(子水)가 해결해주지만 조후가 차갑기 때문에 자유(子酉)가 있으면서 조후가 맞지 않으면 신경이 예민하고 날카로우면서 의심이 많다.사주 원국에 자유(子酉)가 있고 해자축월생인데 화(火)가 없으면 찬바람이 쌩쌩 부는 변태 기질이 있으나 화(火)가 있으면 매력이 있다.


자수(子水)는 신금(申金)과 잘 맞고 유금(酉金)은 축토(丑土)와 잘 맞는다.자유(子酉)가 있으면서 조후가 맞지 않으면 건강상 세균성 질환,생리 불순,요실금,요도염,방관염,신장염,전립선염,신경통,요통,호흡기 질환 등을 잘 관리해야 한다.또한 자유(子酉)는 도화살이므로 주색잡기,불륜,패륜을 주의해야 한다.조후가 맞지 않아서 자유(子酉)가 귀문관살 작용을 하면 의부증,의처증,조현병,정신 질환을 주의해야 한다.명리학과 마음 수행 공부를 많이 해서 도인(道人)의 경지에 올라야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 



유(酉) + 축(丑)


유금(酉金)은 왕지이고 축토(丑土)는 묘지이므로 잘 나가던 일을 매듭 짓는 시기이다.유축합(酉丑合)이 되면 결속력이 강하고 결실을 맺은 것을 금고속에 넣는 형상으로 실속이 있다.사주에 유금이 있으면서 축토운이 올 때는 사업을 크게 벌리면 안되며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실속 경영을 해야 한다.유금(酉金)이 있는 사람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시대에 잘 적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특히 월지에 유금(酉金)이 있으면 융통성은 다소 부족하나 일처리는 완벽하다.



유(酉) + 인(寅)


건조한 유금(酉金)이 건조한 인목(寅木)을 만나서 수기운(水氣運)이 부족하여 원진과 귀문관살이 작용을 하므로 부정적이다.호랑이는 닭의 울음소리와 밝은 빛을 싫어한다.인유(寅酉)가 있으면 어른스럽기도 하고 유아스럽기도 하다.유금은 완성품인데 반해 인목은 초기 단계로 위로 뻗으려고 하기 때문에 서로 코드가 맞지 않는다.유금은 왕지이므로 생(生)보다 극(剋)을 잘하며 묘유충(卯酉沖)을 잘 한다.


하지만 인목이 강하기 때문에 유금이 금극목을 잘 못한다.조후가 잘 맞으면 부작용이 거의 없으나 화기운이 너무 강하면 유금이 다칠 수 있다.유금이 인목을 만나면 부정적인데 반해 인목이 유금을 만나면 성급하게 펼치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시행착오를 덜 겪는다.천문과 귀문성이 있는 인유(寅酉)나 자유(子酉)가 사주 원국에 있는 사람은 운명에 관심이 많아서 훌륭한 멘토나 스승에게 명리학을 배우면 개운(開運)이 된다. 



 유(酉) + 묘(卯)


유금(酉金)과 묘목(卯木)은 왕지 끼리의 상충(相沖)을 하므로 충(沖) 중에서 가장 강력한 작용력이 있다.초목에 서리가 내린 형상으로 묘유충이 되면 신금이 묘목의 싹을 잘라버리므로 안정감이 사라져서 마음이 불안해진다.사주에 묘목이 있는데 유금 대운이나 세운이 오면 단칼에 나무가 잘리므로 하는 일에 지체가 따르는 등 불리하다.뜻밖의 사고수를 주의해야 하며 팔 다리 사고수,마비,절단,장애,명퇴,이혼 등이 발생한다.완성품인 유금과 초기 제품인 묘목이므로 서로 코드가 맞지 않아서 좋은 재주와 실력이 있어도 발휘가 잘 안 되고 엉뚱한 방향으로 엇나간다.  



유(酉) + 진(辰)


유금(酉金)과 진토(辰土)는 토생금 상생 관계이면서 육합에 해당하므로 긍정적이다.건조한 유금이 한습한 진토를 만났으니 조후가 잘 해결된다.완벽한 유금이 이제 막 자라는 진토를 잘 이끌어 주어 서로 시너지 효과가 생기는 스승과 제자의 관계이다.유금은 진토를 사오미로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한다.하지만 진유합이 진술충이나 묘유충으로 깨져서 육해가 되는 운에는 부작용이 따른다.사주에 진유합이 있는 사람은 의리가 있고 대의 명분을 중시한다.



유(酉) + 사(巳)


유금(酉金)은 왕지이고 사화(巳火)는 생지이며 삼합으로 끈끈한 관계이다.축토(丑土)가 있으면 사유축합이 되어 마무리까지 잘 된다.운에서 왕지가 생지를 만나면 새로운 아이템과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계획을 세우고 변화를 준다.이사를 가도 새 집으로 가고,사무실을 옮겨도 새 건물이나 리모델링을 하는 등 생기를 불어 넣는다.


왕지는 고정적이고 변화를 싫어하는 반면 생지는 유동적이며 변화를 좋아하기 때문이다.사화가 유금을 만나면 계획이 실천되고 목표를 달성하는 등 더욱 좋다.유금이 운에서 사화를 만나면 화극금이 되므로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성향이 나타나서 용도 변경이나 인맥 이어트 등을 할 수 있다.




유(酉) + 오(午)


유금(酉金)과 오화(午火)는 둘 다 왕지(旺地)이다.사주에 오화(午火)가 있으면서 화기운이 강하면 열(熱) 작용을 하여 화극금으로 금(金)이 녹는다.반면에 오화(午火)가 있으면서 수기운이 강하면 오화가 유금을 잘 활용하고 빛나게 해주는 좋은 역할을 한다.사주에 유금과 오화가 있고 연월주에 화기운이 강하면 조상이나 부모대에 부도가 난 경우이며 일시주에 화기운이 강하면 본인이나 자식대에 실패하게 된다.그러므로 수기운이 없고 화기운이 강한 조열한 사주에 금이 있는 사람은 과욕을 부리면 반드시 실패한다.하지만 축토나 진토가 있어서 조후가 맞으면 좋은 쪽으로 활용된다. 



유(酉) + 미(未)


유금(酉金)은 사유축 금(金)을 향하고 미토는 해묘미 목(木)을 향하므로 같은 자리에서 딴 생각을 한다.미토(未土)가 신금(申金)을 거치지 않고 유금(酉金)으로 뛰어 넘는 격각 형태이므로 과정에 문제가 생긴다.유금이 묘목을 보면 묘유충으로 나무를 꺾으려고 하는데 미토가 있어서 해묘목이 되면 보호막이 되므로 묘유충의 작용이 많이 사라진다.



유(酉) + 신(申)


유금(酉金)과 신금(申金)은 방국과 혼잡 관게이다.자축과 오미는 스승과 제자,부모와 자식 등으 수직적인 관계인데 비해 신유(申酉)는 친구와 같은 수평적인 관계이다.유금은 인목을 싫어하지만 유금(酉金)이 신금(申酉)을 만나면 인목을 다스릴 수 있다.신유(申酉)가 갑인(甲寅)을 치면 칼날이 뿌러지지만 신유(申酉)는 을유(乙酉)를 꺾을 수 있다.인묘(寅卯)가 농업 공업 등의 육체적인 1~2차 산업이라면 신유(申酉)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정신적인 4~5차 산업이다.신유금(申酉金)이 있으면서 화기운이 없으면 살기가 뻗친다.



유(酉) + 유(酉)


유금(酉金)과 유금(酉金)은 자형(自刑)으로 유유(酉酉) 보다는 신유(申酉)가 더 낫다.유유 자형은 살기가 뻗치며 자책,자해,세균성 감염이 우려된다.유금이 서로 사화나 진토를 끌어들려 세력을 구축 하려는 쟁합(爭合)이 발생하면 심리적인 갈등이 많아진다.유유(酉酉)  자형이 있고 금기운이 강하면 세균성 전염,신경 마비,알콜 중독,간,담,마약 중독,스마트폰 중독,댓글 조작,컴퓨터 중독,자기만의 상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다.



유(酉) + 술(述)


유금(酉金)과 술토(戌土)의 관계는 방국과 육해이다.유금에게 진토는 제자에 해당하며 사주에 진유합이 있는데 운에서 묘유충이 되면 육해가 되어 배신수와 이간질 등 부작용이 생긴다.또한 술토운이 와서 진술충이 되도 부작용이 발생한다.유술이 육해가 되면 외로워지며 제자나 자식이 배신을 한다.



사주에 유술(酉戌)이 있으면 어려운 사람들을 잘 보살펴 주는 직업인 활인업,사회 복지사,상담사,요양사,의사,간호사 등 치료하고 보호해 주는 분야가 적합하다.원국에 유술(酉戌)이 있는데 술토운이 와서 오술합화가 되면 유금이 녹게 된다.유금은 완성품이고 술토는 창고이므로 유술금이 있는 사람은 결속,정리,마무리 능력이 매우 좋다.심산멘토의 新패러다임 명리적성학(命理適性學)은 교재로 출간될 예정입니다.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이론 중심의 학(學)과 자기 학파의 주장과 비법(秘法) 중심의 술(術)로 가르치고 상담하던 때는 인간의 질량(質量)이 약한 성장시대였다.지금은 인간의 질량(質量)이 팽창한 운용시대이므로 자기 목소리의 新패러다임을 연구하여 사회에 내놓고 검증을 받아야만 한다.어려움에 처해 있는 사람들을 아끼고 사랑하면서 법(法)의 힘으로 아픔을 어루만져 주면 자신을 믿고 따르게 되므로 그들을 이끌어 줄 수 있는 진정한 멘토가 될 수 있다.  



학(學)과 술(術)과 법(法)을 모두 겸비한 훌륭한 스승은 상승운(上昇運)과 하락운(下落運)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진정한 스승과 멘토를 만나는 것은 유유상(類類相從)의 인연법(因然法)이므로 자신의 부족한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을 갖추지 않으면 만나기 힘들다.하락운인 사람은 탁한 기운의 사람과 인연이 되어 어려워지고,상승운인 사람은 맑은 기운의 사람과 인연이 되어 어려움이 풀린다.어른은 가르치고 상담하는 일을 해야 하며 상대가 알기 쉽고 잘 이해되게 가르치고 설명해 주는 사람이 실력자이다. 



실력을 갖추기 위해 공부하는 기간에 계산을 하면 욕심이 생겨서 실력과 내공이 쌓이지 않으므로 초심(初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공부하는 자는 항상 겸손(謙遜)해야 하는데 그 알량한 지식으로 잘난 척을 하니까 옛날 버릇이 다시 나온다.실력을 갖춘 자가 겸손(謙遜)하면 별이 되고 세상을 밝히는 빛이 된다.윗사람의 정신에 따라 집단이 만들어지므로 윗사람의 정신이 썪으면 그 집단의 정신도 썪는다.윗사람의 가치관에 따라 단체가 빛나기도 하고 썪은 냄새가 진동하기도 한다.

 


어떻게 살아야 바른 분별을 할 수 있는지 훌륭한 스승이나 멘토에게 삶의 원리를 배워야 어려움이 풀린다.현 시대를 사주에 비교하면 출발점인 자대운(子大運)에서 시작하여 꼭지점인 오대운(午大運)에 와 있다.오대운(午大運)은 개점 휴업기로 용신운과 기신운을 막론하고 펼치는 시기가 아니라 부족한 실력을 갖추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시기이다.실력이 없는 사람은 사주 대로 살게 되지만 실력이 있는 사람은 사주를 활용하여 멋진 삶을 살게 된다.



自命者 得道者 他命者 解道者 

스스로 삶에 이치를 깨달은 자만이 타인의 명을 올바로 풀 수 있다.


知道者不惑 知命者不憂 

갈 길을 아는 자는 헤매지 않고 자신의 운명을 아는 자는 근심하지 않는다


          

  

                    누가 함부로 격(格)을 잡는가?



사주(四柱) 통변(通辯)에서 가장 중요한 기준은 월주(月柱)이다.대표 육친(代表 六親)인 격(格)을 정하는 방법은 월주(月柱) 중에서 월지(月支)가 중심이다.천간의 기운이 간직된 월지 지장간(支藏干)에는 여기(초기),중기,본기(정기)가 들어 있다.이 중에서 본기가 년월시간에 투간(透干)된 육친이 힘이 가장 강하다.월지 지장간의 본기와 동일한 오행이 월천간에 나왔을 때 투간(透干)이라고 하고 진격(眞格)이다.월지 지장간의 여기와 중기가 나왔을 때 투출(透出)이라고 하고 가격(假格)이다. 



가령 월지가 진토(辰土)일 경우에 본기(정기)인 무토(戊土)가 천간에 뜨면 투간(透干)이고 진격(眞格)이며,계수(癸水)나 을목(乙木)이 뜨면 투출(透出)이 된다.또한 진토의 지장간인 을계무(乙癸戊)가 뜨지 않고 음양이 다른 갑임기(甲壬己)가 뜨면 투출((透出)이고 가격(假格)이다.사주 통변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조후(調候)이며 조후는 월지(月支)을 기준으로 봐야 한다.또한 사회성과 진로 직업 적성을 알 수 있는 곳도 월지(月支)이다.



대표 육친인 격(格)이 년주나 월주에 있으면 공적(功的)이고 대중적인 사회 활동이 활발하다.반면에 격(格)이 일주나 시주에 있으면 사적(私的)이고 가정적이다.또한 자오묘유월(子午卯酉月) 출생이면서 격(格)을 구성하면 대외 지향적이므로 사회 활동이 활발하다.가령,갑진년(甲辰年) 병자월(丙子月) 임신일(壬申日)에 태어난 사람은 월지가 왕지(旺地)이면서 신자진(申子辰) 삼합이 되므로 사회 활동이 활발하다.



반면에 갑진월(甲辰月) 병자월(丙子日) 임신일(壬申時)에 태어난 사람은 일지가 왕지이면서 신자진(申子辰) 삼합이 되므로 가정 생활에 충실하다.자오묘유월(子午卯酉月)은 자체가 파워가 강하므로 투간,투출이 되지 않아도 격(格)으로 잡아준다.자오묘유월(子午卯酉月) 출생이면서 진격(眞格)이면 어떤 운이 와도 굴곡이 적으며 일을 잘 헤쳐 나간다.자오묘유월(子午卯酉月) 출생이 아니면서 가격(假格)이면 운의 굴곡이 크며 시련 극복 능력이 약하다.



년지와 시지는 일간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월지와 일지는 일간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결혼하지 않은 노총각과 노처녀나 돌싱은 월주의 영향을 많이 받고,결혼한 30~50대는 일지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명퇴자와 정년 퇴직자나 60대 이후에는 시주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월주(月柱)는 그 사람의 정신 상태와 목표 의식을 알 수 있는 곳으로 전생으로부터 받은 카르마인 업(嶪)의 굴레이다.또한 월지는 집안의 가장,모임의 간부,지도자,건물주,직장의 상사,직업 등을 나타낸다.



월지의 지장간에서 투간,투출된 오행과 육친을 격(格)으로 잡는 이유는 그 사람의 가치관과 신념이 나타나 있기 때문이다.가령 갑목(甲木) 일간의 본기가 월지에 통근(通根)하면 100% 활용을 할 수 있고,중기가 통근(通根)을 하면 70% 활용할 수 있다.인신사해월(寅申巳亥月) 출생자 중에서 인신해(寅申亥)는 초기인 무토(戊土)가 힘이 없는 거푸집에 해당하므로 진격(眞格)으로 보지 않고 가격(假格)으로 본다.



화(巳火)는 가장 강력한 화토(火土)의 뿌리이며 12운성상 무토(戊土)와 기토(己土)가 록왕지이다.또한 본기와 중기는 중요하게 사용된다.진술축미월(辰戌丑未月) 는 18일간 머무는 본기와 9일간 머무는 여기가 중요하다.3일간 머무는 중기는 종자용,보관용,샘플용으로 삼합이나 방국이 되지 않는 한 영향력이 거의 없다.



월지(月支)에 사령한 것을 월령,당령이라고 한다.월이 시작되는 절입일(節入日)로부터 며칠 후에 태어났는가는 대운수를 보면 알 수 있다.가령,진월(辰月) 출생자인 경우는 여기(초기)인 을목(乙木)은 9일이므로 4월 5일부터 13일까지이다.중기인 계수(癸水)는 3일이므로 4월 14일부터 16일까지이며,본기인 무토(戊土)는 18일이므로 4월 17일부터 5월 5일까지이다.월령을 알면 용신(用神)과 격(格)의 힘이 강한지의 여부를 알 수 있다.



월지 지장간의 여기 중기 본기가 모두 투간,투출 되었을 때,2개만 투간,투출 되었을 때,1개만 투간,투출 되었을 때,전혀 투간,투출 되지 않았을 때에 따라 힘의 세기와 활용도는 천양지차(天壤之差)이다.그러므로 격(格)을 잡을 때는 단식 판단은 금물이며 종합적이고 정교한 분석을 바탕으로 정확하게 판단해야 한다.누가 함부로 격(格)을 잡는가?



지식 에너지는 국민들의 피와 땀으로 만들어 졌으므로 모두가 공유해야 하며 지식을 마치 무슨 비법(秘法) 인 양 사유화 하는 사람은 사람 대접을 못 받는 시대이다.과거에 아무리 유명했던 사람들이나 책을 받들고 추종하면 안 되며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참고서로만 삼아야 한다.자기 논리와 일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으로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없으므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고 新패러다임을 연구하여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빛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축토(丑土)와 일간(日干) 지지(地支)와의 관계 



축토(丑土)와 일간(日干)과의 관계를 알려면 12운성,지장간,조후,천간으로 변환한 육친(六親)을 잘 살펴야 한다.지지의 축토(丑土)는 지장간의 본기가 18일간 머물고 있기 때문에 천간의 기토(己土) 영향력을 가장 많이 받는다.축월(丑月)은 1년 중에서 가장 추운 시기이지만 내부적으로는 양기(陽氣)가 꿈틀거린다.축월생(丑月生)이 천간에 갑목이나 병화가 있으면 지장간의 양기(陽氣)가 더 활발하게 움직인다.축월생(丑月生) 중에 재벌이나 부자가 많고 크게 출세한 사람들이 많은 이유는 성공에 대한 야망이 원대하기 때문이다.  



진술축미월(辰戌丑未月)은 여러 가지 기운이 섞여 있는 잡기월(雜氣月)로 지장간의 육친 중에 어떤 것이 핵심 작용을 하는가를 잘 살펴야 한다.지장간과 같은 오행이 천간에 나타날 때(癸~癸)는 투간(透干)이라고 하고,지장간과 오행은 같고 음양이 다른 오행이 천간에 나타날 때(癸~壬)는 투출(透出)이라고 한다.진술축미월(辰戌丑未月)은 묘지(墓地)의 역할이 가장 잘 나타난다.



12운성상 진술축미(辰戌丑未)에 입묘(入墓) 되어 작용력이 약화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신유 임해(辛酉 壬亥)는 진토운(辰土運)에 입묘(入墓) 되고,을묘 병사 무(乙卯 丙巳 戊)는 술토운(戌土運)에 입묘(入墓) 되고,정오 경신 기(丁午 庚申 己)는 축토운(丑土運)에 입묘(入墓) 되고,갑인 계자(甲寅 癸子)는 미토운(未土運)에 입묘(入墓) 된다.양간과 음간의 12운성을 같이 보면 안 되며 각각 다르게 해석해야 한다.



12운성으로 보면 축토(丑土)는 정오 경신 기(丁午 庚申 己)의 묘지(卯地)이다.또한 축토(丑土)는 병화,무토,신금의 묘지(卯地)가 아니라 양지(養地)에 해당하여 잘 태동하게 해주므로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20~30년 전에는 12운성 이론만 가지고 사주를 감명하여 유명인의 반열에 오랐고,미아리 관법이 족집게 도사로 통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격세지감(隔世之感)이다.합충(合沖)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신살(神殺)이며 혹세무민(惑世誣民)의 도구로 사용되지 않도록 경계해야 한다. 





              갑목(甲木)과 축토(丑土)와의 관계



갑목(甲木)이 축토(丑土)를 만나면 관대지(冠帶地)이자 정재이며 천을귀인이 된다.12운성을 자유자재로 심화 응용할 줄 알아야 고수이다.지지의 축토(丑土)는 천간의 기토(己土)로 변환되므로 갑목이 정재와 갑기합(甲己合)이 되므로 재물에 대한 소유욕이 크게 생겨서 모험심이 발동한다.기토(己土)는 실용성과 소유욕이 강하며 축토(丑土)도 이와 비슷한 속성을 갖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이 되면 추상적으로 겉돌던 갑목(甲木) 일간의 생각이 구체적으로 바껴서 가게를 오픈하거나 확장하는 등 적극적으로 변한다.갑목(甲木) 일간에게 축중 신금(丑中 辛金)은 지장간에 3일간만 머무는 중기에 해당하므로 정관(正官)을 잘 활용할 수 없다.하지만 갑목(甲木) 일간이 축토(丑土)가 있으면서 천간에 경금이나 신금이 투간 투출 되면 벽갑인(劈甲引丁)으로 관성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또한 갑목(甲木) 일간이 천간에 병화가 있으면 식상(食傷)의 작용으로 큰 재성(財星)도 얻을 수 있다. 



갑목(甲木) 일간이 축월(丑月)에 태어나면 사람은 좋은데 몸이 아프거나 건강상 문제가 있지만 천간에 병화(丙火)가 있으면 양호하다.12운성 양간은 순행하고 음간은 역행하는 원리는 해와 달의 순환 원리와도 같다.하지만 12운성 이론 중에서 잘 맞지 않는 음간의 경우에는 통근,투간,투출로 힘의 세기를 판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신살론(神殺論),격국론(格局論),용신론(用神論)을 넘어 발달론(發達論),과다론(過多論),고립론(孤立論) 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하여 과학명리(科學命理)로 나아가야 한다.



오늘은 축토(丑土)와 갑목(甲木)의 관계 까지 하고 축토(丑土)와 을목(乙木),축토(丑土)와 병화(丙火),축토(丑土)와 정화(丁火)******등의 관계에 대한 글은 추후 게재합니다









                       진정한 카운셀러



사주 명리학은 과거에 만들어 놓은 자료를 공부하는 것이다.사주가 맞는지 맞지 않는지를 기존의 통계를 바탕으로 실험하는 학문이다.명리학의 기존 지식을 바탕으로 상담을 하는 지식인들은 많은데 신패러다임을 개발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연구가는 거의 없다.사주 실력은 기본이며 사람 공부와 사회 공부를 바탕으로  인성 공부를 해야 한다.



사주는 30%의 우주 유전자와 부모 유전자를 물려받은 것이며 70%는 환경과 노력으로 바꿀 수 있다.사주 진로 상담을 하고 싶으면 우선 인터넷을 검색하여 정보를 수집해서 분별력을 키운 후에 상담가를 찾아가야 한다.지금은 인터넷에 모든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시대이므로 단순히 한 가지의 지식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는 융합 시대이다.



하나의 지식에 새로운 재미를 곁들이고 끼와 재능이 융합되야만 참 지혜가 나온다.10~20년 전만 해도 잘 되던 사주 카페와 철학관에 손님들의 발걸음이 뜸해진 이유는 융합된 新패러다임이 없기 때문이다.사주 카페를 하는 사람이 상담료와 찻값을 다 받으면 실패하며 둘 중 하나는 무료로 하던지 복채만 받고 찻값은 자율로 해야 성공한다.



사주 보는 실력이 좋다고 손님이 많이 오는 것은 임시방편이며 자신의 끼와 재능을 개발해야 한다.상담을 하러 오는 사람들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주고 외로움을 어루만지면서 꿈과 희망을 제시해줘야 한다.사주는 하나의 방편이며 실력과 끼가 모자라면 밥 먹기도 힘들어지므로 빨리 접고 다시 공부하면서 겸손하게 실력을 갖춰야 한다.



가게가 어려우면 불경기 탓을 하는데 진정한 실력자는 불경기때 더 잘되는 법이다.대자연은 인간에게 사람과 사회를 탓할 자격을 주지 않았으므로 어떤 경우도 남탓과 불평을 하면 안 된다.음식점이 잘 되려면 맛도 중요하지만 친절함이 더욱 중요하다.식당의 주인이나 종업원이 서비스가 좋으면 기분이 좋아져서 음식이 더욱 맛이 있다. 



커피도 좋아하는 사람과 마시면 달콤하고 맛이 좋은데 싫어하는 사람과 마시면 달콤한 커피도 씁쓸하게 느껴진다.사람이 오면 경제가 따라오고 환경이 좋아져서 힘이 생기기 때문에 사람과 소통하는 인성 공부를 해야 한다.갑자기 손님이 많아져서 재물이 온다고 공부를 게을리하면 탁한 기운이 쌓여 어려움이 오게 되어 결국 망하게 된다.



젊은 시절에 유명세를 탔던 유명 연예인들이 인성 공부는 하지 않고 사업을 하기 때문에 십중팔구는 사기를 당하고 말년에 비참한 인생을 사는 것이다.사람이 재산이므로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을 바르게 대하지 않으면 사람도 떠나고 경제도 떠나게 된다.대자연의 운행 원리는 사람을 만나게 해주기 위함이므로 사람을 목숨과 같이 소중히 여겨야 한다.



강의와 상담을 할 때는 자신의 소질만 이야기 하지 말고 상대의 말을 잘 들어주면서 본심으로 대하면 에너지 질량이 커진다.기분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소통을 하다 보면 정이 쌓이고 분별력이 좋아져서 지혜가 나온다.돈 버는 것이 인생의 목적이 되면 미련하고 어리석은 사람이다.사주보다 중요한 것은 끼와 재능이며 낭중지추(囊中之錐)란 말과 같이 실력이 있으면 재물은 저절로 들어온다.





             축토(丑土)와 일간(日干)과의 관계 




축토(丑土)와 을목(乙木) 일간 



을목(乙木)이 축토(丑土)를 만나면 쇠지(衰地)가 되므로 기운이 한풀 꺾기는 시기이나 정신적으로는 노련하다.양(陽) 일간의 쇠지는 자긍심이 있지만 음(陰) 일간의 쇠지는 자신감이 부족하다.쇠지(衰地)는 큰 모험을 싫어하고 안전빵을 추구하며 보수적인 성향이 나타난다.단,병화(丙火)는 쇠지(衰地)에 해당하는 미토(未土) 시기에도 약하지 않다.



을목(乙木) 일간 중에서 해월(亥月) 출생자는 수생목이 잘 되어 부드러움이 있지만 을목(乙木) 일간 중에서 자축월(子丑月) 출생자는 수생목이 잘 안 되어 카리스마가 있다.을축(乙丑) 일주 중에서 활발한 사람은 사오미신월생(巳午未申月生) 이고 자신감이 부족한 사람은 해자축인월생(亥子丑寅月生) 이다.



축월생(丑月生) 을목(乙木)이 병화(丙火)을 가지고 있으면 겨울철의 청보리밭 형태로 난관을 극복하고 잘 써먹을 수 있다.하지만 축월생(丑月生) 을목(乙木)이 병화(丙火)가 없으면 어려움이 따르므로 을목 일간이 해자축인월생(亥子丑寅月生)이면 용신(用神)인 화(火)가 반드시 필요하다.




축토(丑土)와 병화(丙火) 일간 



병화(丙火) 일간에게 축토(丑土)는 양지(養地)로 보호 본능이 강하여 양육을 잘 한다.교육자,요양사,복지사,상담사 등의 진로 적성이 잘 맞으며 밖으로 드러나지는 않지만 내부적으로 보호하려는 마음이 강하다.화기운(火氣運)이 축토(丑土)의 수기운(水氣運)에 흡수되어 자신감은 결여되어 있지만 목(木)을 만나면 활발해진다.



신약 사주의 병화 일간이 축월(丑月)에 임신을 하면 자식운이 불리하며 신강 사주의 병화는 무난하다.병화(丙火) 일간은 축토(丑土) 지장간이 상관생재형이기 때문에 재물 욕심이 많다.사주에 금재성(金財星)이 없어도 병화(丙火) 일간에게 축토(丑土)가 있으면 재물운이 좋다.



병화(丙火) 일간에게 축토(丑土)가 있으면서 화(火)가 강하면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고,화(火)가 부족하고 수(水)가 강하면 부자가 되기 힘들다.대체로 식신과 상관은 기술과 재주를 밖으로 표출하는 역할을 하지만 병화(丙火) 일간의 축토(丑土)와 같은 화토(火土) 상관은 능력을 잘 펼치지 못하여 재능의 발휘가 잘 안 된다.



병화(丙火) 일간에 축월생(丑月生)은 밖으로 드러나지 않는 직업이 적합하다.축토(丑土)는 병화(丙火) 일간을 만나면 좋지만 병화(丙火) 일간은 축토(丑土)를 만나면 설기(洩氣) 당하여 불리하다.  

 



축토(丑土)와 정화(丁火) 일간 




정화(丁火) 일간에게 축토(丑土)는 묘지(墓地)이므로 성장과 활동이 끝나서 작용력을 상실하게 된다.가게를 오픈하거나 확장을 하면 불리하며 미래를 위해 준비하는 시기이다.진술축미(辰戌丑未)는 화개살로 화려한 시절을 덮었다는 의미가 있다.



학문,종교,예술 등 정신적인 지식의 저장 능력이 우수하다.천간과 천간의 관계,지지와 지지의 관계도 중요하지만 천간과 지지와의 관계도 확장하면 무궁무진하다.천간과 지지의 상호 작용을 종합하여 정확한 통변(通辯)할 수 있는 실력을 길러야 한다. 




                         축토(丑土)와 일간(日干) 연구(硏究)




축토(丑土)와 무토(戊土) 일간(日干)



무토(戊土) 일간이 천간에 임계수(壬癸水)가 있고 축월(丑月)에 태어나면 설산(雪山)의 형상이다.눈 덮힌 설산(雪山)은 아름답지만 지극히 외롭고 고독한 산이므로 도인(道人)의 경지에 올라야만 외로움을 극복할 수 있다.그러므로 천간에 목화(木火) 오행이 있어야 하며 특히 갑목(甲木)과 병화(丙火)가 둘 다 있으면 귀격(貴格)이다.무토(戊土)와 병화(丙火)가 축토(丑土)를 만나면 12운성의 양지(養地)이므로 조용한 가운데 안정을 취하게 되며 축토(丑土)는 무토(戊土)에게 천을귀인이 된다.



무토(戊土)가 축토(丑土)에 뿌리를 내리기가 쉽지 않은 이유는 축토(丑土)는 꽁꽁 언 동토(冬土)로써 금고(金庫)이기 때문이다.무토(戊土)와 축중 계수(丑中 癸水)가 무계합(戊癸合)이 되지만 그 효과는 거의 없다.축월 무토 일간이 축술형,축미충,축오 원진이 되면 파란과 우여곡절이 많다.무토 일간이 인신충(寅申沖)이 되면 산이 흔들리는 형상으로 큰 어려움이 따른다.축월(丑月) 무인(戊寅) 일주에 인시(寅時) 출생자인 박근혜 전 대통령도 인신충(寅申沖)이 되는 병신년(丙申年)에 탄핵되었다.



축토(丑土)와 기토(己土) 일간(日干)


기토(己土)는 자체가 습한 땅인데 축토(丑土)까지 있으면 활용이 잘 안 되어 큰 문제가 생긴다.재물을 탐하는 세속적인 일보다는 정신적인 일을 하는 게 좋으며 축월 기토 일간은 병화(丙火)가 절실하다.또한 축월 기토 일간이 천간에 임계수가 있으면 스케이트장이,눈썰매장,스키장 사업을 하면 성공 가능성이 높다.축월 기토 일간이 천간에 정화(丁火)가 있으면 특용 작물 등 남들이 잘 안 하는 특이한 일로 성공한다. 



기토(己土)는 축토(丑土)의 묘지(墓地)이며 축토 지장간(癸辛己/편재 식신 비견)이 식신생재가 잘 되므로 실용성이 강하다.기토(己土)는 생활력이 강하고 자기 색깔을 잘 드러나지 않으며 수용성이 강하다.기축(己丑) 일주는 수줍음이 많고 고집이 센 편으로 자기 주장을 굽히지 않는다.기축(己丑) 일주는 소화기,위장,자궁,알레르기,아토피,피부 질환 등의 건강 관리에 신경써야 하며 출산 양육에 애로가 따른다.



축월 기토 일주는 꽁꽁 얼어 있기 때문에 일을 성급하게 서두르면 안 되며 봄을 기다리는 느긋한 마음으로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이 필요하다.축월 기토 일주는 초년기와 청년기에 고생을 많이 하고 중년기와 장년기에 발복하는 대기만성형이 많다.축월 기토 일주가 천간에 병정화(丙丁火)가 있으면 괜찮은 집안 출신으로 볼 수 있다.    

 


축토(丑土)와 경금(庚金) 일간(日干)


경금(庚金) 일간(日干)에게 축토(丑土)는 고지(庫地)이면서 천을귀인이다.경금(庚金)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열기가 강한 정화(丁火)이다.축월(丑月) 경금(庚金) 일간(日干)에게 정화(丁火)에 갑목(甲木)까지 있으면 甲庚丁(갑경정) 조합의 벽갑인정(劈甲引丁)이 되어 사회 활동을 하는데 매우 유리하다.병화(丙火)만 있고 정화(丁火)와 갑목(甲木)이 없으면 자수성가형이다.축월 경금 일주는 젊어서 고생하고 말년에 발복한다. 



축토(丑土)와 신금(辛金) 일간(日干)


축월(丑月) 신금(辛金) 일간(日干)은 병화(丙火)로 녹여서 임수(壬水)로 씻어야 한다.계수보다 임수를 더 좋아하며 지지에 사화(巳火)나 오화(午火)가 있으면 값어치가 있는 보석이 된다.신금(辛金)이 축토(丑土)에 통근할 수는 있지만 신약하여 통근을 못해도 그 자체로 완성품이므로 통근 여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반면에 신금(辛金)은 토다금(土多金埋)를 주의해야 한다.토가 많으면 수목(水木)이 있어야 능력을 발휘한다.



토인성(土印星)이 강한 신금(辛金)은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으며 예민하고 정확하다.또한 토인성이 수식상을 토극수로 견제하므로 지적(知的)인 척을 잘 하는 반면 잠이 많고 게으른 편이다.축월 신금은 사교성을 길러야 하며 까다롭고 잘 삐지며 뒷끝 있는 성격을 부드럽고 여유로운 성격으로 바꿔야 한다.해자축월생인 신금 일주가 천간에 계수가 있거나 수기운이 강하면 따뜻한 정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이성을 밝힌다.


해자축월생인 신금 일주가 조후가 맞지 않으면 주색잡기를 좋아하며 술을 마시면 술주정을 하는 경우가 많다.해자축월생인 신금 일주가 병정화가 약하면 건강상 고지혈증,심장,시력,혈액 순환,생리통,수족 냉증 등 잔병치레를 주의해야 한다.신금 일간은 인물이 좋고 잘 생긴 만큼 지적(知的)인 일을 해야 하는데 인물값을 못 하면 큰 어려움이 온다.신금 일간은 기독교와 천주교 보다는 불교나 마음 수행 공부가 좋다. 

   


축토(丑土)와 임수(壬水) 일간(日干)



임수(壬水) 일간의 축토(丑土)는 병화(丙火)로 녹여야 잘 써먹을 수 있다.축월 임수 일간이 천간에 임계수가 있고 목화가 약하면 분리 공포 경험 등으로 어릴 적 환경이 불리하다.천간에 목화가 강하면 집안이 좋고,두뇌가 총명하며 환경적으로 좋은 집안이다.임수는 축토의 쇠지이므로 금수가 강하면 고독하고 팍팍한 삶을 살며 활동력이 떨어진다.



축월 임수가 조후가 맞지 않으면 미혼모,결손 가정,장애,병 질환에 약하다.축월 임수는 꽁꽁 얼어붙은 물이기 때문에 뜨거운 물을 갑자기 부으면 깨져 버리므로 어떤 일을 할 때 성급하게 서두르면 실패하는 스타일의 대기만성형이다.축월 임수에게 갑목,병화,무토가 있으면 따봉이다.축월 임수의 진로 적성에 맞는 직업은 육영 사업,고아원,복지원,요양원 등 활인업이 적합하다. 



축토(丑土)와 계수(癸水) 일간(日干)


축월(丑月)와 계수(癸水) 일간(日干)에게는 병화(丙火)가 구세주이다.계수(癸水)는 병화(丙火)의 햇볕을 가리지만 조후가 급하여 병화가 와야만 상승운으로 변한다.축월(丑月) 계수(癸水)는 겉과 속이 다른 이중적인 성격자가 많고,고집이 센 편이다.특히 축월 계축 일주는 관대를 깔고 있어서 왕고집이다.축월(丑月) 계수(癸水)가 목화 기운이 약한 해자축월생,해자축 방국,신자진 삼합 등으로 수기운이 강하면 매우 외롭고 고독하며 우울증을 주의해야 한다.



축월(丑月) 계수(癸水) 일간(日干)은 축중 계수의 뿌리가 있어서 능력이 있다.하지만 조후가 맞지 않고 금수가 강하면 주색잡기에 빠져서 패가망신 하는 경우가 많다.계축 일주는 백호살에 정인에 해당하는 경금이 입묘(入墓) 되어 성격이 괴팍하며 화가 나면 완전 뚜껑이 열려서 폭력성이 나오므로 마음 수행을 많이 하는 도인(道人)의 삶을 살아야 한다.축월(丑月) 계수(癸水)가 조후가 맞지 않으면 주색잡기에 잘 빠지며 혈관 질환과 혈압을 주의해야 한다.



암(癌)에 걸린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는 기술자가 아니며 환자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어야 진정한 의사이다.의사가 환자를 치료하면서 배우는 자세로 임하지 않으면 기술자로 전락하게 되며 재물을 탐하게 되면 결국 자신도 암(癌)에 걸려 고통을 당한다.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도 이와 마찬가지이다.어려움을 하소연 하는 내담자의 고민을  상담해 주는 상담자가 불친절하거나 짜증을 내는 것은 실력과 자격이 없음을 알려주는 셈이다. 




목마른 자에게 우물을 퍼주어 다 마시고 나면 깨달음을 망각하듯 물질적으로 돕는 것은 도운 것이 아니다.상대를 재물로 도와주려면 가치관과 이념을 함께 심어줘야 하며 상대를 덕 되게 하고 깨우칠 수 있게 하는 것이 진정으로 돕는 것이다.하늘이 깨우치게 하려고 어려운 환경을 주었는데 어려운 사람이 겸손하지 못하면 점점 더 어려워진다.자식을 내 소유물처럼 집착하면 부모를 치게 되므로 30% 이상 간섭하면 불행해진다.




결혼을 했다고 부부가 아니며 부부가 되기 위해 만난 인연일 뿐이다.부부가 불화하면 복(福)이 나가고 탁한 기운이 고스란히 자식에게 내려가 자식까지 불행해진다.30~40대까지는 부부가 아니며 50대가 되어서 일심동체가 될 때 비로소 부부가 되는 것이다.부부가 가치관과 성격이 맞지 않아 상대방의 탓을 하거나 갈등이 생긴다면 서로의 앞날을 위해 깨끗하게 헤어지는 것이 낫다.헤어질 때 상대방 탓을 하면 재혼해도 마찬가지다. 




즐거움은 남한테 이로움을 주고 남을 덕(德)되게 했을 때 자신에게 행복이 찾아온다.배우고 갖춰서 내공을 키우면 사람들을 이롭게 할 수 있는 힘을 대자연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병(病)이 와서 아프거나 환경이 어렵다면 그 이유를 근본적으로 풀어야 한다.재산 중에 가장 중요한 재산은 사람이므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바르고 소중하게 해야 한다.상대방에게 이익을 취하려고 하면 얼마 가지 못해서 그 사람과의 인연이 단절되고 만다.










                  축토(丑土) VS 지지(地支)  




축(丑) + 신(申) 


지지(地支)의 축(丑)과 신(申)의 관계는 겉으로는 토생금(土生金) 상생 관계이지만 신금(申金)이 축토(丑土) 속에 입묘(入墓)되고 조후가 맞지 않으므로 부정적이다.사주에 축토(丑土)가 있는 해자축월생(亥子丑月生)에게 신금(申金)이 오면 더 얼어버린다.또한 신유술월생(申酉戌月生)인 갑목(甲木) 일간에게 신금(申金)이 오면 지장간의 금(金)이 있어서 나무가 뿌리를 내리기가 쉽지 않다.



신금(申金)은 축토(丑土)를 도와주지 못하며 축토(丑土)는 목화(木火)를 만나야만 능력을 발휘한다.가령,갑목(甲木) 일간에 신금(申金)이 있는데 축토운(丑土運)이 오면 입묘(入墓) 작용이 되어 토생금(土生金)이 거의 불가능하며 관성(官星)인 신금(申金)이 금고 속으로 빨려 들어가므로 작용이 약해진다.또한 병신(丙申) 일주가 축토(丑土) 상관운(傷官運)이 오면 입고되어 토생금(土生金) 작용을 거의 못하므로 일지인 신금(申金) 편재를 제대로 써먹지 못한다.단 사주 원국에 화(火) 기운이 강한 경우는 괜찮다.



축(丑) + 유(酉)


축토(丑土)가 유금(酉金)을 만나면 삼합(三合)이며 개천에서 용이 나는 격으로 긍정적인 일이 발생한다.재계약,재개발,재건축,재혼 등 한 번 경험했던 일이 다시 발생하며 묻어 두었던 것을 꺼내서 유용하게 쓰게 된다.또한 훌륭한 멘토와 스승을 만난 격으로 급격한 발전을 할 가능성이 높다.움추렸다가 기지개를 펴는 형국으로 주체성이 강화되고 능력있는 상대와 융합하여 시너지 효과가 일어난다.



반대로 유금(酉金)이 축토(丑土)를 만나면 왕성하던 활동이 둔화된다.왜냐하면 유금(酉金)은 개혁적으로 펼치는 최고의 완성품인데 축토(丑土)는 안정을 추구하는 보수적 성향이 강하여 움츠러 들기 때문이다.진술축미(辰戌丑未)는 체를 용으로 바꾸거나 용을 체로 바꾸는 역할을 하고 정리와 매듭을 짓는 시기이며 고속도로의 인터체인지와 같기 때문에 미래를 준비하는 터닝 포인트에 해당한다. 



축(丑) + 술(戌) 


축술(丑戌)은 상형살(相刑)이고 축술미(丑戌未)는 삼형살(三刑殺)이다.오행이 편중되거나 조후가 맞지 않는 경우에 살기(殺氣)가 뻗친다.상형(相刑)은 목적 결합인 삼합(三合)과 세력 결합인 방국(方局)이 만나 세력 다툼을 하는 과정에서 발생한다.가령,다산 신도시에서 벌어지고 있는 택배 문제도 세력으로 밀어붙이는 다툼의 상황으로 볼 수 있다.해묘미(亥卯未)와 해자축(亥子丑)이 만나면 해해(亥亥) 자묘(子卯) 축미(丑未) 등의 형충(刑沖)이 생긴다.신자진과 인묘진,인오술과 사오미,사유축과 신유술이 만나도 마찬가지로 형충(刑沖)이 생긴다.



축술미(丑戌未) 삼형살(三刑殺)과 축술(丑戌) 상형(相刑)은 붕형(朋刑)으로 겉은 문제가 없는데 지장간에 문제가 발생한다.가족,친척,친구 관계에서 희생을 감수하면서라도 잘못된 것을 도려내려고 하는 과정에서 평소 쌓아두었던 일이 한꺼번에 폭발하기 때문에 파괴력이 크다.특히 명절이나 제사 등 가족들이 많이 모여서 술을 과하게 마시고 난 후에 채무나 상속 등에 관한 의견 충돌로 불상사가 생기는 이유도 삼형살(三刑殺)이나 상형(相刑)이 작용하기 때문이다.또한 이 살(殺)이 작용하면 갈등과 번민이 많이 생기고 사고,위염,수술수 등 건강상 문제도 발생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삼형살(三刑殺)과 상형(相刑)은 잘못된 관행을 없애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데 대표적인 예로 대한항공의 모녀 갑질 행위,강원랜드 채용 비리,신한 은행 인사 비리 등을 예로 들 수 있다.충(沖) 못지 않게 형(刑)도 지지(地支)에서 많이 작용한다.축술미(丑戌未)은 세력에 의지하여 형(刑)을 하는 지세지형이고,인사신(寅巳申)은 은혜를 모르는 무은지형이다.충(沖)은 지장간 여기는 여기 끼리,중기는 중기 끼리,본기는 본기 끼리 충(沖)하는 것이다.



반면에 축술형(丑戌刑)은 지장간의 여기가 중기를 공격하는 것이다.축술형(丑戌刑)은 축중 계수(丑中 癸水)가 술중 정화(戌中 丁火)를 꺼버리는 것이다.축술형(丑戌刑)이 작용하면 해자축월생(亥子丑月生)은 정화(丁火)가 꺼져서 큰 문제가 발생하지만 사오미월생(巳午未月生)은 정화(丁火)가 꺼지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이 최소화된다.오행이 편중되거나 조후가 맞지 않는 사람에게 축술형(丑戌刑)이 작용하여 정화(丁火)가 꺼져서 뇌,시력,심근경색 등 건강상 문제가 발생하므로 잘 관리해야 한다.



오행이 중화되어 있고 조후가 맞는 사람에게 축술미 삼형살이나 인사신 삼형살이 있으면 의사,정치가,법조인,언론인,사업가 등으로 크게 성공한다.사주에 진술축미(辰戌丑未)가 많은 사람은 서로 다른 생각을 갖고 있어도 평소에는 내색을 하지 않는다.하지만 술을 먹고 간댕이가 부어 가지고 갑자기 돌변하여 괴성을 지르거나 물건을 던지는 등의 폭력성이 나타나고 가족이나 지인들과 등을 돌리며 법적인 송사까지 벌어진다.진술축미(辰戌丑未)가 많은 사람은 생각이 복잡하여 흰머리가 많으며 불만을 쌓아 놓지 말고 평소에 풀어버리는 솔직 담백한 성격이 필요하다.



축(丑) + 해(亥)


마지막으로 축(丑)은 풍부한 경험과 노련미를 갖춘 후원자에 해당하고 해(亥)는 지식과 유산을 이미한다.축(丑)과 해(亥)는 방국(方局)과 격각(隔角) 작용으로 인해 토극수(土剋水) 현상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조후가 맞지 않는 신유술월생(申酉戌月生)과 해자축월생(亥子丑月生)은 해(亥)가 오면 불리하다.하지만 인묘진월생(寅卯辰月生)과 사오마월생(巳午未月生)에게 해(亥)가 오면 지원군에 해당하므로 유리하다.       


강의와 상담이 바빠서 여기까지 하고 다음 글에는 축토(丑土)와 10개 일간(日干)과의 관계에 대해 분석하여 게재할 예정입니다






                               아름다운 삶 




사회가 선진화 될수록 정신이 황폐화 되는 이유는 하드웨어적 발전에 비해 소프트웨어가 따라가지 못 하고 있기 때문이다.즉 물질 에너지인 기술과 과학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데 비물질 에너지인 정신과 영혼은 제자리걸음인 셈이다.배가 고프면 음식을 먹아야 하듯이 영혼이 고플 땐 마음의 양식을 흡수해야 하는데 맛있는 음식은 많이 먹으려고 하는 반면 진리의 지혜인 양식은 흡수하지 않아 내면의 질량(質量)과 내공(內功)이 부족하기 때문이다.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각종 종교 시설 을 비롯하여 교육자,역술인,상담가 등 사회 지도층 인사들을 찾아갔지만 소용이 없었다.




선지식인이라는 사람들이 진리의 지혜를 흡수하지 못 하고 자기 주장과 논리로 굳어진 상식의 틀에 묶여 있기 때문에 해결할 수 없었던 것이다.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길로 가겠다는 가치관과 신념이 없이 탐욕에 눈이 멀었기 떄문이디.어려움이 풀리는 근본적인 원리를 알아야 한다.가령 부부 싸움을 하거나 사람들 간에 다툼이 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상대가 나에게 욕을 하거나 화를 나게 하여 내가 짜증을 내거나 맞장구를 쳤다면 똑 같은 사람이다.서로 큰 목소리로 화를 내면 탁한 에너지가 생성되기 때문에 아무리 바른 말을 해도 헛소리가 되고 만다.




버럭 화를 내는 사람은 기운은 크지만 질량(質量)이 부족하다는 증거이다.그렇다고 상대의 잘못을 그냥 덮어버리면 호미로 막을 것 가래로 막는 격으로 나중에 더 큰 일이 벌어진다.짜증이나 화가 날 일이 뭉치면 홧병이 되므로 할 말은 제 때 해야 일이 바르게 해결된다.상대가 잘못을 했을 때에 지적을 안해주면 버릇이 되어 관행으로 굳어져서 당연시 된다.박근혜 이명박 전 대통령들도 마찬가지로 재임 당시에는 관행으로 생각했던 것이 시간이 흐르고 나니 중대 범죄 행위로 드러났다.미투(Mee Too) 운동도 마찬가지로 당시에는 관행인 것처럼 치부되었지만 지금은 범죄 행위이다.



상대가 폭언이나 폭행을 할 때 묵인하거나 가만히 있으면 다음에는 더 거친 욕이 나오거 폭력의 강도가 더 난폭해 진다.상대의 잘못을 지적할 때는 그 이유가 분명하되 큰 목소리로 감정을 섞어서 상대를 공격하면 아무리 정당하더라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더 꼬이게 된다.수준이 비슷하기 때문에 싸우는 것이므로 내가 먼저 수준을 끌어 올려야 상대의 행동이 달라진된다.나의 질량(質量)을 키우지 않고 상대를 지적하면 평생 그 모양 그 꼴이므로 상대의 엉뚱한 짓을 거름삼아 내가 먼저 변해야 한다. 



머릿속에 너무 많은 생각을 복잡하게 넣어두지 말고 단순해 지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저장시켜 두고 필요할 때 꺼내써야 한다.지식 에너지는 국민들의 피와 땀으로 만들어 졌으므로 모두가 공유해야 하며 지식을 마치 무슨 비법(秘法) 인 양 사유화 하는 사람은 사람 대접을 못 받는 시대이다.과거에 아무리 유명했던 사람들이나 책을 받들고 추종하면 안 되며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참고로만 삼아야 한다.자기 논리의 지식으로 굳어진 상식으로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없으므로 진리의 지혜를 많이 흡수하고 新패러다임을 연구하여 나를 비우고 남을 채워주는 아름다운 삶을 살아야 한다.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컨설팅명

      상담료(1명당)

1.초중고등학생  

입시 & 진로 적성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2.고3 & 재수생 

수시 정시 &  진로 컨설팅 

 200,000원(전화)  300,000(방문)

3.성인 & 대학생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4.개인 & 법인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300,000원(작명) 500,000원(상호)  

5.개인 & 그룹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25만원(1개월)  60만원(3개월)  110만원(6개월  

6.신생아 택일  

출산 택일+사주 진로+작명 

500,000(택일+사주700,000원(택일+사주+작명

7.개인 & 그룹   

 고3 재수생 수시 논술 

개인/그룹 과외에 따라 레슨비 결정



상담 신청 방법    

1.신상 정보

학생은 한글 이름,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성적,특기,문과,이과,장래 희망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성인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직업,현재 상황과 궁금한 사항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2.상담 신청 

 ☎ 010 6382 7206 (심산 원장)

3.입금 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4.예약 방법

신상 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상담료를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 일시는 예약이 완료된 후 알려드립니다


자녀들을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을 모두 신청하시면

부모님의 사주 진로 상담료에 한해서 50%를 할인해 드립니다

5. 상담 방법

 전화와 방문 상담 중에서 택일 하시면 됩니다   

상담 방법 선호도 ☞ 전화(70%)  방문(30%) 

6. 대기 기간

상담 대기자가 20~30명으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 상담(당일~2일)  방문 상담(3일~10일) 

7.주소/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 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도로명 주소 ☞ 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 초등학교앞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 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당정역에서 도보로 10분)


※자가용 이용시 건물 뒷편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무료.

 중화 요리집과 굽네 치킨집 바로 옆이 지하 주차장 입구.


※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

1층에 연두약국,두두림 커피숍 간판이 있는 건물 4층 좌측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식신

여학생

비견
정인
정관편인정관정재
목욕목욕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3大運 12월 15일 대운기준: 10일 9시간 55분
대운: 3대운+1일9시간(年환산: 172일 1시간)
생일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3
2072
63
2062
53
2052
43
2042
33
2032
23
2022
13
2012
3
2002
편인정관편관정재편재상관식신겁재








편재정인상관식신편인겁재비견정인
제왕건록관대

 3大運 12월 15일
22
2021
21
2020
20
2019
19
2018
18
2017
17
2016
16
2015
15
2014
14
2013
13
2012
겁재비견정인편인정관편관정재편재상관식신










정인상관식신편인겁재비견정인정관편관편인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坤命(여자)  
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

E126.58 
()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3분
기준시각 :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위의 명식은 2019 대입 수시모집에서 명문대 의예과에 최종 합격한 여학생이다.목화토금수 오행(五行)을 모두 갖춘 오행구족격으로 정관격(正官格)에 격국(格局) 용신과 억부(扶) 용신은 기토(己土) 정인(正印)이며 조후(調候) 용신은 임수(壬水) 식신(食神)이다.월지의 중기에 해당하는 기토(己土)가 천간에 투출(透出)하여 정인격 같지만 지지가 오술합화(午戌合火)와 묘술합화(卯戌合火)로 화관성(火官星)이 강해져서 사주 전체를 대표하는 육친(六親)이 되므로 정관격(正官格)이다. 


육친별 점수는 금비겁(20점) 수식상(10점) 목재성(10점) 화관성(45점) 토인성(25점)으로 강점지능은 화관성과 토인성과 금비겁이며 약점지능은 수식상과 목재성이다.비겁과 관성이 강한 신왕관왕(身旺官旺) 사주이므로 특목고,자사고,일반고 진학은 물론 대입 수시와 정시에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위 학생은 일반고로 진학하여 고등학교 3년 동안 내신과 수능 성적이 올 1등급을 유지하였으며 2019학년도 수능 시험에서도 올 1등급은 물론 영어 수학 과학 과목에서 만점을 받았고 국어 과목에서만 2문항을 틀렸다. 


위 학생이 올해 명문대 의예과에 합격한 사주상 원인과 진로 적성에 대해 분석한 결과이다.경술(庚戌) 괴강 일주에 신약 사주로 원국과 지장간이 관인상생(官印相生) 구조이다.경금(庚金) 일간은 화(火)에 의해 가치의 높낮이가 결정되는데 이는 포항제철의 제련 과정과 대동소이하다.특히 정화(丁火)나 오화(午火)의 역할이 중요하며 화(火)에 의해 제련된 경금(庚金)을 쓰임새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임수(壬水) 식신(食神)이다.계수(癸水) 상관(傷官)은 정화(丁火)나 오화(午火)의 열(熱)을 꺼버리거나 녹슬게 만든다.  


경금(庚金)은 정화(丁火)와 임수(壬水)를 만나면 좋아지고 갑목(甲木)까지 만나면 벽갑인(劈甲引丁)으로 귀격(貴格)이다.위 여학생은 갑목(甲木) 재성운(財星運)이 올 때 활동성이 강화되어 바쁘게 생활하게 된다.특히 33세부터 시작되는 갑술(甲戌) 대운(大運)에는 역마성이 강하게 작용하어 국경 없는 의사회 활동과 같은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활동이 예상된다.오월(午月) 오시(午時) 출생이라 용광로 역할로 일간인 경금(庚金)을 쓸모 있게 제련하고 담금질 한다.조열한 사주(四柱)이지만 대운의 흐름이 고무적이다.  


년지(年支)의 습(濕)한 묘목(卯木)으로 오술합화(午戌合火)의 강한 열(熱)을 식히기에는 역부족이다.하지만 현재 임신(壬申) 대운이고 앞으로도 계속 유리한 금수(金水) 대운으로 흘러 조열한 화기운(火氣運)을 식혀주므로 조후(燥候)와 억부(扶)가 한방에 해결된다.사주 원국에 불리함이 대운에서 보완되면 자신감과 끈기가 생기고 타이밍에 맞춰 현명한 선택을 하게 된다.년간(年干)에 있는 기토(己土) 정인(正印)이 오월(午月)과 오시(午時)에 뿌리를 내리고 있으므로 어머니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많은 도움을 받게 된다.  


사주 원국이 정관 정인 정재 등의 길신(吉神) 위주로 짜여져 착실한 모범생으로 도화까지 강하여 사람들로부터 이쁨과 사랑을 받는 요조숙녀 군자호(窈窕淑女 君子好逑) 스타일이다.화기운(火氣運)이 강하면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외국식 교육제도에 잘 적응하며 금기운(金氣運)이 강하면 수직적인 한국식 교육제도에 잘 적응한다.위 학생도 해외에 조기 유학을 다녀 온 인텔리이다.이 학생과 같이 격국 용신,조후 용신,억부 용신이 뚜렷한 사주가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용신이 미약할 경우에는 성공 가능성이 낮다. 


조후 용신인 임수(壬水) 식신(食神)이 약한데 금수(金水) 대운으로 흘러서 식상(食傷)을 보완해 주고 있다.임수(壬水) 식신(食神)과 목재성(木財星)이 너무 떨어져 있어서 식신생재가 미약하므로 사업을 하면 안된다.또한 원국에 편관이 없으므로 임수 식신이 식신제살의 역할을 하지 않는다.식신은 일간인 경금을 설기(洩氣)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학위나 자격증 등의 라이센스를 활용하는 직업이 적합하며 일반 직장과 일반 사업은 맞지 않는다.위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은 의사,교수,고위직 공무원 등의 전문직이다.


전문 자유직업이 적합한 이유는 화기운(火氣運)이 강한 화관다(火官多)에 관인상생(官印相生)이 원활한 사주(四柱)이기 때문이다.의예과 중에서는 신경외과,가정의학과,소아과,안과 등이 적성에 잘 맞는다.위 학생이 2018년 무술년(戊戌年)에 명문대 의예과에 합격한 사주상 요인은 첫째,시천간에 인성(印星)의 고립이 해소되어 공부와 합격운에 유리하다.둘째,오술합화(午戌合火)와 묘술합화(卯戌合火)가 되어 대학교에 해당하는 관성(官星)이 힘을 받게 되어 치열한 경쟁에서 상대를 압도하게 되는 상승운(上昇運)이다.


사주 구조에 따라 대학과 학과 중에서 어떤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 알 수 있다.가령 정관격(正官格)이면 학과 보다 대학을 중요시 하므로 S大 농경제학과나 철학과를 선택한다.하지만 정재격(正財格)이면 대학 보다 학과를 중요시 하므로 Y大 의예과나 경영학과를 선택한다.노량진 학원가에서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 공시족(公試族) 중에 5~10년 이상 도전하는 경우는 정관격(正官格)이 가장 많다.반면에 정재격(正財格)은 1~3년 정도 도전해서 합격이 안 되면 공기업 등의 실리적인 곳으로 방향을 바꾼다.



자식이 공부를 하지 않고 좋지 않은 방향으로 엇나가는 것은 부모가 바르게 살지 못하고 방치했기 때문이다.자식이 부모의 말을 잘 듣지 않으면 자식은 그대로 두고 부모가 자신을 갖추는 공부를 하고 있으면 자식은 돌아온다.강의와 진로 상담을 하다 보면 부모는 열심히 살았는데 자식이 일방적으로 삐뚤어진 행동을 한다고 하소연을 하는데 이는 부모의 일방적인 생각이다.부모가 피눈물을 씹어삼키더라도 지금까지 잘못 살아온 것을 찾아 바르게 고쳐야 한다.



자식이 속을 썪여 부모의 가슴을 찢어놓는다면 자식의 잘못이 아니라 부모의 잘못이므로 빨리 고쳐야 한다.부모가 잘하고 있다는 것은 본인의 생각이고 잘못한 것이 있으면 자식을 통해 거울이 되어 보여준다.지금이라도 부모가 자신이 잘못 살았았던 부분을 고친다면 자식은 저절로 돌아오게 된다.부모와 자식은 전생의 빚고리 인연으로 만나므로 희생하면서 서로에게 진 빚을 갚아야 하며 부모가 먼저 변해야 자식이 바르게 돌아온다.




































            

















            














              新패러다임 학생 성인 진로 컨설팅




1) 초등학교 4,5,6학년 진로 적성 컨설팅


초등학교 4,5,6학년 시기는 진로 적성의 가설 단계로 자신의 끼와 재능을 찾아내는 것만으로도 절반의 성공이다.사춘기가 시작되어 자아 정체성을 겪기도 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흥미가 높아진다.이 시기에 자신의 강점지능을 찾아내면 가치관과 목표 의식이 생기기 때문에 학업 성취도가 좋아진다.공부와 특기 개발 중 성공 가능성이 높은 분야를 알려주므로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된다.


초등학교 4,5,6학년 자녀의 진로 컨설팅을 신청하는 이유는 자녀가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주고 싶기 때문이다.또한 진로 적성을 조기에 찾으면 중고등학교 선택에 유리하기 때문이다.심산멘토가 직접 학생의 학업 성취도와 생년월일시를 분석하여 성격 유형,학업 역량,성적 향상도,재능 분석을 판단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법으로 진로 적성을 정확하게 제시한다. 





비견
여학생
정인
정인
정인비견상관겁재
제왕목욕




己戊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7大運 6월 20일 대운기준: 20일 10시간 45분
대운: 7대운+2일10시간(年환산: 298일 0시간)
생일 2006-08-28 + 대운 = 첫대운 (양) 2013.6.20.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7
2083
67
2073
57
2063
47
2053
37
2043
27
2033
17
2023
7
2013
겁재비견상관식신정재편재정관편관








편재비견정관편관겁재정인편인비견
제왕건록관대

 7大運 6월 20일
16
2022
15
2021
14
2020
13
2019
12
2018
11
2017
10
2016
9
2015
8
2014
7
2013
정재식신상관비견겁재편인정인편관정관편재










정관비견편재정재겁재식신상관비견편인정인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坤命(여자)  
12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E126.58 
(출생지 서울)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2분
기준시각 :2006-08-28 10:51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위는 초등학교 5학년 여학생의 명식으로 기질적성에 따른 중고등학교 선택과 진로적성 컨설팅 결과이다.인성과 비겁에 해당하는 화인성과 토비겁이 강점지능이며 식재관에 해당하는 금수목 오행과 육친은 약점지능이다.상관격에 예체능계 적성이다.월지의 신금(申金)은 오행상 금식상(金食傷)이지만 육친상 화인성(火印星)에 해당한다.


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있으므로 일반 직장과 유통업 등의 일반 사업은 불리하며 독립적 자유전문직 적성이다.일반 중고등학교 보다는 국악중고등학교나 예술중고등학교로 진학해서 특기를 개발하는 것이 유리하다.물질보다 정신적 사고지능이 우수하여 장차 작곡,교수,음악 교사 등의 전문직이 맞으며 해외 연수나 유학을 추천한다.


기질적성은 자기관리가 철저하고 도량이 넓으며 소신껏 일을 진행한다.신의가 있고 이상이 높으며 함부로 접근하기 어려울 만큼 고집과 자존심이 강하다.자존지능이 우수한 발명가 타입으로 센스와 재치가 있다.표현력과 몰입능력이 뛰어나며 남다른 자신만의 독특한 분위기가 있다.직관력이 뛰어나고 미래지향적인 동량지재임이 틀림없다.


1~2 대운과 세운의 흐름으로 볼 때 학문과 공부보다는 예체능적 재능을 개발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2018년과 2019년에 예상되는 사춘기 시기를 잘 넘겨야 한다. 현재 초등학교 5학년인데 국악 중고등학교를 선택해서 피아노 가야금 풀룻 등의 악기와 작곡 실력을 갖추면 장차 대학입시에서 일류대 음대에 충분히 합격할 역량이 있다.문과를 선택할 경우에는 심리학과가 맞지만 예체능계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2) 중학교 1,2,3학년 입시 진로 컨설팅


중학교 1,2,3학년 시기는 진로 적성의 구체화 단계로 고등학교 선택,문과 이과 적성,장차 대입 지원 전략까지 준비해야 한다.자신의 성적과 적성에 맞는 영재고,과학고,특목고,자사고,특성화고,일반고 등의 고교 선택을 하는 중요한 시기이다.특히 고교 진학 후 대입 수시모집 학생부 종합전형과 관련하여 전공 관련 비교과 스펙과 활동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늦어도 중학교 3학년때 까지는 진로를 결정해야 한다.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진로를 결정하면 전공 관련 비교과 스펙 준비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진로는 중학교때 결정할수록 수시모집에 유리하다.심산멘토가 25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안양 군포지역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컨설팅을 하면서 특목고,자사고,명문대에 3,000명 이상을 합격시킨 실전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컨설팅을 한다.학생의 내신 성적과 생년월일시를 분석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법으로 기질적성,문과 이과적성,학년별 성적 향상도 예측,학과 진로 적성을 판단한다.





정관
중학생
겁재
정재
편재비견상관편인
관대목욕건록




己戊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7大運 5월 6일 대운기준: 20일 3시간 50분
대운: 7대운+2일3시간(年환산: 262일 22시간)
생일 2002-08-19 + 대운 = 첫대운 (양) 2009.5.6.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77
2079
67
2069
57
2059
47
2049
37
2039
27
2029
17
2019
7
2009
정인편관정관편재정재식신상관비견








겁재편관정관비견편재정재겁재식신
장생

 7大運 5월 6일
16
2018
15
2017
14
2016
13
2015
12
2014
11
2013
10
2012
9
2011
8
2010
7
2009
겁재편인정인편관정관편재정재식신상관비견










겁재식신상관비견편인정인겁재편관정관비견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乾命(남자)  
16세 滿15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E126.58 
(출생지 서울)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4분
기준시각 :2002-08-19 0:4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위의 명식은 현재 중학교 3학년 남학생으로 특목고 자사고 일반고 선택, 문과 이과 적성,학과 진로적성에 관해 입시 진로 종합 컨설팅을 한 결과이다.위 학생의 육친별 점수는 토비겁(35점) 금식상(10점) 수재성(25점) 목관성(10점) 화인성(30점)으로 오행과 육친이 중화를 이루고 있으며 강점 지능은 인성과 비겁이다.학문 공부 자격증을 바탕으로 사람을 상대하는 전문직 적성이다.


고립된 오행과 육친은 화인성(火印星)과 수재성(水財星)이다.8월 중순 출생자이므로 월지의 신금(申金)은 금식상(10점)과 화인성(20점)으로 나누어 계산해야 정확한 진로 적성을 알 수 있다.위 학생은 경쟁지능이 우수한 발명가 스타일로 이과 적성 70% 문과 적성 30% 정도로 이과를 선택해야 한다.목화(木火) 오행에 비해 금수(金水) 오행이 발달하여 수학과 과학 과목이 강하다. 


이러한 구조는 국어와 사회 과목 등 암기 과목이 약하며 영어 독해와 회화는 잘 하지만 단어 문법 등 암기하는 것을 싫어한다.비겁이 강하고 월지 상관과 재성을 활용할 수 있는 학과는 로봇,게임,기계,컴퓨터가 융합된 메카트로닉스 공학과나 신소재 공학과가 적합하다.간여지동으로 지장간에 비견을 깔고 있고 12운성상 일지 관대에 해당하여 고집과 자존심으로 부모와 마찰이 생긴다.


중학교 3학년인 위 학생은 일반고로 진학하는 것이 유리하다.왜냐하면 대운은 식상운이지만 고등학교 1학년이 되는 2018년이 겁재운이고 고등학교 2학년이 되는 2019년이 비견운이기 때문이다.식상운과 인성운에는 학문과 공부에 집중하지만 비겁운과 재성운에는 친구와 게임 등 공부 외적인 면에 관심이 많아 성적 관리에 불리하기 때문이다.고3 때는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좋은 운이다. 


이 학생은 전교 1등까지 했던 경험도 있지만 만약 이 학생이 영재고나 과학고에 진학한다면 대입 원서를 쓸 때 크게 후회하게 된다.수학 과학 성적은 최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지만 국어 영어 과목은 성적의 등락폭이 크기 때문에 특목고 자사고는 불리하다.하지만 일반고에 진학하게 되면 내신 성적 1등급대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장차 대입 수시에서 서울대 연고대 공대 지원이 가능하다.


일반고 중에서도 수학 과학 관련 교내외 활동을 할 수 있는 수학 과학 중점 학교로 진학하는 것이 좋으며 내신 성적을 잘 딸 수 있는 남녀 공학이 유리하다.위 학생의 기질적성을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법으로 분석한 결과 한 분야에서 특별한 재능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다.또한 직관력이 우수하여 신비한 영역을 연구하여 특허나 발명 교재 집필 등의 新패러다임을 개발할 수 있다.


경쟁심,모험심,호기심이 많은 변화의 귀재로 말보다 행동을 중시하며 배려심과 대인관계는 좋으나 가족들에게는 자기 주장이 강한 타입이다.이런 학생은 자신을 남과 비교하는 것을 싫어하며 부모의 지적과 간섭에는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므로 칭찬 70%는 공개적으로 하되 지적 30%는 메모지에 써서 비공개적으로 잘 타일러야 한다.교수직과 연구직 등의 전문 자유직업 적성이 맞다.




3) 고등학생 재수생 입시 진로 컨설팅


고등학생과 재수생 시기에는 문과 이과 선택은 물론 대학과 학과를 실질적으로 선택해야 한다.수시가 유리한지 정시가 유리한지를 판단하고 수시모집에 지원한다면 학생부 교과전형,종합전형,논술전형,전공적성 전형 중 어떤 전형이 유리한지를 알고 비교과 스펙을 준비해야 한다.


고등학생과 재수생의 입시 진로 컨설팅을 신청하는 이유는 학과와 진로를 결정하지 못했거나 내신과 수능 성적에 따른 수시와 정시 지원 전략에 대해 정확히 알고 싶기 때문이다.심산멘토가 25년 동안 강남구 대치동과 안양 군포지역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컨설팅을 하면서 특목고,자사고,명문대에 3,000명 이상을 합격시킨 실전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교한 컨설팅을 한다.




정인

여학생

정인
편재
상관편재정재식신
관대


己戊



司令


지지장간은 연해자평의 月律分野之圖를 사용하였음.

 10大運 1월 18일 대운기준: 27일 21시간 1분
대운: 10대운+0일21시간(年환산: 106일 14시간)
생일 2000-10-05 + 대운 = 첫대운 (양) 2010.1.18. 
(정확한 대운계산방식은 삼명통회의 이론임.) 
(아래 나이표기는 만나이를 사용함.) 
대운계산방식변경=>만세력옵션.정확한대운 체크해제
80
2080
70
2070
60
2060
50
2050
40
2040
30
2030
20
2020
10
2010
겁재식신상관편재정재편관정관편인








상관편인정인식신비견겁재상관편재
장생목욕관대건록제왕

 10大運 1월 18일
19
2019
18
2018
17
2017
16
2016
15
2015
14
2014
13
2013
12
2012
11
2011
10
2010
상관식신겁재비견정인편인정관편관정재편재










편관식신정재편재상관겁재비견식신정인편인
[입력화면으로 돌아가기]

坤命(여자)  
18세 滿17세 

양력  
음력  

인쇄하기
배경인쇄방법
표준시 :E135 한국.일본
경 도 :

E126.58 
(출생지 )

경도조정 :-32분
써머타임 :해당없음.
절입조정 :해당없음.
야자시 :해당없음.
균시차조정 :12분
기준시각 :2000-10-05 13:40
  동경 127도 30분 사용시기
 1908.02.01. ~ 1911.12.31.
 1954.03.21 ~ 1961.08.09.
 그 외는 모두 동경 135도 사용
  써머타임 실시시기
 1948.06.01. 00:00 ~ 1948.09.13. 00:00
 1949.04.03. 00:00 ~ 1949.09.11. 00:00
 1950.04.01. 00:00 ~ 1950.09.10. 00:00
 1951.05.06. 00:00 ~ 1951.09.09. 00:00
 1955.05.05. 00:00 ~ 1955.09.09. 00:00
 1956.05.20. 00:00 ~ 1956.09.30. 00:00
 1957.05.05. 00:00 ~ 1957.09.22. 00:00
 1958.05.04. 00:00 ~ 1958.09.21. 00:00
 1959.05.03. 00:00 ~ 1959.09.20. 00:00
 1960.05.01. 00:00 ~ 1960.09.18. 00:00
 1987.05.10. 02:00 ~ 1987.10.11. 03:00
 1988.05.08. 02:00 ~ 1988.10.09. 03:00
 미국써머타임 실시시기




고3 수시모집 원서 접수 기간이 끝나고 나서 현재 고2 학생들의 내년 입시와 학과 진로 컨설팅을 신청하는 경우가 부쩍 늘고 있다.위의 명식은 수도권의 일반고 2학년 여학생인데 입시 진로 컨설팅을 예약하여 분석한 결과이다.강점지능은 금재성(金財星) 55점과 토식상(土食傷) 25점으로 편재격에 재다신약 사주이다.오행과 육친이 편중되어 있으므로 일반직 보다는 전문직이 적합하다.


문과 학생으로 국어 영어 사회 과목은 3~4등급 인데 반해 수학 과목이 2등급인 이유는 금재성(金財星)이 55점으로 강하기 때문이다.천간이 을경합금(乙庚合金) 이고 지지도 진유합금(辰酉合金)으로 금재성(金財星)의 실질적인 점수는 70점으로 과다하다.여자가 금재성(金財星)이 강하면 음식과 요리를 잘 하고 현실적이므로 헛된 꿈을 꾸지 않으며 한 번 실패한 일을 반복하지 않는다. 


고립된 오행과 육친은 토식상(土食傷) 2개인데 식상생재(食傷生財)로 소통이 되고 있다.위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학과는 경제 금융 유통 경영 계통이며 방송, 연예, 스튜어디스, 쇼핑 호스트 등도 적합하며 NGO 계통도 맞다.완벽한 일처리가 가능하고 계획적이고 구조적인 일을 잘 할 수 있는 설계가 스타일로 평가 지능이 우수하여 사업성도 좋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일처리가 장점이다.


"명예에 살고 명예에 죽는다"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위엄과 권위를 추구한다.일지와 지장간의 편재(偏財)의 영향으로 강력한 통제력이 있으나 지장간의 임수(壬水) 편관의 영향으로 인내심이 좋은 반면 내면에 두려움이 있다.겉으로는 밝고 명랑하며 매너가 좋은 반면 속으로는 권위적이므로 남의 간섭을 받으면 반발할 수 있다.남의 밑에서 일을 하는 것은 맞지 않으며 전문 자유직이 적합하다. 


현재는 재성 대운에 비겁과 재성 세운이므로 공부에 집중하기가 힘들지만 고3이 되는 2018년(戊戌年)은 공부를 가장 잘 할 수 있는 식신운으로 성적을 향상할 수 있다.현재 주요 과목 내신이 3등급인데 2등급 중반을 목표로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기대되며 서울 시내 4년제 대학 합격을 목표로 하면 된다.무관성(無官星)이므로 간부 활동을 추천하며 의복을 단정하게 입는 것이 개운법(開運法)이다.


내년 대입 수시모집에서 학생부 종합전형이나 논술전형에 지원해야 하며 수학이 강하기 때문에 표준 점수를 적용하는 정시를 지원해도 불리하지 않으므로 수시와 정시 가 모두 가능하다.학생부 종합 전형이나 논술 전형으로 서울 시내 중상위권 대학에 합격하려면 수능 최저 등급이 2개 과목 합(合) 4등급이 되어야 한다.학종 비교과 스펙을 준비하면서 고2 겨울 방학부터 논술 공부를 하면 좋다.


한 번 시작한 일은 끝장을 보며 맺고 끊는 것이 완벽한 원리 원칙 주의자다.지장간에 인성(印星)이 없어서 망상이 없어서 신속한 일처리를 하며 어려운 일이 닥쳐도 잘 극복할 수 있다.금(金) 오행이 과다하기 때문에 뼈,관절,교통 사고,허리 디스크를 주의해야 하며 수(水) 오행의 없으므로 신장 방광 자궁 비뇨기 계통을 잘 관리해야 한다.지금부터 1년 동안 잘 준비해서 내년 입시에서 원하는 대학 학과에 합격하기를 축원한다.



4) 대학생 취업준비생 성인 진로 컨설팅


대학생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은 자신의 적성에 가장 적합한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다.또한 자신이 직장형,사업형,전문가형 중에서 어디에 해당하는지와 공무원 시험운이나 직장 취업운이다.부모님의 권유로 선택했기 때문에 전공 학과가 적성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적성에 맞추지 않고 점수에 맞추어 학과를 선택했기 때문에 전공을 살리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성인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은 배우자운 사업운 건강운 자식운을 비롯해 평생 대운과 세운의 흐름이다.사주에 부족한 오행과 고립된 오행을 보완해 주는 개운법을 비롯하여 상승운과 하락운에 해당하는 시기를 정확히 알려준다.기존의 주먹구구식 사주 상담이 아니라 25년 동안 수천 명을 상담했던 실전 경험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법으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전화,방문,메일 컨설팅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컨설팅 방법을 선택하면 되며 사무실은 경기도 군포시 당동 군포 초등학교 건너편에 있다.컨설팅 선호도는 전화(50%) 방문(30%) 메일(20%) 등이며 예약 대기자가 20~30명인 관계로 컨설팅 예약 신청 후 대기 기간은 전화(1~3일) 방문(3~5일) 메일(1주일) 등이다.


 

상관

남자

편관
정재
정인편인편인정인





司令



  



위 남자의 기질은 내향 세밀형이며 예민하고 깐깐한 성격으로 두뇌가 명석한 반면

게으른 편이며 용두사미격으로 시작은 좋으나 뒷심이 부족해 마무리가 약합니다.

창의성과 임기응변이 뛰어나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으며 다양한 지식

습득과 활용능력의 장점이 있으며 마음속에 칼날을 세우는 무서운 면도 있습니다.


예의 바르고 강한 개성의 소유자로 체면과 명분을 중시하며 인자하고 자상합니다

자존심이 지나치면 자만이 되므로 항상 겸손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한 분야에 몰입해 전문적 실력을 갖추는 형으로 자기만족감을 아주 중요시합니다

직관력,추리력이 우수하고,순발력 있는 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자기만족형입니다


계열별 학과적성은 문과적성과 예체능 적성이며 국어 영어 사회 과목이 강한 반면

수학 과학이 취약하며 대학 진학은 인문 어문 계열이나 예체능 계열이 적합합니다.

직업 선택시 직장형 사업형 자유형 중에서 자유형이 맞고 리더형 참모형 전문가형

중에서 전문가형이므로 자유 전문가형에 맞는 전문적인 노하우 계발이 필요합니다.


강점은 정신적인 사고 인식지능과 자존 경쟁지능이 강한 반면에 설계 평가지능은

약한 편이며 이밖에 연구 표현지능,설계 평가지능,도덕 행동지능은 평균치입니다.

사고와 인식지능이 강하므로 교육자 문학가 스타일이며,자존 경쟁지능이 강하므로

운동가 모험가 스타일인 반면,수리 능력이 요구되는 경제분야 사업성은 약합니다


문학과 예술 분야와 관련 자신만의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키우고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 개발업무에 적합하지만 현실성이 부족하고 논리적 계산 능력이 약합니다.

특목고나 자사고 보다 일반고가 맞으며 문이과 적성은 문과이며 대학 학과 선택은

문예창작과 미디어콘텐츠학과 교육학과 국문학과 민속학과 심리학과 적성입니다


대학졸업후의 직업 선택은 수직적인 구조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전문직에 적합하며

독자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가 맞습니다

사업성이 약하고 일반 직장에서 오래 못 버티므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프리랜서,

컨설턴트,중개업,강사,예술가 직업이 적합하며 독자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학문적 이론 정립과 활용을 담담하는 연구직, 학자, 상담가 등 지식체계의 새로운

창출능력이 강하며 확실한 아이템이 있다면 새로운 패러다임에 도전도 가능합니다

학술적인 전문지식과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화된 능력을 발휘하는 자신만의 기술을

축적하면 소득은 창출되며 임대업 수익이나 문화사업 구조가 소득창출에 좋습니다


건강은 위장과 소화기관이 약하므로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가 필요하며 폐 기관지

계통이 약해서 금연은 필수이며,고지혈증 등 혈관질환이 예상되니 관리해야 합니다

옷이나 소지품은 청색 적색계통이 운기를 강화시켜주며,비밀번호 전화번호 등에는

행운의 숫자인 2,7,3,8을 권장하며,바위산 등산보다 숲길 산책이 건강에 좋습니다


용신은 화(火)이며 희신은 목(木)과 조토(燥土)에 해당하는 무술미토(戊戌未土)이며

기신은 수(水)고,구신은 금(金)과 습토(濕土)에 해당하는 진축기토(辰丑己土)입니다

대운의 흐름이 희신인 인묘진과 용신인 사오미로 흐르고 있어 말년운까지 좋습니다

희신에 해당하는 배우자복과 자녀운까지 금상첨화인 동량지재의 큰 재목감입니다


진정한 카운셀러의 자세는 상담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제시하는 것이며

희망을 갖고 보다 진취적인 마인드로 살아갈 수 있도록 용기를 심어줘야 합니다.



自命者 得道者 他命者 解道者 

스스로 삶에 이치를 깨달은 자만이 타인의 명을 올바로 풀 수 있다.


知道者不惑 知命者不憂 

갈 길을 아는 자는 헤매지 않고 자신의 운명을 아는 자는 근심하지 않는다






















 심산멘토의 유명인 진로예측 적중 사례

 

심산 진로컨설팅 심산멘토가 천부경,주역,명리학,진로예측학을 바탕으로 국민들의 관심사인 사회 지도층 및 유명인 진로 대해 심산 진로컨설팅 카페와 블로그의 심산칼럼란에 진로를 예측해 적중한 사례들이다.




1.이완구 국무총리 퇴진 적중(4월 15일 예측/4월 21일 사의 표명)

 

2.황교안 국무총리 임명안 국회통과 적중(6월10일 예측/6월18일 임명) 

 

3.유승민 새누리당 대표 퇴진 날짜 적중(6월 30일 예측/7월 8일 퇴진)

 

4.롯데그룹 위기설 적중(6월 17일 예측/8월 1일부터 형제난 진행중)

 

5. 롯데 신동빈 회장 주주총회 승리 적중(8월 6일 예측/8월 17일 적중)


6.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퇴 적중(1월17일 예측/1월27일 적중)


7.4.13일 국회의원 총선 여소야대 적중(3월 30일 예측/4월 13일 적중)


8.미국 대선 트럼프 대통령 당선 적중(10월 11일 예측/11월 8일 적중)


9.박근혜 대통령 탄핵 통과 적중(11월 14일 예측/12월 9일 적중)


10.이재용 삼성 부회장 구속 적중(2월 14일 예측/ 2월 17일 적중)  


11.특검 수사 기간 연장 불승인 적중(2월26일 예측/2월 27일 적중)


12.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 예측 적중(2월 20일 예측/3월 10일 적중)


13.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 적중(3월 27일 예측/3월 31일 적중) 


14.이낙연 국무총리 임명안 통과 적중(5월 29일 예측/5월 31일 적중)


15.이재용 부회장 특검 구형량 10년~15년 예측 적중(12년 구형 적중)


16.8월 남북 전쟁은 일어나지 않는다(8월 13일 예측/8월 31일 적중) 


17. 이재용 징역 4년~6년 선고 예측 적중(8월 17일 예측/25일 적중)


18.한국 축구 9회 연속 월드컵 진출 적중(9월 5일 예측/9월 6일 적중) 


19.김명수 대법원장 임명안 통과 예측 적중(9월 20일 예측/21일 적중) 



20.기아 타이거즈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우승(10월 3일 예측/30일 적중)


21.바른정당 원내 교섭 단체 실패 적중(10월 3일 예측/11월 6일 적중)



22.최순실 특검 구형량 징역 25년 적중(12월 12일 예측/14일 적중) 



23.우병우 구속영장 발부 적중(11월 18일 예측/12월 15일 적중)



24.홍준표 대표 대법원 무죄 판결 적중(12월 21일 예측/22일 적중)


25.이명박 검찰 소환 수사 예측 적중(11월 9일 예측/3월 14일 적중)



26.정현 선수 테니스 4강 진출 예측 적중(1월 23일 예측/24일 적중)


27.정현 선수 테니스 결승 진출 실패 적중(1월 24일 예측/26일 적중)


28.이재용 항소심 집행유예 석방 예측 적중(2월 4일 예측/5일 적중)


29.최순실 징역 20년 1심 선고 예측 적중(2월 12일 예측/13일 적중)


30.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30년 특검 구형 적중(2월 27일 예측 적중)


31.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 적중(11월 9일 예측/ 3월 22일 적중)


32.박근혜 전 대통령 징역 24년 선고 적중(4월 2일 예측/6일 적중)


33.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사퇴 예측 적중(4월 12일 예측/16일 적중)


34.6.13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더불어민주당(13~14곳) 자유한국당       (2~3곳) 무소속(1곳) 당선 예측 적중(6월 7일 예측/13일 적중)


35.김경수 경남도지사 당선 예측 적중(4월 23일 예측/6월 13일 적중)


36.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사퇴 예측 적중(6월 7일 예측/14일 적중)


37.한국 대 스웨덴 축구 경기 결과 예측 적중(6월 16일 예측/18일 적중)


38.월드컵 한국 축구 16강 진출 실패 적중(5월 23일 예측/28일 적중)


39.최저 임금제 시급 7530원 실패 적중(3월 30일 예측/7월 12일 적중)


40.러시아 월드컵 프랑스 우승 예측 적중(7월 8일 예측/7월 16일 적중)


41.김경수 지사 구속영장 신청 예측 적중(8월 8일 예측/8월 15일 적중)


42.김경수 지사 구속영장 기각 예측 적중(8월 8일 예측/8월 18일 적중)


43.이해찬 민주당 당대표 당선 예측 적중(7월 29일 예측/8월 25일 적중

44.아시안게임 축구 한국 우승 예측 적중(8월 30일 예측/9월 1일 적중)

45.이명박 전 대통령 징역 15년 적중(10월 4일 예측/10월 5일 적중)

46.한화 이글스 가을야구 진출 예측 적중(6월 23일 예측/9월28일 적중)

47.양진호 회장 구속영장 발부 예측 적중(11월 9일 예측/ 9일 적중)

48.김정은 연내 서울 답방 불가능 예측 적중(12월 4일 예측/31일 적중)

49.양승태 전 대법원장 사법처리 적중(10월 3일 예측/1월 24일 적중)

50.김경수 징역 2년 선고 예측 적중(12월 28일 예측/1월 30일 적중)

51.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당선 예측 적중(2월 7일 예측/27일 적중)

52.정의당 여영국 자유한국당 정점식 당선(3월 29일 예측/4월3일 적중)



53.김경수 도지사 보석 석방 예측 적중(3월 9일 예측/4월 17일 적중) 


54.U-20 축구 대한민국 결승 진출 적중(6월 9일 예측/6월 12일 적중)


55.U-20 축구 우크라이나 우승 한국 준우승(6월 15일 예측/16일 적중)


 

 심산 원장                

○연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과 전공

○고려대학원 사회교육 최고경영자 과정

MBC TV 뉴스투데이 진로 컨설팅 방영

○30년간 학생 3만여명 입시진로 컨설팅

○30년간 성인 2만여명 사주진로 컨설팅

    ○명문대 & 특목고 합격생 3,000명 배출    

 ○한국 선천적성평가원 재능분석 상담사 

 ○정법강의 8년간 8,000강 내공 멘토링 

○학교,관공서,종교 시설,단체,방송 강연

 ○新패러다임 명리학 & 진로적성학 교수 

   ○대치동 & 군포 심산 국어 논술 학원장   

       ○군포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대표       

        ○널리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진정한 멘토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

















































   학생 입시 진로 & 성인 사주 진로 상담료 

학생/성인

컨설팅명

      상담료(1명당)

1.초중고등학생  

입시 & 진로 적성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2.고3 & 재수생 

수시 정시 &  진로 컨설팅 

 200,000원(전화)  300,000(방문)

3.성인 & 대학생 

사주 & 진로 종합 컨설팅 

 100,000원(전화)   150,000(방문) 

4.개인 & 법인    

작명 개명 아호 상호 컨설팅

300,000원(작명) 500,000원(상호)  

5.개인 & 그룹    

 명리학 & 진로적성학 강의  

25만원(1개월)  60만원(3개월)  110만원(6개월  

6.신생아 택일  

출산 택일+사주 진로+작명 

500,000(택일+사주700,000원(택일+사주+작명

7.개인 & 그룹   

 고3 재수생 수시 논술 

개인/그룹 과외에 따라 레슨비 결정



상담 신청 방법    

1.신상 정보

학생은 한글 이름,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성적,특기,문과,이과,장래 희망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성인은 한글 이름, 생년월일시(양력/음력,남녀 구분),거주 지역, 

직업,현재 상황과 궁금한 사항 등을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메일 주소☞ bbss7202@naver.com

2.상담 신청 

 ☎ 010 6382 7206 (심산 원장)

3.입금 계좌

국민은행 639002 01 200896 이민호

4.예약 방법

신상 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알려주시고 상담료를 입금하시면 

예약이 완료되며 상담 일시는 예약이 완료된 후 알려드립니다


자녀들을 함께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가족을 모두 신청하시면

부모님의 사주 진로 상담료에 한해서 50%를 할인해 드립니다

5. 상담 방법

 전화와 방문 상담 중에서 택일 하시면 됩니다   

상담 방법 선호도 ☞ 전화(70%)  방문(30%) 

6. 대기 기간

상담 대기자가 20~30명으로 예약후 대기 기간

전화 상담(당일~2일)  방문 상담(3일~10일) 

7.주소/교통

경기도 군포시 당동 904-5 그린프라자 4층 

군포 초등학교 건너 편 육교 바로 옆 건물 

도로명 주소 ☞ 군포시 고산로 264번길 13


○금정역 4번 출구 승차 군포 초등학교앞 하차(5분 소요)

(초록색 시내버스 5624번 또는 5531번 탑승)

  ○당정역(1호선) 3번 출구 승차 군포 초교 하차(5분 소요)

(노란색 마을버스 3번 탑승/당정역에서 도보로 10분)


※자가용 이용시 건물 뒷편 그린프라자 지하 주차장 무료.

 중화 요리집과 굽네 치킨집 바로 옆이 지하 주차장 입구.


※ 본 건물 5층에 새론 정형외과,4층에 가우스 수학학원,

1층에 연두약국,두두림 커피숍 간판이 있는 건물 4층 좌측

심산 입시 진로 오행 컨설팅





심산 진로 컨설팅 카페 ☞ http://cafe.daum.net/YOUTW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