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정재(正財) VS 편재(偏財) 연구

심산멘토 2019. 6. 27. 13:25

                    정재(正財) VS 편재(偏財) 연구 



재성(財星)은 재물,일,활동,건강,현실,재능을 펼칠 수 있는 무대이며 결과물이다.남자에게 재성(財星)은 여자와 아버지를 의미하고 여자에게 재성(財星)은 친정 아버지와 시어머니를 의미한다.여자 사주에 재성(財星)이 있어야 남편에게 내조를 잘 하며 신약(身弱)하면서 재성(財星)이 너무 강하면 혹독한 시집살이를 한다.재성(財星)이 있어야 하는 경우는 법륜 스님이나 혜민 스님과 같은 이판(理判)이고,재성이 없어도 되는 경우는 고승과 수행승과 같은 사판(事判)이다.



정재(正財)의 장점은 변함이 없는 안정성을 추구하며 재물에 대한 소유욕이 매우 강하다.알뜰하고 결과를 중요시 하며 자기 것을 지키려는 힘이 강하다.정재(正財)의 단점은 개인적인 이익에 치우치고 제한된 공간에서 과정보다 결과를 중시하므로 집착력이 강하다.반면에 편재(偏財)는 공간 지각 능력과 통제력이 강하고 내 것과 남의 것을 구분하지 않으며 시야가 넓다.또한 편재(偏財)는 상업성이 뛰어나고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시 하며 명분과 체면을 중시한다. 



편재(偏財)의 단점은 편법과 요령으로 일을 처리하므로 모험적이고 유동성이 크다.재물이나 배우자에 해당하는 재성(財星)을 잘 다루기 위해서는 일간(日干)의 뿌리가 강해야 한다.편재(偏財)는 뿌리가 다소 약해도 다른 것을 잘 활용하지만 정재(正財)는 반드시 뿌리가 튼튼해야 재성(財星)을 지킬 수 있다.사주에 정재(正財)가 있으면서 정관(正官)이 있으면 원리원칙 주의자로 법과 규칙을 잘 준수하고 명예를 중시하며 현실적이므로 부하 직원으로 두면 짱이다.  



정재(正財)와 정관(正官)이 있으면 너무 원리 원칙을 따지므로 융통성은 다소 부족하지만 회사의 경리,금융,재무 등 재정 관련 부서에 근무하면 비리가 없으며 직업 적성에 적합하다.사주에 정재(正財)와 편관(偏官)이 있으면 재생살(財生殺)이 되어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일간이 강하면 편관(偏官)의 작용을 하지만 일간이 약하면 칠살(七殺)의 작용을 한다.칠살(七殺) 작용을 하면 먹고 살 만 할 때 살기(殺氣)가 뻗쳐서 암(癌),교통 사고,소송 등의 구설수가 따른다.



정관(正官)은 일간에게 해코지를 하지 않으며 일간이 강하여 칠살(七殺) 을 제거하면 편관(偏官)으로 좋은 작용을 한다.정재의 역할은 식신 상관과 잘 소통하므로 식상생재가 되어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식상(食傷)만 많고 재성(財星)이 없으면 가난한 예술가 스타일로 배고픈 한량이다.정재는 돈이 안되면 일을 잘 하지 않지만 편재는 돈이 안 되도 일을 한다.상관정재가 되면 돈욕심이 많아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만큼 재물에 집착이 강하며 돈이 되는 길목을 잘 지킨다. 



재성(財星)과 인성(印星)이 재극인(財剋印)이 되면서 관성(官星)이 없으면 가치관이 없으므로 욕심이 양심을 저버린다.재물에 눈이 멀어 양심을 저버리는 일을 서슴치 않고 하다가 미투(MEE TWO) 연예인으로 한순간에 추락하게 되는데 이를 탐재괴(貪財壞印)이라 한다.욕심이 양심을 짓밟는 패륜 행위는 한국미래기술의 양진호 회장의 잔인한 폭력성에서도 잘 드러난다.인성(印星)이 없이 상관(傷官)이 날뛰거나,탐재괴(貪財壞印)이 되면 살(殺)이 뻗치게 된다. 



사주상 조후(調候)가 맞지 않거나 편중(偏重)이 되면 양진호 회장과 같이 불법과 폭력을 밥 먹듯이 저지르고도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 엽기적인 일이 벌어진다.그는 상습적인 직원 폭행,불법 음란물 유포,불법 동영상 업로드,몰래 카메라,사생활 동영상 등 디지털 범죄 동영상을 유포시켜 편법으로 천억대 이상의 재산을 형성했다.디지털 성범죄 피해자들의 피눈물로 축적된 부(副)로 세계 3대 명차인 롤스로이스,BMW,람보르기니를 몰고 조폭 행세에 소름이 끼친다.



양진호 회장이 불법과 탈법을 저지르고 엽기적인 폭력까지 휘두르는 사주상 이유는 무엇인가? 통제력,독재,권위 등을 상징하는 강한 편재(偏財)가 약한 인성(印星)을 재극인(財剋印) 하여 탐재괴(貪財壞印)이 되고,상관(傷官)이 날뛰는 데도 이를 제어할 수 있는 인성(印星)이 약하기 때문이다.또한 조후(調候)가 맞지 않는 상황에서 재생살(財生殺)로 살기(殺氣)가 뻗치니 안하무인격(眼下無人格)이다.흉신(凶神)이 태과한 사람은 인성 교육(人性 敎育)이 약(藥)이다.



편재(偏財)는 인성(印星)을 파괴하므로 재극인(財剋印)으로 탐재괴(貪財壞印)이 되면 도덕성과 양심을 저버리고 판단력까지 흐려져서 막가파식으로 엽기적인 폭력을 휘두르게 된다.살아 있는 닭을 석궁으로 쏴 죽이고도 모자라 일본도로 닭을 베는 장면은 차마 눈을 뜨고 볼 수 없는 정도로 소름이 돋는다.오행(五行)이 중화되고 조후(調候)가 맞는 사람은 천복(天福)인 셈이니 감사할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