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당

오행(五行) 건강(健康)

심산멘토 2019. 6. 22. 14:42


                    오행(五行) 건강(健康) 



건강(健康)은 오행(五行)으로 판단하고,직업(職業)은 육친(六親)으로 판단하며,성격(性格)은 음양오행(陰陽五行)과 일지 지장간(地藏干)으로 판단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 오행(五行)의 발달 과다 고립 무존재에 따라 취약한 신체 부위에 대한 맞춤형 건강(健康) 관리가 중요하다.고립된 오행(五行)이 없고 중화된 사주는 건강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하지만 특정 오행이 극(剋)을 받거나 설기(洩氣)를 당하여 완전 고립,반고립,생고립을 당할 경우에는 그 오행의 신체 부위에 대한 건강(健康)에 문제가 발생한다.



목(木) 오행(五行)의 건강(健康)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간,담,뼈 등이다.목(木) 오행(五行)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뼈,허리 디스크,교통 사고,수술수,유방암 등을 주의해야 한다.목(木) 오행(五行)이 과다할 경우는 간염,간경화,간암,수술수를 주의해야 한다.특히 사주 원국에 합충(合沖) 많은 경우는 더욱 위험하다.목(木) 오행(五行)이 고립,과다,무존재,합충(合沖)이 중복된 사람이 술을 많이 마시면 간염과 간암에 매우 취약하다.목(木) 오행(五行)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인 사람은 매실,홍초,감식초,사과 식초 등 신맛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다.목(木)이 수(水)에 둘러쌓인 수다부목(水多浮木) 사주는 간질환과 생식기를 잘 관리해야 한다.  



화(火) 오행(五行)의 건강(健康)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심장,소장,눈,혈관 질환,정신 질환,뇌질환 등이다.화(火) 오행(五行)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혈관질환,고지혈증,뇌출혈,중풍,심장 판막증,안과 질환,정신 질환을 주의해야 한다.화(火) 오행(五行)이 과다할 경우는 과잉행동장애(ADHD),홧병,조울증,공황장애,심장 질환,정신 질환,뇌출혈,중풍 등을 주의해야 한다.화(火) 오행(五行)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인 사람은 쑥,고들빼기,씀바귀 등 쓴맛 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다.



토(土) 오행(五行)의 건강(健康)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위장,췌장,소화기관,당뇨,자궁,비뇨기 질환,산부인과 질환 등이다.토(土) 오행(五行)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소화기관,생식기관,위장,신장,자궁 등을 주의해야 한다.(土) 오행(五行)이 과다한 사람은 위염,피부병,대상 포진,비뇨기 질환,산부인과 질환 등을 주의해야 한다.(土) 오행(五行)이 과다한 사람에게 매실과 식초 등 신맛 음식은 좋으나 단맛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안된다.반면에 토(土) 오행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인 경우는 단맛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금(金) 오행(五行)의 건강(健康)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폐,대장,뼈,자폐증,생식기관 등이다.금(金) 오행(五行)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폐와 대장에 이상이 있으며 (金) 오행(五行)이 과다하면 허리 디스크.뼈,관절,교통 사고를 주의해야 한다.금(金)과 목(木)이 금목상쟁(金木相爭)을 하는 경우와 금(金)이 강하고 목(木)이 약할 경우는 간암에 걸릴 확률이 높다.금(金) 오행(五行)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일 경우는 매운맛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수(水) 오행(五行)의 건강(健康)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는 신장,방광,두통,불면증,우울증,두통,자폐증 등이다.수(水) 오행(五行)이 고립되거나 무존재일 경우는 신장 결석,방광,자궁,난소,조루증을 주의해야 한다.수(水) 오행(五行)이 과다하면 우울증,불면증,자폐증,두통,신장,방광,생식기관을 잘 관리해야 한다.



(水) 오행(五行)이 고립,무존재이거나 용신(用神)일 경우는 짠맛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수(水) 오행(五行)이 강한 사람은 쓸 데 없는 생각이 많아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쉽게 피곤해지므로 단순하게 사는 것이 좋다. 또한 한 방을 노리는 욕망을 자제하고 적극적인 실천력을 길러야 성공한다.





                          맑은 기운 



암(癌)에 걸린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는 기술자가 아니며 환자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어야 진정한 의사이다.의사가 환자를 치료하면서 배우는 자세로 임하지 않으면 기술자로 전락하게 되며 재물을 탐하게 되면 결국 자신도 암(癌)에 걸려 고통을 당한다.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도 이와 마찬가지이다.어려움을 하소연 하는 내담자의 고민을 상담해 주는 상담자가 불친절하거나 짜증을 내는 것은 실력과 자격이 없음을 알려주는 셈이다. 




목마른 자에게 우물을 퍼주어 다 마시고 나면 깨달음을 망각하듯 물질적으로 돕는 것은 도운 것이 아니다.상대를 재물로 도와주려면 가치관과 이념을 함께 심어줘야 하며 상대를 덕 되게 하고 깨우칠 수 있게 하는 것이 진정으로 돕는 것이다.하늘이 깨우치게 하려고 어려운 환경을 주었는데 어려운 사람이 겸손하지 못하면 점점 더 어려워진다.자식을 내 소유물처럼 집착하면 부모를 치게 되므로 30% 이상 간섭하면 불행해진다.



돈이 없을 때 돈을 빌려주는 사람이 인복(人福)이 있는 것이 아니라 깨우치지 못할 때 뺨을 때리거나 화가 나게 만드는 사람이 인복(人福)이다.로또 복권 1등에 당첨된 사람들 중의 십중팔구가 불행해지는 이유는 삶의 목표를 상실하기 때문이며 공짜나 요행을 바라는 만큼 손해를 보게 된다.돈을 바르게 쓸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 돈이 많이 들어오며 실력을 갖추지 못한 사람에게 많은 돈이 들어오면 행복이 아니라 불행의 시작이다.

 


결혼을 했다고 부부가 아니며 부부가 되기 위해 만난 인연일 뿐이다.부부가 불화하면 복(福)이 나가고 탁한 기운이 고스란히 자식에게 내려가 자식까지 불행해진다.30~40대까지는 부부가 아니며 50대가 되어서 일심동체가 될 때 비로소 부부가 되는 것이다.부부가 가치관과 성격이 맞지 않아 상대방의 탓을 하거나 갈등이 생긴다면 서로의 앞날을 위해 깨끗하게 헤어지는 것이 낫다.헤어질 때 상대방 탓을 하면 재혼해도 마찬가지다. 



강의와 상담을 하다 보면 자신이 어려워진 이유를 정확히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일을 하고 쉬는 것은 충전의 시간이며 노는 것은 낭비하는 시간이므로 놀지 말고 쉬어야 하는데 놀았기 때문에 어려워지는 것이다.토요일과 일요일은 노는 날이 아니라 쉬면서 재충전을 해야 하는데 쉬지 않고 놀았기 때문에 어려워진다.아파트에서 층간 소음이 발생하는 사람들은 갖춤이 부족한 경우가 많으며 실력이 있는 사람에겐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탁한 기운을 몰아내고 맑은 기운을 흡수해서 질량이 70%를 넘는 사람은 강한 면역력이 생겨서 어떤 병(病)이나 어려움도 해결된다.자신의 질량과 내공을 키우지 않고 병(病)과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동물은 아무리 노력을 해도 즐거움이 오지 않지만 인간은 노력하면 고생 끝에 반드시 낙(樂)이 온다.즐거움이 오면 다시 내려가지 않으며 마음이 즐거우면 기쁨과 환희가 와서 행복하고 빛나는 삶을 살게 된다.



즐거움은 남한테 이로움을 주고 남을 덕(德)되게 했을 때 자신에게 행복이 찾아온다.배우고 갖춰서 내공을 키우면 사람들을 이롭게 할 수 있는 힘을 대자연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병(病)이 와서 아프거나 환경이 어렵다면 그 이유를 근본적으로 풀어야 한다.재산 중에 가장 중요한 재산은 사람이므로 사람들과의 관계를 바르고 소중하게 해야 한다.상대방에게 이익을 취하려고 하면 얼마 가지 못해서 그 사람과의 인연이 단절되고 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