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칼럼

사주(四柱)와 팔자(八字)는 천양지차(天壤之差)

심산멘토 2020. 11. 14. 19:59

                         사주(四柱)와 팔자(八字)는 천양지차(天壤之差)

사주(四柱)는 전생성적표로 가져오지만 팔자(八字)는 자신이 만들어 가는 삶이다.사주(四柱)와 팔자(八字)는 하늘과 땅 차이가 납니다.내가 내 몫을 살아내는 게 팔자(八字)입니다.사주(四柱)를 잘못 알고서 내 사주팔자(四柱八字)가 왜 이런가? 이렇게 생각을 하면 안 됩니다.사주(四柱)를 맹신하여 끄달리면 불행해지며 사주를 잘 활용하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인생은 공수래공수거(空手來空手去)가 아니다.삶을 살다가 갈 때는 빈 손으로 가는 게 아니라 존경을 받고 가야 한다.전생의 업(嶪)을 소멸하지 못하고 죽으면 영혼으로 구천에 떠돌지만 업을 소멸하면 구천에서 떠돌지 않고 중천을 거쳐 천상 세계로 가볍게 해탈한다.

 

 

자신과 인연이 되는 사람들에게 바르게 행했느냐에 따라 존경받으며 상대를 덕되게 한 만큼 업이 소멸된다.수천년을 윤회하여 백년 안밖의 삶을 살고 죽으면 육신은 사라지지만 영혼은 불멸이다."천지는 가만히 계시사 인(人)이 동(動)하느니라"이는 대자연의 목소리로 미래는 인간이 곧 신(神)인 인본시대이므로 비굴하게 살면 안된다.어려움에 처해 있다면 인생을 잘못 살았다는 증거이며 3년만 바르게 살면 풀린다.

 

힘들고 답답해서 사주(四柱)를 보고 싶으면 인터넷 정보를 먼저 공부한 다음에 상담가를 찾아가야지 그냥 찾아가면 시간만 낭비하게 된다.인터넷에 모든 정보가 있으므로 이 정보를 흡수하면 질량이 좋아져서 신(神)도 다스릴 수 있는 힘이 생긴다.뒷담화로 남을 헐뜯는 자가 가장 나쁜 사람이며 상대를 인정할 줄 아는 겸손한 사람이 타짜이다.잘나갈 때 경거망동하고 남을 무시했기 때문에 대자연의 벌을 받아 어려워진 것이다

 

사주 명리학은 과거에 만들어 놓은 자료를 공부하는 것이다.사주가 맞는지 맞지 않는지를 기존의 통계를 바탕으로 실험하는 학문이다.명리학의 기존 지식을 바탕으로 상담을 하는 지식인들은 많은데 신패러다임을 개발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철학가는 없다.사주 실력은 기본이며 사람 공부와 사회 공부를 바탕으로 인성공부를 해야 한다.

 

사주는 30%의 우주 유전자와 부모 유전자를 물려받은 것이며 70%는 환경과 노력으로 바꿀 수 있다.사주 진로 상담을 하고 싶으면 우선 인터넷을 검색하여 정보를 수집해서 분별력을 키운 후에 상담가를 찾아가야 한다.지금은 인터넷에 모든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시대이므로 단순히 한가지의 지식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는 융합 시대이다.

 

하나의 지식에 새로운 재미를 곁들이고 끼와 재능이 융합되어야 참 지혜가 나온다.10~20년 전만 해도 잘 되던 사주 카페와 철학관에 손님들의 발걸음이 뜸해진 이유는 융합된 새로운 패러다임이 없기 때문이다.사주 카페를 하는 사람이 상담료와 찻값을 다 받으면 실패하며 둘 중에 하나는 무료로 하던지 찻값만 받고 자율 복채로 해야만 성공한다.

 

사주 보는 실력이 좋다고 손님이 많이 오는 것은 임시방편이며 자신의 끼와 재능을 개발해야 한다.상담을 하러 오는 사람들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주고 외로움을 어루만지면서 용기와 희망을 주어야 한다.사주는 하나의 방편이며 실력과 끼가 모자라면 밥 먹기도 힘들어지므로 빨리 접고 다시 공부하면서 겸손하게 실력을 갖춰야 한다.

 

어렵고 답답하다면 귀는 열고 입은 닫아야 하며 남의 일에 간섭하지 말고 알고도 모르는 척 바보가 되어야 어려움이 풀린다.지금까지는 경제를 주는 성장의 시대였지만 앞으로는 경제를 바르게 쓰지 못하면 재물을 걷는 시대이다.로또 1등에 당첨된 사람 중에 자신을 바르게 갖춘 사람은 거의 없으며 행복하게 잘 사는 사람도 한 명도 없다.

 

어려운 이유는 자신의 재능을 바르게 쓰지 못해서 주변에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자신도 어려운 자가 타인의 어려움을 상담해준다는 것은 어불성설(語不成說)이며 실력을 갖추지 않으면 어려움을 풀어줄 수 없다.실력을 갖추지 않은 사람이 재산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사기를 당해 재산과 건강까지 잃게 된다.어제의 답이 오늘의 답이 될 수 없으며 오늘의 답이 내일의 답이 될 수 없으므로 기존의 고루한 사고 방식에서 깨어나서 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구 개발하기 위해 한뜸이라도 노력해야 한다.

 

심산멘토가 수많은 학생과 성인의 사주 진로 상담을 하면서 느끼는 점은 내담자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풀어주지 못하면 부메랑이 되어 상담자 자신에게 되돌아온다는 점이다.주장을 하지 말고 의논을 해야 하며 주장을 하면 상대의 입을 막아버리므로 상대는 돌아선다.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겠다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살면 자신과 가족은 저절로 잘 되는 것이 대자연의 법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