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8 3

심산 칼럼(4)배우자복이 없는 이유는 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심산 칼럼(4)배우자복이 없는 이유는 실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여자에게 최고의 결혼은 자신의 부족한 것을 채워줄 수 있는 남자를 만나는 것이고 남자에게 최고의 결혼은 보호해 주고 아껴줄 수 있는 여자와 동행을 하는 것이다.남녀의 성격과 가치관이 전혀 다르면 빨리 정리하고 헤어지는 것이 낫다.육체적인 관계만 탐하고 정신적인 만족감을 채워주지 못하면 동물적인 삶에 가깝다.남녀가 헤어져야 할 때 헤어지지 못하고 시간을 끌면 탁한 기운이 들어와 몸이 병(病)들고 바닥까지 내려가서 엄청난 어려움을 겪게 된다. 부모가 똑바로 살지 못하면 그 기운이 자식에게 고스란히 내려가서 자식도 불행해진다. 지금은 마음에 들지 않는 이름도 바꾸고,얼굴도 성형을 하듯이 부부도 맞지 않으면 과감하게 정리해야 한다.남녀의 성격이나 가..

☞심산칼럼 2022.05.08

심산 칼럼(3)명리학(命理學)의 꽃을 활짝 피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심산 칼럼(3)명리학(命理學)의 꽃을 활짝 피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명리학(命理學)의 정상(頂上)을 정복(征服)하여 고수(高手)가 되려면 스승과 멘토(Mentor)를 잘 만나야 한다.책(冊)을 보고 배운 일반 지식(知識)을 전달하는 선생(先生)은 많은데 책(冊)을 보지 않고도 진리(眞理)의 지혜를 전달하는 내공(內功)을 갖춘 훌륭한 멘토(Mentor)는 찾기가 쉽지 않다.직접 상담을 하거나 강의를 통한 질의응답식 강의로 검증할 수 있어야 하며 질문을 회피하거나 강의가 어렵다면 선생(先生)이다.아는 것이 많다고 강의와 상담을 잘 하는 것이 아니며 알기 쉽게 설명하여 이해시킬 수 있어야 고수(高手)이다. 내담자나 수강생을 계산적으로 대하거나 열정이 부족하면 일반 선생(先生)이고 한결같이 혼신을 다해 깨..

☞심산칼럼 2022.05.08

심산 칼럼(2)진술축미(辰戌丑未)를 제대로 알아야 진정한 고수(高手)

심산 칼럼(2)진술축미(辰戌丑未)를 제대로 알아야 진정한 고수(高手) 진술축미(辰戌丑未) 화개살(華蓋殺)이 있는 사람은 내면에 화려함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으며 정신적으로 우수하다.진술축미(辰戌丑未) 자체는 변화가 크지 않지만 삼합(三合)이나 형충파해(刑沖破亥)가 이루어질 때 다양한 변화가 발생한다.가령 해묘미(亥卯未) 목국(木局)이 있을 때 유금(酉金)이 와서 왕지(旺地) 끼리 묘유충(卯酉沖)을 하면 삼합(三合)이 깨진다.하지만 축토(丑土)가 와서 묘지(卯地) 끼리 축미충(丑未沖)을 하면 축중 신금(丑中 辛金)이 미중 을목(未中 乙木)을 충(沖)하여 약간 흔들릴 뿐 삼합(三合)이 깨지지 않는다. 진술축미(辰戌丑未) 각각의 특성을 알아본다.첫째 진토(辰土)는 지장간(支藏干)이 을계무(乙癸戊)이며 진중 계수..

☞심산칼럼 2022.05.08